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88.9% (8표)
11.1%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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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릭, 망자의 길잡이
Yorick, Shepherd of the lost sou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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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0ver 변경된 스테락과 함께

- 폭풍거너(2017-11-04, 조회수: 101485)

스테락이 패치되었다


또한 요릭의 새로운 스킨들도 요릭이 탄생하고 처음으로 생겨났다..

요릭, 망자의 길잡이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62 (+5) 147 공격 속도 0.625 (+1.44%) 0.778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9 (+5.2) 127.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깡AD룬과 쿨감이 적절히 혼합된룬이다.


적이 올AD일경우 한정으로 인장 성체와 문양 고방룬을 착용한다.


적이 올AP조합이 나올수도 있겠지만 타워와 오브젝트 및 간간히 들어오는 평타는 물리뎀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템과 잘어울리는 전쟁광을 핵심으로함


뚜벅이라 갱킹에 취약하기때문에 적정글러도 데려갈 목적으로 대담한 특성을 사용했으나


대담한 특성도 너프됨...


전쟁광 재설계됨. 가두고 지속딜넣는 요릭과 시너지가 매우 낮음.


그래서 다시 12 0 18 착취 특성으로 돌아감.


환희 썻을때보다 딜이 많이 부족해진 느낌이 듬.


마술보다 분노에 투자했을시 얻게되는 4%의 공속이 구울에 적용안되는 마술보다 


초반 맞다이, 파밍등에 매우 도움이됨.


근접vs근접 일경우 새로운 피, 원거리 짤기술이나 일방적으로 치고빠지는 챔을 상대할때는 포식



7.20ver
변경된 스테락을 2코어로 가다보니 체력이 매우 튼튼해짐이 느껴진다.

착취 특성을 들어도 약하지않다고 느껴짐.

갱에 자주 노출되는 뚜벅이라 수호자를 들어보니 생각보다 초반이 튼튼해짐이 느껴짐.



그리고 이건 연구중인 열광특성인데 맞다이가 훨씬 강력함.


대신 유지력과 생존력이 착취나 전쟁광에 비해 약해짐



딜을 극단적으로 높인 폭전트리임. 물몸 상대에게 e를 적중시키기만 한다면 폭전발동이 매우 쉬움


단점은 열광이나 착취에비해 지속딜링 능력은 밀리므로 히트앤런식으로 플레이해야됨.


개인적으로 맞딜능력이 밀리고, 탱킹도 부족해지는 기분이라 잘안씀


물몸챔 상대로 들면 매우 발동쉬워서 개꿀

요릭의 초반딜링이 매우 심각하게 너프되었음.


같은 맞다이 깡패챔들에게 4구울로도 비벼보기힘들어지는 상황이 발생했으나,


이를 극복하기위해 비록 내가 죽더라도 너도 죽이겠다는 심정을 이용한 점화를 사용함.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5/80/105/13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의 1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최소 70/105/140/175/210(+0.7 AP)),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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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사용시 반피이하일경우 체력회복량이 '두배'가 되기 때문에 영혼의 맞다이시 피가 50%근방이라면,


50%미만으로 내려갔을때까지 기다렸다가 치는것도 좋은 선택임.


자신이 딸피일경우, 전쟁광의 환희의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평Q치는시간에 죽을수도 있기 때문에, 주문검효과가 묻은 깡Q로 내려찍는게 순간적인 회복량이 훨씬 많음.




적이 공속버프가 있거나 평캔이 가능하면 벽을 최소한 3~5렙을 찍어야 좋음.


벽을 적에게 걸쳐서 사용시 넉백 효과가 있어서 적의 귀환 및 체널링을 방해 할 수 있으며,


이 효과 때문에, 카타 궁극기를 끊는다거나 텔포나 쉔의 궁극기등을 끊어줄수있음.


이 기능을 활용하기위해서 사거리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경우 W의 경우엔 스마트키를 사용하지 않는걸 추천함




물론 적이 날라다니는 챔이라면 벽을1개만찍고 E를 자주쓸수있게 마스터하는게 좋음.


E스킬은 현재체력 고정%피해에, 스킬을 올릴수록 마나소모량이 증가하지만 쿨타임도 감소하기에


나중에 쿨감이 갖춰진 경우 문도 도끼처럼 적을 지속적으로 추격하는데 좋음.




R스킬의 퍼뎀효과때문에 솔버프,솔용,솔전령은 물론이고, 솔바론까지 가능한 원천이며,


맞다이중 구울이 3마리 미만으로 줄어들었다 싶을때 바로 써서 구울을 보충하기도 좋음.


한타를 위해 이동하는동안 구울이 라인에 사라지기때문에 궁을 아끼는게 좋으며,


지휘관이 있을경우 전차 미니언에 바른후 궁과 함께 보내면 견제가 없을경우 타워를 2개이상 무난하게 철거하기도함.


컨트롤이 불가능한대신 그만큼 강력하며, 안개마녀는 구울과 다르게 주변의 적 챔피언을 우선 공격하며,


라인에 박혀있을경우 주변 정글에서 적 챔피언과 교전이 일어날경우 천천히 지원을 와줌.


이를 이용해 라인에 박혀있는 안개마녀를 재활용 가능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요릭이 초반에 견제를 당하면서 Q스택을 쌓게되는데, 이때 방패는 소모되는 체력을 수급하기 좋은 사기적인 시작템임.


스테락의 하위템인 요림의 주먹이 버프되었는데, 한웨이브의 5스택(cs5마리)만 쌓아도 이미 본전이며,


그 이상으로 갈경우 매우 단단해짐이 느껴진다.


적이 평타위주의 유지력강케라면 덤불을가자. 너프가됬다해도 고통스러운 상처는 매우 강력한 옵션이다.

Garen(가렌)가렌

뚜벅이다 그냥 6렙에 악당띄워진 상태가 아니라면 죽을 걱정을 할필요도 없다.


뭔템을 가도 손쉽게 이기므로, 미드나 정글이 AP라면 주포 하나가주면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할수도있다.


그냥 없는애라고 치면 된다. 무덤4개모으고 E맞추고 벽세우고 냠냠


평Q로 벽을 부실수있으므로 가렌의 Q가 빠진후에 벽치고 조지는게 가장 베스트


나중에 벽체력이 3칸이되면 평Q하든말든 그냥패도된다.


패치이후 많이 바뀌었다. 더럽게 안죽는 새로운 좀비가 탄생했다.


스펠이 있으면 초반부터 따긴 힘들겠지만 그래도 스펠과 W가 빠지면 매우 무력하게 터트릴수있다.


