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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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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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 워윅 공략 및 이해

- 노르가니아(2017-02-03, 조회수: 6380)

리메이크를 어느정도 기대했는데 여전히 개똥챔에서 벗어나질 못함

어떤면에선 과거보다 더 똥챔이 되어버린 워윅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5
  • 레벨당 방어 +0.167
    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4
  • 레벨당 쿨감소 -0.092%
    x5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78
  • 마법 관통력
    +3.72
  • 공격 속도
    +18.6%
  • 방어
    +17.024
  • 마법 저항력
    +12.024
  • 쿨감소
    -8.28%
총 가격 : 14,245 IP
빨강
공속3/쌍관6
혹은 쌍관9
없으면 그냥 공속9

노랑
렙당방어4 고정방어5

파랑
렙당마저4 성장쿨감5

왕룬
공속3


쌍관 없이는 그냥 씹노딜 떠돌이개새끼일뿐 암것도 안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메이크 이후 피통이 50프로이하로 떨어지기 전까지 피흡이 안되게 됨

전투의 열광도 너프먹어서 많이 구려져서
그냥 전쟁광 들어도 딜차이 크게 안나니
전쟁광 들어주고 피흡 챙기는게 나음


W패시브랑 고스트랑 효과중첩해서 재미본답시고 고스트 들지말고 그냥 뚜벅이 답게 점멸들어라

생존용은 물론이고

궁이 논타겟으로 바뀌면서 적 딜러와 워윅사이에 탱커가 있으면 물수가 없어짐

그럴때는 점멸로 건너뛰면서 물어줘야함

물론 상황에따라 적 딜탱을 물어서 아군 딜러를 지켜야 할때도 있겠지만...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그다음W, 한타각 나오기 시작할때 중간중간E 후 E마무리

 

스킬 콤보

예전에는 W켜고 평평평평Q 였다면

지금은 W켜고 달려가서 E켜고 평평평평Q입니다


상황에 과감하게 맞다이털면 상대가 뭐야 이새끼 왜 안뒤져 하고 질질싸는 걸 볼 수 있음


스킬 활용 팁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30/40/50/60/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W선마 하라는 공략들도 많던데


Q선마가 일단 중요함


노딜탱커 궁셔틀이라면 W선마가 맞을거 같긴한데


노딜탱커할라면 뭐하러 워윅함? 다른 CC좋은 탱커챔 많이 놔두고


피흡과 공속기반 엄청난 딜로 적을 물어뜯는재미로 하는캐릭인데, 안그럼?



Q의 회복량이 예전엔 입힌피해의 70%였나 80%로 였나 고정이었던걸로 기억함


그런데 지금은 스킬 레벨별로 차이가 생김


즉 Q를 하나만 찍어줄 경우 딜은 둘째치고 피흡을 통한 탱킹에 문제가 생김


HP 50%이전 피흡효과도 사라진 마당에 Q로 피까지 못빨면 심각한 종잇짝똥개가 되어버림


정글링시에도 Q로 피흡 계속 해주는게 중요함 그러니까 Q선마 하도록 꼭


아 Q차지를 통해 상대 등뒤로 넘어가는 능력이 생기긴 했는데


해보면 알겠지만 그럴 기회가 별로 안나옴


E연계를 통해 공포로 밀어내기하라고 만들어준거 같은데 상대가 초보봇도 아니고 안당해주니


그런게 있다 하는 정도만 기억하면 될듯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75/6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워윅의 이동속도가 50% 빨라집니다. 또한 맵 전체에서 체력이 낮은 챔피언을 파악해, 전투 중이 아닐 때 대상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 속도가 35/40/45/50/55% 공격 속도가 50/65/80/95/110% 빨라집니다. 적의 체력이 20%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세 배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는 8초간 피의 사냥 표식이 남습니다. 이 스킬은 챔피언과 전투 중이 아닐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적이 아무도 없으면 피의 사냥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 빨리 줄어듭니다.

