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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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12
0
18
2/2
前브론즈의쉔포터/이렇게만합시다!!

- 캡짹의부리(2017-01-31, 조회수: 6514)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쉔포터공략을 해보려합니다.

    쉔포터는 라인전 로밍 한타 어느면에서도 뒤쳐지지

   않는 완벽주의 서포터라고 보셔도 될것같습니다.

  

   2015롤드컵때 울프가 쉔포터를 사용하기도했었저

   그러나 쉔포터 보다는 탑 쉔이 좋다는 평도 많아서..

          뭐래는겨

   쨋든!! 시작합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체력 +3.47
    x3
  • 방어 +0.91
    x6
  • 방어 +1
    x5
  • 마법 저항력 +0.74
    x3
  • 방어 +0.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방어 +4.26
    x2
  • 마법 저항력 +4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10.41
  • 방어
    +22.48
  • 마법 저항력
    +11.58
총 가격 : 8,093 IP

대중 심플하게 가고싶으시다면 이렇게 가시면 무난하다고 봅니다.마방,체력도 적당히 섞어줍니다. 쉔포터는 딜보다는 아군을 보호하고 설계를 치고 이니쉬까지도 가능하니깐! 탱을 가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0/18로 찍어줍시다

 흉포

일단분노분노 를 기본으로 시작해주시고,포식찍은후 착취와 시너지가 좋은 흡혈귀를 찍어줍니당.그다음 마지막으로 전투의 환희를 찍어주면 흉포는 끝납니다

 

   

 

 

 

    결의

 

결의는 첨에 탱탱함을 위해 꿋꿋함을 가는 경우도있지만 전 회복력이 착취와 시너지가 맞다고생각해 회복력을 드는편입니다.다음에 질긴피부를 찍어주시고 w를 더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하기위해을 들어줍니다.다음은 인내심vs대담함으로 갈리는데 울팀에 탱이 부족하다면대담함을 ,상대팀에 근거리챔이 많다면인내심을 찍어줍시다.다음 무난하게 신속찍어주시고 착취의 손아귀착취의 손아귀로 마무으리! 지어줍니다.

 

 

 

 

스펠은 탈진vs점화로 갈리는데 이경우에는 상대팀원딜에 따라 결정해줍니다.

이즈같이 생존기가 있는 원딜이라면 점화를 들어줍니다.왜냐하면 이즈는 탈진을 걸어도 비젼이면 충분히 튈수있다는 점때문에 점화로 힐밴시켜주는게 좋고 뚜벅이 원딜이라면 탈진 을 들수도있는데 전 개인취향이라 생각이듭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47~120(+13% 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8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스킬은 쉔에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q만 키면 이속,공속,댐지 모두 챙길수있습니다.딱히 ...더할말은 없다고봅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w는 쉔포터에게는 가장 필요한 스킬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징크스.코그모같은 평타형챔피언이 상대팀원딜이라면 w만 켜주면 적극적인 딜교가 가능합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얘는 쉔포터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스킬이라봅니다.e는 이니쉬걸때 사용이 가능하고 탈출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하지만 쿨타임을 생각하고 사용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궁은 로밍,한타,아군보호등으로 사용이가능합니다.역시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쓸때없는데다 사용안하는것이 좋습니다,가끔식 보면 라인복귀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꼭 필요하신 분들께만 사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스킬 활용 팁

 w스킬에서 가장많이 나오는 실수는 q를 안키고 w만 키는 경우가 있어서 그부분만 신경써주시고 e스킬은 인베이더,한타,딜교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정확한 타겟팅이 요구됩니다.가장중요한 궁극기같은경우에는 맵리딩능력이 매우!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아이템

전 개인적으로 솔라리가 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상대팀에 ap챔이 있든없든 쉴드가 생기기 때문에 를 강추합니다.

비사지같은 경우에는 상대팀에 ap가있을때만 가주시고 산악 방벽자유입니다.가도 되고 안가도 되는..

