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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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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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피들 연구중입니다. 어떨지 평가 부탁드립니다.

- 항문파열직전(2017-02-03, 조회수: 7865)

연구중입니다. 쓰레기니 뭐니 욕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레벨당 체력 +0.54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10초당 금 +1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87.4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10초당 금
    +3
총 가격 : 10,761 IP
여러가지 실험중인데

피들 w쓰면 주문도둑검 스텍 다 쓰긴한데...

e로는 거의 하나만 써서 돈 잘 안 보입니다.

그래서 돈룬을 꼈습니다.

빨강룬은 뭘 껴야 될지 고민이라...

일단 있는 룬 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명상을 찍는 이유는 초반 템트리 때문에 갑니다.

룬갑옷은 흡수 자체가 1렙에는 흡수도 그닥 안 되서...

차라리 체력을 높히는게 더 좋아보여서 갑니다.

파괴전차 쉴드에도 룬갑옷이 적용이 된다면 룬갑옷이 더 좋을듯 하네요

전설의 수호자는 적진에 들어가는 피들 특성상...^^;;

공포로 파괴전차 켜집니다.

전설의 수호자랑 비슷한 맹락이죠.
점화나 탈진 중 하나 고르시고 점멸은 당연히 필수 입니다

상대가 탱폿이면 점화

딜폿이면 탈진이 라인전은 역시나 괜찮아보이는데...

상대 미드나 정글 탑 챔프도 보고 고르시면 될 듯합니다.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ew qrew가 제일 무난해 보이네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트리 진짜 병맛같다고 생각하실겁니다.

태양의 눈을 가는 이유가

피들서폿 특성상 e가 미니언에 맞고 미니언에는 50%추가 데미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미니언 잡기가 어려운 편이 아니고

주문도둑검의 경우 피들의 e가 챔피언을 우선시 때리는게 아니라서 한번에 8원씩 밖에 잘 안 들어옵니다.

거의 10초당 2원 얻는 격이죠;;

w를 쓰면 주문도둑검 스텍을 다 쓰긴하지만...

미니언 하나라도 먹히는 순간 애매해집니다...

cc기는 세지만 초반 딜이 센편도 아니고

차라리 탱을 하는게 더 나아보여서 체력을 올리는게 좋아보입니다.

고대유물가면 e도 편하게 날릴수도있고 괜찮습니다.

단점은 역시나 평타로는 더럽게 안 먹히는게...

존야는 필수라 뺄수가 없더군요

구원이랑 솔라리는... 아직 이만한 서폿템은 없다고 보이네요...

향로는 요즘 뜨고 있는 듯 보여서 피들 스킬이랑 효율은 안 좋지만

구원이랑 솔라리로 효과 볼까 생각중입니다.

저렇게가면 쿨감 50%라 오버인데

향로는 아직 생각중이라 신발이 쿨감신이지 구원솔라리로도 효과 잘 보면 기동력으로 바꿀 예정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걍 너무 쎕니다.

어찌 할 수가 없어요..

진짜 말자하가 못 하는게 아닌 이상...
블리츠크랭크
블츠, 쓰레쉬 ,노틸러스.

다 포합해서 그랩류 챔프한테 너무 약합니다.

무빙으로 피하면 되겠지만 상위구간에서도 승률이 높은거보면

무빙으로도 다 해결 되는건 아닌듯 보이네요
벨코즈
사거리나 패시브로인한 데미지가 너무 좋아보입니다.

잘 안 나오긴한데...

한번 나오면 힘드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스타 뭐 거의 카운터급 아니냐 생각하실수있는데

라인전 자체는 그렇게 힘든편은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알리가 wq를 6렙 이후 다이브 외엔 거의 못 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알리한테만 e 집중적으로 날리면

알리는 wq를 쓰려다 침묵으로 w밖에 안 나갑니다.
미스 포츈
요즘 대회충때문에 자주 나오죠?

룬특에 마관 주문력 넣지 않으면 미포 e 데미지 거의 똥입니다.

그리고 e를 거의 상대 원딜에게 집중적으로 쓰기 때문에

'피들 : 지못미' 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단 미포 cc기가 e 슬로우 뿐이라 문제도 없구요
요즘 서폿으로 나오는 챔프들이

말자하 자이라 미포 그렙류 외엔 잘 안 나오는데

말자하는 거의 고정벤이라 신경 안 써도 될 듯합니다.

자이라의 경우는 잘 모르겠습니다.

식물이 3개 이상이면 무서운데 2개까지는 할만합니다.

레오나는 6렙전까지는 그닥 위협적이지 않은데

6렙 이후 갱으로 인한 이니시는 매우 강력합니다.

단, 상대 정글에 따라 피들 공포로 갱 면역은 괜찮은 편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e견제 외엔 할게 없습니다.

미드 스펠에 따라 3렙쯤에 로밍가주는 것도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피들은 정글이든 딜폿이든 탱폿이든 시야가 매우 중요합니다.


제어와드와 예언자형 태양의 눈으로 와드를 잘 합시다.

 

후반 운영법

 와드는 기본이요, 궁각을 잘 잡아야 됩니다.

 팀한테도 와드 박으라고 말을 해야 됩니다.


진짜 와드 안 합니다.


거의 혼자 와드해야 되는 게임이 많습니다.


그럴경우엔 내가 궁쓰기 안전한 확보에만 와드하고 팀에게는 백핑으로 안전지대에 보내면서


피들 궁에 호응 할 수 있는 거리에 두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공포를 당연하지만 원딜 미드 위주로 사용합니다.

원딜 수은 있을땐 미드

미드도 수은 있을땐 상대 이니시 챔프

그런데 상대한테 알리나 리신이 있다면 얘네 둘중 하나한테 공포 걸고 걍 존야 쓰세요.

밀어버리기 때문에 궁이 의미 없어 집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아직 실혐 & 연구중입니다.


템 추천이나 연구중이신 분 계시면 조언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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