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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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18
0
12
2/2
- 워윅 - [리메이트 후 ] - 녀석에 대한 개인적 고찰 , 생각 , 그리고 작은 도움

- 하얀사슴비(2017-02-06, 조회수: 8077)

안녕하세요 롤에서 정글 위주로 하는 [어두운늑대의혼] 입니다

아이디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습니다 워윅을 주로했습니다 . 시즌 3때 워윅으로 플레3까지 갔었고
그 후에는 Hecarim(헤카림),Maokai(마오카이) 에 빠져 그림자군도 챔피언만 해야지 하면서 워윅을 안했습니다.
나빠서 안했다기보다 .... 아니요 헤카림이나 마오카이 에 비해 갱이 너무 국한적인게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헤카림처럼 저돌적인 + 궁갱킹 , 마오처럼 확정 CC + 한타때 도움 이게 너무 익숙했어요
그렇게 안하다 리메이크 되고 다시 해보니 제 개인적 견해는 [S급 정글러는 아니지만, A급은 되며 기존 워윅하시던 분들은 만족이지만 S급 기대하신 유저분들에게는 고개를갸우뚱 하게 만든 리메이크다 ] 라 말하고싶습니다.

그럼 워윅에 대한 장점 단점을 간단히 말씀드립니다.

장점 
1. 안정적인 정글링 - 이건 빼박입니다 정말 안정적으로 피관리됩니다
2. Blood Hunt(피의 사냥) 로 인한 추노능력 그리고 Primal Howl(원시의 포효) 로인한 뎀감 및 공포 CC
3.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 +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으로 혹은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 길게 눌러 상대방 뒤로 넘어가기 등으로 인한 무한변수 가능 
(EX ; 피오라 Riposte(응수) 피하기등 )

단점
1. 정글링때 마나 남발할 시 갱가서 쓸 만나가 없을 수 있습니다. ( 마나관리가 필요 초반은 )
2. 추노가 좋다한들 비전투시 이속이 빠른거지 그 이속이 상대편 챔피언에게 공격받으면 풀리게 됩니다.
3. 궁이 판정이 애매합니다 그리고 소라카 Equinox(별의 균형) 피즈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등 CC에 풀리기때문에 (헤르메스의 시미터)포함 

어떠한 챔피언이라 해도 장점 단점은 다 있으며
단점이 없는 챔피언은 없지만 단점보다 정점이 더좋으면 쓰이게 되는게 롤의 진리이지요
다이아급 이상분들은 모르겠지만 플레~골드 구간 분들에겐 재미와 승률을 어느정도 보장할수 있는카드인건 
맞다고생각합니다 ^^

Warwick(워윅)공략 시작해보겠습니다!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4.98%
총 가격 : 13,218 IP
룬은 저는 이렇게 공속으로 듭니다
저는 딜로도 가보고 탱으로도 가보고 해봤지만.
딜이든 탱이든 공통점은 하나있습니다 . 평타기반의 챔피언이기 떄문에 공속은 중요하지만
템으로 공속가기는 뭔가 허전함이 있다.

티아맷은 가되 거드라로 가는데 훨씬 좋드라.

표식(빨강) 에 공속 9개 혹은 공격력 9개 대체가능

가느

인장(노랑) 에 고정방어 9개 - 이건 그냥 확정으로


문양(파랑) 에 성장마저3성장쿨감6개 - 이것도 확정으로


정수(왕룬) 에 공속 3개 혹은 공격력 3


밑에 아이템에서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타고난 재능 저는 이게 훨씬 좋다 생각합니다 - 
이미 흡혈은 피가 낮아질수록 좋고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나온다면 더 좋아지기 때문에 굳이 흡혈귀를 찍는건 큰 메리트가없다 생각합니다. 워윅의 흡혈이 빛을 볼때는 내가 피가 적어졌을때 한번 빡! 하고 변수를 만드는게 핵심이기 떄문이지요 평시에는 그렇게 메리트 없다 생각하는게 흡혈귀 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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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건 현상금 사냥꾼와 많이 고민하실 수 있는데