 그외에는 탑과 같은 템으로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티모는 모든 근거리챔의 천적입니다.쉔은 그나마 W스킬이 있어서 버틸순있겠지만 W나마 있기때문에 가능합니다.브론즈구간에서는 티모는 전라인에서 사용이 되기때문에 탑 챔이랑 티모가 같이 나온다면 티모가 어느라인인지 구분을 못하기때문에 예측을 하기가힘들고 우리 원딜에게 궁을 써줘도 독댐지때문에 어렵다고 봅니다.
트런들
트런들;;;짜증납니다.울팀이 뚜벅이 원딜이라면 트런들이 크고 아름다운 앙 기둥띠!를 올려주면 뚜벅이원딜은 방법이 없어집니다.그뿐만이아니라 6랩이후로는 트런들이 궁으로 님한테 붙기만 해주면 할수있는게없습니다.할수있는거라곤 E로 튈수는 있지만 E마저없다면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제발제발제발 거리면서 튀어야합니다.그뿐만이 아니라 트런들의 앙 기둥띠 한방으로 궁까지 끊을수있기때문에 매우고통입니다.
자이라
얘는 최근에 롤드컵,케스파.LCK에서 자주나오는 핫한 서폿친구인데.얘도 무시무시합니다.원거리공격이 너무거새서 쉔 W만 빠지면 빠이빠이입니다.자이라의 기술은 모두 무빙이 중요한데 이구간에서,,,무빙이 잘되나요....피지컬이 딸리는 순간부터 말린다고 봅니다.자이라궁은 중간에다 까는경우가 많아 E로는 거리가 애매하고 원딜까지 지켜야 하기때문에 상대팀원딜이 케틀같이 사거리가 긴원딜과 함께있다면 매우매우 고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그모
코그모는 W만 키면 빠른공속으로 포지션만 잘잡으면 한타할때 공포의 대상이지만 슬로우(E)만 빠진다면 훅들어오는 챔들에게 대적할 방법이없습니다.거기다가 뚜벅초라서 쉔 E만 맞으면 우리원딜이 손가락이 잭스가 아닌이상은 최소한 코그모 플 힐은 그냥뺍니다.거기에다가 코그모 패시브가있어도 쉔이 궁이나 솔라리,산악방벽으로도 충분히 막을수있기때문에 고통입니다.
미스 포츈
미스포츈역시 코그모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한타에서 포지션만 잘잡으면 최대한의 딜을 뽑을수있지만 역시 슬로우가(E)밖에 없기때문에 E만 빠진다면 미포 W 평타를 쉔 W스킬로 씹을수있습니다.미스포츈이 궁을 써도 쉔이 E스킬로 끊을수있고 역시 솔라시 산악방벽 쉔궁등으로 대적가능하다봅니다.
말파이트
얘도 요즘 서폿으로 무난하게 나오는 친구입니다.라인전,한타할때 궁한번만 잘박으면 1인분을 할수있고 딴딴하기때문에 서폿으로도 나오는편입니다.하지만 바텀에서는 궁찍기 전까지는 원딜견제에 방어막만 계속빠지게되고 뚜벅이기 때문에 쉔이 E도발로 순식간에 들어온다면 궁을 박는다고해도 쉔만 맞게되고 쉔이 진입을 했을때 갱까지온다면 생존궁으로 사용하게 될것입니당

 

 

 

라인 / 정글 운영법

 쉔은 수비 위주로 아군보호,완벽한설계,강력한로밍력,라인푸쉬력이 좋아서 탑 정글 서폿등 탱이 필요한곳 어디든 스펠만 바꿔 돌릴수있을만큼 무난하게 사용을할수있고 클템의 운영처럼 운영의 면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반반입니다.초반에는 라인유지 중심으로 활동해주시고 궁찍을때까지는 왠만하면 저돌적으로는 들이대는것보다는 안정적인 라인전을 위해 원딜을 위한고기방패를 해주시고 라인이 잘풀린다면 탑,미드에 궁로밍으로 가줍니다.궁은 타고 날아가서 이것저것 해주지않고 궁만 써줘도 어시가 들어가고 다이브를 할때 궁쉴드로 안정적인 다이브를 가능하게해줍니다.쉔은 초반에 말린다고해도 후반이 보장되는 챔피언이기때문에 초반에 말려도 맨탈지키시고 후반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되면 슬슬 한타하자!라는 경우에는 바로 미드로 올라가지말고 탑이나 바텀에서 시야장약을 잘해준후 타워를 밀어줍니다.원딜과 같이가도 좋기는 합니다만 여러명이 내려온다면 혼자튀어야할 상황이 나오기때문에 혼자 타워를 밀어줍니다.그러면 한명쯤은 막으러내려옵니다,이때 누구라도 상관없습니다.이때 누구라도 내려온다면 이때 바로 궁으로 합류해서 한타를 시작하는것이좋습니다.이때는 그냥 속수무책입니다.그렇다고 이걸대비하고자 그냥 4ㄷ5한타를 시작하려해도 바로 궁으로 합류가 가능하기때문에 어떻게든 쉔을 막야하기때문에 상대를 혼란시킬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중반처럼 궁스플릿을 해줄수는 있지만 천상계분들은 어떻게 해서든 대비를 하겠지만 브론즈들은 그딴거 모릅니다.앞에있는적을 어떻게 잡아서 나의 우월함을보여줄까 라는 생각밖에없기때문에 후반에도 중반때처럼 운영을 해주면 되지만 이때 드래곤,바론에 와딩은 필수적으로 해줘야됩니다.그것때문에 후반에 시야석을 가지고있던가 태양의눈을 가주는것도 나쁘지는않습니다.쉔은 후반에 충실한 고기방패가 가능하기때문에 점멸 E로 이니쉬를 걸수있고 이뿐만이 아니라 실력만된다면 ㄱ자 도발.ㄴ자 도발로 이니쉬를 걸어주면서 한타를 리드해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 궁으로 합류하기때문에 한타가 열린다고 바로 합류해서 이니쉬를 걸어도되지만 계속 각을 보다가 딜러가 물릴때 합류해서 한타의 전세를 역전시킬수있게 만들어 줄수도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前브론즈의 쉔포터강좌였습니다.아직은 부족한점이 많을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브론즈에서는 기본적인 요건과 맨탈이 갖춰져있다면 힘들지않다생각합니다.브론즈분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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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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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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