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66.7% (4표)
0% (0표)
33.3% (2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7
1
4/6
시즌7] 아리는 애정입니다.

- 시노자키아리(2017-02-08, 조회수: 24395)

안녕하세요.


골플구간에 서식하고있는

아프리카 bj 에엘♬

Shinozaki Ahri 입니다.


이 공략은 철저한 제 개인 취향임을 알려드리는 공략임을


미리 말씀드리며


첫 공략이라 미흡한접 미리 사과말씀 드리겠습니다.


피드백 및 오타지적 감사히 받겠습니다.



 


현 시즌7 기준


아리라는 챔피언은 빠른 라인클리어 및 궁극기 혼령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를 이용한 로밍, 추노, 도주

 패시브essence theft(정기 흡수)를 이용한 라인유지 등


여러방면에서의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2
  • 마법 관통력 +0.87
    x7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주문력 +1.19
    x6
  • 마법 관통력 +0.63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26
  • 마법 관통력
    +9.22
  • 방어
    +5
  • 체력
    +96.48
  • 주문력
    +21.99
총 가격 : 10,451 IP

제가 쓰는 아리 기본적인 룬입니다.


근접 ad 상대로는 빨강에 쌍관룬 9 들어주시고


Kassadin(카사딘) 등과 같은 평타견제가 수월한 챔피언 상대론 공격력 7개 공속 2개 드는편입니다. (사실 잘 쓰지는 않아요..)



 

원래는 마관/성체/주문력/주문력 룬을 썼었으나



 

저처럼 손이 좋지않거나..






라인전에 Ryze(라이즈), Azir(아지르), Zed(제드), Orianna(오리아나) 등 견제와 기본적인 데미지가 좋은 챔피언 상대로 느낀 결과


 

최소한의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챙기자! 라는 결론이 나와 각각 방어5 마저3 씩 넣게되었습니다.


 

솔직히 룬 몇개로 체감은 별로 나지 않으나.. 초중반 한틱싸움에서 살아남는 경우를 많이 보여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입니다.


저는 어떤 챔피언을 만나던 이특성 고정으로 듭니다.


12/ 18/ 0 천둥군주 특성은 고정이며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흉포 1티어


분노 / 마술ㅇ


구지 아리가 공속을 들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Ahri(아리)챔피언 특성상 평타모션이 아주좋아 공속특성 없이도 평타견제가 가능합니다.



흉포 2티어


새로운 피o / 포식 / 약점노출


여기서부터 아마 취향차이로 특성차이가 많이 갈릴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흡혈귀(Vampirism) 을 이용하여 라인유지력을 더 올리고싶다. 생각해서 아리 초반에는 흡혈귀(Vampirism)을 들기도 했으나


아리에게는 압도적인 라인유지 패시브essence theft(정기 흡수)로 인해 특별히 흡혈귀(Vampirism)을 들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방어구 가르기(Sunder ) 같은경우는 로밍을 진짜 많이다니시는 분들에겐 좀 잘 맞는 특성일수도 있겠네요.


제가 새로운 피새로운 피 특성을 드는 이유는 평타견제와 아이템에서 다시 설명드릴

마법공학 리볼버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와 시너지가 잘맞기 때문입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새로운 피, Ignite(점화)로 상대방이 예상치못할 깜짝킬각이 자주 나오는편이라 저는 새로운피새로운 피 특성을 듭니다. 


흉포 3티어


흡혈귀 / 타고난재능o


방송을 할때나 특성을 물어보실때 은근 많은분들이 왜 1/4로 나누어찍냐? 라고 많이 물어보십니다.


제 생각으로는 [없는것보다 낫다!] 라고 생각합니다.


부연설명으로


왜 흡혈귀 흡혈귀1 / 타고난재능 타고난 재능 4냐?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아리에겐 패시브essence theft(정기 흡수)가 있어 그렇게 많은 주문흡혈량이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패시브essence theft(정기 흡수)로 왠만한 피흡은 다 되거든요. 하지만 없는것보다 낫다 하는 생각에 1포인트 투자했습니다.



타고난재능 타고난 재능 특성에 왜 많은 포인트를 투자했느냐?


