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Aurelion Sol, The Star Forger
12
17
1
9/10
현D2 슈조 방송ON 아우렐리온솔 장인 천둥특성 공략입니다 현미드캐 승률1위 아우솔

- 슈우조(2017-02-10, 조회수: 46712)

안녕하세요 유튜브에서 방송을 하고있는 슈조 라고합니다 그리고 나름 많이 아우솔을 플레이하여 여러 노하우나 TIP을   여러분과 나누고자합니다 그리고 처음접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기에 이렇게 공략을 씁니다!


제 유튜브 주소입니다


유튜브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https://www.youtube.com/channel/UCD7D_WRXbei_g6xXOZIhQnQ


아우렐리온솔에대한 많은 상대법이랑 녹화영상과 공략 영상이있으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Diamond 2
49 LP / 99승 82패
승률 55%
헤카림의 선택받은 자들

현 티어 인증입니다
아우렐리온 솔, 별의 창조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0) 2130 마나 350 (+50) 1200
공격력 58 (+3.2) 112.4 공격 속도 0.625 (+1.36%) 0.77
5초당 체력회복 7 (+0.6) 17.2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19 (+4) 8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50 5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2,603 IP
이속 마관 성체 마저 이렇게 갑니다 상대가 ad여도 이렇게 갑니다 성체가 더욱 효율이 좋은듯?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천둥을 자주 쓰긴 합니다만 왜 폭풍안써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입니다

천둥:


천둥군주의 호령  

 

장점)천둥특성을 들면 라인전부터 강하고 W와평타로 라인전부터 밀리지않는 딜교와 짤짤이를 넣어서 이득을 가져갈수있고 쌔다.

단점)폭풍보다 생존이 안좋다


폭풍:


폭풍전사의 포효


장점)천둥보다 생존이 좋으며 치고빠져나오기에 좋은 스타일이다

단점)천둥보다 딜이 약하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천둥이 좀더 접근하기쉬울껍니다 라인전부터 이기고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플레이 하시는게 더욱 연습하기에도 좋고 승률도 잘나올듯합니다


제가 어떤생각으로 이런 특성을 쓰느냐면 라인전부터 말리지 않아야지 주도권을 가져야지만 탑이던 바텀이던 지원가기 더 쉽습니다 그래서 라인전에 더욱 힘을 더주자 라는 느낌으로 써봣는데 의외로 승률이 잘나오더군요

양날의 검  그리고 제가 양날의검 특성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상대가 무난할때 들어주는거고 제드나 제이스 르블랑 신드라


   같은 챔피언에게는  전투의 환희 를들어주는게   더욱 라인전을 풀어나가기 쉽습니다 이런챔피언에게는 원콤보를 버텨내는것이 더중요하기 때문이지요

                      





    요즘 유체화가 너프가됬는데 그래도 유체화 좋긴합니다! 기존에 유체화 사용하시던분은 그대로 사용하시면될듯해요

    하지만 저는 탈진을 주로 사용합니다 암살자 상대하기에도 좋으며 이니쉬를하는 탑라이너나 붙는챔피언 or 원딜에게 탈진을걸고 맞딜에서 승리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2:2교전이나 로밍을 갔을때 탈진이라는 cc기가 1개가 더추가가되어 로밍을 갔을때 킬을딸수 있는 확률도 높아집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탈진을 듭니다 


    우주의 창조자 (Cosmic Creator)
    아우렐리온 솔이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스킬을 강화하는 별가루를 획득합니다.
    - 빛의 숨결: 폭발 시 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의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별의 비행: 거리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62.5%) 증가합니다. - 특이점: 범위와 처형 기준이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2.6%) 증가합니다.
    - 싱귤레러티: 범위가 별가루 중첩에 비례해(15%) 증가합니다.
    빛의 숨결 (Breath of Ligh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아우렐리온 솔이 최대 3.25/9999초 동안 성운파를 뿜어내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초당 55/65/75/85/9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에 있는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적에게 1초 동안 성운파를 뿜을 때마다 60/70/80/90/100 (+0.35AP)의 마법 피해+최대 체력의 (별가루 중첩 0.03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챔피언인 경우 별가루 2개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사거리는 750~950입니다.
    비례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를 상대로 최대 3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950)
    별의 비행 (Astral Fligh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우렐리온 솔이 한 방향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에는 빛의 숨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최대 정신 집중 시간이 없으며 기본 피해량이 8/9/10/11/12% 증가합니다.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처치에 관여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90%만큼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시: 비행을 일찍 종료합니다.