W활용도가 굉장히 좋아짐

활용 예를 적어보자면

갱갈때 뿐만아니라 상대 정글러가 갱을 갔다가 궁or피가 빠진상태로 적 정글 버프를 먹으러 가는 상황에서

W범위 안에서 W를 써줘 위치파악을 하고 개같이 달려가서 물어뜯어버리면 됨

중간중간에 바론위치나 용위치에서 W를 써주고 적정글 위치를 파악하는데도 도움됨

적정글을 빼먹으면서 근처에 적이 있나 없나 파악할때도 도움됨


맵핵급 개사기스킬임 사실상, 단점은 쿨이 길단점. 그러니 잘 사용하도록 하자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갱갈때 W는 안켜도 되지만 E는 꼭 공포 터트릴수 있게 해주는게 좋음


점멸E를 써서라도 발라주는게 갱성공인지 갱승각인지 아닌지를 결정지음


특히 탑봇갱 2:2, 3:3 교전에서 점멸을 써서 광역 CC를 먹일 수 있다면 바로 써줘야함


궁찍기 전까진 팀원들에게 정치나 당하면서 "워윅님 빨리 6렙이나 찍으세요" 소리듣던 동네개새끼였던 워윅이


초반갱으로 활약할 수 있게 만들어준 고마운 스킬임


그리고 동템 동렙이면 E덕에 어떤 정글러와도 1:1 안짐


카정 상황에 과감하게 맞다이털면 상대가 뭐야 이새끼 왜 안뒤져 하고 질질싸는 걸 볼 수 있음


내가 질질쌀거같은 상황에선 공포터트리고 튀면되고 하여간 엄청 고마운 스킬

이걸 어떻게 활용하느냐 따라 워윅으로 이길 수 있냐 없냐가 갈리는 스킬인듯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문제는 R궁극기

제압시간 0.3초 짧아진건 둘째치고 이 씨부럴 논타겟스킬은 사정거리는 좋아졌는데

판정이 쓰레기임은 물론이고 중간에 탱커가 있으면 적 딜러를 물수가 없어짐

점멸로 피해서 넣을 수 있긴하지만 안타까움

또한 날아가는것도 적이 보면 이동기나 점멸로 피할 수 있음

특히 상대를 못 맞출경우 "워윅궁 실화"냐 "워윅궁 안본눈 삽니다" 등등 각종 멘탈어택에 원흉이 됨

E를 켠상태로 R로 날아가서 적진을 공포로 진영붕괴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팀 호응이 없을경우 혹은 실패했을경우 바로 된장발리고 팀원들에게 정지질 및 리폿당하는 경우가 생기니 주의

그래도 벽을 넘는 상당히 거리가 먼 도주기 하나가 생겼다는 점에서 다행이다 싶긴 하지만

착지지점 일정범위안 첫번째 타겟 제압딜이면 참 좋을텐데 하는 욕심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리메이크전과 비슷하나 달라진게 있다면

피갈퀴손(추적자의 검: 피갈퀴손)이 아니라 (추적자의 검: 용사)용사를 간다는 점임

Q에 총공격력의 120%라는 어마어마한 AD계수가 생겨버렸음

쿨또한 과거 10/9/8/7/6초였는데 6초 고정이 되고 마나소모량도 확줄었음

궁도 예전보다 줄긴했지만 1.625라는 높은 AD계수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궁+Q만 해줘도

용사를 들었을경우 높은 데미지를 뽑아냄


W패시브와도 관련이 있는데

W패시브가 상대 HP가 50%이하일때 발동하는데

강한데미지로 빨리 50%이하로 깍아놓고 시작하면 과거보다 더 높아진 공속상승량으로 커버가 가능함


또한 궁이 과거 5타에서 3타로 줄어들었음 피갈퀴손 적중시 효과 2발이 날아간 샘도 크고

정글링 속도 또한 별 차이가 안나고 해서 용사가 더 좋은거 같음

쿨감10%는 덤

상대 정글이 카직스 같이 1:1상황에 만났을때 딜이 어마어마 하게 들어오는 챔일경우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척후병가서 스박꼼 시켜주면됨(사실 안가도 E로 잘 씹으면 걍 이기긴 함)