제 생각으론 Ahri(아리) 는 게임시간 약 35분 지나서 힘이 쭉 빠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제 게임 보시면 35분 지나가는게임이 거의 없습니다.)


요즘메타상 초반에 미드라이너, 정글러의 압도적인 로밍과 갱킹으로 인해

게임을 터트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긴 합니다만


35분 지나 아이템 성장속도나 대치구도가 늘어날수록

주문흡혈 2% 보단 주분력 15가 더 큰 효율을 가져다준다 생각합니다.


흉포 4티어


현상금 사냥꾼 / 양날의 검o / 전투의 환희


현상금 사냥꾼 현상금 사냥꾼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휙 보고 넘기면 꽤 좋은 특성이나


자세히 읽어보시면 [서로 다른 챔피언을 처치할때] 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말인 즉 탑,정글,미드,원딜,서폿 한번씩 다 처치해야 7.5퍼센트 피해량을 얻습니다.


후반으로 가게되면 현상금 사냥꾼의 효율이 더 뛰어나지만,

로밍과 갱킹으로 인해 게임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들지 않습니다.


양날의 검 양날의 검 


저는 이거씁니다 5%의 추가데미지 2.5%의 받는 피해량 증가


받는 피해 2.5% 증가 라는 패널티를 갖고 가지만

아리에겐 그걸 커버해주는 essence theft(정기 흡수) 패시브와 Spirit Rush(혼령 질주) 궁극기가 있습니다.


아리를 조금이라도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Spirit Rush(혼령 질주) 궁극기로 상대 정면으로 스킬 다맞으면서 들어가진 않으실겁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를 세번이나 줬을까 하는 이유입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상대 스킬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들어가는데 받는 피해랑 2.5% 는 아무것도 아니죠



전투의 환희(특성 이미지를 못찾겠어요..)


안듭니다. 들어본적 없습니다.


애초에 양날의 검 양날의 검 이라는 좋은 특성이 있는데다가


다음에 설명드릴 한타페이즈의 Ahri(아리) 는 순식간에 들어갔다 순식간에 나오는 챔피언입니다.


그런 Ahri(아리)의 특성상 구지 시간을 끌면서 피해량 5% 증가를 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책략입니다.


책략 1티어


방랑자 / 포악함o


방랑자 방랑자 부터 설명드리자면


Ahri(아리)의 Q 스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을 읽어보시면,


Q가 날라갔다 돌아올때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로밍갈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스킬을 뒤로 쓰면서 달려나가는것이죠.


이속 패시브가 달려있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스킬로 방랑자 특성이 커버가 되기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포인트 1개 투자한 이유는 [없는것보다 낫다!] 아까 설명드렸죠?



포악함 포악함 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하지만


몇몇 AP챔피언의 특성상 평타로 초반에 라인CS를 먹기 굉장히 힘듭니다.


아무리 라인클리어가 좋은 Ahri(아리)라고 해도 초반에 평타로 CS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포악함 에 더 많은 포인트를 투자했습니다.




책략 2티어


룬 친화력 / 비밀 창고 / 암살자o


여기선 크게 비밀창고와 암살자로 나뉩니다


룬 친화력룬 친화력입니다.


들지않습니다. 버프시간 15%증가


체감은 많이 되지만 초반을 무난히 넘기면 6랩에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다 써도 마나가 남습니다.

 게다가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로미콘 에 블루버프 하나만으로 마나가 부족하지 않기때문에 채용하지 않습니다.



비밀 창고 비밀창고 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충분히 좋습니다.


Ignite(점화) 걸렸을때 두개 막 먹으면 한틱으로 살아남는 모습도 보여주고


물약 지속시간 증가로 인해 라인유지력도 좋아지지만


라인유지력은 거듭드려 말씀드리듯이 패시브essence theft(정기 흡수)로 인해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암살자(Assassin) 암살잡니다.


아무리 미드는 솔로라인이 아니다, 정글러와 함께하는 라인이다. 라고 하지만


아리는 솔킬각 잡기도 쉽고 갱이 왔을때 살아남기도 쉬운 챔프라고 생각하여 암살자(Assassin) 특성을 듭니다.