Galio(갈리오)갈리오

리메이크 된이후로 탑으로 종종쓰인다지만 본적은 없다.


다만 갈리오E가 벽을 통과하지 못하고, 마뎀쉴드만 빼면 생각보다 물렁하다는거?


Gangplank(갱플랭크)갱플

옌 더럽게 잡기는 쉬운데, 더럽게 왕귀가 좋다.


라인전 자체는 할만한데, 문제는 이녀석이 궁으로 다른라인을 지원하는거다.


즉발이라 뭘 어찌해줄수는 없으니 라인 프리징하다가 얼굴 내밀면 E맞추고 벽으로 가두고 패잡는수밖에없다.


다만 귤로 E슬로우를 해제하므로 유체화를 켜서 접근해서 벽을치는게 더 좋을수도있다.


라인전 난이도 자체는 낮지만 다른라인 지원하는 능력때문에 적 정글러를 탑으로 불리대 아군 정글러는 다른라인으로


보내는게 좋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술돼지)

??? 이걸 탑으로 쓰는사람이 있었나?


Gnar(나르)나르

작은 상태때는 기동성은 좋지만 물몸이고, 변신후에는 단단해지만 기동력이 떨어진다.


근데 확실한건 상대하기가 매우 쉽다.


보통E를 던지면 나르가 뒤로 점프 할텐데, 이때 점프 탈 미니언이 없으면 도주거리가 매우 짧다.


이속템을 충분히 확보하고, 미니언 웨이브 잘생각해서 E던지면 손쉽게 잡을수있다.



Nasus(나서스)나서스

솔직히 요릭이 나서스 상위호환이라고 생각된다. W때문에 평Q가 힘들어지긴하지만 구울들은 공속이 그대로다.


즉, 무덤모으고 벽에 갇힌순간 점멸이 없다면 그냥 죽는다고 보면된다.


열심히 복날 개패듯 팬후 타워 부셔주고 스택쌓든지 말든지 냅두고, 평Q로 역시 벽을 부실수있으므로,


W를 빠르게 3칸을 확보하자


그래도 공속감소때문에 맞다이가 갈수록 힘들어지므로 빠르게 운영하는게 핵심.


Nautilus(노틸러스)노틸

W랑E광역기가 좋아서 구울들이 손쉽게 썰려나갈거같지만 실상은 너무 쉬운 상대다


쉴드가 빠지면 이런 물몸이 없을정도로 약하므로 무덤 모이는대로 가두고 패주면 된다.


특히나 Q로 탈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쉬운상대


다만 평W로 평켄이 가능해 벽부시고 Q로 도주할수있으므로 몸이 약한 초반구간에 압도해주는게 좋다.


한타는 CC머신인 노틸이 유리할수도있는데, 벽체력을 3칸이상 확보해서 가둬주면 느려터진 공속으로 벽을 깨는중에


한타가 끝날것이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같은 뚜벅이인 다리우스다. 초반에 Q짤을 안맞고 파밍만 하면서 무덤을 4개를 모았다면


3렙이후 딜교를 하면 매우 유리하다.


주의 할점은 딜교를 적당히하고 빠지면서 후속딜을 구울에게 맡기는 식의 딜교를 해야한다.


하지만 초반부터 Q짤에 너덜 너덜 해진 경우 무덤을 모을수 없게 되므로 힘들어진다


다리와 요릭은 선6렙 싸움으로서 라인전에서 초반 갱킹이든 솔로킬이든 먼저 킬딴쪽이 매우


유리하며, 특히나 W로 갱호응하기 좋은 요릭쪽이 더 라인전을 유리하게 풀어갈수 있다.


만약 다리우스가 Q를 잘긁는다고 생각되며, 아군 원딜이 처형인을 증오해서 사지않는다면


대신 사는게 한타에서의 좋은 상대법이 될 수 있다.


초반 딜링감소로 초반 맞다이시 풀피 맞다이일경우 질 확률이 높아졌다.


짤짤이로 피를 어느정도 까놓지않을경우 5스택Q에 역관광 당할수있으므로 매우 주의요망


그래도 상당히 딜교하기 쉬운편에 속하며, 유체화 다리를 카운터칠수있음.


Ryze(라이즈)라이즈

잘 안보이는 녀석이긴하지만 일단 EEQ로 구울들을 원콤낼수있어서 딜교는 매우 불리한처지다.


즉, 서로 킬을 내기 힘든처지이며, 눈치싸움이 중요하다.


라이즈도 뚜벅이라 E슬로우와 요릭벽의 갱호응에 취약하며, 요릭도 마찬가지로 라이즈의 EW 2초 속박에 무력하다.


구울을 함부로 뽑지않는다면 라인이 요릭쪽으로 당겨지게 되어있으므로 라인을 당겨놓는게 좋다.


요릭이 1:1로는 킬을 내기힘든 챔피언중 하나이며, 궁의 이동을 막을 방법도 없다.


다행인점은 미드 라이즈가 주이며, 탑라이즈는 거의 안나온다는게 다행인듯.


사실 클레드보다 상대하기 까다롭다.


그런데 E로 구울들이 바로 공격이 가능하게 패치되면서, 라이즈가 구울을 정리하기전에 상당량 피를 까둘수있게되어


7.15vs패치 이후엔 예전보다 딜교하기가 좋아졌다.


Rumble(럼블)럼블

딜교하려면 라인을 밀게되어있고, 생존기라고는 작살 슬로우와 쉴드 이속증가뿐이라 벽에 취약하다.


AP챔이라 공속조차 낮기 때문에 벽을 깨는데도 애로사항이 꽃을 피운다.


6렙이후 궁을 이용한 갱호응이 무섭긴하지만 무덤4개를 모은상태에서는 초반에 과열 화방인 럼블과 맞다이조차


이길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이 초반 타이밍에 강력하게 압박하는게 좋다.


근데 과열평타는 꽤 아프므로 주의. 럼블 화방으로는 구울들이 은근히 잘 안구워진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

보통 레넥은 미친듯한 유지력을 가진 노코스트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요릭을 게롭힌다.


역시 픽률이 낮기에 선픽으로 나올경우는 적지만, 잭스와 마찬가지로 카운터식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잭스에 비해 레넥톤은 픽률이 좀 더 높아 잘하는 사람이 더 많기에 더욱 더 조심해야한다.


첫귀환시 처형인을 사가는것도 나쁘지않다. 피흡이 워낙 괴랄해서 킬각이다 싶은데 역관광에


점화에 죽는 경우가 많다.


요릭을 자주 상대해본 레넥톤은 점화를 반드시 들고오기에 더욱 역관광을 조심해야한다.


