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미입력
1/2
(jungle) 암살자의 신화를 다시 되새길 마스터 이

- 아리빠돌(2017-02-06, 조회수: 13804)

저는 마이 숙련자분들이 사용할수있는 마스터 이 공략을 작성하는겁니다만,

이 마스터이는 숙련도가 완벽치 않으신분들도 충분히 사용하실수 있도록 공략을 다듬겠습니다. (2월6일 파갈퀴 추가)


이 게임들은 모두 제가 골~플 와리가리하면서 올리는 전적이며

이겜들의 MMR은 1650~1800대 입니다.


펜타킬 영상








수정


 2월 6일 나의 개인적인 견해와 템트리 추가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652 IP

가장 무난하고 이상적인 룬입니다만,

필자는 저것과 다른 좀 유사하지만 느낌이다른 룬을 사용합니다.바로 이룬인데,

이 룬으로 얻을수있는 점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장점: 3%를 가짐으로써 초반 30퍼 크리 아이템을 삿을때 33퍼로 인하여 3대중한대는 운이 정말없는게 아니라면 무조건 크리가 뜨게되며, 즉 평Q평을 할때 이중하나는 꼭 크리이며 운이 좋다면 확률적으로 봐도 평큐평 모두 크리가 뜰확률이 높습니다 실제 그걸로 소규모한타에서 승리한적도 있으며, 적지않은 확률이였습니다.

단점: 3%를 얻기위하여 초반마법방어력과 공격력 소수치를 포기해서 초반에선 정말 애매한 E딜을 보여주게됩니다.




피갈퀴 트리 룬

공속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한룬

파랑을 모두 빼고 공속을 박는경우는 상대가 ALL AD일경우 -> 이 때는 빨강에 공속을 빼고 공격력을 넣어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 많은 유저분들이 마이 특성을 저리 찍는다고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하지만 저의 마스터 이는 한타용 마이 이므로 특성을 다르게찍습니다.특성을 이렇게 찍는데,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마이는 딜템을 간다는것은 암살자의 면모를 다소 보여줘야한다는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챙길수있는 특성은 말그대로 암살자 라는 특성과, 양날의검이라는 특성인데, 마이에게 레드버프가 있고없고는 초반 갱과 딜링적인 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기에 룬친화력을 들기위해 저는 암살자를 포기하고 양날의 검에 투자하게되었습니다.


물론 양날의 검을 찍었을때 받게되는 단점으로는 자신도 받는 추가피해는 알파로 4명을 긁었을경우 4명에게 추가피해를 받게됩니다.순식간에 녹을수도있는 상황이 발생하게됩니다.


약자멸시를 찍는이유는 저는 갱을 가지않고 RPG위주로 겜을 플레이 하여 초반 마이가 갱을 가지않아 상대팀의 프리한 갱킹으로 인하여 팀이 말려버리는겜을 바로잡기위해 갱위주로 플레이를 하며 주로 역갱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렇게되면 레드가없거나 CC기가 없는 마이도 약자멸시라는 특성을 찍음으로써 CC기가 없어서 "아 저걸 사네" 라는 체력바를 잡을수있게해주기 때문에 찍게되었습니다.




피갈퀴 트리


공속을 위주로 룬을 박았기 때문에 AD가 부족하여

흡혈귀 대신에 재능을 찍어줌

정글러가 강타를 안든다는건, 게임을 포기한거와 마찬가지입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에게 스킬 콤보는 존재하지않습니다,

 여러 스킬을 중간에 끼워 평타모션을 없에기위한 잔기술만 존재할뿐 스킬콤보라곤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평타2연격 시간동안에 마이는 알파를 돌리거나 명상으로 순간적으로 모션을 끊어 다음평타를 바로 공격할수있습니다.


 상대의 도주기를 Q로 쫓아간다면 더더욱 좋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저의 템트리는 타 마이공략과 조금 다를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제가 템을 올리는 순서는

(사냥꾼의 마체테)마체테 + (충전형 물약)충전형 포션에서

귀환을 하면 바로(추적자의 검)(추격자의 나이프)(척후병의 사브르) 정글템 업그레이드가 아닌,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사냥꾼의 물약)이 4가지를 우선적으로 구입하려 합니다.

이 아이템들의 총합골드는 300+350+350+250 으로 1250골드에 달하는 가격이지만, 초반 정글 한바퀴 + 바위게 or 갱성공 -> 반대쪽 정글몹리젠 처치

이런 형식으로 한번더 돌아준다면, 1250골드는 손쉽게 모을 수 있습니다.


1250골드 중 롱소드 2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공격력 30 = 1300골드B. F. Sword(B.F. 대검)공격력 40

물론 이것만 봐도 알겠지만 공격력 10차이는 초반에선 정말큰 위력을 발휘하게됩니다만, 용사를 시급하게 올려야하는 시점에서  BF대검은 오히려 딜로스를 유발하는 아이템이 되어버립니다.