게다가 양날의 검 양날의 검과의 시너지도 좋으니 저는 이 특성을 선호합니다.





책략 3티어


무자비o / 명상


무자비무자비입니다.


체력이 40퍼센트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랑 5%


필숩니다. 저는 4포인트를 추가하기 때문에 4%지만


충분합니다. 3랩 4랩 타이밍에 적 HP가 50%쯤 남아있다 적의 마저가 높지않다 하시면


Fox-Fire(여우불)Charm(매혹)Flash(점멸)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Ignite(점화) 로 깜짝킬각을 노려보실수도 있습니다.


저는 킬각을 자주보는 편이기에 무자비 특성을 채용했습니다.



명상명상입니다.


초반에 Ahri(아리)는 마나가 부족합니다. 적어도 첫 귀환 전까지는 말이죠.


명상에 포인트를 1개 투자한 이유는


0.3퍼센트, 수치로만 보면 미미하지만 이게 은근 체감이 됩니다.


가만히 cs먹다보면 마나 금방 찹니다.


유일하게 [없는것보다 낫다!] 를 적용시키지 않고 1개의 포인트를 투자합니다.


마나괸리에 자신 있으신분들은 무자비에 5포인트 투자해주세요.



책략 4티어


대자연의 선물 / 산적 / 위험한게임o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대자연의 선물입니다.


그냥 들지않습니다. 절대로요.




산적산적입니다.


서폿 아리할때 드는 특성입니다만.


미드라인의 아리를 주로 설명하기 때문에 들지않습니다.




정확성 위험한 게임입니다.


이것만 듭니다. 정말로요.


동시에 점화가 걸리고 먼저 킬을 내면 한틱한틱 살아가는 모습을 자주보여줍니다.




책략 5티어


정확성o / 지능


정확성 먼저 정확성입니다.


고정 물리관통력, 성장 마법관통력으로 보시면 됩니다.


마관은 곧 딜로 이어지기 때문에 5포인트 전부 추가했습니다.




지능 지능입니다.


찍지 않습니다.


Ahri(아리)는 쿨타임감소 30%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딜을 포기하고 쿨감 45%를 맞추는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책략 6티어


폭풍전사의 표효 / 천둥군주의 호령o / 바람술사의 축복



 천둥군주의 호령 천둥군주입니다. 무조건입니다. 절대 다른건 들지않습니다.


Ahri(아리)의 순간폭딜로 순간암살을 가능하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천둥군주 고정입니다.

특성입니다. 명실상부한 아리의 고정특성입니다.


Ignite(점화) 점화로 초반 부족한 딜을 천둥군주화 함께 커버해줄수있고


Flash(점멸) 점멸로 Flash(점멸)Charm(매혹) ,Flash(점멸)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및 죽을 상황에서의 역관광, 도주,추노,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보여줍니다.



Flash(점멸) 은 고정입니다.


Ignite(점화)대신 Exhaust(탈진)Cleanse(정화) 정화와 탈진을 추구하는 편입니다만.


Cleanse(정화) 정화는 상대의 cc가 확정적이가나 피하기 힘들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Exhaust(탈진) 탈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저는 Yasuo(야스오) Syndra(신드라) 야스오나, 신드라가 나오면 탈진을 대부분 듭니다.


Yasuo(야스오) 야스오 상대로는 점화를 더 많이들긴 하지만 탈진도 효율이 좋기에 탈진을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Syndra(신드라) 신드라입니다. 나중에 챔피언 상대법에서 알려드릴테지만

 

신드라의 궁이면 저랩구간이라도 궁에 예상치 못한 딜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Exhaust(탈진) 탈진을 궁쓰는 모션에 걸면 궁데미지가 절감되기때문에 궁 피해를 최소화시키고


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 혼령질주로 역관광을 봐주는데 씁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결론적으론


Ignite(점화)Flash(점멸) 점화 점멸 고정이지만!


상대의 cc가 많다 생각되시면 Cleanse(정화) 정화!


Syndra(신드라)Talon(탈론)Yasuo(야스오)등 순간폭딜이 대단한 챔피언이거나 근접 ad상대로는 Exhaust(탈진) 탈진!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아리의 콤보는 너무 많아서 대표적인 콤보 몇가지만 쓰겠습니다.