워윅은 순간 뎀딜로 적을 순삭할수 있지 않습니다 물론 극공으로 가면 가능하지요 ^^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에도 입힌 데미지만큼 피도회복하고 Primal Howl(원시의 포효)으로 뎀감도 있으니 극공으로 가자! 하는 분들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론과 실제는 좀 다르더라구요 제 개인취향일 수 있지만 워윅이 킬을 낼때는 상대가 날 잡을 수 있다 생각한
피에 덤빌때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와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로 인한 변수 + 상대 피가 적을때 Blood Hunt(피의 사냥)으로 인한 뎀지로 잡는거지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으로 잡거나
피를 회복하는건 사실 많이 안나오는거같아요(상대 CC에 많이 씹힙니다 궁이) 그래서 순간 딜보다 지속딜이 우선이고 그래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을 찍습니다. (플레 구간에선 킬을 잘 먹기 힘들드라구요 그리고 습관상 킬양보가 몸에 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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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의 일격을 안찍고 왜?>....날카로운 정신

워윅이 평타기반이라면서 왜???? 라고 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패시브 보시면 아시겠지만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기본공격시 추가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워윅의 주 딜인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도 AP이며 상대체력 %에 맞는 마뎀을 줍니다 고로 방관이 리메이크 된워윅에게는 중요한 옵이 1도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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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의 열광 
평타기반 챔에게 이보다좋은 스펠은 없다 생각합니다. 굳이 특성을 방특으로 갈 이유가 없는거 같아요 워윅은
Flash(점멸)이냐Ghost(유체화)이것이냐
다들 말이 많습니다. 헤카림은 Ghost(유체화)을 가는게 100% 맞다 생각합니다.
패시브로 인한 공뎀증가, E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와의 궁합 등등
하지만 워윅이 유체화를 드는 이유는 솔직히 궁 사거리 증가 인데.
빠른 합류는 이미 Blood Hunt(피의 사냥)로 인해 가능한데 더 빨리 갈려고 유체화를 쓴다???좀 낭비인거 같아요
이번 패치로 유체화가 점점 빨라지는 걸로 바뀌어 2초동안의 딜레이도 있습니다.
거기다 워윅은 리메이크 되도 뚜벅이 입니다. Q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가 약간의 돌진기가 가능하지만 기본 사거리가 짧습니다.
그래서 은근 딸피 치러 가다가 못잡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럴때를위해 유체화를 킨다>>>?? 너무 낭비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궁사거리 늘린다고 하는데 앞 설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궁 사거리가 중요한게 아니라 궁으로 맞춰 제압하는게 중요한데 멀리 돌진하는건 재미는 있을수있지만 도주기 있는 혹은 CC챔피언 
Quickdraw(빨리 뽑기)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Hop / Crunch(폴짝 / 우지끈)Pounce(급습 / 매복 덫)Light Binding(빛의 속박)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Dark Binding(어둠의 속박)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Solar Flare(흑점 폭발)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Gravity Field(중력장)Sanguine Pool(피의 웅덩이)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Arctic Assault(혹한의 맹습)Glacial Prison(빙하 감옥)Spirit Rush(혼령 질주)Flay(사슬 채찍)Death Sentence(사형 선고)The Box(영혼 감옥)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Arcane Shift(비전 이동)Hyper-Kinetic Position Reverser(초동역학 위치전환기)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Cataclysm(대격변)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Arcanopulse(비전 파동)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Intervention(중재)90 Caliber Net(90구경 투망)Rocket Jump(로켓 점프)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 등등......(어마합니다)
혹은 점멸로 다 피할수있는데 멀리서 날라오면
플레 구간에서도 왠만하면다 피하시드라구요.....저는 그래서 Flash(점멸)을 추천드립니다.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딱히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을 꾹 누르면 상대 뒤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피오라 Riposte(응수)나 Voice of Light(성운의 공명)같은 스킬은  피할 수 있습니다