허면 (사냥꾼의 물약)사냥꾼의 물약을 가는 이유: 마이에게 초반 저러한 칼3종류의 정글템은 물론 마이에게 정글에서의 마나수급과 다이다이면에서의 강한 장점을 보여주기위해 제공되는 템은 맞습니다. 하지만 마이라는 챔피언은 리신이라는 정글러와 같이 스킬을 타이밍에 맞게 평타를 잘 섞어만 준다면 리신보다 높은 딜링과 지속딜을 보여주는 정글러입니다 저 정글템들을 간다면 마나관리는 수월하지만 체력관리가 되지않는다는 단점에서 전 물약을 올립니다.

- 체력관리가 안된다고? 명상은? -> 정글에서 명상을 돌리는 일이 자주생기다보면 정글에서 적정글을 마주쳤거나 상대에게 운영을 당할때등 매우 약한 면모를 보여주게 되므로 전 첫정글링때만 명상으로 피관리를 하며 그뒤론 전혀 명상을 사용하지않습니다


다음 템으로는 이 두가지(척후병의 사브르)(콜필드의 전투 망치) or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바로 이렇게 띄우는 경우가있는데, 저는 다른 마이들과는 다르게 피갈퀴가 아닌 용사를 가는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용사는 AD +65 E가 추가 AD계수로 바뀌어 버린마이에게 좋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쿨감 10% 우선 저는 갱중시 마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궁이없는마이는 갱을 가더라도 킬을 못따는 상황이 생길뿐더러 저는 궁을 아끼지않고 사용해야한다고 생각하는 마이기때문에 용사를 올립니다.


이렇게 되면 모두 의문이듭니다.

피갈퀴 공속50% + 몰락% 이건 물론 엄청난 공속을 자랑하게됩니다만,,

저는 용사로 AD를 때우고 버프를 먹은 광전사의 군화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것으로 공속 35%라도 채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20분까지 이템이 떳다면 왠만한 정글러에겐 지지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방한방이 죽창딜이거든요.


※이제 여기부터 핵심

저의 마이는 탱템을 가지않습니다. 상대의 딜을 버티기 위한 수단이 적습니다, 그리고 초반 높은 AD의 효율을 시너지로 발휘하기 위해 탱이되면서도 공속을 매꿔줄수있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챙기는 선택지를 가지게되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40%(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50% ---- Phantom Dancer(유령 무희)45%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35% 꿀리지않는 공속을 채우게됩니다.


이렇게 버젓이 공속템을 올려준후 상대 탱커와 딜러 모두 이제 슬슬 탱템을 살준비를 하거나 딜을 버틸 체력템등 여러가지 대책이 마련되기 시작하는 타이밍입니다. 이때

이러한 애들에게 딜을 쑤셔넣기 위해서,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을 채택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딜을 버틸수있는 수단이 없기때문에 우리는 AD가붙은

잠시동안이라도 더 살아있을수있게 해주거나 피흡이 짱짱한 아이템을 찾아야했습니다. 헌데 라이엇이 만들어줫(죽음의 무도) 죽음의 무도입니다.

무한의 대검에게 꿀리지않는 AD수치와 함께

이 아이템으로 받은딜의 15%가 까인다음 3초동안 출혈로 뎀지를 받지만,이 아이템의 가장큰 능력은 모든 물리피해의 댐지가 흡혈이 된다는 뜻입니다. 즉알파 댐지가 900이 박힌다는 가정하에 4명을 긁었다면 얘네에게 들어간 딜중 흡혈수치만큼 피가찬다는 소리이며 물리피해는 평타 알파 모두 채택되므로 바퀴벌레급 생존력을 자랑하게 해줍니다.

또한 깨알로 쿨감이 붙어있어 후반 궁쿨을 당길수있게해주어 언제든지 한타를 할수있는 준비된상태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이렇게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죽음의 무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순서로 템을 맞춰, 나머지 한칸을 고민하시면 됩니다. 현재 저로써는


상대를 양학중일때에는 (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 셋중에 가고

CC기가 정말 노답이다 싶을때에는 (밤의 끝자락)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 탱커가 더러울때에는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판매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를 구입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셋중하나를 구입하면 됩니다.


--------------------------------------------------------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피갈퀴 (2월 6일 AM:01:30분 추정)


피갈퀴 템트리를 타기위해선 처음((사냥꾼의 마체테)(충전형 물약))이렇게 템을 시작하게됩니다.

또한 룬자체로 인하여 공속도 높기때문에 우리는 E스킬의 뽕빨을 최대한으로 뽑아내야합니다 왜 굳이 E냐 룬에 AD룬도 박혀져있지 않기때문에 알파딜을 의존할수가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귀환때(사냥꾼의 부적)(사냥꾼의 물약)이 두가지는 취향이나,돈의 여유상태에 따라 구비해주시고 바로 Recurve Bow(곡궁)을 올려줍니다.