스킬 중간중간 평타는 지속적으로 계속 때려주세요!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모든 콤보에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무조건 맞춰주세요.

저는 Spirit Rush(혼령 질주)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로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각을 보는편입니다.

정 못맞추겠다 하면Flash(점멸) 점멸을 써서라도 맞춰주세요.


정확한 킬각이다! 하실때만! 아니면 괜한 스펠낭빕니다..



6랩 궁콤보


미니언 체력이 적은 상태에서

Fox-Fire(여우불)를 켠 상태로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들어가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챔피언과 미니언을 동시에 맞춰서 매혹각을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다시 한 번 궁을 활용하여 상대의 스킬을 피하거나 매혹을 맞추기 쉬운 각도로 움직입니다.


그리고 다시 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Ignite(점화)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추후 업로드 예정)

마지막 Spirit Rush(혼령 질주)은 왠만하면 도주용, 또는 Flash(점멸) 따라가기 용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3~4랩때 쓰기 좋은


Fox-Fire(여우불)Flash(점멸)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Ignite(점화) 

매혹점멸 콤보입니다.



Flash(점멸)Charm(매혹)보단 Charm(매혹)Flash(점멸)이 더 반응하기 어렵기때문에 Charm(매혹)Flash(점멸)을 쓰고 들어갑니다.


저도 계산적이기보단 직감적으로 킬각을 보기 때문에 언제써라! 말씀드릴순 없지만


대부분 방송 리플레이를 보면 3~4랩 적 체력 50%정도 마저 36~37정도에 쓰면 대부분 죽는것같더라구요.



 


Charm(매혹)Flash(점멸) 에 각도를 넣어서 응용할수도 있습니다

 

 

(18초에 나옵니다. + 자막이 잘못달렸네요. 곧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Ignite(점화)


벨트콤보입니다. 벨트는 미니언정리용, 딜용,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맞추는 용도로 쓰니 꼭 저렇게 쓰실필요는 없습니다.


여우불Fox-Fire(여우불) 스킬은 Spirit Rush(혼령 질주) 들어가기 직전에 미리 써주세요.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모든 데미지가 한번에 들어가기 때문에 직전에 미리 켜주시는게 좋습니다.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미니언정리 및 딜링을 동시에 해주시고 다시 매혹각에 맞춰서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


무난하게 적 Flash(점멸) 마지막 Spirit Rush(혼령 질주)로 따라가주시거나 Ignite(점화)로 죽을피다 죽었다 하면 Spirit Rush(혼령 질주) 빠져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추후 업로드 예정)



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Flash(점멸) 콤보를 이용해 적이 반응 못하게 제압할수도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기본적으로 rqew 선마입니다.


 강조하지만 스킬 중간중간 평타견제는 필수입니다.

 평타 안치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의 효과를 볼수 없을뿐더러, 쌍관룬을 추가한 이유가 없어집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q는 주력 딜링스킬, Charm(매혹)e는 찍으면 찍을수록 매혹 지속시간이 올라가기에 두번째로 e를 선마 해줍니다.


Fox-Fire(여우불)w는 왜 제일 마지막에 찍느냐?


물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다음 Fox-Fire(여우불)를 마스터해주시는게 딜면에서는 더 뛰어날테지만


저는 Charm(매혹)이 가지는 변수 그리고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리볼버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벨트를 선템으로 올리기에 

충분히 Fox-Fire(여우불)의 스킬의 데미지를 커버해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하나 강조하자면 아리의 돌아오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스킬은Spirit Rush(혼령 질주) 궁극기를 활용하여 꼭 맞춰주세요.

나갈때 데미지보다 돌아올때 데미지가 더 큽니다.


 


시야장악은 필수입니다.


좋은 예를 보여드립니다.


 

 

위 영상과 같이


블루팀, 레드팀 할 것 없이 블루쪽 아랫부쉬 핑와

블루가는 길목에 시야를 먹어두시면 손쉬운 암살이 가능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링 2포션으로 라인전을 시작합니다. 거의 고정이예요.


 


 

그리고 1050원을 최대한 모아줍니다.