    비행 중 빛의 숨결을 사용하면 비행 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비행 속도는 335 + 이동 속도의 100% 입니다. (사정거리: 1,500)
    특이점 (Singularity)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우렐리온 솔이 적에게 초당 10/15/20/25/3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5초 동안 적을 천천히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의 중심에 있는 적 중 최대 체력이 5 (+0.026 별가루 중첩)% 미만인 적은 즉사합니다.

    블랙홀 안에 있는 적이 죽거나 적 챔피언이 안에 있을 때 블랙홀이 매초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이 스킬의 시전 사거리는 750~920입니다.
    안에 있는 공격로 미니언 및 정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0이 됩니다.
    챔피언에게서 매초 별가루 1개를 흡수합니다.
    블랙홀 안에서 사망하는 유닛에게서 별가루를 흡수합니다.
    - 에픽 몬스터: 별가루 2개
    - 챔피언: 별가루 2개
    - 대형 몬스터: 별가루 2개
    - 공성 미니언: 별가루 2개
    - 미니언 및 작은 몬스터: 별가루 1개 (사정거리: 750~920)
    유성/천상 강림 (Falling Star/The Skies Descen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아우렐리온 솔이 하늘에서 별을 뽑아 땅으로 떨어뜨려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키고, 적중한 챔피언 하나당 별가루 5개를 흡수합니다.

    별가루 100개를 모으면 다음 유성을 천상 강림으로 바꿉니다.

    천상 강림: 아우렐리온 솔이 우주에서 별자리 하나만큼을 내려 넓은 범위에 있는 적에게 유성 피해량의 12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또한, 거대한 충격파를 퍼뜨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에게 유성 피해량의 9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적을 1초 동안 5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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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Q 맞추고W 딜교환,

    궁을이용한 콤보는 Q사용후R W 연속맞추기

     

    스킬 활용 팁

     Q를 너무 크게만들어서 사용하겠다하고 원기옥을 주로 사용하는것보다 맞출수 있는 거리에서 Q 스턴을 날리는게 더욱

    스턴이 잘들어갑니다 멀리서 나원기옥써요~하고 Q크게만들어가면 다들 도망가고 없는경우가 많아요 이거는 한타교전때 합류를하면서 Q를 크게해서 하는것정도가 좋겠네요


    를 사용하고 바로 을사용하면범위가 닿는곳으로 밀려나고 스턴까지 들어갑니다 그리고W를약 2~3방을칠수있는데 여기에 천둥까지 터지면 극딜이 가능한 콤보입니다 QR WWW평타 여기사이에 천둥까지 제일쌘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탬은 인장 물약 시작이나 부패물약으로 스타트 하시면될것 같습니다 인장스타트는 아우솔에 실력이있고 마나를 관리할줄 안다 라고생각하시면 가시길 바랍니다

    참고)인장 스타트 했을시 주문력 15와 마나 100이 붙어있고 물약회복량증가 25%라 아주좋은템이라 초반부터 엄청 쌔고 맞딜에서도 안밀리는 경우를 많이 보입니다.다만 마나가 많이들어서 카탈나오기전까지는 W를 적당히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저기서 신발에대한 설명은 상대가 ad다 닌자의신발 ap다 헤르메스 가는게좋습니다 cc가 많다? 그러면 헤르메스 가는게 좋겠군요