일단 분노가 채워진 상태에서 E로 들어오면 바로 스턴을 걸기때문에 구울을 먼저 꺼내둔다.


스턴은 온힛이라 구울들이 반응해서 공격해주기 때문이다.


점화나 탈진 둘 다 나쁘지 않은 스펠이며, 레넥이 들어올때 구울이 모여있다면 한번 노려볼만하다.


만약 이 타이밍에 레넥톤 못땃으면 영원히 못따는거니까 그냥 사리는게 가장 좋다.


레넥톤은 분노를 채운다고 미니언 평타를쳐대서 라인을 밀어주니까 주워먹고다니자.


다만 텔레넥의 경우 라인을 너무 당기면 너무 프리하게 다닐수있으므로 적당히 유지하는게 중요함.


Rek'Sai(렉사이)렉사이

처음엔 정글인줄알았는데 탑렉사이였음.


유지력이 좋고, 궁로밍도 좋은데, 맞다이가 엄청나게 괴랄함.


특히 분노가 쌓인E딜이 무지막지한 순간폭딜이 들어오기때문에 조심해야하며, 벽으로 가둬도 손쉽게빠져나가서


킬각잡기도 어려운챔피언임.


하지만 W에어본으로 갱호응하는 짜증나는녀석


솔직히 팀원이 잘해주길 바래야함.


궁 변경이후로 탑 렉사이가 실종된걸로 보임.


Rengar(렝가)렝가갓

초반에 미친듯이 쎄다. 어짜피 로밍은 갓급이라 아예 점화를 들고오는경우가 많은데, 초반에 cs를 그냥 전부


버리더라도 라인을 최대한 당기는게 가장 좋다.


부쉬 평Q면 멀리있어도 Q데미지가 들어가서 매우 더럽게 아프다.


초반에 최대한 피관리를 하면서 빼며, 가끔 너무 들어오는경우 Q를 대갈통에 찍어줘서 반항심을 표출해주자.


어디까지나 목표는 무덤4개에 WE가 찍히는 3레벨타이밍이다. 렝가가 가장 강하다는 1,2레벨 4스택 타이밍만


조심하면 된다.


렝가가 점프한순간 그동안의 분노를 모아서 벽에 가두고 구울을 불러서 패주면 된다.


그리고 딜렝가 탱렝가로 나뉘는데, 딜렝가는 이제 얼마든지 썰어먹을수있는 유통기한 라인최약체가 되었으므로


그냥 보이는대로 조지면 되고, 탱렝가는 피회복때문에 킬각이 잘 안나오기에 라인만 주구장창밀어서 철거후 빠르게


합류하는게 좋다.


LeBlanc(르블랑)탑 르블랑

존나 양아치이다. 일단 이걸 벤안한 아군을 원망해라.


뭔짓을해도 이녀석을 잡을 방법이 없으니 주포나 간후 탱템이나 둘러서 우리편이 잘하길 바래야한다.


쇠사슬은 피하면 좋겠지만 맞았다면 E슬로우 걸고 도망칠수있길 바래야한다.


W를 딜교로쓰고 다시 돌아간타이밍에 W쿨이 돌아오기전에 쇼부를 봐야한다.


이때 E를 맞춰뒀으면 슬로우+ 이속증가에 유체화를 킨경우 따라잡을 수 도 있다.


만약 그렇다면 이때 벽을치면 플래쉬는 뺄 수도 있다.


그렇다면 다음에 한번 더 이러면 잡을 수 도 있다.


하지만 그런일은 거의 없으니 마음편하게 쳐맞다가 라인전 끝나면 되겠다.


Riven(리븐)리븐

초반에 킬먹고 압도해서 선6렙찍고 이러면 라인전이 쉬워 질수도있으나, 진짜 잘하는 리븐은 졸렬하게 피를 깎아대다


6레벨 찍고 순간 버스트딜로 누킹하려든다.


초반에 붙어서 평Q다맞으면 그냥 터지므로, 1레벨엔 QQ로 진입하는 뭣도 모르는 리븐에게만 평Q를 선사해주고,


이후에는 파밍만 하자.


Q3타까지 써서 진입한경우 W로 벽을치면 E로는 못빠져나가기때문에 킬각을 잡아 볼 수는 있다.


다만 대다수 리븐유저는 Q3타를 아껴놨다가 벽을 탈출하는데 사용하므로 그럴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더 심한경우 Q3타를 쓰더라도 스턴까지 치고 유유히 도망치는 얄미운 놈들이다.


벽으로 가둘려해도 벽이 올라오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클레드처럼 남아있는 E로 비벼서 탈출할수도있다.


특히 6레벨 이후에는 잘못 각 내주면 점멸까지 써서 원콤내고 갈수있으므로, 이녀석들을 상대하는데는


탈진스펠을 꼭 추천한다. 그럼 6렙 버스트딜에 원콤은 안당할수있다. 운좋으면 역으로 딸지도.


사실 갱호응이 미친수준이라 뚜벅이는 대부분 터진다 ㅠㅠ


7.15ver 패치이후로 구울의 반응성이 좋아져서 짤딜교는 오히려 요릭이 유리해졌다.


극초반및 6렙풀딜교나 정글러와 함께 들어오는 딜교만 조심하면 유지력에서 유리하게 갈수있다.


Lissandra(리산드라)리산드라

올라오지마 제발.. 다행인건 요새 멸종한듯 안보인다. 만날경우 서술함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

6레벨 전에는 무덤만 모으면 신나게 팰수있다. 6레벨후에는 궁만있으면 신나게 팰수있다. 한타에서도 신나게 팰수있다.


갱호응이 좋은 뚜벅이이므로 그것만 조심하자.


안히.. 마오카이가 리메이크되면서 퓨어탱커가아니라 딜러같은 딜을 뿜어낸다.


더럽게 안죽는데 더럽게 쎄다.


다만 마오카이는 요릭을 킬내기 힘드나, 요릭은 킬각잡기가 좋다.


Malzahar(말자하)말자하

갱호응이 사기지만 몸이약해서 6렙전에 쇼부를 보는게 좋을거 같음.


일단 물몸뚜벅이라 4구울E맞추면 킬각이 잡히긴하는데, 적정글러가 계속 커버쳐주는바람에


6렙마다 점멸궁때문에 더럽게 털린 기억이 있음.


비 정글 개입상에서는 요릭이 유리하나, 정글러가 시팅해준다면 6렙에 뚜벅이인 요릭이 사기적인 제압궁에 박살나는걸


볼수도있다.