그다음으로 부족한 AD를 매꾸기 위한 방법이 존재하는데,

공속이 높기때문에 타격의 횟수가 높아진다면 확률또한 높아진다는 이론도 존재하기때문에, 1.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2.(콜필드의 전투 망치) 3.Zeal(열정의 검) 이것도 취향이나 돈의 여비상황에 따라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다음은 곡궁을 이용하여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를 빠르게 올려주신다음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Ninja Tabi(닌자의 신발)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 4가지 중에서 올려주시는데, 기준이 뭐냐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상대에게 확정 CC기가 많거나, 하드CC기를 한개라도 맞을 수 밖에없는 상황일경우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무난무난해서 상대를 더떄릴수있거나, 난공속이 좋다싶은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상대에 평타챔이 많거나 하드 AD챔프가 존재하는경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 상대팀에 슬로우 CC밖에 없을때도 좋으며, 신속의 장화를 신는 이유는 궁 너프후 이동속도가 떨어진 마이에게 날개를 달아줄수있는 다른수단이 될 아이템임 / (그럼이제 여기서 반박드는 사람들이 있을수도있음 내가 이템을 가는 의문증을 풀어주겠음 용사트리를 탈때에는 우리는 공속이 부족했기때문에 광전사를 신어줬던거지만 피갈퀴 트리같은 경우에는 부족한 공속을 매꿧기 때문에 신발에서까지 공속에 집착을 할필요가 없는 아이템트리가 된 것 )


여기선 선택지가 2가지로 갈라짐

피갈퀴 트리같은 경우에는 이미 충분한 공속이 때워졌기 때문에 그만큼 많이 때리기 위해 몸을 매꿔줄 템을 바로올려야하는 상황이왔음

그러기 위해 가야하는템Phantom Dancer(유령 무희)(죽음의 무도) 역시 이 두가지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 두가지 중에서 상황에 맞춰서 올려야하는 경우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상대중 AD캐스터가 있는데 암살자급은 아니며 딜이 쌔더라도 턴을 거쳐서 들어오는경우 ex : 제드 야스오 리븐 등등

(죽음의 무도) -> 상대중 그냥 스킬 하나맞거나 원콤보 당할경우 피가 훅날아갈때 

ex : 베이가 르블랑 엄청잘큰 리븐 등등


왜 룬에크리 3%를 박아놓고 팬댄을 바로 올리지않을경우가 존재하며, 무도를 바로올리느냐! 이것의 이유도 매우 심플함

우리는 AD계수가 딸리고 롱소드 2개를 올려놓은 상태임 그게아니라면 콜필드의 망치가 존재할수도있음, 허면 이때로 보면 죽음의 무도는 가격이 3500G나 되는데 2400~2800G만 모으면 바로 올릴수있는 상황이오며, 또한 하위템들 또한 딜로스가 존재하는 템은아님, 오히려 팬댄의 하위템들이 딜로스는 더 토가나올 정도임 열정의 검까진 그나마 딜로스가 없음, 근데 쓸데없이Dagger(단검)Dagger(단검)2개가 존재함 차라리Recurve Bow(곡궁)넣고 유령무희 값좀 올리고 공속증가해도 그게 더 괜찮을 수도있는 수준이지만 Recurve Bow(곡궁)얘 또한 딜로스가 토나옴

용사마이의 경우에는 솔직히 AD가 받쳐주기 때문에 공속을 올려도 커버가 되지만 애는 힘든수준임 코어템이 뽑혀야 그때부터 제 밥값을 하는템트리란 말이됨. 그런데 꼭 이런사람들 있음 피갈퀴로 곡궁에 막 단검 몇개 산다음,

"때리면 녹던데" -> 잘좀 생각해보자 겜이 몇분인지. 상대렙이 몇인지. 내가 어느 챔피언을 때렸는지, 그 챔피언의 체력스탯이 어떤지, 이것만 따져도 피갈퀴의 능력인 최대체력4% 때문에 딜이 숫자가 달라짐 제발 그냥 막말하지맙시다. 음.. 내가 이거저거 말해주려다 이야기가 산으로 가는거같음 이건 내가

미안타


쨋든 피갈퀴를 올린다음 열정의검이 있다면 -> 피갈퀴 / 롱소드2개나 망치가 있다면 -> 무도 대충 이런식으로 생각해줬음 한다.


그리고 뒤에 올리는 템트리들은 동일


그럼이제 여기서 막 이런얘기들 하는사람이있음

"몰락은?'

몰락은 지속딜용 템트리지 암살자를 위한템트리가 아님

물론 마이만큼 몰락의 능력치를 뽑아낼수있는 챔프는 손가락5개로 꼽을 수가있음 하.지.만. 언제 까지나 몰락으로도 암살이 가능하다는건 상대 체력이 5000넘어가면 모를까 웬만한 그냥 딜탱이면 녹지도않음.


그리고 몰락 이야기가 나온김에

이건 그저 나의 개인적인 견해임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내가 진짜 마이를 뺏기거나 다른거 할때 상대가 마이를 하면서, 내가 봐온 템트리인데 정말 뭐하는 생각인지를 모르겟음 내가 저중에 사용가능한 진짜 현실적인 템트리를 뽑아보라면 나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걸

택할꺼임


이유가 왜냐? 피갈퀴 몰락의 평타시 추가 피해는 물리피해로 들어감 근데 블클의 효과가 방관임 이게 무슨소리냐 몰락의 뎀지는 때릴때마다 감소함

근데 블클로 그걸 커버 칠수가 있으면서도, 마이의 2연격 때문에 블클을 최대한으로 더 빠르게 방어구를 깎을수가 있다는 소리임 그래서 몰락의 데미지를 어느정도 유지를 하며 때릴수가있으면서도 탱커를 녹일수도 있고 체력이 준수하게 붙으며 쿨감도 존재해서 E쿨잘돌고 궁쿨도 잘돌아서 나름 다방면으로 활약을 할수있는 마이를 만들어 주는건 사실임