 

못모으셨다면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두개 가주시거나 Doran's Ring(도란의 반지)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사주셔도 되요. 300원 남으신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신발까지!



 

제 공략의 핵심은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입니다. 거의 무조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올려놓고 다음템을 생각을 해요.


 

말씀 드렸듯이 1050원이라는 가격에 평타 추가데미지 + 평타 추가데미지 새로운 힘 특성


 

시너지가 굉장하기에 어떤 상대가 나오던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리볼버 먼저 올려줍니다.



 

그리고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올려 부족한 쿨감을 채워줍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신발은 이타이밍에 올립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를 갖고있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4랩 타이밍에 잠깐이나마 원거리 미니언 원콤이 납니다.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를 먼저가는 이유는 2코에 갈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모렐로노미콘)의 하위템이기도 하죠 


 


그리고 2코어부터 아이템이 갈리기 시작하는데요.


 


상대가 ad누커다 하시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미드가 ap인데 정글도 Elise(엘리스) 같은 ap 정글러다 하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무난하다 생각하시면 (모렐로노미콘) 가주시면 됩니다.



 

 

아 말자하 상대로는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다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갑니다. 들어가봤자 말자하 궁극기에 꼼짝 못하기때문에

조금 딜이 안나오더라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올려주는 편입니다.

그래도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5레벨 타이밍엔 원거리 미니언 원콤납니다.



 

 

자 여기서 알려드리는 제 팁 아닌 팁!


 

라인전이 힘들다 또는 망했다.


 

예전에 라인전이 망해버렸을땐 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Doran's Ring(도란의 반지) 4도란링 까지 갔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상대방 챔피언이 LeBlanc(르블랑)Ryze(라이즈)인데 더 망해버렸다.

Syndra(신드라)인데 탈진을 안들었다 하실때


 

마법공학 리볼버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를 먼저 올린 뒤에


(암흑의 인장) 암흑의 인장 하나 올려주시고


(망령의 두건) 망령의 두건을 바로 올려줍니다.


적당한 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기 위함이죠


이렇게 가면 딜이 안나올거같은데요? 하시는 분들도


한번 가보세요


(암흑의 인장)인장으로 인한 포션활용률 증가 (망령의 두건)을 통한 단단함


마지막으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로 인해 평타만 잘 친다면 왠만한 딜러는 죽이거나 빈사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다음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올려주시면 됩니다.


처음 안써보신 분들도 의아하실 테지만 정말 힘들다 ap상대로 망했다 하시면 이렇게 한번 가보세요.


정말 효율 좋습니다.



3코어 타이밍입니다.


아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모렐로노미콘)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에서 선택지가 나뉘었다면


지금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둘중 하나로 나뉠 타이밍입니다.


상대가 스멀스멀 마저를 들이민다. 적 AP가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를 올렸다 하시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어? 적이 마저를 안올리네? 하시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으로 압도적인 딜량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4코어는 3코어에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올렸다 하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올렸다 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3~4코어 타이밍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는 필수아이템이라 꼭 채용해줍니다.



여기까지는 고정이구요


5~6코어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등등 상황봐서 가주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상대에 Malzahar(말자하)Warwick(워윅) 있을 때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최대한 마지막에 파셔도 되고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올려주셔도 됩니다.


저는 대부분 (헤르메스의 시미터)로 올려주는 편이예요.


딜은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Abyssal Scepter(심연의 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로 충분합니다.




제 대부분 최종아이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Abyssal Scepter(심연의 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P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D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모렐로노미콘)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무난할때


입니다.


중간중간 템창이 다 찼는데 돈이 남는다 싶으면 (마법의 영약) 도핑제 꼭 먹어주시구요



이어서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에 관한 고찰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 템트리가 순간 확 떴었죠?


일단 써봤습니다만 좋습니다. 타워철거 좋고 이속증가에 리치베인과 점화로 메꾸는 부족한 딜까지


하지만 뭔가 애매하더라구요.


저는 초반에 완전히 게임이 터졌을때 또는 상대방에게 평타넣기 쉬울때 간간히 가는편입니다


3~4코어는 똑같아요.