(피해봤습니다 물론 예측이지만.)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가 스킬활용의 핵심입니다, 무조건 꾹 눌러 상대 뒤로 가는게 아니라 상황봐서 익숙하게 쓰실수 있다면

워윅을 어느정도 다룰수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Blood Hunt(피의 사냥) 경우는 갱 가기전 전투발동 전에 발동하고 가주세요 이게 사거리가 길지만 이 사거리 안에 상대 챔이 없다면 

그냥 쿨만 소비하는 것이기에 근처나 최대사거리를 맵으로 확인 후 사용하고 달려가주세요 굳이 피냄새 안맡아도 잠시동안 이나마 광기를 주는 스킬입니다.


Primal Howl(원시의 포효) 챔피언에게 공포를 줍니다 또한 뎀감도 주지요

갱 가실때 E를 누르고 뎀지맞아주다가 반대편으로 가게 유도 후 공포걸어 같이 잡는 방법도 있고

가서 바로 E 누르고 뎀감없이 잠시 후 다시 클릭해 공포를 시전해서 예측을 깨는 방법도 있습니다.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 이건 정말 많이 해보시면 압니다 처음 하시면 뻘궁 가능성 90% 이실겁니다 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여기서 워윅 유저분들의 선택이 많이 갈립니다.
(척후병의 사브르)는 거의 90% 워윅분들이 고정으로 가십니다. 이유는 빨간강타 때문이지요
하지만 여기서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로 가는분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로 가는 분들이 나뉘어집니다.
우선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을 가는 이유는 딜이지요 , 상대 정글러 보다 우위를 점하고 공속이 좋다한들 조건부로 빨라지는
공속보단 안정된 공속을 마련하고 싶은. 그리고 솔직히 워윅에게는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이게 더 어울린다 생각합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으로 인한 비비기가 사실 워윅에게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을 가는 이유는 
1. 제 개인스타일이 초반에 터트리는 스타일보다 후반도 생각하면서 하는 편입니다.

2. (거대한 히드라)이거 떄문입니다. 저는 (굶주린 히드라)도 사용했습니다. 제가 그림전공이라 그런지 몰라도 왠지 아이템창에 같은 색으로 도배하고 싶은 이상한 심리가......그래서 히드라를 썼는데 워윅에게 (티아맷)은 좋은 템이지만 (굶주린 히드라)는 굳이 필요하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기본 흡혈메커니즘도 내가 피가 없을때 상대가 들어온다 가정하 변수를 만든다 인데. 히드라까지 가는건 글쎄.....차라리 (거대한 히드라)통한 체력보강이 훨씬 좋다생각합니다. 필자가 탱트리를 좋아하는 이유기도 하지만

3.워윅은 Poppy(뽀삐) 의Hammer Shock(망치 강타)처럼 탱템가도 딜이 나오는 챔피언입니다. 대상 체력의 % 주는 챔피언이기에 탱템가도 뽀삐는 딜이 되는것이지요 Warwick(워윅)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거기에 AP계수 이기에 굳이 AD딜템을 갈 이유는 더더욱이 없습니다. 이미 특성은 공격적으로 갔습니다. 템까지 공격적이면 똥개 취급되기 쉽습니다. 그렇다고 특성까지 탱가고 템까지 탱가는 건 워윅말고 다른거 하세요 ~그럴라고 리메이크한 녀석은 아닙니다. 딜탱. 이게 워윅의 위치입니다. 근접전사가 아닌 딜탱. 그래서 제가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보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을 가고 , (굶주린 히드라)보다 (거대한 히드라) 가며 Trinity Force(삼위일체)보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는 이유입니다.어짜피 위 템으로 가도 미친듯한 극딜은 안나오지만 충분한 킬용 딜은 나옵니다. 그리고 워윅이 무는건 원딜 누커들을 무는것이지 탱을 무는건 아니기에 (물론 궁으로 탱을 물순 있죠 ^^)