Malphite(말파이트)말파

초반에 몸이 약할때 킬각을 잡아야한다. 갈수록 방템이 쌓이면 E의 공속감소때문에 잡을수가 없게된다.


특히나 구울들까지 공속감소가 걸려서 고자구울이 되어버리므로 더더욱.


6렙후에는 벽으로 가둬놔도 궁으로 유유히 도망치는 말파를 볼수있다.. 하.


가끔 요릭한테 직접 궁을 박을때가 있는데 이때는 정글러가 있는거라 발버둥치다가 공이속 감소되서 죽으면 된다.


한타에서 말파궁을 막을방법이 없기에 아군 딜러가 잘 피하길 바라자.


Mordekaiser(모데카이저)모데

고인대전으로 언급이 자주되는 모데이다. 사실 라인전 맞딜만보면 모데가 요릭의 카운터 수준이다.


모데가 라인을 신나게 밀어재껴도 요릭으로는 실상 할게없다. 특히나 실수로 Q에 맞게되면 점화나 탈진을 드는


모데에게 순식간에 킬을 헌납할수도있을정도로 근접 맞다이계의 최강자이다.


다만 다행인점은 라인을 신나게 밀어재끼기에 E슬로우와 W의 벽을 이용한 갱호응에 취약하다는 점인데,


꼭 아군 정글러에게 상기시켜줄것이 피관리이다.


가끔 모데에게 갱을갔는데 Q3타 점화에 대가리터지고 탑탓하는녀석들이 있으므로 반드시 주의를 줘야한다.


모데는 자주 만나기 힘들다보니 요릭만큼 갱승제조기이므로, 이에 주의해야한다.


특히나 레드를 헌납하게되면 점멸Q3타 맞으면 걍 죽었다 보면 된다. 하하.


모데의 W는 미니언을 대상으로 100%로 피회복인데, 요릭의 소환수들도 미니언 판정이라 모데의 피를 채워주는 꼴이


될수있으므로 모데의 포션이 되도록 낭비를 하지 않도록 하자.



Dr. Mundo(문도 박사)문도

문도하면 호구컨셉이 강하지만 도끼딜과 착취E평딜은 혼모노!다 즉, 잘못 덤비면 말 그대로 골로갈수도 있다는 것.


초반에 몸이 약한데, 그만큼 초반딜도 막강하다. 1,2레벨 타이밍의 맞다이는 매우 강력하므로 싸우지 않도록 하자.


첫귀환시 처형인을 사주면 문도가 아주 반겨줄것이다. 탑에 복귀할때 꼭 선물로 사가주자.


Vayne(베인)베인(안경 벌레)

최근에 Q계수 변경에 힘입어 탑에도 자주나타난다.


예전같으면 느려터진 구울이 한대만을 외치며 다가가다가 쓸려나가겠지만


E맞추면 들어가는 구울의 폭딜에 베인이 너덜너덜해진다.


은화살 3타를 매번 맞아주는게 아니라면 라인 유지력에서 밀리지않는다.


베인이 E만 헛되이 낭비했다면 바로 E던지고 킬각을 잡아보자.


요릭E를 엄청난 무빙으로 피해대는 베인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해볼만한 매치업이다.


Volibear(볼리베어)볼베

볼베Q가 빠졌을때가 딜교의 핵심 타이밍. 볼베는 의외로 버스트딜이 막강하다.


패시브만 보고 처형인을 사기엔 좀 아쉬울수있으나 나중에 원딜이 처형인을 증오하는경우 한번쯤 생각해볼만함.


잃체비례뎀이있는 W딜만 잘생각해서 딜교하는게 중요. 6렙이후 맞다이가 엄청나게 강력하다. 탈진이나 궁 둘중


하나라도 없을경우 맞다이에서 터져나가는건 요릭이 될수도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특히나 구울은 볼베E공포에 딜을 제대로못넣고, 스택쌓인 볼베의 공속이 매우 빠른편이라 벽도 손쉽게 부신다.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300골드)

왜하는지 모르겠다는 수준의 챔피언. 나서스급. 왕귀력 하나만 보고한다지만 뚜벅이에 뚜벅이다.


웅덩이를 써도 통곡의 벽을 넘어갈수 없기 때문에 유체화 점멸 블라디가 아닌경우 그냥 신나게 조질수있다.


역시 문도처럼 처형인 하나 사주고, 주포 하나 사주면 투자한돈이 아깝지않게 신나게 뽑아댈수있다.


이속템을 빠르게 확보하는것도 나쁘지 않음.


Poppy(뽀삐)뽀삐

너프전엔 잘못싸우면 어 뒈지겟다! 수준이었는데, 지금은 6레벨에 벽꿍당하고 궁처맞아도 역관광 보낼수준.


궁뎀너프가 매우 큰거같다. 궁맞아도 안아픔.


초반에 벽꿍당해서 피가 너덜해지는거 아니면 라인전을 질수가없음.


뽀삐 상대할때 주의할것이 뽀삐도 Q가 체력퍼뎀이라 꽤 아프고, W는 단일판정인지 구울들이 한방에 사라지기에


딜교할때 조심해야한다.


3레벨에 딜교 순서는 구울을 소환하고 일부러 벽꿍각을 준다 - 벽을치고 싸우다가 구울들이 어느정도 접근하면 E를


사용한다 순서가 중요하다.


E를 사용하자마자 구울을 사용할경우 도약공격을 하기에 W의 딜을 받지만, 구울이 나와서 미니언을 치고 있을때


즉, 뽀삐랑 거리가 어느정도 가까워졌을때 E를 사용하면 구울들이 이속버프는 받지만 도약공격은 하지않기에


뽀삐의 W에 구울들이 어이없이 사라지는 일은 적어진다.


그래도 사실 6렙이후 뽀삐가 안싸워주고 궁으로 날려버리고 도망치기에 졸렬해서 재미가 없다. 뽀삐 다 죽었으면.


요릭이 안날려져도 구울들이 날려져서 요릭과 거리가 멀어지면 구울들이 전부 증발해서 더 슬프다..


존나 악마같은 뽀삐.


7.15ver 패치이후로 뽀삐가 구울을 궁으로 날려버려도 사라지지않아 저멀리서 다시 달려오는 구울군단을 볼수있다..


Sion(사이온)사이온

픽률이 저조하지만 보통 꺼내는 사람들은 매우 잘한다고 보면 된다.


가끔 텔사이온이 딩거처럼 버프몹 처형킬을 노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군 버프몹에 와딩은 필수이다.


사이온은 E스킬로 구울이고 안개마녀고 다 날려버린다. 더이상 말이 필요한가?