정리하자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ch Bane(리치베인)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쯤 되겠네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을 가지 않는 템트리라 생존에 문제가 있긴 하지만


Ahri(아리)에게는 압도적인 생존기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와 Flash(점멸) 그리고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까지 있습니다.


대신 좀 더 신중하게 플레이해야겠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갈리오
얘는 그냥 안나오길 빌어야합니다.
1~4랩까지는 무슨짓을해도 아리가 갈리오를 이기는데
그전에 말리지 못하고 귀환타이밍을 한번 줘버렸다?
솔킬각 절대 안나옵니다.
게다가 맞을수록 회복하는 M기질에 긴 스킬사거리
스킬 무빙으로 피하다가 잊을만 하면 점멸 궁에 의한 갱호응까지

얘 정말 초반에 말려도 한타는 얘가 더 좋으니 정화드시고 갱불러서 따세요.
아우렐리온 솔
얘나오면 진짜 개빡칩니다.

높은구간이라면 모르겠는데 저처럼 낮은구간이라면 솔의 이동경로를 일일히 찍어주지 않는이상 다 당해주더군요.

하지만 1:1 라인전은 해볼만 하니 정말 말려주시고
와드 꼼꼼하게 박아주시고 이동경로 보이면 핑 찍어주세요.
따라갈 정도 거리에 발견했다 하면 따라가주시면 됩니다.

근데 잘하는 솔일수록 이동경로를 안보여주기때문에 왠만하면 밴해달라하세요.
카타리나
리워크 된 카타리나입니다.

얘 못이겨요.

초반에 정말 견제 해주셔도

궁극기로 매혹각 잘봐도 순보로 피해버립니다.

얘 요즘 밴 많이나오니 저는 밴일때 무조건 카타밴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 약캐, 요즘 로아가면서 슬슬뜨기도 하고 압도적인 로밍으로 안해 터트린 게임을 더 굳혀버리는 역할을 맡고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전만 볼때는 아리한테 밥이죠.

트페의 qw스킬이 빠지면 무조건 궁으로 들어가서 풀콤 때려박고 잡아주시면 됩니다
제라스
1~5랩 고통이예요
정말 6랩 전까진 고통입니다
날라오는 스킬 q 이속증가로 휙휙 피해주시고
6랩 되자마자 궁으로 기절 피하면서 들어가서 매혹 맞추면

걸어다니는 300원~
럭스

럭습니다 e늦 맞되 그 뒤로 날라오는 평타견제를 맞지마세요
q쓰면 대각선으로 궁쓰면서 들어가면 킬입니다.

력스의 q를 안맞게끔 무빙 잘 해주시면 솔킬 따일 걱정은 없으니 q만 조심해주세요


저는 럭스상대로 라인전 진적 한번도 없습니다
요즘메타에 안맞기도 하구요.

솔직히 까고 말해서...


아리는 뭔들 미드에 와도 힘듭니다


하지만 그걸 파훼할수도 있는 능력을 가진 챔피언이예요.


요즘 미드에 많이나오는 챔피언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LeBlanc(르블랑)르블랑입니다. 밴 안되면 거의 무조건 픽되는거 같더라구요


         너프로 인해 체감딜이 줄어들긴했지만 그래도 쎕니다..

         

         얘 나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망령의 두건)(암흑의 인장) 올려주시고 버티세요. 무조건 버티다보면 해답이 나옵니다.



Malzahar(말자하)요즘 서포터로 주목을 받고있는 말자하입니다.

         얘의 카운터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입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다음 바로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올려주세요



Veigar(베이가)베이가입니다 간간히 보이더군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안맞게 조심해주시고

  

         최대한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를 이용해서 요리조리 피해주시면 됩니다. 은근 상대하기 쉬우면서 어려워요.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입니다. 솔직히 동티어에서 잘하는 모르가나 만나본적이 없지만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위에서 오래있지 마세요.

        

        모르가나의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스킬은 지속시간의 꽤 길기때문에 몸이 약한 아리같은 경우는


        모르가나의 Black Shield(칠흑의 방패)Dark Binding(어둠의 속박)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에 살살 녹습니다.