    제드,야스오,제이스,탈론 이상대다 닌자의 신발 ㄱ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론
    최근 탈론이 방관이 버프가되면서 라인전도 더욱 쌔졌고 원콤보로 쉽게죽을수도 있을 뿐만아니라 로밍도빨라서 괜히 선로밍갔다가 역갱을 쉽게 당하는경우도 발생이 많이되더군요 그리고 돌진스킬이 있어서 생각보다 까다롭다고 생각합니다
    피즈
    아우렐리온솔의 카운터 중 카운터가 피즈입니다 Q스킬고 R 스킬을 재간둥이로 피할뿐만아니라 돌진스킬로 아우솔의 딜이안들어오는 범위로 빠르게들어와 암살하는 캐릭이죠;;
    그리고 멀리거리를 벌린다 하더라도 6랩이후 궁으로 암살할수 있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제이스
    제이스 같은경우는 다가가면 해머폼으로 바꾼후 진입을하여 압도적으로 딜교하는 챔프라 스킬구성에도 밀리고 폭딜에도 밀립니다 맞딜교에서는 그렇다는 말이지요 하지만 거리를 내주지않고 당겨서 파밍하며 각보고 로밍가서 이득을 취하는 플레이로 이겨나가야합니다 솔킬따려는 생각은 안가지는게 좋고 반반을 가져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파밍후 정글지원 아니면 정글 호출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우렐리온솔로 엄청쉬운캐릭도 없고 엄청어려운 캐릭도 없는듯합니다 전부 자기손에 달린듯 특이하게 이챔피언은 카운터라고 만나도 cs차이거이없이 파밍이 왠만하면 가능하다는거; 서로 같이 성장가능한 챔피언이라 팀이 상황만 잘만들어주면 역전가능한 특이한챔프 다만 처음접하는 사람은 어려울수 있다는점

    제드,야스오,탈론,르블랑,카타리나,카사딘이 처음접하는사람에게는 아주 어려운 챔피언이지만 많이해보면 얘네들 충분히 상대할만합니다 하지만 카타리나는 상대할만은 하지만 로밍가서 킬먹고오면 답없다는거. 그래서 밴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최근 패치로인하여 방관 버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상대할만했던 제드 제이스 탈론 정도 의 ad 챔프가 더욱 쌔져서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더욱 주의한 플레이를 요구 됩니다 개아픔



    아래쪽 챔피언은 아우렐리온솔 상대로 뽑기좋은 챔피언들입니다! 위쪽에 카운터를 3개골라라고 되어있지만 아우렐리온솔은 카운터가 엄청많아요 그래서 여기 아래쪽에 더욱다양하게 표시했습니다!

    카운터가 뽑혀버려서 어떻하지?라고 생각하시는분들!

    로밍의 유틸성과 W위치조절 Q스턴정확도와 타이밍 맞는궁으로 이득을 볼수있는 챔프라서 카운터라고해도 어느정도 상대할만합니다

    여기서 공통점극딜콤보,돌진,아우솔W를끌수있는 스킬을 가진 캐릭 입니다


    아우솔이 잘 성장을 하더라도 상대편이 cc많은조합에다가 돌진조합이면 생각보다 많이 힘들수가있어요 극혐인 조합을 뽑아보자면 미드말고도 다른라인캐릭을 뽑아보겠습니다

    아래 중에서 2캐릭 이상포함되어있으면 생각보다 한타에서 힘듭니다

      


    칼리스타는 왜?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 점프점프점프 하면서 스턴과 궁을 쉽게 피합니다 의외로 역관광당하는 경우가 많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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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 / 정글 운영법

    플레이하시면서 요즘 정글러의 캐리력이 대단한데 정글싸움을 도와준다는 느낌으로 합류를 왠만한 캐릭보다 빨리할수 있다라는 장점으로 빠른합류와 Q스턴 탈진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가져가줍시다

     

    초반 운영법

      돌진하는 캐릭터가 아니면 1랩부터 W로 이득을 볼수있으니 거리가나오거나 상대편이 미니언에게 스킬을 사용했을시 딜교를 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Q스턴이성공하면 딜교의 개이득을가져올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쯤되면 라일라이가 나왔을텐데 이쯤 한타가 자주발생합니다 포지션은 탱커와 원딜의 중간 포지션을 잡으면서 상대편 딜러진을 우리이니쉬 하는 사람과 같이물거나 우리편이물었을때 Q를넣거나 원딜보호를 하며 상대편이니쉬 하는사람을 원딜이랑 같이잡을지 빠른판단을하여 한타에서 승리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은 조금 힘이빠지는 경향이 있지만 cc를 최대한 피하고 W의 지속딜로 딜많이넣어줍시다 아니면 후반됬을경우 몸약한 원딜원콤보 가능할정도딜이 나오니 원딜을 빨리녹여서 이득을 챙기는것도 좋겠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빠른합류와 상대편 딜러진에게 궁넣는게 중요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ad다 닌자신발 ap다 헤르메스 이정도만 가더라도 생존력증가

    마치며

     특성과 탬트리는 자유이며 유동적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제드가 너무 잘커서 쌔다 그러면 2코어로 존야도 갈수있는법;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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