근데(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구인수효과 터치기도 전에 죽게생김 내가 더 불안함 오히려 저템타다가 겜망하는 애들이 한둘이 아님 제발 씹고수 아님하지마셈 피지컬이 얼마나 필요한 템트린데 저게 알파스킬포인트1찍고 E선마하라하면 내생각엔 정말 딜 최고인 마이일거임 근데 써먹기가 힘들어서, 안하는 마이를 왜 마이 몇판안해보고 알파도 스킬도 못씹고 이러는애들이 저거 6스택 쌓기도전에 죽는애들 너무많이봐서 암이걸리려한다 진짜 제발 일겜에서 100판가까이라도 해주고 해줘라 너도 깨달을 거다 탱템이 필요하다는거를 지가 뭐 cowsep이냐 저거에다가 총검은 왜가는건데


그리고(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요놈 넌먼데 탱잡자는거냐 딜러잡자는거냐, 머가 하고싶은데, 물론 크리가 겁나 잘터지면 뭐라도 되겠지 무었이든, 세상이 그렇게 만만하니?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과거에는 몰락과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템이였음 그 이유가 무엇이냐 공속증가있었고 치명타도 자잘하게 15퍼센트가 붙어있었으나, 치명타가 삭제됬음에도 사랑받는 아이템이였던 이유는 공속증가 이게 붙어있어서 사랑을 받았던거임, 심지어 궁너프까지 당한 지금 요우무에 비전투시 이속증가 이게 붙어있음 마이가 뭐 평화주의자냐, 안싸울꺼야? 이속증가 싸우면 없어진다 얘야 그래 액티브 켯다치자 때리고 있어 그래그래

평타모션사이 중간중간머할껀데 피갈퀴 몰락효율보려면 공속이 필요한데 뭘로 때울껀데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얘가 그나마 위에놈보다 나은애임

얘는 그나마 요우무 이속증가 받고서 딸리는 공속을 팬댄으로 라도 매꿧고, 자잘한 치명타 붙어있음 심지어 딜감소 옵션 근데 아쉬운거 하나 탱못녹여

탱커는 %방관이 무서운거지 고정수치 방관은 그냥 갑옷에 생채기내는거다.

이건 그냥 위에꺼보다 딜러잡기에 특화된 템


그리고 간혹(드락사르의 황혼검)이거 가는놈 봤는데 진짜...

아니 올 방관마이라든가 그냥 재미로 가는거면 이해를해줄께

근데 뭔 죄다 치명타나 피바 이런거 올려놓고. 저건 왜간거냐

진심으로 차라리(무라마나)(얼어붙은 건틀릿)(정수 약탈자)이게 더쌔 하지마. 부탁이야


그리고 지난번에 랭돌리다 우리 원딜님께서 가관인 말을 해주셨음

그당시 내템이(콜필드의 전투 망치)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이거 하위템으로 존재하던 중이였는데

원딜曰 : 님 왜 템이 이상한 하위템 밖에없어요?

필자 : 코어템 올리는데 그럼 하위템올리지 템안사요?

원딜曰 : 아니 그게아니고요 히드라나 몰락에 망치가 왜들감

필자 : (죽음의 무도) 올리는중임

원딜曰 : 마이가 그걸왜감;; 마이 이해도가없네

필자 : 먼데 갑자기 이해도 소리 씨부리세요 상대 딜이 감당이 안돼서 올리는건데

원딜曰 : 그럼 차라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를가셈 왜 그 쓰레기 템을 가는거임 <-- (노답)


진심 가관이다 뒷말은 안알려줘도 님들이 머라말했을지 알아서 상상할거같아서 뒷일은 맡기겠는데 모를까봐 일단 괄호안에 써두겠음

(피바가면 피흡더높고 배리어있잖슴 ㅄ아) 드래그하면 보일꺼임

진짜 내가 몇마디만 더하겠음 빡쳐가지고,

걔가 지 마이 100판넘게 했다는데 걘 그냥 재미로 한거고 전혀 할맘없어보임,

어떻게 아니 그런말을 할수가있냐 저 괄호안의 말 끝나고서 나보고 지가더 잘한다 하더라? 내가 KDA그판 9.8 이였고 원딜님께서 친히 1:1걸어서 참교육 시켰다



(2월 6일 PM 10:13)

(스태틱의 단검)에 대한 생각

갑자기 팟! 하고 떠오른건데 솔직히 피갈퀴 마이자체가 E를 최대한으로 효율을 뽑을수있다면, 그에비해 큐의 딜이 떨어지게된다.

