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0% (0표)
71.4% (5표)
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12
17
1
5/7
케넨1417판 케넨원챔 다이아 탑 ap케넨 공략

- 캐넨(2017-10-02, 조회수: 79351)

케넨공략 계속 쓸라다가 귀찮아서 안썻는데

군대에서 할거없어서 씁니다.

시즌 3부터 거의 케넨만 원챔하다시피 했습니다.

전적인증 할라했는데 싸지방에선 이미지 첨부도 안되고

닉네임이 내 본명이라 말하기 꺼려짐 ㅈㅅㅈㅅ

이렇다보니 못믿으셔도 저는 할말없습니다.

애초에 따지고보면 그렇게 높은티어도 아니고



시즌 5에 다이아 2까지 찍었다가 다이아 3으로 마무리했음

그후에 군대왔쯤 휴가나가서 배치치니까 플레1떳는데 3달동안 안하니까 플레5 돼있었음

ㅇㅣ렇게 시즌6 마무리하고 시즌7배치 치니까 플레5뜸. 휴가나갈때만 돌려서 지금은 플레2임.ㅠ

지금은 다이아 찍었어여

케넨3672.22%3.047.44.46.1211.4


인증못해서 죄송한데 이번시즌 케넨 전적임

방금 op.gg에서 세보니까 랭겜만 케넨 1417판 했음


글을 잘 못써서 막 아무말 대잔치 느낌이 나는데 한번 써볼게ㅇ..ㅛ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6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6.78
  • 마법 관통력
    +3.72
  • 공격 속도
    +9.6%
  • 방어
    +9
  • 주문력
    +37.44
총 가격 : 12,807 IP
Nasus(나서스)Nautilus(노틸러스)Ryze(라이즈)Rumble(럼블)Malphite(말파이트)Lissandra(리산드라)Maokai(마오카이)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Singed(신지드)Ekko(에코)Zac(자크)Teemo(티모)등등
위 같은 ap데미지 포함돼있는 챔 상대할때는
파랑에 고정마저 5개 들어주시면 됨

룬은 취향이니까 뭐라못하겠는데 저는 저렇게 듭니다.


 쌍관을 드는 이유 : 케넨은 대부분 상대를 평타로 조지기 때문임
 공속을 드는 이유 : 상대를 평타로 조지려면 역시 공속이 있는게 좋겠죠? 그리고 케넨 w 패시브 평타가 더 빨리돌아와서 공속있는게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공속중요하니까 2포인트줌
새로운 피 평타견제를 주로 하는 케넨에게 좋음
흡혈귀 라인유지가 안좋은 케넨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줌
양날의 검 한타 때 딜러암살을 주로 하는 케넨에게 좋음
         그리고 라인전에서도 스턴넣고 일방적 딜교를 하기도하고..
천둥군주의 호령 ㅂㅂㅂㄱ


전투의 열광 ad케넨할때 드세요 ^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건 탑케넨 할때 고정
Ghost(유체화)Ignite(점화) Exhaust(탈진)미드케넨할거면 텔대신에 들만함

Teleport(순간이동)의 장점 :  라인 복귀할때 시간이 오래걸리는 탑의 cs 손실를 없애준다
                      케넨의 특성상 뒷텔을 잡아서 이니시 걸기좋다
                      봇의 합류싸움에 필요(봇싸움은 용으로도 직결되기때문)
                      중후반 운영할때도 상대는 텔이있는데 나는 텔이없다 하면 운영쌈 밀림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요즘 케넨 w너프 먹고나서부터 q선마 많이하던데 저는 w선마입니다
케넨이 평타로 조질수 있는챔 상대로는 w선마가 나은거같음.


얘랑은 딜교성립이 안돼서 q파밍이나 q로 견제나 해야겠다 싶은
Pantheon(판테온)Jayce(제이스)Sion(사이온) 등등 딜교 힘든챔 상대 
또는 얘랑은 딜교도안되고
한방에 조져야된다 하는Teemo(티모)Teemo(티모)Teemo(티모)한텐 Q선마함.


사실 Q선마도 좋은데 취향차입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 : 1.상대 킬각 잴때 q는 상대 스턴 맞추고 쓰는게 좋습니다. 
              스턴맞은 상대한테 쓰는 q는 거의 확정적으로 들어가니까(예 : w패시브평타→e→w→q) 이런식으로.