그냥 딜교하기도 껄그러운데, 저녀석은 탱커주제에 졸렬하게 포킹질만한다.


그래도 딜교해볼만한 타이밍이 있는데, 무덤을 모은후에 사이온이 Q를 모으고 있는 타이밍이다.


사이온의 Q차지는 체널링이기에 요릭벽W를 사이온에게 걸쳐서 쓸경우 사이온 Q가 켄슬된다.


이때 사이온이 벽안쪽에 들어온경우 E스킬을 맞추고 구울들을 꺼내서 패면 필승이다.


6렙이후에는 궁으로 도망치거나 로밍가거나 할텐데 미아콜 잘쳐주고 사이온이 로밍가서 피바람이 몰아치는곳에


애도의 표현을 보내고, 탑을 묵묵히 밀어보자.


라인전은 사이온이 유리하지만 한타로 가면 뚜벅이인 사이온은 요릭이 상대하기 매우 편한 상대이다.


한타만 바라보고, 딜러가 잘해주길 바라자.


그리고 사이온 궁은 요릭벽으로 손쉽게 막아지며, 퓨어탱커라 안개마녀 퍼뎀이 쑥쑥박힌다.


그래도 CC기로 무장했기에 한타력이 메우 막강하다.


Shen(쉔)갓 쉔

라인전은 할만하다. 쉔W에 요릭평타Q 구울평타 다막히는게 짜증나긴하지만 도발만 빼면 얼마든지 잡을 수 있다.


근데 그 도발을 쉽게 안빼주니까 문제다. 어떤 멍청한 쉔이 요릭상대로 선도발을 사용하겠나.


다행인점은 6레벨 궁지원을 벽을 잘걸쳐서 깔아주면 쉔이 멍하니 벽옆에 우두커니 서있고


'왜 난 여기에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 줄 수 있다.


다만 벽을 걸쳐서 까는게 실패했다면 열시미 패서 최대한 딸피로 보내며 피바람이 몰아칠 봇라인에 애도를 보내자..


푸쉬력이 좋은 요릭은 쉔이 자리를 비운사이에 타워에 유효한 피해를 가하기 좋다.


Shyvana(쉬바나)탑 쉬바나

만나보지 않음. 평Q가 3히트라 뭔짓을해도 벽이 금방 허물어지고 W깔면서 유유히 농락하는놈을 볼수있을듯.


궁배우면 벽이고 뭐고 무시하고 달려들듯. 다만 푸쉬력에서는 요릭도 안밀림.


Swain(스웨인)탑 스웨인

역시 만나본적은 없음. 라인전이 매우 괴랄할것으로 예상되나 뚜벅이이기에 처형인이 갖춰진후라면 상대해볼만 할지도


모른다고 생각됨.


몸이 약한 타이밍에 잘 가둬서 패면 해볼만할듯. 딜교하면 라인을 밀기 때문에 역시 갱에 취약


Xin Zhao(신 짜오)신 짜장면

만나본적은 없음. 평Q나 공속증가로 벽을 빠르게 깨고 도주하거나, 2레벨 버스트딜이 나오기에 맞다이에 조심할


필요성이 있을듯. 유지력이 매우 강력하기에 처형인도 고려해볼만할듯.


리메이크 이후로 짜오가 간간히 등장한다. 근데 문제는 아직 만나보지 못했다는점.


일단 초반에는 돌진기밖에 없는 짜오가 불리할수도있으나, 리메이크된 W의 딜이 추종을 불허하므로,


역관광에 조심해야할것같다.


Singed(신지드)빡빡이

요새 4인장 신지드인지 뭔지 징그럽게 종종 나오는데, 점멸 안들었으면 그냥 가두고 패면됨.


게임 시작하자마자 오버파밍하는 놈들 있을수 있으니 아군 원거리 미니언 웨이브를 따라가는게 좋음.


보이면 유체화키고 달려가서 열심히 패서 보내주자.


근데 6렙이후 궁키면 징그러워지는데, 이때 궁이없다면 벽에가두더라도 킬을 내기 힘들수도있으므로 주의.


궁의 강력한 체젠때문에 처형인도 고려해볼만하지만 아군 원딜이 처형인을 극혐하는 수준이라면 대신 가줘도 됨.


어짜피 한타땐 벽안에서 서서히 죽어가는 약쟁이만 있을뿐.


Akali(아칼리)아칼리

W와R로 벽을 손쉽게 탈출하며, 유지력도 막강해서 처형인을 준비하는게 좋다.


초반단계에서는 막강한 화력으로 아칼리를 압도할수있으나, 후반에 갈수록 CC기가 빈약한 요릭으로서는 단독으로


아칼리의 상대가 되지못한다.


아군 조합이 좋지않은데, 게임까지 길어진다면 포기하는게 좋다.


Aatrox(아트록스)신챔

본적없음. 존재하면 알려주셈.


Q와W덕에 유지력과 생존력이 레넥을 압도할정도로 막강하기때문에 요릭이 매우 불리할수도있음.


Alistar(알리스타)탑소

만나보진 못했지만 어딘가에 존재할지도 모름.


Annie(애니)탑 애니

만나보진 못했지만 갱호응만 보고하는 챔인가 이거?


Yasuo(야스오)야스오(과학자)

이 챔은 실력에따라 성능이 달라져서 확실한 대처법같은건 없음.


보통 열광을 들고와서 신나게 열광하나, 가끔 착취나 전쟁광을 들고오는 놈들도 있음.


태불망빌드, 말렛빌드를 주로하는 탱과학자는 할만하겠지만, 그게 아닌 극딜빌드는 타는 과학자가있음


이 과학자들은 자기손을 믿고 덤비는데, 사실 1,2레벨 구간엔 뭔짓을해도 이기기가 힘듬


Q사거리 멀리서 얍삽하게 찔러대고 E로 도망치기에 상대하다보면 열받음.


벽조차 무용지물이기때문에 갱호출해봣자 잡지도못함. 정글러는 다른라인 보내셈


다만 못하는 과학자에 한해서 무리하게 딜교를 거는경우 가끔 킬각이 나오기도함.


피가 많은 요릭한테 궁을쓰는 과학자같은경우가 이에 해당하며, 맞궁을 쓸경우 딜교를 오히려 압도하기도함.


어짜피 후반갈수록 요릭의 성장력보다 과학자가 따라잡으므로 우리편들이 잘해주길 바래야됨


사실 아군이 하는것조차 올AD의 위험성을 포함해서 껄그럽기때문에 벤하는것도 좋은선택.


Ekko(에코)에코

두종류로 나눔. 딜탱에코냐 극딜에코냐.