그럴때 용사마이와는 다르게 초반진입의 경우로부터 1초가량, 마이의 순간딜이 줄어들게 된다는 소리, 또한 필자는 피갈퀴를 올릴경우 Q를 1포인트나,2포인트만 투자하는 경우가 존재하며, 이로인하여 원활한 정글링 또한 이뤄지지않으며, 스킬을 바로 씹는경우에 의해 선알파로 들어가게되는경우 순간딜 또한 존재하지않아 상대의 도주기로 인해 잡지못하는 아쉬운 상황들또한 연출이 되는경우가, 머리를 스쳤음

즉 피갈퀴트리를 탈때 열정의검을 올렸다면, 팬댄보다는 특별한 상황에한해서, 스태틱이 더욱 출중한 딜을 뽑을 수 있을것이라는 결론에 도달





요약을 하자면 마이에게 좋은템이라고 아무거나 갖다 붙이지말고 이템이 어느템과 같이 내 템창에 있어야 마이가 잘때릴까? 이런 생각을 좀 늘려줬음하는거다 내 공략을 읽고 한번쯤은 생각을 해줬음 좋겠다 이해 안해도돼 그냥

"먼 X소리야 내께 최곤데" 이런애 꼭있어 진짜 있어 얘를 들어 내 친척동생을 얘기해줄께 얜 인벤 닥배드충이야 지 생각이 최고라고 믿고사는놈이다 진짜다

제발 생각 고쳐먹고살자 얘 내가 이생각 고쳐먹게 해서 브론즈 탈출했고 지금 골드가는길에 접어들었다 얜 진짜 나한테 고마워해야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정글에서 만났을 경우 진다는 소리가아닙니다.
자크
얘네들 때문에 우리팀 라이너들이
손도 못쓰고 발도못쓰고
샤코
죽어가는것과 동시에 역갱을 쳐주더라도 뭔일을 당할지 몰르므로
카운터픽인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이에게 상대하기 쉬운정글러로 뽑자면,
마이와같이 별로 CC기가 위협적이지 않은 정글러입니다.
챔피언 상대법 (ctrl + F키로 쉽게 찾으실수있습니다.)

-----------------------------------------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
그라가스 상대법은 6렙전과 6렙후로 나뉩니다.
6렙전 그라가스는 배치기를 피해주되, 맞을수밖에없다면 알파를 돌려줍니다. 그라가스 Q술통이 지속시간이 길어질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니 그것을 명상으로 뎀지를 감소시켜준다면 좋고,
6렙후 그라가스는 배치기를 맞은후, Q술통까진 맞아도 됩니다. 이때쯤 그라가스를 잡을수있는 템이충분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R모션이 Q모션과는 약간다릅니다 이것을 알고계신다면, 좀 수월해지실겁니다 궁배운 그라가스는 궁만 씹어주면됩니다.

(번외) 극딜 or 딜그라가스
얘는 잡기 힘듭니다 그라가스에게 기습이 당하는게아닌,
먼저 기습을 해야합니다.


---------------------------------------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는 마이와 템이 유사한 챔피언이며,
천둥군주의 순간 폭딜은 마이보다 높은 것이라고 자부합니다. 우선 그브 상대법은 카정을 위주로가며, 우리라이너의 빽업이 좀더 좋다는 가정하에 해야합니다.
이것이 좀 위험하다 싶으시면 상대정글에 와드를 박고 어떤 순서의 정글루트를 타는지를 주의해주시며, 우리팀 라이너에게 좀만 사리라고 하다가 역갱위주의 플레이를 해주시면됩니다.
그레이브즈라는 챔피언자체가 갱을가서 킬을 따기위해서는 순간적으로 모든스킬을 사용하게 되는챔피언으로 역갱 대기중이였다면 스킬없는 그브는 마이에게 300G와 마찬가지인 챔피언입니다.
만약 1:1 상황이라면 그브와 맞다이를 치다가 그브 Q와 R중 무엇을 무시해야할지에 대해서 고민하실겁니다.
천둥그브와 환희 그브로 나누어 드리자면
천둥그브는 평큐딜로 순간딜이 들어 오기때문에 돌아오는큐를 알파로 무시해주시고 후딜 궁을 명상으로 딜감소한뒤 떄려주시면 되고 환희나 열광을든 그브는 큐를 명상으로 딜감소 해주시고 궁을 알파로 따라가 주시면됩니다.
궁모션이 생각보다 길기때문에 알파로 쫓아가기가 쉽습니다.

---------------------------------------

Nautilus(노틸러스)노틸러스
노틸은 평타가 속박 Q도 활동불능, W슬로우 R에어본
말그대로 CC기로 몸을 무장한 챔피언이지만,
얘도 극딜가는게 아니라면 마이로 잡는것도 매우 간단합니다. 평타와 Q는 무시하셔도됩니다 꼭 R만 씹어야한다는걸 잊지말아주신다면 쉽게 상대하실수있습니다.

----------------------------------------

Nocturne(녹턴)녹턴

녹턴은 2~3종류의 녹턴이 존재합니다.

나누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용사녹턴) 용사녹턴은
궁극기를 이용한 순간딜링으로 승부하는 챔피언입니다.
궁으로 날아올때 코앞까지 날아왔을때 알파를 돌린후 때려잡으면 간단합니다.