              2. 이런경우 거의 없긴한데 이걸로 역관광 당한적이 은근 있어서 적어봄
                 상대한테 표식이 두개있다. 케넨은 q w 가 온이다. 이때 케넨이 상대한테 q를 먼저맞추면 
                  상대는 스턴이 되면서 표식이 사라지기 때문에 케넨은 w를 쓸수없습니다.
                  이걸로 역관광 당하면 개빡칩니다(이거 실화임) qw둘다 쓸수있을땐 무조건 w먼저 쓰세요

         Q선마의 장점 : 딜이쌔다. 상대 어려우면 Q파밍으로 버틸수있음. 쿨이 짧고 딜이쌔서 견제에 좋음(잘맞추면)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 W : 1. 표식이 있는 적에게만 쓸수있씀
              2. 은신챔이나 부쉬안에있는 상대도 맞기때문에 w가 어디로 나가는지 보고 위치 파악 가능함.

W선마의 장점:W선마했을때 9레벨 찍으면 W 계속 돌릴수 있음(쿨감있어야 되는데 존야 심홀 벨트 다 쿨감있음)
                   W 선마하면 라인푸쉬가 빨라짐.
                   W선마는 논타겟인 Q선마에 비해 W패시브평타+W로 확정적인 견제를 할수있음
                   하지만 Q선마에 비해 한방딜이 부족함
         
Lightning Rush(번개 질주)E :  1.집갔다가 라인복귀할때 쿨돌때마다 쓰셈 개꿀

               2.케넨의 유일한 도주기입니다 적 정글위치를 주의하면서 써야됩니다.
               만약 스킬쿨이고 상대 정글 어딨는지 모르겠다 하면 사려주셔야 됩니다.

               3.그리고 어차피 상대 cc기 걸리는 거리면 쫌 아꼈다가 쓰는게 중요한데
               예를들어서 상대 탑라이너가Maokai(마오카이)일때 상대 정글이 갱을왔고 Maokai(마오카이)내가 마오카이 속박 사정거리 안이다
               이때 당연히 마오카이는 갱호응을 하기위해 케넨에게 속박을 걸겁니다. 이때 쫄아서 e를 쓰게되면
               e를 쓰는동안 속박이 걸려있기 때문에 e지속시간을 날려먹게 되는겁니다. 그러니까 속박 맞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속박이 끝나면 e를 써야됩니다. 이것때문에 킬을 안따일수 있는데 따이는경우도 많습니다.
               속박 사정거리 밖이면 e를 바로쓰고 ㅌㅌ하는게 좋습니다. 점멸로 호응하면 어쩔수없지만
               4. 웬만하면 상대에게 e를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은근히 챔한테 맞추면 딜도 쌔고 표식한개 더생기니까

               5. 아군이 싸움중일때 합류할때 e를 쓰는데 합류 했을때 e쿨이 아니게 해야합니다.
                  도착했을때 e를 못쓰면 갑자기 포커싱 당해도 케넨은 유일한 도주기인 e가없으니 도망치지도 못하고.
                  궁을쓰고 상대를 다 쓸어담고 싶어도 e가 없으면 그게 안됩니다. 뚜벅뚜벅 걸어서 궁쓴다고 해도 
                  상대가 맞아주지 않으니까요 (e쿨일거 같으면 걍 걸어가세여)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R :  1. 궁쓸때 상대 스킬 뭐있는지 확인하셔야됨. 예를들면.Janna(잔나)Lee Sin(리 신)Alistar(알리스타)밀치기 이런거ㅇㅇ
                  케넨이 한타를 못하면 진짜 노쓸몹니다. 궁잘쓰면 지고있던게임도 역전할수도 있고 역으로 뻘궁쓰면
                  이기던게임도 역전당할수도 있음 그만큼 중요함
                2. 상황따라 다르겠지만 Maokai(마오카이)Alistar(알리스타)Sejuani(세주아니) 이런애들한테 3인궁 보다 Jinx(징크스)한테 1인궁 꼽는게 낫습니다.
                   탱커한테 풀콤보 꼽아봤자 웬만큼 차이 안나면 딜 안들어갑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대부분의 경우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가는데
얘는 초반라인전이 너무 쌔서 버텨야 된다 싶은애들
예)Teemo(티모)Pantheon(판테온)Jayce(제이스) 상대로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가시면 됩니다.