딜탱에코는 그냥 할만함 딜도 딱히 아프지않고 깝치면 언제든지 패줘도됨.


다만 극딜에코의경우 뚜벅이인 요릭으로 쫒아가는것이 힘든데, 폭딜이 워낙 강해서 피관리를 잘못하면 그냥


훅 갈수도있음. 특히나 한타에서는 아군 딜러에게 순식간에 접근해서 딜을 퍼붓고 도망가기때문에 더더욱


상대하기 껄그로운챔임.


다만 극딜에코는 한타에서 탱이없는 불안정성때문에 갈수록 탱탱한 요릭에게 밀리게되고,


딜탱에코는 이미 라인전에서부터 밀린상태에서 시작하기에 상대하기는 편함.


역시 상대하는 아군이 잘 대처해주길 바래야함.


Wukong(오공)우콩

방관패치로 날아오르는중이다.


평Q로 벽을깨서 탈출하거나 E로 빠져나갈수는 있다지만 딜교할때 써버렸다면 손쉬운 상대이다.


그런데 라인전에서 아무리 킬을따서 말려놨다고 생각해도, 일정 템만갖추면 어찌됬든 우리딜러를 박살낼 딜을 가진


왕귀챔이기에 급작스러운 이니시를 막을 방법이 필요하다.


아군 딜러들이 잘해주길 바래야함.


Ornn(오른)(날아)오른

새로 추가된 신챔이다. 일단 E쓰면 W가 박살난다. 근데 통과는 못하는듯.


W쉴드 빠진후에 딜교를 걸면 매우 유리하게 갈수있을거같음.


하지만 문제는 상대해본적이 없음..


Olaf(올라프)형씨

뚜벅이임. 공속이 무진장 빨라서 벽을 잘깨서 성가시긴하지만 어쨋든 딜교할때 구울만 잘모여있다면 싸우기 좋은 상대.


한타때 들어올때 벽쳐주면 도끼던지는거 말곤 할수있는게 없어짐.. ㅜㅜ


다만 피지컬이 좋은 올라프의 경우 1레벨 킬각을 노리는거라면 조심해야함.


Urgot(우르곳)읍읍읍.(우르곳)

읍읍읍.


W에 구울들이 녹아남.


피관리 못하면 R에 터져나갈수도있으므로 조심


뚜벅이 이지만 초반에 역으로 말릴경우 잡을수없는 뚜벅이가 되어버림.


라인전은 요릭이 유리하다지만 한타페이스넘어가면 유틸성이 좋은 우르곳이 유리함


Irelia(이렐리아)갓렐리아

구울 청소부임. 구울뽑아서 E맞춰도 Q로 구울을 깔끔하게 싹쓸이함. 징하게 얄미움. 딜교할려고해도 스턴걸고 도망감


게다가 딜교해놔도 피흡오지게해서 다시 돌아옴. 처형인사서 처형시키고싶어짐.


벽으로 가둬놔도 미니언Q나 요릭에게Q때려박고 다시 탈출하려하기때문에 아군 미니언의 체력상황을 보고 싸워야함.


뭘하든 머리가 매우 아픈 귀찮은 케이스임. 생각할게 많아짐.


6레벨 타이밍에 피관리가 안되있다면 집으로 도망가셈. 궁이 천천히 나오기전에 얻어 터질수있음.


Illaoi(일라오이)1라52

이녀석은 자주 만나지는 않지만 처음 만나면 당황할수도있다.


일단 초반에는 E를 찍지않을테니까 열심히 무덤을 모아주자


일라오이 E는 피해를 입힐때마다 지속시간이 감소하므로, 2레벨 이후에 일라E를 맞았다면


당황하지말고 일라오이한테 E를 걸고 구울을 뽑아 역으로 딜교를 걸자


영혼이 금방 사라지며, 오히려 일라오이가 피가 더 깎이는 기 현상이 벌어지며, 이대로 킬을낼 찬스가 온다.


6렙이후에 촉수가 적은쪽에서 벽으로 가둔후 궁을 그냥 보내면 그냥 이기므로


적이 궁을 쓰든말든 그냥 E걸고 벽치고 안개마녀를 소환해서 갈궈주면 된다.


한타가 걱정이라면 역시 다리우스랑 마찬가지로 처형인 하나 사주면 만사오케이


Jarvan IV(자르반 4세)탑 고등어

만나보진 못함. 왠지 Q짤만 처맞다가 피없어지면 들어와서 패다가 점화걸고 죽어가는걸 구경할거같음.


EQ사거리가 워낙길어서 구울들이 따라가려다가 미니언치고있을듯.


폭딜이 워낙쎄서 주의요할듯. 어쩌면 리븐처럼 탈진을 들어야 할듯.


한타력은 요릭을 압도하기에 오공처럼 한타에서 우리 딜러들이 잘해주길 바래야됨.


Zac(자크)젤리

말랑말랑함. 꽤 맛있음 한번씩 드셔보셈.


아 이게 아니라 이녀석 의외로 약골임. Q로 툭툭쳐주면 젤리가 이리저리 사방으로 튈거임.


문도보다 딜은 약한 피돼지라고 생각하면됨. 처형인도 고려해볼만함.


다만 딜교할때 선벽을 쓸때는 상황을 자주 생각해봐야함. 초반 자크 E쿨이 길다지만 그래도 초반 벽이랑 크게 차이는


안남.


다만 E체널링동안 벽을 잘치면 켄슬시킬수있음. 갱호응때 잘써보셈.


궁은 점프하는 모션이지만 블라디 웅덩이처럼 벽 자체는 넘어가지못함. 한타때 들어왔다면 벽에 가둔후 우리편이랑


사이좋게 나눠서 드셈.


사실 이렇게 쉽게 적었지만 E도주,갱호응,로밍 Q슬로우 R의 진형파괴능력 꽤나 까다로움.


약한데 쎈놈이라고 생각하셈?


Jax(잭스)씨발 잭스!

탑이라고 확신했으면 닷지하셈


시간은 잭스편인데, 시작부터 잭스의 딜교를 막을방법이 없음


최대한 사리면서 갱호출을 하거나 아군이 잘 크길 바랄수밖에 없음.


갱을 와준다해도 갱호응해줄 수단이 요릭으로서는 없기 때문에 더욱 암울.


Zed(제드)으하하하하

탑 르블랑급임 징그럽게 성가심. 도주도 좋음. 궁 딜도 막강한데 로밍도 좋음.


방템, 스테락 두르면 쉽게 따일각은 안줄 수 있긴 한데, 우리편은 모르니까.


