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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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이동 속도 +1.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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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렙- Q평평평Q평평평Q평평Q평평...
(마나소모에 주의)
3렙 이후- E로 달려들어 WQ콤보 후 평Q짤.
6렙 이후- 궁을 유의하며 위의 패턴 적용.
전 1렙에
를 찍습니다.
-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가 공격했든 주변 적들이 받은 피해의 20%는 헤카림의 체력을 회복해 줍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90/120/150/180/210을 넘을 수 없습니다.
게임 시작시에는 챔피언들이 거기서 거깁니다.
정말 방어나 저항력같은 수비적 룬을 1도 안 착용한 상태가 아닌 이상
스킬차이로 승부가 납니다.
여러번 말씀드리지만
헤카림은 라인을 당기면서 플레이 합니다.
이건 불변의 법칙입니다.
게다가 q의 쿨을 이용해서 심리적으로 계속 사용하다 보면
도리어 보다로 사용하는 마나소모량이 더 커지게 됩니다.
이런 것 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의 흡혈을 이용한 딜교승리입니다.
이건 상대가 점화를 보자마자 사용하기 전에는
어느 누가 와서 딜교를 해도
체력 이득을 봅니다.
특히 주변에 미니언이 많을 수록.
딜교를 이득을 보는 것도 아니고
딜교를 승리합니다. 상대 포션을 2개정도 뺄 수 있죠.
활용 방법은
아마 리븐이나 다리우스나 가렌같은 경우
1렙에 바로 돌진하는 사람들은 간혹 볼 수 있습니다.
를 키시고 무시하면서 미니언을 먹던가
1:1해서 피흡을 더 하시던가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위에 말했다시피 1렙엔 챔피언이 거기서 거깁니다.
AD룬을 든 헤카림이어도 와를 통한 지속마법딜로 충분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한 딜교 후가 중요한데
1. 딜교를 했어도 뭔가 손해를 보는 듯 하다 생각하시면
★바로 라인을 당기셔서 2렙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평타로 미니언을, 로 의 피흡과 데미지를 맡아
라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2. 딜교의 이득을 보았다 생각하시면
★바로 라인을 충 분 히 미시며 돈을 모아 집으로 갑니다.
중요한건 너무 오래 미셔서 상대 정글이 올 때에
스펠적 손해를 보아선 안된다는 겁니다.
3렙을 찍어 로 도망가면 좋으나 그 전에 빼야 한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빠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헤카림의 기동력은 충분하니깐요.
(근데... 대부분은 3렙 이후에 빠질거라 믿습니다.)
여기까지가 선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헤카림의 꽃이자 고수인지 초보인지 단번에 맞추는
중 요 한 스 킬
바로
궁극기
입니다.
사람 심리상
'...유령 기수가 공포를 주고 헤카림이 몸체니깐 헤카림과 부닥쳐야 데미지가 들어가지 Anna...?'
(필자의 처음 생각)
근데 라이엇이 스킬 발동 표시로 설명을 했습니다.
아마 스마트키를 끄시고 스킬을 사용하시면
직선으로 날라가는 사각형의 표시와
의문의 원형 표시가 있습니다.
논리적 설명충에 의거
돌진기 스킬은 그저 화살표만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 )
근데 원형표시는 무언가 데미지를 주는 범위나 효과의 범위입니다.
(예: )
스킬 설명에 의거
-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1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사실상 헤카림이 도착한 후 부터
헤카림을 중심으로 파장이 생겨
공포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기수가 데미지를 주죠.
설명이 길었습니다만
이게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기수만 맞출려 하시지 마시고
헤카림의 본체가 직접 상대에게 전해져서
간지나는 빽 공포를 시전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궁 하나 잘못 사용해서
게임의 흐름이 완전히 뒤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안 드으 시이!!!
동영상을 이용해 설명도 드리겠습니다!!!!!!!!!!!!!!!!!
아앆!!!!!!!!!! 왜 소프트웨어가 없어!!!!!!!!!!!!!!!!!!!!!!!!!!!!
(p.s 나르의 점프 후 빽 부메랑처럼 헤카림도 궁극기 후 빽 e나 e 돌진 후 빽 궁하면 재밌는 플레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2:1로는 이기지만
1:1는 거의 불가능...
초반에 처형인을 들어줘야 한다.
그 후엔 처형인을 팔고 탱템을 두르자.
E로 일라가 궁극기 촉수의 범위에서 벗어나게 하자. 그럼 나도 벗어날 수 있다.
간혹 고수가 보여서 돌진을 제비반환으로 막을 때가 있다.
허나 후반까지 끈다면
도리어 E데미지가 물몸들을 뚫을 수가 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궁이 없을 땐 이득이지만 궁이 있은 후엔 조심할 것.