케넨 핵심템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1
이 템 만들사람한테 상주고 싶음. 저는 거의 모든우에 이템은 무조건 갑니다.
       :액티브 효과덕에 케넨이 한타각 잡기도 수월해지고 액티브 딜도 은근쌤
       거기다가 물몸인 케넨에게 체력을 주고 궁쿨이 고정 2분인 케넨에게 10프로 쿨감도 딸려있다
       버릴 효과가 1도없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 모래시계 
한타때 상대 진영 한가운데로 뚫고 들어가야하는 경우가 많은 케넨에게
아주 좋음. 상대 어그로도 끌수있고 상대 주요스킬도 여럿 씹을수 있어서 이 템도 
저는 거의 모든경우에 갑니다. 저번에 존야에도 쿨감 10프로 패치된게 궁쿨이 긴 케넨에게 쏠쏠합니다.

거의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먼저 올리고 2코어로 가는데 상대 조합보고 조금 늦게 올려도 됩니다.
(아예 안올리시는 분도 계시던데 취향따라 하셈)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사의 신발
케넨이 쓸만한 신발인데 
저는 대부분 마법사의 신발 올립니다.
마관이 좋은 케넨에게 쏠쏠함.
근데 저는 잘 안가는데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랑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도 상황보고 가면 좋습니다.

신발은 거의 돈남을때 올리는 편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
이 템이 나오고 안나오고 케넨딜차이가 상당합니다.
적이 물몸일때도 좋고 마방템 떡칠했을때도 좋고
케넨한테 마관이 특히 좋기도 해서 모든 경우에서 갑니다.

 벨트 존야를 간다음 3코어로 가도 되고
벨트를 띄우고 존야 안가도 잘 살거 같으면 2코어로 뽑아도 좋습니다.



유동적으로 가는템(4~5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
모든 ap챔들의 꽃이라고 불리는 데캡
케넨도 예외는 아닙니다.
상대 딜러를 무조건 짤라야 할때
케넨 딜 뭐냐 ***소리 듣고 싶을때
상대에 물몸이 많을때
올려줍니다.

조합비도 비싸고 하위템도 3개나 있기때문에 4코어로 올리는게 ㅇ딜로스 그나마 덜함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

상대에 뚜벅이들 있을때 올려주시면 아주 좋아 죽습니다.
물몸인 케넨에게 체력도 제공해 주고 슬로우도 개꿀입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
상대 cc기땜에 들어가기가 너무 어렵다
상대 ap딜이 너무쌔다 싶을때 갑니다 
Malphite(말파이트)Fiddlesticks(피들스틱)Annie(애니)이런류 애들있을때 가면 좋음






상대 라이너 ap딜이 아프다 싶은경우
예)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Ryze(라이즈) 극딜말파Malphite(말파이트)Sion(사이온)Ekko(에코) 등등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렇게 가면됨. 막템은 상황보고 유동적으로 결정하시면.
근데 저는 딜뽕 성애자라 라일라이나 라바돈을 갑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상대 라이너가 ap딜이 아픈애다 싶을땐 1코어로 올립니다.(그리고 벨트 존야 공허순으로 올리면됨)
라인전이 끝났는데 상대 ap가 엄청 잘컸다 싶을때.
상대에 ap가 많을때.
공허 스킵하고 심홀 먼저 올립니다.
심연의 홀 리멕된 이후론 안감




상대라이너 ad딜이 확들어 온다 싶은애들 상대

예)Rengar(렝가)Riven(리븐)Yasuo(야스오)Irelia(이렐리아)Jayce(제이스)Camille(카밀)Fiora(피오라)Pantheon(판테온)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먼저올리고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렇게 가시고 4,5코어도 유동적으로 결정하시면 됩니다.
근데 저는 딜뽕 성애자라 라일라이나 라바돈을 갑니다.
너무 ad딜이 너무 아프면 마관신 말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가셈