        하지만 Spirit Rush(혼령 질주)로 속박을 피해주시고 Fox-Fire(여우불)로 블랙실드를 까주신다음 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Spirit Rush(혼령 질주)다시 써주시면

    

        쉽게 킬각 잡을수 있어요. 은근 킬각 많이보입니다







Varus(바루스)바루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만 피해주시면 걸어다니는 300원입니다.




Viktor(빅토르) 빅고인 이라고 불리는 빅토르입니다. 


         얘랑은 눈치싸움이예요. Death Ray(죽음의 광선)은 맞되 추가타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는 맞지 말아주시고

         Siphon Power(힘의 흡수)는 맞되 같이쏘는 강화평타는 맞지말아주세요.


         빅토르가 라인정리 하려구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를 썼을때 진입하면 됩니다.

         빅토르의 초반 딜링은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스킬이거든요.



Syndra(신드라) 신드라입니다. 솔직히 어려워요. 어려운걸 Exhaust(탈진)로 커버하는겁니다.


         6랩타이밍 신드라의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맞고 기절에 걸리면 Force of Will(의지의 힘)Dark Sphere(어둠 구체)Unleashed Power(풀려난 힘) 콤보에 살살 녹습니다.


         정말 집중해서 Spirit Rush(혼령 질주) 혼령질주 세번으로 Scatter the Weak(적군 와해)한번 Force of Will(의지의 힘)한번 피해주시고

        Unleashed Power(풀려난 힘)모션 보임과 동시에 Exhaust(탈진) 걸어주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내 스킬은 다 맞추고 상대스킬은 다 피한다 입니다.





Yasuo(야스오) 과학입니다. 아무리 야필패라지만 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 스킬에


         Ahri(아리) 아리의 스킬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4개 모두다 막히거든요.

   

          게다가 얘는 Sweeping Blade(질풍검)로 미친듯이 움직이기때문에 스킬맞추기가 한결 어렵습니다.


          정 상대하지 못하겠다면 밴해달라 하시고

          Sweeping Blade(질풍검)정면으로 들어올때 순간 Wind Wall(바람 장막)를 못쓰니까 그때 맞춰주시면 됩니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입니다.

       

         초반에 힘들지 6랩 이후엔 해볼만 합니다.


         Ahri(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라인을 쭉 밀면서 플레이합니다.

         오리아나의 구체와 최대한 멀어지는게 포인트입니다.

         가까이 있을수록 구체 속도가 너무 빨라서 반응 못해요!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구체 사거리에서 벗어나주면서 플레이해주면


         구체로 시작해 구체로 끝나는 오리아나 특성상 답답할수밖에 없습니다.




Zed(제드) 쉽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들어올때 Charm(매혹)만 뒤로 날려주시면 되요.

         모든 아리유저들의 제드상대법은 똑같습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필수!



Jayce(제이스) 전에 한번 퍼블 따이고 Hexdrinker(주문포식자) 안가는 제이스를 만났을때는


          퍼블을 따이고도 정말 손쉽게 이겼습니다.


          지속적인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견제 해주시고, Hexdrinker(주문포식자)없는 타이밍에 Spirit Rush(혼령 질주)으로 스킬 피하면서 들어가주세요.




Kassadin(카사딘) 6랩전 빨강 공격력 룬이나 쌍관룬 들고 사거리 나올때마다 줘 패주시면 됩니다.


          6랩 폭딜 조심하시고 침착하게 Spirit Rush(혼령 질주) 이용해여 Charm(매혹)각 보시면 됩니다


          카사딘의 쉴드타이밍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딜교 자제해주시고 최대한 쉴드 빠지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딜교 해주세요.





Karthus(카서스) 라인에선 Exhaust(탈진)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Exhaust(탈진)걸렸을때 평타때리려다가 더처맞아요.


          무빙으로 스킬 피하면서 상대하면 괜찮습니다 상대할만해요.


          6랩 콜은 꼭 찍어주세요. 팀원들이 아 카서스! 하는 장면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카서스는 죽어서도 딜하기 때문에 장판 위에선 꼭 벗어나주세요.