(피갈퀴녹턴) 이녹턴은 궁으로 진입후 W로 스킬무시 E로 공포걸고 천천히 때려죽이는 녹턴이므로 그다지 스킬뎀지가 아프지 않지만, 평타가 아픈 챔피언입니다.
우선 녹턴 W가 켜져있을때 절대 알파를 돌리면안됩니다.
녹턴과 마이가 공속이 같아지거나 녹턴이오히려 공속이 더 높아질수도있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만약 녹턴이 W를 키지않고있는 상황이라면 E공포가 걸리는 타이밍에 알파를 돌려 공포시간을 최소화 해주시면 좋습니다. 피갈퀴 녹턴의 경우는 W에있는 황혼의장막의 패시브인 공속증가를 최대효율로 이용하기위해 Q -> W순으로 스킬을 마스터 시키기때문에 공포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크리티컬녹턴)
답없습니다. 그나마 상대법이라면 궁으로 날아올때, 알파로 일단 큐를 씹어서 장판이 생기지않게한다음 큐 장판에서 밖으로 유인하여 싸우는 방법인데 평타한방한방이 너무 아프므로 마이가 템이 앞서지않는 이상 녹턴이 딸피로 이기는 확률이 좀더 높습니다. Q가 5렙인 녹턴은 BF2개있는 ad를 갖게되므로,,, 정말 아픕니다.

---------------------------------------

Nunu(누누)누누
최근 던지는 애들말곤 만나본적이없어서 재대로 만난다면 그때 기술하겠습니다.

솔직히 누누는 눈덩이를 알파로 씹고 궁을 W으로 딜감소하면 되는거라 난이도가 너무 쉽습니다.
다만 깜짝궁이나 정글몹이 털리는 경우는 어쩔수가없네요.

-------------------------------------
Nidalee(니달리)니달리
요즘은 나오지않는 노양심 정글러입니다.
얘도 정보가 지금의니달리는 좀 적어서 적기 뭐하지만,,
일단 니달리를 잡는법을 두가지를 기술하겠습니다.

입롤 - 창을 알파로 씹고 쿠거 큐를 명상으로 딜감소
실제 - 창을 못피했다면 뛰어서 날아올때 순간명상으로 딜감소하고 스킬쿨이 돌기전에 먼저패는겁니다.

----------------------------------------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
간혹 나오는 다이애나 정글입니다.
얘는 아에 말리게 해버려야하는데, 말려도 딜이 나오기때문에 최대한 성장이 늦어지게 만들어버려야합니다.
우선 다이애나는 E로 명상이 끊어지고 순간딜 또한 매우 빠르기때문에 명상과 알파 모두 모션이나오기도전에 맞게됩니다, 숙련자들경우 RQ는 반응도 할수없게됩니다.

우선 다이애나는 큐만 무조건적으로 알파로 씹어주시면 다이애나는 할게 50%가 적어집니다.
하지만 다이애나가 너무큰 성장을 해버리게된다면 큐를 선으로 맞지않고도 죽는장면을 보시게될겁니다.

-------------------------------------
Rammus(람머스)람머스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고마워하는 상대정글입니다.
왜좋아하느냐 우선 제 마이는 1;1이라면 더욱큰 시너지를 발휘하는 템들만 있을 뿐더러 지속딜러인 람머스는 절대 마이를 이길수없습니다.

운영법은 라이너가 갱을 당하는건 어쩔수없습니다. 이미 맵에 보이는순간 우리라이너의 재치가 아니라면 거의 갱에 당해버리겠죠, 람머스가 반대편이나 갱을갔는데 시간이 길어진다 싶으면 먹던거 뱉고 상대정글 뛰어가서 카정치셔야합니다. 그래야지 람머스가 템이늦어지고 단단해지는게 늦어집니다.또한 우리는 한타에서 밥값을 해야하는 마이입니다.
람머스의 한타역할은 구르기로 상대 진영을 붕괴시켜 상대 탱커를 무시하고 지나가 우리딜러를 물려하는 포지션을 잡는게 우선적인데 람머스가 탱커를 간혹 먼저녹이기위해 도발을 걸고 자기팀 딜러에게 대려가는 경우가있습니다.

이런한 경우와 람머스가 마이만 바라보는 경우도 존재하게되는데 각자 상황의 장점을 얘기해드리겠습니다.
1번째 상황 : 마이의 포지션이 프리해집니다.
2번째 상황 : 우리팀 딜러의 포지션이 프리해져서 상대는 한타상황때 딜러에게 압박을 당하게되고, 마이가 계속해서 나타나지 않거나 딜러와 함께 탱커를 녹이고있다면 상대 딜러또한 심리적압박이 가해집니다 람머스가 순순히 도발을 사용할수없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간혹 못이기고 강제 이니시로 도발을 사용하는 람머스들이 나타나게되는데 이럴때 바로 뒷라인 그냥 람머스 내다버리고 뒷라인 뛰어들가면 뒷라인 진영붕괴일어납니다 마이를 잡기위 딜러들이 람머스가 무는상대를 신경쓰지않게되는거죠 이럴 경우 우리팀 딜러들에게 미리말을 해야합니다, "람머스가 도발걸지 않으신분은 절따라서 딜러물어주세요" 라고 한마디만 해주십쇼 람머스 바보됩니다.


----------------------------------------
Rumble(럼블)럼블
사기적인 이퀄갱 딱히 이거말곤 장점이없는 정글러
하지만 1:1로 만난다면 딜은 무시할수없습니다. 우선 불지지는걸 명상으로 최대한 딜을 줄이다가 과열이될경우 다이다이를 해주시고 이퀄이 깔린다면 궁아끼지말고 신속히 그위치를 벗어나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상대 라이너 백업이 오는겁니다. 또한 정글러 1:1 궁교환 이더라도 궁없는 럼블이 갱을 간다한들 마이가 역갱을 친다면 싸움은 승리로 가져가게됩니다.