용사까지 나오면 2코어 신발을 올려주면 좋음 

중후반 생각하면 탱커신발이 역시 제일 안전빵임

상대라이너가 갱가면 따기쉬운 애들이면 모빌이나 신속도 좋긴함

W발동시 700수준의 어마어마한 이속 을 볼 수 있을거임


이후 어지간하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선몰락을 가줌

예나 지금이나 워윅에겐 좋은템이고 최고의 딜템임

조금 가격대가 있는게 문제긴 한데 50%이전 피흡이 사라진 지금 더욱 중요한 템이 됨
상대가 4AP조합일경우에만 몰락대신 Wit's End(마법사의 최후)마법사의최후를 가줌

엄청 흥해서 다 썰어버리겠다 할땐 둘다 가줘도 되고 ㅇㅇ


이후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 이나 태불망,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등 기본 방템을 올려주면 됨

상대 AD가 쌔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파수꾼부터 AP가 쌔면 (망령의 두건)망령의 두건 부터 올리고

둘다 올린 상태에서 한쪽템을 완성시키는게 좋은듯함

아니면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서 위험한 경우가 생기는듯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도 상당히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템인데 달려갈땐 좋지만

어쨋든 액티브 슬로우로 계속 물때나 팀파이트 시에 광역 슬로우라는 점에서는 란두인을 따라 올 수 없는것 같음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불망도 소소한 데미지상승은 좋지만 란두인과의 비교는 이하 동일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형상은 말할것도 없이 필수 코어템 상대가 올AD조합일경우에만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으로 대체

막템은 가엔이 제일 무난하고 상대가 올AD면 란두인+가갑+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말렛도 좋음.
그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거대한 히드라)Trinity Force(삼위일체)등 체력+딜템류도 좋긴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그브님의 카이팅앞에 그저 한마리 똥개일뿐

날아오는 궁도 쓕하고 피해버림....
올라프
1:1은 이길수도 있지만

제압뭐? 공포뭐? 이 사나이는 그런거 모른다


한타 시 워윅궁이 날아가다가 궁킨 올라프와 부딛치면

따뜻한 보신탕 한그릇배달일 뿐
알리스타
멀리서 오셨네요 다시 돌려 보내드릴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직스
맞딜하면 이김

날아오는 카직스에 R로 응수해드리면 카직스 딜은 씹히면서 날파리마냥 바로 잡힘

애쉬
생존기 없는 뚜벅뚜벅
티모
난 니가 그 수풀에 숨어있단걸 알고 있단다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전 카정스노우볼링에 망하던 워윅이지만 이젠 카정와도 두렵지 않다


오히려 상황봐서 과감하게 카정가자. 이긴다 멍멍


 

초반 운영법

리쉬버프->늑대->버프->3랩갱킹 


4렙전에 칼날부리 욕심내면 맞아뒤짐 주의


중반 운영법

갱갱궁갱갱갱깨갱깽


소규모 교전에서 강하니 쫄지말고 물어뜯자

 

후반 운영법

라인푸쉬능력 최하위권 캐릭이니 혼자 라인하나 밀고 그런 개짓은 하지말자

 

W씹사기 스킬로 적 정글위치파악을 잘해주면서 꾸준히 정글을 장악하자. 템나온 워윅은 1:1은 절대안진다

팀파이트시 역할

우리 원딜을 물러 들어오는 딜탱의 딜을 E로 받아주면서 공포로 흩어내고

적딜러를 궁으로 물어주는건 꿈같은 이야기니까, 상황봐서 궁만 잘써도 1인분이상은 한다 

후반한타쯤 될타이밍에 궁 사거리는 엄청 기니까 예상못한 암살도 가능하니 침착하게 궁을 노리고

상황에 따라서 적 암살자가 우리 딜러를 못물게 궁을 써주는 것도 필요하다


 

챔피언별 대응법

멍청하게 제어방해효과면역 상태의 올라프,렝가한테 궁쓰지마라


마오카이같은 퓨어탱커는 그냥 존재자채로 탱킹이지만


워윅은 내가 딜을 넣어야 탱이된다. 일단 물어라. 

 

마치며

리메이크로 지나치게 간단했던 스킬구성이 조금은 다채로워지긴 했지만


OP챔이 되는건 힘들듯 하다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가 어디냐 싶을정도로 좋아진게 많으니 발전가망이 보인다


워윅장인들 화이팅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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