Cassiopeia(카시오페아)쉽습니다 초반단계엔 Noxious Blast(맹독 폭발)만 피해주시면 되고 6랩 타이밍엔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만 피해주시면 됩니다.


         아리의 궁극기는 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Spirit Rush(혼령 질주) 세번입니다. 스윽 스윽 피해주시되 늪에는 들어가지 마시고


         들어가셨다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이속증가로 재빨리 나와주시고


         Spirit Rush(혼령 질주) 로 선진입 했을때 뒤 한번 돌아봐주세요. 센스입니다.





Taliyah(탈리야) 압도적인 라인클리어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를 이용한 순간폭딜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를 통한 로밍


         부족한것 없는 챔피언이지만 의외로 상대할만 합니다.


         일단 Seismic Shove(지각변동)Spirit Rush(혼령 질주) 으로 무조건 피해주셔야 됩니다. 딜 장난아니예요.

         왠만하면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위에서 Spirit Rush(혼령 질주) 쓰지마세요.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위에서 대쉬기 쓰면 바로터지면서 딜들어옵니다.


         시야에서 사라지면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의식해서 미아콜 꼭 해주시고


         Threaded Volley(파편 난사)는 2타 이상은 안맞게끔 무빙해주시면됩니다,


         은근 까다롭지만 절대 못이길 챔피언은 아닙니다.





Talon(탈론) 로밍을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곳곳에 와드 해달라고 하시고,

          Rake(갈퀴손)스킬의 2타는 안맞게끔 무빙해주세요.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는 가까이서 맞으면 데미지 증가라 거리유지 해주시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날라올때 Charm(매혹)로 맞받아치는 편입니다.


          얘 상대할때 핑와 두개씩 사서 하나 박고 하나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쓴 자리에다 박아주세요.




Fizz(피즈) 6랩 전에 조지세요 제발 조지세요 그 후로 못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아리의 1랩 부터 3랩까지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Fox-Fire(여우불) 스킬은 천둥군주가 터지지 않는이상 데미지가 약한편입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스킬 2부터 견제해주시고 정말 견제가 잘통하는 상대다 싶으시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 찍어주세요

2랩 Charm(매혹)은 필숩니다

중반 운영법

시야장악은 필수

암살이 가능하면 암살 Spirit Rush(혼령 질주) 세번이라고 절대무리하지 말기


 아리는 마법사입니다. 하지만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이용한 순간 암살이 가능한 챔피언이기도 하죠.


정 암살각이 안나온다 하면 원딜 Charm(매혹)으로 지키면서 앞라인부터 녹여주셔도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끌고가지 마세요. 35분 안에 왠만한 게임을 다 끝내야합니다.


후반에 갔다 하면 사이드에 핑와로 시야장악 해두고 Fox-Fire(여우불)Spirit Rush(혼령 질주)Charm(매혹)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로 최대한 뒷라인을 먼저 잘라줍니다.


후반 원딜은 탱커따윈 없어요. 다 녹여버립니다.


하지만 각이 안나온다 하면 탱커부터 재빨리 녹이고 뒷라인으로 침임해도 좋습니다.


방해하는사람이 없으면 자르기가 더 수월하니까요.


미드라이너 > 원딜러 > 서포터 순으로 짤라줍니다.


상황에 따라 서포터 먼저 잘라야될때는 가차없이 잘라줍니다.


몸약한 서폿들은 아리에게 좋은 정기흡수 감이거든요.

 

 

 

 

마치며

 Ahri(아리) 챔피언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제 인생챔일만큼 미드라인에선 아리만 했습니다.


Ahri(아리)정말 매력적인 챔피언이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Fox-Fire(여우불)Charm(매혹)Spirit Rush(혼령 질주) 스킬 구성상 정말 화려하고 재밌습니다.


Ahri(아리) 만 하다보니 다른챔피언 승률은 똥망이지만요..


아무리 Ahri(아리) 가 티어올리기 힘들다. 한계점이 명확하다 해도


그건 앞으로 더욱 연구해가면서 나아갸야 될 숙제니까요.


첫 공략인 만큼 미흡하기도 합니다만


더욱 가다듬어 좋은 공략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영상은 차츰 방송 녹화하면서 올려드릴 예정입니다)



긴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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