----------------------------------------
Rek'Sai(렉사이)렉사이
요즘은 보이지않는 여왕님이신데,
한때 엄청난 승률을 자랑하셧던거만큼 지금도 딜하나는 알아줘야합니다만.
렉사이도 상대법이 정말로 간단합니다.
우선 시야장악이 우선입니다 정말로 와드가 중요합니다.
라이너에게 핑와를 꼭 부탁하십시요 그리고 렉사이가 땅에들가서 기어오는게 보인다면 걷지말고 가만히 계십시요
렉사이한테 발각됩니다. 그리고 렉사이가 다가왔을때 평타 1~2대 정도 때리고나면 렉사이가 바닥에서 튀어나올텐데 이건 감으로 하셔야합니다. 알파를 돌려 에어본을 씹고 무난히 패면 이깁니다.

만약 렉사이보다 성장이 늦어진 경우는
에어본에 뜨거나 말거나 일단 렉사이가 큐를 썻다면 명상으로 최대한 딜감소를 시킨다음 패야합니다.
잘크건 말건 스킬빠진 렉사이는 마이가 이깁니다.

----------------------------------------
Rengar(렝가)렝가정글
렝가는 정말로 괴랄한 딜링, 사기적인 갱킹, CC무효, 피관리 관짝브레이커입니다.

이런 렝가를 이기기 위해 새로 생긴 뼈목걸이를 이용해야합니다. 렝가가 강해지기 위해 필수조건인
우리팀 5명이 모두 죽어야하는것..
이걸 이용해 역갱을 위주로 플레이 해주신다면 손쉽게 승리를 가져갈수있습니다만 만약 렝가를 너무 키워줬거나 이렇게 게임이 흘러갈경우 게임을 끝까지 끌고가서 렝가가 나타나는 순간이나 마이가 역으로 상대를 자르는 플레이를 하여 게임을 후반까지 끌고나가야합니다.
1:1을 이기는 법은 4스택 Q와 그냥Q이걸 알파로 운좋게 무시하거나 명상으로 최대한 딜감소를하고 패는건데,
만약 렝가가 궁을써서 마이를 자르러오는 것이라면 이건 더쉽습니다. 렝가가 점프를 뛰는순간 맵에 보이게되는데 바로 명상 때려박고 렝가에게 강타를 꽃아도 명상은 끊기지않습니다. 그렇게 큐큐가 지나가고 나서 때려주시면 되는데 한 1~2초 때리다보면 렝가가 다시 4스택이 될텐데 이때 알파를 바로 눌러주시거나 살짝 움직여 주신다면
렝가 강화E나 Q를 피하게 되실겁니다.
쫄보 렝가라면 자기가 딸피가 됬기때문에 강화 W를 사용하는 렝가도 간혹보입니다.


-------------------------------------------
Lee Sin(리 신)리 신
리신 정글을 못이기는 마이 유저들이 많으신데
저는 개인적으로 유저들이 리신을 못이기는 이유를 5가지로 잡고있습니다.

1. 마이보다 우월한 기동성
2. 2렙부터 강한 슬로우를 가지게 되며 궁이없으면 리신을 잡기 힘들정도의 공속저하
3. 순간딜이 높으면서도 초반부터 강한 순간딜
4. 파일럿에 따라 궁의 사용도가 무궁무진
5. 우리팀 딜러들이 손도못쓰고 배달을 당해 한타때 없음

저는 그래서 이것을 커버하고자 많은 연구와 노력을 해봤었습니다.
1번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첫귀환부터 신발을 택했으며,
2번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명상을 딜감소나 오로지 순간딜링을 위해서만 사용하기위해 강타템이아닌 딜템구입
3번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위에와 같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4번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정말로 많은 여러가지 리신장인들의 매드무비 궁활용도 등등 많은 영상을 봐왔으며,
리신 궁모션을 잡기위해 친구와 사설에서 리신시키고 궁맞는거만 정말로 100회 넘기게했습니다.
5번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기본을 중시하는 한타를 우선적으로 생각하게되었으며, 역발상으로 한타를 뒤집을 생각을하였습니다.

리신의 종류는 3가지가 존재합니다.
1극딜리신 2딜탱리신 3극탱리신
극딜리신의 경우 정말양학러나 처음부터 막 6~8킬 먹는게 아니라면 하지않는 리신입니다.
이런 절망적인 상황에서 리신을 이기는법은 입롤이라고 비하하실수도있지만, 정말 이게아니면 못이깁니다.
우선 리신 큐를 맞았을때 날아올때 큐를 쓰시면 안됩니다.
코앞까지 날아왔을때 알파를 사용해야 피가 닳지않으며,
맞다이를 하시다가 궁모션이보일때 명상을 눌러 딜을 감소시키고 때리다가 쿨이 다돈 알파를 이때 사용해 쫓아가 잡는것이고
딜탱리신의 경우는 QQ를 명상으로 딜감소를 시켜 위와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궁모션을 알파로 씹어주시면 더더욱좋죠
(최근 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리신 궁모션과 동시에 알파를 돌려도 리신 궁쿨이 돌지않는 경우가 발생했었습니다.)