이론상 극 공, 극흡혈로 가서 딜도 되고 안죽는 워윅가야지 하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가면 Aatrox(아트록스)는 고인이 되지 않았겠죠? 물론.....피를 소모하는 아트록스와 비교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지만! 이론상으로 치면 그렇다는 거였어요 이론상 머릿속의 이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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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 순서는 위와 마찬가지지만 상대 AP가 잘크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부터 상대 AD가 잘크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부터 가고 (얼어붙은 건틀릿)은 우선 Sheen(광휘의 검)하나만 우선으로 뽑고 나중 위 2템이 나오고 얼건가도 늦지 않다 생각합니다 얼건이 우선순위 템은 아닌거 같습니다.
혹 상대가 올 AD 경우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이 필요치 않으니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혹은 (얼어붙은 건틀릿)대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도 좋다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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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nity Force(삼위일체)이것도 좋은 선택이라 하겠지만 필수템은 아니라 그리고 너무 비싸서
워윅 영상들 보면 다들 킬많이 먹고 멋있게 나오죠? 하지만 현실에선 100% 그럴수없습니다.
말릴 경우도 있죠, 그리고 유투브 영상들은 대게 잘된판만 올리는 편이라 너무 그거만 믿고 템가기엔 삼위일체는
너무 리스크가 크다 생각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예전엔 워윅에게 필수템중 하나였죠 하지만 지금은 사치인듯합니다 극공으로 가는 분들께는 괜찮을듯.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속엄청 높아져요 짱짱 쓰세요!!! 라는 분들....아닙니다 이건 이속용으로 쓰는게아니라 방관용입니다.
워윅에게 방관은 중요필요옵이 아니라는거 위에서 말씀드렸습니다. 가지마세요
Wit's End(마법사의 최후)예전엔 워윅을 위한 템이다 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마저도 있고 추가 마뎀도 있고 거기에 공속까지
하지만 지금은 이 템을 가기엔 평타기반이라 한들 예전워윅 처럼 W 키고 미친듯이 패는 메커니즘이 아니기에
보류하고 싶다 생각합니다.
Lich Bane(리치베인)워윅 Q가 AP계수니까이거 어때? 할수있는 템중 하나입니다. 정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무작위총력전에서.....
(정당한 영광) ......헤카림처럼 이속에 목숨거는 챔 아닙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엄마.........재 또 저래.......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극 후반일때 얼건빼고 이템 사용해도 나쁘지 않다 생각합니다. 얼건은 사실모자른 마나때문이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정글로 이놈을 만나면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짜증납니다...하지만 많이 안만나실 겁니다~하지만 만나신다면 피들만 주로 하시는분들이라 공포,침묵의 타이밍에 뚜벅이다 피 녹는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원래 자주 안하는 챔피언들을 제대로 만나면 더 당황스러운 법이죠
여즘은 정글도 정글이지만 서폿으로도 만난적 있어서.
모르가나
하.....이년은...아 죄송합니다 욕을 해서
이놈,,,아니 이....18년 아무튼 애는 블랙쉴드 통해서도 궁이 막히고 뛰어가다가도 속박에 막히고 잘하는 모르가나 서폿 혹은 미드라이너에게는 워윅은 반격적 공격으로 승부봐야지 정석으로 가면 절대 안됩니다.
레오나
하....좀 가자 적군 원딜에게 좀....몇개냐 CC가..
CC 많은 챔피언일수록 워윅에게는 다 적입니다.
워윅이 좋아하는 챔은 뚜벅이들. 단하나의 탈출기 단하나의 CC가 있다면 그것만으로 워윅의 무서운 카운터입니다.
그래서 CC 3대장이라 생각하는 3명을 카운터로 했을뿐, 그 밖에도 
Nami(나미)같은 경우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Nautilus(노틸러스) 서폿도 까다롭죠 뛰가다가 평타한방에 속박이라
Thresh(쓰레쉬)또한 확정은 아니지만 CC있구   Alistar(알리스타)또한 확정 CC가 있어서 까다롭긴 합니다. 가지를 못하져....

