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쉔포터공략을 해보려합니다.
쉔포터는 라인전 로밍 한타 어느면에서도 뒤쳐지지
않는 완벽주의 서포터라고 보셔도 될것같습니다.
2015롤드컵때 울프가 쉔포터를 사용하기도했었저
그러나 쉔포터 보다는 탑 쉔이 좋다는 평도 많아서..
뭐래는겨
쨋든!! 시작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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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체력 +3.47x3
- 방어 +0.91x6
- 방어 +1x5
- 마법 저항력 +0.74x3
- 방어 +0.7x5
- 마법 저항력 +1.34x4
- 방어 +4.26x2
- 마법 저항력 +4x1
- 체력+10.41
- 방어+22.48
- 마법 저항력+11.58
대중 심플하게 가고싶으시다면 이렇게 가시면 무난하다고 봅니다.마방,체력도 적당히 섞어줍니다. 쉔포터는 딜보다는 아군을 보호하고 설계를 치고 이니쉬까지도 가능하니깐! 탱을 가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0/18로 찍어줍시다
흉포
일단분노 를 기본으로 시작해주시고,포식찍은후 착취와 시너지가 좋은 흡혈귀를 찍어줍니당.그다음 마지막으로 전투의 환희를 찍어주면 흉포는 끝납니다
결의
결의는 첨에 탱탱함을 위해 꿋꿋함을 가는 경우도있지만 전 회복력이 착취와 시너지가 맞다고생각해 회복력을 드는편입니다.다음에 질긴피부를 찍어주시고 w를 더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하기위해을 들어줍니다.다음은 인내심vs대담함으로 갈리는데 울팀에 탱이 부족하다면대담함을 ,상대팀에 근거리챔이 많다면인내심을 찍어줍시다.다음 무난하게 신속찍어주시고 착취의 손아귀로 마무으리! 지어줍니다.
스펠은 탈진vs점화로 갈리는데 이경우에는 상대팀원딜에 따라 결정해줍니다.
이즈같이 생존기가 있는 원딜이라면 점화를 들어줍니다.왜냐하면 이즈는 탈진을 걸어도 비젼이면 충분히 튈수있다는 점때문에 점화로 힐밴시켜주는게 좋고 뚜벅이 원딜이라면 탈진 을 들수도있는데 전 개인취향이라 생각이듭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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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2AP)%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스킬은 쉔에게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q만 키면 이속,공속,댐지 모두 챙길수있습니다.딱히 ...더할말은 없다고봅니다
-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 기력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 기력 소모: 18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50/75/100/125/150(+12%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600
얘는 쉔포터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스킬이라봅니다.e는 이니쉬걸때 사용이 가능하고 탈출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하지만 쿨타임을 생각하고 사용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20초
-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250/550/850 (+1.3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 사정거리: 전지역
궁은 로밍,한타,아군보호등으로 사용이가능합니다.역시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쓸때없는데다 사용안하는것이 좋습니다,가끔식 보면 라인복귀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꼭 필요하신 분들께만 사용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w스킬에서 가장많이 나오는 실수는 q를 안키고 w만 키는 경우가 있어서 그부분만 신경써주시고 e스킬은 인베이더,한타,딜교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때문에 정확한 타겟팅이 요구됩니다.가장중요한 궁극기같은경우에는 맵리딩능력이 매우!중요합니다.
핵심아이템
전 개인적으로 솔라리가 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상대팀에 ap챔이 있든없든 쉴드가 생기기 때문에 를 강추합니다.
비사지같은 경우에는 상대팀에 ap가있을때만 가주시고 산악 방벽자유입니다.가도 되고 안가도 되는..
그외에는 탑과 같은 템으로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쉔은 수비 위주로 아군보호,완벽한설계,강력한로밍력,라인푸쉬력이 좋아서 탑 정글 서폿등 탱이 필요한곳 어디든 스펠만 바꿔 돌릴수있을만큼 무난하게 사용을할수있고 클템의 운영처럼 운영의 면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반반입니다.초반에는 라인유지 중심으로 활동해주시고 궁찍을때까지는 왠만하면 저돌적으로는 들이대는것보다는 안정적인 라인전을 위해 원딜을 위한고기방패를 해주시고 라인이 잘풀린다면 탑,미드에 궁로밍으로 가줍니다.궁은 타고 날아가서 이것저것 해주지않고 궁만 써줘도 어시가 들어가고 다이브를 할때 궁쉴드로 안정적인 다이브를 가능하게해줍니다.쉔은 초반에 말린다고해도 후반이 보장되는 챔피언이기때문에 초반에 말려도 맨탈지키시고 후반으로 가는것이 좋습니다.
중반되면 슬슬 한타하자!라는 경우에는 바로 미드로 올라가지말고 탑이나 바텀에서 시야장약을 잘해준후 타워를 밀어줍니다.원딜과 같이가도 좋기는 합니다만 여러명이 내려온다면 혼자튀어야할 상황이 나오기때문에 혼자 타워를 밀어줍니다.그러면 한명쯤은 막으러내려옵니다,이때 누구라도 상관없습니다.이때 누구라도 내려온다면 이때 바로 궁으로 합류해서 한타를 시작하는것이좋습니다.이때는 그냥 속수무책입니다.그렇다고 이걸대비하고자 그냥 4ㄷ5한타를 시작하려해도 바로 궁으로 합류가 가능하기때문에 어떻게든 쉔을 막야하기때문에 상대를 혼란시킬수있습니다.
후반에도 중반처럼 궁스플릿을 해줄수는 있지만 천상계분들은 어떻게 해서든 대비를 하겠지만 브론즈들은 그딴거 모릅니다.앞에있는적을 어떻게 잡아서 나의 우월함을보여줄까 라는 생각밖에없기때문에 후반에도 중반때처럼 운영을 해주면 되지만 이때 드래곤,바론에 와딩은 필수적으로 해줘야됩니다.그것때문에 후반에 시야석을 가지고있던가 태양의눈을 가주는것도 나쁘지는않습니다.쉔은 후반에 충실한 고기방패가 가능하기때문에 점멸 E로 이니쉬를 걸수있고 이뿐만이 아니라 실력만된다면 ㄱ자 도발.ㄴ자 도발로 이니쉬를 걸어주면서 한타를 리드해줍시다
팀파이트시 궁으로 합류하기때문에 한타가 열린다고 바로 합류해서 이니쉬를 걸어도되지만 계속 각을 보다가 딜러가 물릴때 합류해서 한타의 전세를 역전시킬수있게 만들어 줄수도있습니다.
지금까지 前브론즈의 쉔포터강좌였습니다.아직은 부족한점이 많을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브론즈에서는 기본적인 요건과 맨탈이 갖춰져있다면 힘들지않다생각합니다.브론즈분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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