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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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280 (+35.0) | 875 |
공격력 | 65 (+3) | 116 | 공격 속도 | 0.679 (+2.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75) | 16.5 | 5초당 마나회복 | 7.47 (+0.58) | 17.24 |
방어력 | 33 (+4.4) | 107.8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5
- 레벨당 방어 +0.167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4
- 레벨당 쿨감소 -0.092%x5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6.78
- 마법 관통력+3.72
- 공격 속도+18.6%
- 방어+17.024
- 마법 저항력+12.024
- 쿨감소-8.28%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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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선마, 그다음W, 한타각 나오기 시작할때 중간중간E 후 E마무리
예전에는 W켜고 평평평평Q 였다면
지금은 W켜고 달려가서 E켜고 평평평평Q입니다
상황에 과감하게 맞다이털면 상대가 뭐야 이새끼 왜 안뒤져 하고 질질싸는 걸 볼 수 있음
-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30/40/50/60/7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W선마 하라는 공략들도 많던데
Q선마가 일단 중요함
노딜탱커 궁셔틀이라면 W선마가 맞을거 같긴한데
노딜탱커할라면 뭐하러 워윅함? 다른 CC좋은 탱커챔 많이 놔두고
피흡과 공속기반 엄청난 딜로 적을 물어뜯는재미로 하는캐릭인데, 안그럼?
Q의 회복량이 예전엔 입힌피해의 70%였나 80%로 였나 고정이었던걸로 기억함
그런데 지금은 스킬 레벨별로 차이가 생김
즉 Q를 하나만 찍어줄 경우 딜은 둘째치고 피흡을 통한 탱킹에 문제가 생김
HP 50%이전 피흡효과도 사라진 마당에 Q로 피까지 못빨면 심각한 종잇짝똥개가 되어버림
정글링시에도 Q로 피흡 계속 해주는게 중요함 그러니까 Q선마 하도록 꼭
아 Q차지를 통해 상대 등뒤로 넘어가는 능력이 생기긴 했는데
해보면 알겠지만 그럴 기회가 별로 안나옴
E연계를 통해 공포로 밀어내기하라고 만들어준거 같은데 상대가 초보봇도 아니고 안당해주니
그런게 있다 하는 정도만 기억하면 될듯
- 피의 사냥
(Blood Hunt)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75/60초
-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향해 이동할 때 워윅의 이동속도가 50% 빨라집니다. 또한 맵 전체에서 체력이 낮은 챔피언을 파악해, 전투 중이 아닐 때 대상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 속도가 35/40/45/50/55% 공격 속도가 50/65/80/95/110% 빨라집니다. 적의 체력이 20%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세 배로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는 8초간 피의 사냥 표식이 남습니다. 이 스킬은 챔피언과 전투 중이 아닐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적이 아무도 없으면 피의 사냥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 빨리 줄어듭니다.
적정글을 빼먹으면서 근처에 적이 있나 없나 파악할때도 도움됨
맵핵급 개사기스킬임 사실상, 단점은 쿨이 길단점. 그러니 잘 사용하도록 하자
-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 마나 소모: 40
-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갱갈때 W는 안켜도 되지만 E는 꼭 공포 터트릴수 있게 해주는게 좋음
점멸E를 써서라도 발라주는게 갱성공인지 갱승각인지 아닌지를 결정지음
특히 탑봇갱 2:2, 3:3 교전에서 점멸을 써서 광역 CC를 먹일 수 있다면 바로 써줘야함
궁찍기 전까진 팀원들에게 정치나 당하면서 "워윅님 빨리 6렙이나 찍으세요" 소리듣던 동네개새끼였던 워윅이
초반갱으로 활약할 수 있게 만들어준 고마운 스킬임
그리고 동템 동렙이면 E덕에 어떤 정글러와도 1:1 안짐
카정 상황에 과감하게 맞다이털면 상대가 뭐야 이새끼 왜 안뒤져 하고 질질싸는 걸 볼 수 있음
-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날아오는 궁도 쓕하고 피해버림....
제압뭐? 공포뭐? 이 사나이는 그런거 모른다
한타 시 워윅궁이 날아가다가 궁킨 올라프와 부딛치면
따뜻한 보신탕 한그릇배달일 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날아오는 카직스에 R로 응수해드리면 카직스 딜은 씹히면서 날파리마냥 바로 잡힘
6렙전 카정스노우볼링에 망하던 워윅이지만 이젠 카정와도 두렵지 않다
오히려 상황봐서 과감하게 카정가자. 이긴다 멍멍
리쉬버프->늑대->버프->3랩갱킹
4렙전에 칼날부리 욕심내면 맞아뒤짐 주의
갱갱궁갱갱갱깨갱깽
소규모 교전에서 강하니 쫄지말고 물어뜯자
라인푸쉬능력 최하위권 캐릭이니 혼자 라인하나 밀고 그런 개짓은 하지말자
W씹사기 스킬로 적 정글위치파악을 잘해주면서 꾸준히 정글을 장악하자. 템나온 워윅은 1:1은 절대안진다
우리 원딜을 물러 들어오는 딜탱의 딜을 E로 받아주면서 공포로 흩어내고
적딜러를 궁으로 물어주는건 꿈같은 이야기니까, 상황봐서 궁만 잘써도 1인분이상은 한다
후반한타쯤 될타이밍에 궁 사거리는 엄청 기니까 예상못한 암살도 가능하니 침착하게 궁을 노리고
상황에 따라서 적 암살자가 우리 딜러를 못물게 궁을 써주는 것도 필요하다
멍청하게 제어방해효과면역 상태의 올라프,렝가한테 궁쓰지마라
마오카이같은 퓨어탱커는 그냥 존재자채로 탱킹이지만
워윅은 내가 딜을 넣어야 탱이된다. 일단 물어라.
리메이크로 지나치게 간단했던 스킬구성이 조금은 다채로워지긴 했지만
OP챔이 되는건 힘들듯 하다
하지만 그래도 이정도가 어디냐 싶을정도로 좋아진게 많으니 발전가망이 보인다
워윅장인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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