개얄미움. 삭제 됬으면.


Jayce(제이스)갓 제이스

현메타 최강의 탑솔러임. 요릭으로 상대할만 하다는거지 손쉽게 이긴다? 이건 아님.


솔직히 Q의 타케팅 지정만 빼면 뚜벅이긴하지만 딜이 이미 부모님 홀수 수준이라,


탱을 둘러도 E의 퍼뎀에 터져나가고, 구울 4마리는 EQ와 헤머폼QW연계에 그냥 가루가 되버림.


물론 여기에 저 스킬을 뺏다는거면 그리 큰 손해는 아니지만.


절대로 무덤이 4개가 모일때까지 피관리가 중요함. 애써 4마리모으고 E맞추고 예쁘게 가둬놨는데 피가없으면


EQ헤머폼 연계폭딜에 그냥 폭발당하는거임. 애도.


하지만 피관리만 잘되있다면 언제든지 잡아먹을만한 의외로 상대에따라 손쉬울수도있음.


Cho'Gath(초가스)초가스

만나본적없어 생략. 유지력이 괴랄하고 폭딜이 쎌거같은 뚜벅이임 딜이면 쉬울꺼고 탱이면 생각해봐야징..


Camille(카밀)갓밀

너프되서 생존 능력이 떨어진챔. 극초반에 체력 퍼센트 쉴드가 상당히 거슬리는데, 트루뎀Q딜은 징하게 쎔.


벽을쳐도 평Q로 깨거나 EE로 탈출하거나 탈출방법이 두가지나 되는 양아치챔피언.


갱호응이 개사기라서 뚜벅이인 요릭은 적 정글러가왔다면 W90퍼슬로우,E1초스턴 CC 연계에 그냥 죽음.


다만, 다행인점은 카밀자체는 맞딜이 강한편은 아니기에 카밀이 멋도모르고 E로 진입했다면 벽치고 조져주면 되긴함.


하지만 한타나 로밍능력이 매우 사기이므로 벤이 됬는지 확인할것.


Kassadin(카사딘)탑 사딘

만나보진않음. 평W로 벽을 깨거나 6렙이후 궁으로 유유히 도주할듯. 6렙전에 쇼부보는게 중요할듯.4


왕귀하는걸 막을수가 없을듯.


Karthus(카서스)탑 카서스
물몸 뚜벅이가 탑에왔다? 뭐다?

Cassiopeia(카시오페아)탑 카시

맞딜이 쎈거같은데, 2레벨부터 신나게 처맞은게 아니라면 일단 가둬서 구울4마리로 갈구면 이기긴함.


어짜피 유체화 점멸이라 할만함.


초반에 말려두면 편함. 초반에 프리하게키우면 개망.


Khazix(카직스)탑카직

만나본적 없음. 잘 모르겠음. E로 진입하는거 아니면 잡기는 힘들듯.


Katarina(카타리나)탑카타

왜 예를 데리고 탑에 올라오는거냐. 1레벨부터 칼 짤짤이 날리는거 성가심. 2레벨부터는 순보로 날라다님.


3레벨부터는 날파리가 완성됨. 은근 쎈데 징그럽게 잘도망침. 벽에 가둬도 미니언타고 도망침 그냥 삭제좀.


물몸이라 Q한번찍어두면 토막나긴하는데 맞출수가 있어야지.


Kennen(케넨)흔히들 뚜벅이의 하드 카운터로 알고 있는 케넨이다. 그러나


케넨이 초반에 평짤 견제를 하려고 한다면 부쉬에 와딩을 하고 원거리 미니언쪽에서 대기를


해주며, 초반에 원거리 미니언의 공격이 매우 강력하기때문에 이를 이용해 간접 딜교를


하는 식으로 라인을 당긴다. Q의 체력 회복 덕에 초반 단계를 편하게 버틸수 있다.


QWE를 모두 익히고 4무덤상태일때 E를 맞추면 케넨도 따라서 E를 쓸텐데, 유체화까지 쓰면


충분히 따라가서 벽을 칠 수 있다. 이렇게 플래쉬를 뺀후 갱을 호출하거나, 다음 유체화


스펠이 돌아오면 E를 맞추고 유체화를 킨후 따라가서 벽을 쳐서 킬을 낼수있다.


다만 6렙이후 갱호응력이 출중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참고로 사파인 AD케넨이 대회의 영향인지 점화를 들고 요새 가끔 탑에 출몰하는데,


평짤이 무자게 아프므로 구울을 모으는동안 평짤 견제로 피를 잃은상태에서 딜교를 걸면


무조건 지게되므로 주의해야한다. 일반 AP 케넨보다 빡세며, 점화 AD티모랑 비슷하게 막강하다.


이들을 상대로는 체력관리가 핵심이며, 피가 깎인상태에서는 점화딜을 생각해야하므로


그냥 딜교를 포기하고 구울로 라인을 미는게 더 좋은 선택일 수 도있다.


Kayle(케일)케일

생존기라고는 힐의 이속증가와 궁의 무적뿐임. 일단 무덤을 모은후 벽에 가두면 필킬임.


다만 1,2레벨에 징그럽게 쳐맞아야 되서 잘못 딜교걸면 피가 토막나고 디나이당함.


무덤모으고 E맞췄으면 점화 케일이 아니라면 싸워볼만함. 점화 케일의 경우 점화딜을 잘 계산해야됨.


벽에 가둔다해도 선쐐기검을 사오면 공속이 상당하므로 벽의 체력을 빠르게 늘리는게 중요함.


라인전은 매우 손쉬운 상대지만 한타의 궁무적이 매우 끔찍하고, 갈수록 딜이 강해지는 왕귀챔이라


후반까지 간다면 케일 상대로 승산은 없음.


Quinn(퀸)탑 퀸

징그러움. Q짤짤이 날리고 실명걸고 패다가 다가가면 E쓰고 또팸.


일단 상대법은 E를 먼저 쓰는 퀸일경우에 한함. 요릭에게 E를쓰는경우 예상 착지지점에 벽을 깔고 구울 소환해서 같이


조지면되긴함. 근데 멍청하게 선E를 쓰는경우가 아니라 Q로 짤짤이만 넣는경우라면 그냥 맞기만 해야함..


E맞추고 유체화쓰고 달려들면 퀸이 기겁해서 E를 뺄수밖에 없게되는데 이때 벽치면 플을 뺄수있음.


근데 E를 아끼는 경우엔 기껏 가둬놔도 미니언등을 타고 벽을 탈출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역시 퀸도 마찬가지로 1,2레벨타이밍때 매우 강력하므로 조심해야함.