허나 왠만해선 W로 체력을 채우기에 크게 무서울 것은 없다.
만약 텔을 든 리븐이라면 라인을 버리고 로밍으로 이득을 취하려 할 것이다.
헤카림도 이하동문이다.
점화만 조심하자.
충분히 이긴다.
출혈양을 W가 이긴다.
너무 많이 맞지 말고
뚜벅이인 점을 약올리면서 싸우자.
심지어 요즘은 텔대신 유체화를 드는 다리가 많아서
로밍으로 승부를 보자.
계속 말하지만 당기면서.
W를 통해 이득을 보자.
허나 너무 남용해서 중요한 상황에 사용하지 못하면 안된다.
로밍을 위해 맵리를 잘하자.
그렇다고 너무 로밍에 치우쳐 자기 라인을 지키지 못한다면 손해가 생길 수 있다.
궁극기 활용을 잘 하자.
무조건 한타를 위해서 쓰진 말고 말파궁처럼 신변보호를 위해 사용해도 무관하다.
정글 헤카림과는 다르게 탑 헤카림을 하면
한타상황에서 적이 너무 크지 않은 이상
주도권을 잡는 모습을 흔히 보게 된다.
E로 카타나 진의 궁 처럼 끊어야 할 챔피언을 끊어주고
궁과 공포로 적의 흐름을 끊는
토끼몰이 진법을 잘 이용하자.
그렇다고 너무 기동력에 취해 혼자 난리치진 말자.
자크와는 다르게 먼저 들어가 한타를 여는 방식 보다는
우리팀과 동시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특히 뒤로.
(추천은 잘 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천입니다. 필수가 아니므로 가셨다가 손해봤다는 말씀 없었으면 합니다.)
하~중하
다른건 몰라도
자신의 체력을 잘 확인하자.
50%미만이면 될 수 있으면 포탑과 함께 싸우자.
극딜가렌이면 W의 흡혈을 가렌의 딜이 초과하므로 조심.
E를 다 맞진 말자. 방관이 켜지면 Q가 너무 아프다.
E를 피한 후 들어가서 싸우자.
필수. 이거 추천.
중하
헤카림이 AP를 가지 않는 이상 상대하기 까다롭지 않다.
근데도 이녀석은 스킬 하나하나가 너무 아프다.
뚜벅이인 점을 이용해서 스킬이 빠지면 들어가자.
W는 아껴두었다가 갈리오가 베리어를 빼는 시점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W가 지속딜이라 갈리오 피 차는거 도와준다...젠장
필수 추천
중
패시브와 드럼통으로 계속 슬로우를 넣는 인물.
게다가 딜이 나쁘지 않게 높아서 상대하기 힘들다.
허나 술통은 피하면 되고
패시브는 빠지면 그만.
상대가 점화들지 않는 이상 스킬 잘 봐서 계속 비비자.
탱커가 아니므로 딜 넣기는 쉬움.
아, 갱플 궁이 생기면 꼭 팀원에게 말하자.
필수 추천
중~중상
나르상태일땐 평타정도는 W로 감수가능. 딜 넣기도 쉬움.
근데 메가나르면...
CC기가 너무 완벽함.
정글을 불러서 초반에 못 키워 놔
도
가끔 고수들을 만나 한타가 터지는 이상한 역전극을 봄.
만약 우리팀이 잘 컸다면
나 하나 희생해서 나르를 우리 딜러진에서 멀리 떨어뜨려 놓자.
필수 추천 추천 필수
하->상
...
슬로우...
라인을 당겼으면 좋겠는데...
스택도 막아야 하고...
아우 처음엔 할만 했는데
왜 갑자기 크고 아름다워졌니...
필수 추천추천(피흡 극대화)
상
헤카림을 막는 완벽한 CC기들.
탱탱함.
한타 안밀림.
사실 스킬 다 빠지고 나면 싸울만 하지만
이상하게 상대하기 힘듭니다.
말파마냥 극탱가도 딜이 나오는 어이없는 상황...
필수 추천
중하
최근 AD버프를 먹고 슬슬 보이는
밤달리씨.
창을 잘 맞추지 못하는 점을 이용해서 근접에서 패시브를 터뜨리는 상황이 나온다.
초반에 승부를 보자.
AD든 AP든 힐을 이용해서 딜교환의 우의를 둘 수 있다.
그래도 지속적인 싸움에선 헤카림이 더 강하다.
필수 추천
하~중
5스텍만 받지 않으면 이기는 챔프.
Q의 가장자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들어가는 것은 기본.
W를 CS에 먹는 것을 확인 하고 붙어있자.
개인적으론 쉬웠으나 겁이 많은 소환사를 위해 팁을 주자면
다리우스가 텔을 들지 않은 이상 로밍으로 승부보면 다리가 상당히 멘탈적으로 힘들어 한다.
