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탱 샤 코 - 스테락 갑니다
PC로 보는것이 좋습니다.
탱샤코의 장점
1.궁을 이용한 높은 어그로능력
2.디시브를 이용한 이니쉬
3.탱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딜량
탱샤코의 단점
1.딜샤코에 비해 낮은 갱킹력(높은 박스 의존도)
2.6렙 이전 싸움에 약함
5/1 - 몰왕 피갈퀴 트포 비교, 정글 루트 추가
5/5 - 7.9패치 템트리 수정
7/1 - 룬 변경
7/29 - 템트리 변경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9
- 공격 속도 +4.5%x2
- 쿨감소 -2.5%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체력+217.08
- 쿨감소-9.97%
- 공격 속도+9%
총 가격 : 16,088 IP
표식(Mark)-초반 공격력을 위한 공격룬
인장(Seal)-박스를 이용해서 정글을 돌기때문에 방어룬이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열광을 들기때문에 초반이 약하기때문에 성장체력룬을 사용해서 후반을 봅시다
정수(Quintessence)-쿨감소 하나 박아서 10퍼 맞춰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 특성을 들기때문에 갱킹력이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상대 딜러가 신드라, 드레이븐 처럼 딜이 강력하다면 탈진을 들고 한타를해도 좋습니다. (Q로 진입후 탈진)저는 주로 점화를 듭니다.탈진도 괜찮은 스펠이지만 점화가 아쉬울때가 더 많더라고요
상대방에 쉔,트페처럼 로밍캐가 많은경우 들면 좋습니다.
그 부족한 한방딜을 점화로 보충해줍시다.

(5월1일 추가)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3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
은신으로 상대 원딜을 물어줍시다

W
탱샤코는 딜이 약해서 갱킹력이 부족해요 그러니 박스를 잘까셔야 갱다니기 쉽습니다

E
딜용도보다는 슬로우 용도로 많이 쓰는거 같습니다.

최대한 아껴주시다 마지막에 써주도록 합시다.
R
탱샤코의 꽃이죠 ㅋ Q로 진입하고 궁켜주면 어그로 끝판왕입니다

시작 아이템
신발
빌드
후반에는 피갈퀴를 팔고 를 가주는게 좋아요!



(5월5일 추가)
7.9패치로 새로운 아이템이 여러개 추가되었습니다

가고일 대신 스테락갑니다 스테락 좋아요
마저템은 적응형 투구로만 갑니다
그외 아이템 설명



ap템이 되었습니다.

다른 마방템이 샤코에게 더 좋습니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취향을 타는거같은데요 탱샤코는 파랑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빨강 강타의 데미지 감소효과도 좋은 효과지만 상대방에게 달라붙어서 지속딜로 딜을 넣는 탱샤코는
Q로 진입하고나서 뚜벅이가 되기때문에 파랑강타로 이속받아서 달라붙어줍시다!
상대 AP가 너무 잘크거나 cc가 많은 경우에는 헤르메스
왠만한 경우에는 분신에 효과가 적용되는 닌탑을 신습니다
모빌을 신어왔다면 닌탑과 헤르메스에 적응하기 힘드실수도있지만 적응이 되신다면 모빌보다 더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이번
카정치면 막을수가 없고 갱도 좋은 챔

렉사이
카운터는 맞긴하지만 탱샤코로 가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루시안 코르키 케틀 피즈 카사딘 뭐 등등 달라붙기 힘든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

미스 포츈

애쉬
정글 싸움은 거의 손싸움인거 같고요
상대 조합에 영향을 많이 받는거같습니다.
샤코는 q로 진입하고나면 뚜벅이가 되기때문에
루시안 케틀 피즈 같은애들이면 달라붙기가 힘듭니다.
게다가 상대 서포터가 잘 해준다면 진짜 답이 없기때문에 상대방 퇴로에 박스 잘 깔아주시고 파랑 강타로 추노를 해줍시다.
상대 딜러가 카이팅을 너무 잘하고 서포터도 잘해가지고 파랑강타로도 안된다면
무리해서 들어가지말고 분신만 붙여주고 본체는 빠지세요.
탱샤코는 분신의 어그로 능력도 좋아서 무시 못합니다
초반 운영법
q도 너프를 먹고 열광을 들기떄문에 초반 싸움이 확실히 약해졌습니다.
카정은 확실할때만 가주고 6렙 이전 싸움은 되도록이면 피해주세요.
(5월2일 추가)
정글 루트
아랫팀 - 레드 시작(바텀 리쉬) - 칼날부리 - 블루 - 늑대 -두꺼비
윗팀 - 레드 시작(탑 리쉬) - 칼날부리 - 블루 - 늑대 -두꺼비
**리쉬를 안받기때문에 레드에 스마를 사용했습니다. 리쉬 받으면 스마 쓰지 마세요~**
카정을 안갈때 더 빠르게 정글링을 돌기위한 방법입니다
칼날부리를 빠르고 쉽게 스마없이 먹을수있기때문에 카정안갈땐 이 캠프로 돕니다
게임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은 선진입으로 딜러진 터트려 놓는겁니다.
아군이 적군과 대치중일때 상대가 모르는곳에서 디시브로 접근하고
궁으로 어그로 끌어주시면 분신과 본체때문에 정신을 못차릴겁니다.
거기에 분신이 먼저 죽어준다면 박스 어그로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자크이상의 이니쉬능력과 마오카이급의 어그로 능력을 가졌다해도 될정도로 한타에 능합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69.2% (9표)

0% (0표)

30.8% (4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