6레벨이후엔 나랑 안놀아주고 다른라인을 박살내고 다닐텐데 피바람이 몰아치는곳엔 애도를!


Kled(클레드)클레드

E로 벽이 생기기전에 이동기로 손쉽게 탈출하면서, 뚜벅이인 요릭 상대로 강제 딜교가 가능하다


먼저 E로 들어오는 클레드는 상대하기 쉽지만 Q부터걸고 W만치고 빠지는 클레드는 상대가 불가능하다


애써 스칼을 빼더라도 Q를 이용해 손쉽게 벽을 탈출하며, R을 이용한 궁로밍은 요릭으로 대처하기 힘들다


클레드 상대로는 텔포를 들거나 탈진을 드는게 더 좋을수도 있다.


Talon(탈론)탑 탈론

자꾸 미드챔으로 탑에 데려오지마라. 라고 하곤 싶지만 탈론은 근접계의 최강자라고 보면됨.


요릭으로 Q로 때려도 탈론 근접Q딜이 훨씬쎄고, W맞은상태에서 Q맞으면 매우 아픔.


특히나 벽넘기를 배우는 3렙에는 요릭벽도 벽이라 그냥 넘어가버림..ㅜㅜ


그냥 파밍하다가 탈론이 로밍가면 미아핑쳐봣자 이동거리가 장난아니라 이미 피바람이 불고있을테니.. 애도..


한타는 탱이안되는 탈론보다 요릭이 좀 더 좋을지도 몰라.. 아군이 안터져있다면 말이지.


그럴일은 없으니까 포기하라규!


Tahm Kench(탐 켄치)탑켄치

아직 안만나봄. 잘안죽는 뚜벅이라 잘모르겠음.


Trundle(트런들)트런들

예전엔 자주 출몰했었는데, 요새는 출현빈도가 줄었음. 아마 제이스 때문일지도 모름.


패시브덕에 체젠이 워낙 좋은편이라 킬각 잡기가 쉽지않음.


특히나 W공속증가에 평Q로 벽도 손쉽게 부수고 나가는놈이라..


궁의 피회복덕에 처형인을 사는걸 추천함.


근데 궁상태에선 단단해진 트런들 상대로 딜교를 이기기 힘듬. 조심.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

초반 라인전단계는 충분히 버틸만함. 다만 딜교 실수해서 킬을 먹여주는순간부터 헬게이트.


처형인 사오면 괴랄한 유지력을 어느정도 상쇄시킬수있어서 킬각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함.


탈진을 드는걸 추천하며, 무리해서 킬을 주지않도록 조심해야한다.


Teemo(티모)쥐새끼

AD티모가 라인전에 힘실을려고 작정하고 거의 90퍼 점화들고올텐데 그냥 맞점화나 탈진들고 상대하는게 좋음.


징그럽게 아픈데, 점화나 탈진을 들지않았다면 벽으로 가두고 구울4마리로 조지더라도 럽샷할 가능성이큼.


특히나 실명 때문에 매우 빡셈. 실명 빠지고 Q를 쓰는게 좋음.


그래도 E만 맞추면 킬은 내기 쉬운편. 티모가 있다면 렌즈를 업글하고 핑와를 들고 다니자.


Pantheon(판테온)

초반 창질이 노답수준임. 그래서 피채울려고 Q를 미니언에게 쓰려하면 또맞음. 그냥 미니언을 포기하고 라인당기는게


신상에 좋을듯.


보통 점화들고 올텐데 벽으로 가두더라고 패시브때문에 평타딜이 막혀서 딜로스가 큼.


다행인점은 구울들 딜은 그대로 들어가는편.


6렙이후엔 맞다이를 손쉽게 이기긴하는데, 로밍을 막을방법이 없음.


역시 빵테가 떨어지는곳에는 애도를.


Fiora(피오라)피오라

초반에 몸이 약하기 때문에 약점을 찌를려할경우 Q로 맞대응을 해주자.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하기 힘들어짐. 벽을 쿨짧은 Q로 손쉽게 빠져나가고 요릭의 메인딜인 Q역시 응수에 쉽게 막힘.


라인 유지력이 수준급이라 덤불을 가주는게 좋음. 궁 표식이 터져도 잡냐 못잡냐가 큼.


역시 이렐을 상대하듯 점화를 드는것도 좋아보임. 유체화를 쓴다해도 궁표식때문에 따라잡힐수가 있음.


시간은 탱커분쇄자인 피오라의 편이기에 빠르게 타워를 철거하고 합류하는게 좋음.


Fizz(피즈)피즈

미드챔인데 탑에 종종올라오..지좀 말라고.


지속딜싸움을 할경우 W딜이 매우 매우 아픔..


그나마 다행인점은 피즈가 그렇게 튼튼한 챔은 아니라는점.


주포 하나 가주면 좋음. 피즈가 딜교할려고 Q가 빠진타이밍이 포인트임


다만R을 이용한 갱호응과 사기적인 갱회피능력이 매우 거슬리므로 주의.


Heimerdinger(하이머딩거)토르비온

만나보진 않았지만 매우 성가실듯. 가두면 이길거 같은데 내가먼저 터질수도있을듯. 뚜벅이인데 무서울듯.


아군 정글러야 만약 갱오거든 강타는 꼭 써줘라.


Hecarim(헤카림)

E를 요릭한테 초반부터 때려박는 망아지는 그냥 벽치고 패면됨.


근데 E안쓰고 풍차만 돌려대면 뭐 잡을방법이 없으니 포기하셈.


예도 회복기가 좋아서 처형인은 고려해볼만 하긴 한데..


벽으로 가둬도 E만써도 벽을 통과해버림. 허.


6렙후엔 궁으로 공포걸고 역딜교도 노림. 하.


갱호응도 좋고 갱회피도 요릭보단 좋고.. 뭐야 이거..


다행인점은 유지력 문제로 탑에 자주안옴. 헤.





더 궁금하거나 빠진 챔피언이 있을경우 덧글을 달아주면 추가함


요릭 원챔으로 첫 배치를 친 부캐임.


10판 승률100% 전승했으며, 확실히 캐리력이 좋은 챔피언이며, 현 메타에 쏠쏠한 픽임.


물론 지금이랑은 많이 달라져서 참고만 하는것도 좋음.




11월 3일자 부캐 플레 승급한 전적임


나같은 똥손도 승률70% 뽑을수있는 현메타에 잘 어울리는 픽이 아닐까함.


참고로 롤챔스 영향인지 나르가 자주나오는데 지금이 꿀빨 가장 좋은 기회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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