극탱리신은 그냥 강한 한번의 CC기가 있는 리신이있구나 라고 생각하고 게임에 임하시면됩니다.

이제 게임운영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얘 또한 그브와 마찬가지로 시야장악이 중요하며,
상대의 정글동선을 파악하고 게임을 해야합니다. 역갱이 50퍼 갱이 50퍼인데

가장 기초적인 것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리신을 잡고 게임을 할때 게임이 초반부터 터지는이유는 리신의 Q는 잃은 체력비례로 딜이 들어가며 E또한 슬로우가 강력하기 때문에 라이너의 입장에선 성장이 비등비등한 애들입장에서 걔보다 갑자기 순간딜이 쌘애때문에 1:2 상황이 되는것이기 때문에 웬만한 상성의 챔프가 아니라면 지는게 당연한겁니다. 그렇다면 마이가 해야되는게 무엇이냐 우리팀 탑이 죽기전에 역갱을 쳐야한다는 것입니다.
리신은 저러한 상황을 스노우볼로 계속 굴려 성장을 하기때문에 결국엔 막지못하는 상황에 가기때문에 우리 마이유저들이 힘들어하는것이며,
한타도중 우리 딜러가 까여, 상대팀진영에 놓이게되거나 딜러만 지키는 리신이 마이를 까서 상대 딜러를 물지못하게 한다거나 이러한 상황들 떄문에 마이가 상성이 불리하게 느껴지는것입니다.

이제 여기서 역발상을 하셔야합니다.
람머스 때와 마찬가지로, 딜탱리신 or 극딜리신이 이런 플레이를 했을경우 도주기가 없으며,몸또한 단단한게 아니므로 1:1교환의 상황 또는 리신이 던지는 그림이 연출이 될수도있고, 리신은 저런걸 하기위해 보통 딜2개4개 or 딜1개탱5개 이렇게 갈텐데 이런 리신은 도주기가 없어도 유유히 살아나갈수있는 방면 모든 CC기를 소진했기때문에 상대딜러를 물 여유가 생깁니다. 우리 딜러가 까임과 동시에 상대 딜러는 우리딜러를 죽이기 위해 모든 스킬을 퍼부을 것이며 그것과 동시에 마이가 진입을 한다면 상대 딜러들 입장에선 손가락 빠는일이생깁니다.
저것이 아니라면 딜러들이 마이를 물텐데 마이를 문다면 우리 딜러는 생존률이 높아지게되며 팀원과 합류를 통해 마이가 모든스킬을 빼고 팀원이 딜링을하는것으로 한타를 이길 가능성 또한 높아지게됩니다.
나머지하나는 리신이 궁을 아껴 딜러를 지키는 용도로 사용하는경우인데, 이러한 경우는 상대 탱커가 우리딜러를 물고있을때에도 리신이 각을 보며 망설이다 들어오는 타이밍이 생기는데 이때 탱커를 같이 녹여줍니다. 하지만 탱커가 녹는도중 리신이 태도를 바꿔 들어온다면 이타이밍에 바로 딜러를 물러 들어가주시면됩니다.
다른 선택지로는 상대리신궁이빠지거나 상대CC기 위협적인게 하나라도 빠질때까지 우리딜러를 지키는 포지션을 해주는것도 존재합니다.


------------------------------------------

추후에 추가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전 노갱. RPG 이러한 시대의 마이는 그만 막을 내려야합니다.

 물론 팀을 위해 파밍이라는건 막지않겠습니다. 정말 이겜은 자신만이 커야하는게임이라고 생각될 때에는

 어쩔수없는 선택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갱을가지않는것 역갱을 봐주지않은 숫자만큼 겜의 시간이 길어지거나 승리는

 멀어질 뿐입니다.

초반 운영법

 

  정글링을 돌다가 역갱을 봐주거나 상대 정글이어디쯤있을까를 예상하면서 갱루트를 생각하심됩니다.

 쌍벞이 있거나 레드가있는 마이는 웬만한 정글러에게 꿀리지않는 딜을 가지고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이 마이는 한타용 마이입니다 물론 빽도어에도 낮은 면모를 자랑하는건 아닙니다만, 한타가  압도적인 위력을 자랑하는 마이입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 혼자다니는것을 잘라주거나 뒷라인 진입 또는 우리 앞라인이 물렷을때 걜 때리는척하다가 포커싱을 당한거같다 싶은 타이밍에 상대팀 딜러진을 괴롭히면 진영붕괴가 일어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딜러순으로 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우리 미드가 원딜을 삭제시켜줄껍니다,

 하지만 우리미드가 무는각이 나오지않는다면 마이가 해야하는 일이됩니다 상황봐서 잘들어갑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시간이 늦은관계로 차차 업로드하겠습니다.

 아니면 영상으로 대신하겠습니다.

마치며


우리나라의 모든 마이유저분들 그만 깨달을 때가 되었습니다.

정글만 돌고 캐리를 하던 마이의 시절을 지났습니다. 우리가 직접갱을가 후반에 터트리는겜이아닌 처음부터 터트리는 마이가 되어야합니다. 모두 건승하시길 빕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