라인을 당기는 척 해서 정글을 불러 초반에 승부를 보자.
다리도 초반챔피언이라 초반에 승부를 보지 못하면 똥챔이 된다. (다리 모스트2인 필자 왈.)
필수 추천
하
하하
가끔 점화들고 막 덤비는 고수들이 있다.
아무리 카운터 관계여도 리븐의 패시브를 무시해선 안된다.
Q의 사거리를 잘 이용해서 짤짤한 딜을 넣어 체력 차이를 만들고 싸우자.
다리우스처럼 리븐도 탱키하지 않고 후반에 아이템을 통해 만들어지는 탱커라
생각보다 딜이 잘 들어간다.
필수 추천
하~중
초반엔 어떻게 싸워도 헤카림이 이긴다.
근데 말파가 코어템 1개 뽑고 나선 아무리 생각해도 이기기 힘들어진다. 이유를 모르겠다. ㅠㅠ
허나 말파의 Q가 빠진 시점에서 리븐처럼 조금씩 짤딜을 넣어 베리어 삭제와 체력 차이를 만들어 싸우면 충분히 이기는 상대.
추천 필수 추천
상
상상
그
이상
뚜벅이라고 무시하면 안된다.
들어가면 QQQ에 지고
W의 피흡은 말할 것도 없고
R도 피흡이라 거의 이기기 힘들다.
정글을 불러서 싸워도 아마 난 죽고 시작할 것이다.
한타를 노리자.
라인전 포기 추천 추천 필수 필수 를 통한 한타 플레이 추천
중~상
...솔직히 왜 카운터라 하는지 잘 모르겠다.
사거리 차이와 피 관리 차이라고 말 하지만...
헤카림의 W가 훨씬 위다.
게다가 블라디가 초반엔 탱키하지 않아서
블라디의 회피기가 빠진 후 부턴 엄청난 딜교가 가능하다.
심지어 블라디의 우물보다 헤카림의 달리기 지속시간이 더 길어서 충분히 CC기를 넣을 만 하다.
초반에 블라디의 차징Q와 E에 너무 당하지 말고 사리다가
스킬 빠지는 것을 보고 싸우자.
그래도 사거리는 사거리인 지라
최대한 라인을 당겨서 정글쪽에 우선을 두는 것이 나쁘지 않다.
필수 간혹 추천 추천 추천
하~중
베리어를 통해 E를 씹는 것이 장점인 뽀삐.
비비면서 싸우는 헤카림에게 Q의 2방을 선보일 수 있는 뽀삐.
겨우 달려들었더니 궁으로 날려보내는 뽀삐.
그리고 밀쳐내는 뽀삐.
근데
할만함.
스킬빠지면.
필수 추천 추천
중하
쉔도 생각보다 순간적인 딜교를 해야하는 챔피언으로써
도발만 잘 피한다면 딜교에 승점을 둘 수 있다.
다행히 쉔이 텔이나 궁을 쓰려 하면 끊을 수 있다.
쉔이 방어막을 깔았을 때 싸우진 말자.
필수 간혹 추천 추천 추천
하~중하
독만 너무 받지 않으면 싸울만 한 챔피언.
근데 그 독데미지를 W로 만회가능.
신지드의 오버파밍흐름에 너무 시달리지 말고 페이스를 지켜야 한다.
필수 추천 필수
상
만나지 말자. 제발.
라인 포기 추천. 필수 간혹 추천 추천
상
너도 안만났으면 좋겠다.
이 나가카보로스님을 이길 만한 상대는
모데와 요릭입니다.
심지어 저놈들도 후반가면 일라가 다 씹어먹습니다.
마치 문어가 각갑류를 부숴먹듯....ㄷㄷㄷㄷㄷㄷㄷ
(라이엇은 생각이 있는건가....;;)
필수 극탱 추천 추천 추천
중~상
사거리차이로 라인전을 압도하는 챔피언.
그래도 물몸이신지라 중반에 충분히 비등한 싸움을 볼 수 있다.
...근데 발러 이속이 헤라리보다 더 빠름....ㅠㅠㅠ
필수 추천 추천 추천
중하~중
실명만 빠지면
놈이 물몸인 지라 초반에는 씹어먹을 수 있다.
근데 얼망이면...
어후...
그래도...까다롭지만 할 만 하다.
버섯 많이 지워줘요.
필수 추천 추천 필수
상
상상
그 이상
간혹 멍청한 사람 만나면 다행이지만...
아퍼.
라인 포기 추천 추천 필수 추천
하?
하하?
하하하하하하하
음하하하하하하하하하
손을 향하도록 웹캠으로 동영상을 찍고
승부를 보도록.
살'충'제 필수 자만심 버리기
더 많은 정보를 위해 계속 연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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