당연한 말이지만 상대가 평타 많이치는 애일수록Ninja Tabi(닌자의 신발) 효율ㅇ좋아짐




그리고 라인전 끝나면(예언자형 개조)로 바꾸고 (제어 와드) 자주사서 상대와드 지우면서
상대 옆이나 뒷치기 노리는게 아주 중요함
아무리 케넨이 후진입이 좋다해도 팀들이 이니시 잘 못걸어서 내가 알아서 해야하는게 현실임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야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얘가 두건 뽑아오면
내가 때리면 피 안깎임.
얘는 미니언 날리면 내피 깎임.
라인유지력 별로인 케넨입장에서 너무힘듬

파밍하다가 한타에서 쇼부 봐야됨

제이스
해머폼으로 맞으면 ㅈㄴ아픔 내가 스킬 다맞춰도 내가 더 많이 까임

초반엔 파밍할만한데 주포들고 오면 허락받고 씨에스 먹어야함.

킬안따인단 생각으로 파밍하다가 한타에서 이겨야함

난 얘 밴함 밴해달라 하거나
판테온
qqqqq하면 답이없음
w패시브평타까지 씹어서 아주 어려움
얘 6렙찍으면 집갔다가 봇이나 미드에 궁쓸수있는데 이때 핑잘찍어줘야함

얘도 한타에서 쇼부보면 됨.

근데 갱불러서 한두번 따주면 쉬워짐. 빵통기한도 있어서 중후반에 안좋음
중후반까지만 끌면 거의 이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들어오면 스턴맥이고 뒤로 빠지면서 패면됨

패다보면 킬각나오는데 특히 리븐상대할땐 스킬 쿨같은걸 계산 잘해야됨.

원콤 조심해야함.

주포나왔을때 주포 생각안하고 들어가면 역관광 잘당하니까 조심해야함.

상대하기 쉬운챔 치곤 조심해야할게 많은데 리븐은 조금 거리주면 바로 들어와서
갱호응할때 그냥 살짝 앞무빙치면 됨 한번따면 케넨이 걍 이김
마스터 이
알파로 들어오면 스턴맥이고 뒤로 빠지면서 패면됨

평타견제 하다보면 킬각나옴

라인전 : 마이 < 케넨
한타 : 마이 < 케넨
야스오
1렙때 e찍은 야스오 조심해야함
2렙 야스오도 조심해야함
3렙부터 평타견제 날리다가 들어온다 싶으면 스턴걸고 빠지면서 평타또 날리면됨.
근데 얘는 잘하는사람이랑 못하는사람이랑 진짜 차이 심한데
잘한다고 해도 한타에서 케넨이 압도적으로 좋아서 ㄱㅊ

얘도 갱호응 하기 편한게 q2스택일때 앞무빙치면 알아서 들어와줌
사실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으로 꼽을정돈 아니지만 야스오니까 ^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상대 갱호응 좋고 정글러 쌘애다 하면 초반에 라인당기는게 좋음

초반부터 상대한테 평타견제하다보면 라인밀리니까 미니언 막타만 치다가

라인 당겨지면 3렙부터 서서히 견제하면됨


상대 만만하면 1렙부터 평타견제 날리면 되는데 상대한테 평타날리면 미니언 어그로 끌리니까

때리고 부쉬 때리고 부쉬 때리고 부쉬 반복하셔야합니다

부쉬플레이가 평타견제할때 핵심ㅇ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팀파이트 할때 케넨으로 정면 선이니시는 정말 안좋습니다.(옆치기나 뒷치기면 모를까)

상대 리신 잔나 알리 뽀삐 이외에도 상대 탱라인들이 케넨 마크하면 할수있는게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케넨은 한타가 좋기때문에 용이나 바론싸움을 유도하는것도 좋습니다

(단 잘못치다가 골로갈수도 있기때문에 조심해서 상황보고 쳐야합니다)


팀파이트엔 여러상황이 있는데


먼저

우리팀에 이니시챔이 있어서 ex)Jhin(진)Ashe(애쉬)Sejuani(세주아니)Alistar(알리스타)Jarvan IV(자르반 4세)Annie(애니)Zac(자크)등등

먼저 이니시를 걸었으면 케넨은 바로 딜러를 무는게 좋습니다.

케넨이 e궁 벨트 wq 다 맞추면 상대 딜러는 웬만큼 잘크거나 케넨이 엄청못크지 않는이상은

거의 빈사상태거나 이미 죽어있을겁니다. 그럼 당연히 한타승리로 이어지겠죠.