정글러 중 카운터가 없는 이유는 사실 제가 속해있는 곳이 골드~플레 구간 왔다갔다인데 잘하시는 유투브 BJ분들이나
상위 티어분들에게는 있을수있을련정 제 티어에는 글쎄요 ^^;;; 저 하기 나름인거 같아서 굳이 상대정글 챔피언은 쉽다 안쉽다를 적기는 힘들거 같아 안적었습니다.

개인적인 평가는 할수있지만 상대적인 평가가 힘들어서 서포터는 상대적으로 힘들다 라는 챔을 적었지만
상대 정글러는 자신의 숙련도에 따라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예로 Rengar(렝가) 현 최고 정글러챔이지만 라이너에 따라 고양이 일수있고 Volibear(볼리베어) 정말 안보였지만 무시하고 했다가 극락을 경험했던 적도있습니다 ^^

정글러는 상대 챔보단 하는 라이너의 생각을 읽고 하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물론 제 티어에서는 ^^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은 매우 안정적 입니다 성공적 로맨틱....? 응???? 워윅으로 정글링이 힘드시다면 룬을 확인해보시길~

 그리고 정글링때 너무 잦은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 남발은 마나기근에 허덕일 수 있으니 쿨따임때마다가 아닌 내 피를 보고 판단해서 

 쓰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초반 운영법

 6까지는 갱각이 확실하지 않는 이상( 엄청 라인을 밀고 와드도 없다 생각하는 곳 아닌이상) 무리한 갱보단

 6이후부터 무서운 타이밍이 나오기에 확정적 성공적 로맨틱...? 응?? 그런 갱 아닌이상은 6렙 빨리 찍는게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 워윅이 미쳐 날뛸수있는 좋은 그림 나옵니다.

 템트리대로 가신다면 아마 20분 전에 성공적 로맨틱...?? 응??!!! 갱으로 킬과 어시를 많이 드셨다면 워윅이

 미쳐 날뛰는 시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제 템트리로 간다면 한놈을 제대로 문다 생각하시고 절대 선 이니쉬를 할려 마세요

 사실 워윅은 선 이니쉬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이 CC로 막히게 되면 매우 난감하기에 ...그리고 팀에서 선이니쉬 확실한 챔피언

 Nautilus(노틸러스)Maokai(마오카이)Leona(레오나)Hecarim(헤카림)Kennen(케넨)Malphite(말파이트)Alistar(알리스타) 이 먼저 길을 열고 들어가는게 가장 모범적 로맨틱 성공적....?! 이기 때  문에 후반엔 상황봐서 미드라이너 혹은 잘큰 원딜을 물어 딜로스 생기게 만들며 Primal Howl(원시의 포효) 통한 탱킹을 이용해 살아 남  는 방법으로 가는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후반가면 비등한 상황일시 극공가면 할게 정말없습니다.

 그래서 전 극공 안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쉬 여는 챔피언이 아닙니다, 보조 이니쉬 혹은 딜로스 생기게 적진에 들어가 버티는게 워윅이 팀파이트시

  하는 일입니다.그래서 극공은 아닌거 같습니다. 정말 초반 터트리고 싶다면 워윅 말고 샤코나 카직을하세요 ㅎ

 

챔피언별 대응법

  위 카운터 픽 설명 참조

 

마치며

  Warwick(워윅)...저한테 있어서 아이디도 이렇게 할 만큼 소중한 녀석이지만 이건 개인적 생각일뿐 ^^

 엄밀히 말하면 좋은 S급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존 워윅하셨던 분들에겐 정말 재밌게변한 리메이크며 사람들에게

 워윅에 대한 인식이 똥급은 아니다 라고 들을만큼 좋게 변한건 맞다 생각합니다.


 제 공략은 상위 티어로 올라가기 위한 발판이 아닌 골드~플레4 정도 왔다갔다 하시는분들께 드리는 개인적 

 생각인걸 감안하고 공략 봐주셨음 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극공보단 딜탱워윅이 워윅을 오래하시기엔 좋다 생각합니다.


 이상 어두운늑대의혼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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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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