만약 이니시챔이 없어서 내가 이니시를 걸어야한다 하면

상대중 케넨을 마크할수있는 스킬이 빠진게 확실하다 할때만 들어가셔야됩니다.

상대 옆이나 뒤를 잡을수 있으면 제일 좋습니다.


상대가 먼저 이니시를 걸었을때

이때가 은근 상대 딜러물기 좋을때입니다.

상대가 이니시에이터ex)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Zac(자크)Sion(사이온)Kled(클레드)등등 이 이니시를 걸면 상대 딜러들이 

호응하려고 앞무빙을 합니다.

이때 들어가서 상대 딜러를 무는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이니시할때 맞지않는것이 중요합니다.



굳이 딜러를 물지않는 방법도 있는데 우리팀 미드나 원딜이 잘커서 우리 미드or원딜만 지켜도 산다.

이럴때는

상대 이니시 에이터나 브루저들이 들어오면 우리 미드나 원딜이랑 같이 한명씩 녹입시다.

케넨 궁이 상대가 우리 딜러물기 아주 껄끄러운 스킬이기 때문에 미드 원딜 잘컸을땐 이렇게 싸우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2분40초쯤에 정글러가 3렙갱 올수도 있으니 와드 꼭박자


혹시 미드로밍갈 각 보이면 협곡의 전령이나 바위게에 평타쳐서 w패시브평타 모아가는게 좋음

 

중반 운영법

 (예언자형 개조)로 바꾸고 시야장악하면서 짜를사람있으면 짜르고 이니시각 보이면 걸자


시야장악 하면서 상대 짜를때 중요한건데 이때도 케넨 w패시브평타를 만들어서 다니는게 좋음

부쉬에 숨어있다가 누구 온다 싶으면 q평w (스턴) 벨트e 평평평 하면 원딜이나 물몸 미드는 궁안쓰고도 잡을수 있음.

(무난하게 잘컸을때). 근데 상대가 힐이나 다른 스펠쓴다하면 궁써서 잡으면 됨 .내 궁이 없으면 한타가 진다 하는상황만 아니면 굳이 한타 위해서 궁 아낄필요없음

 

후반 운영법                

 이땐 원딜이 아주중요한데 우리 원딜 물러오는상대 브루져나 암살자들 있으면

우리 원딜 옆에 붙어서 걔들 스턴먹여주면 좋음

무난한 상황이면 그냥 상대딜러 물러 들어가주고.



 챔피언별 상대법(탑에서 만나본 챔들 다 쓸예정)



Garen(가렌)가렌(쉬움) : 1렙부터 평타 견제를 합시다.q쓰고 달려오면 뒤로 빠지면서 우리 미니언하고 같이 싸웁시다. 

빠지면 계속 평타 때려주면됨. 가렌 뚜벅이 특성상 케넨이 e찍은 순간부터 달라붙기 매우 어려움.

부쉬에 숨어있다가 달려올수있으니 그건 조심해줍시다. 잘못하면 원콤날수도있음.(점화라면) 

한타때도 케넨이 더 좋으니까 굳이 솔킬욕심 낼필요는 없음 따면 물론 좋겠지만..그리고 라일라이 올려주시면 가렌이 좋아 죽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보통) : 거의 1렙때 q찍고 쿨돌때마다 나한테 쏠텐데 그때 쫄지말고 평타 같이 쳐줘야함.

갱플 q가 초반에 쫌 아프지 나중엔 별로 안아파서 초반딜교가 중요한 상대임. 술통은 타이밍 맞춰서 깨주는게 좋음.

갱플 궁이 까다로운데 갱호응하기도 좋고 우리 봇싸움할때도 얘가 궁뿌리면 갱플 킬이나 어시들어와서 돈차이 날수있음. 6렙찍고 딜교 쫌 하면 킬각나오니까 킬각 보는게 좋음.




 

마치며

 군대에서 쓴거라 빠뜨린거 너무 많은데 챔피언별 상대법이랑 계속 업뎃할 예정입니다.

계속 작성중인 공략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

 휴가나가면 동영상 같은것도 추가해봄게요ㅎ 궁금하신거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시간나면 답해드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0% (0표)
71.4%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