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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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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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심해의 갈리오는 웁니다(미드)

- 광대86(2017-02-09, 조회수: 4381)

공략에 앞서 저는 심해유저입니다
천재도 바보에게 배울게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읽어봐 주시고
아닌분들은 천상계분들의 공략을 보러가시면 됩니다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저항력 +0.77
    x9
  • 마법 저항력 +0.7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마법 저항력 +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저항력
    +37.65
총 가격 : 7,683 IP
룬하고 특성은 취향입니다
저는 상대 미드가 ap이면 올 고정마저 ad면 올 고정방어를
드는 편입니다 물론 적팀이 2ap인지 정글이 뭔지 염두해가며
마관에 마저나 마관에 방어를 들때도있습니다
결론은 초반버티기 입니다
갈리오는 사실 혼자서 할수있는게 거의 없다싶은 챔프입니다
점멸과 궁극기를 통한 한타와 사거리가 긴편에 속하는 Q와E를 이용한 견재
가 갈리오를 강해보이게 할뿐 혼자남으면 사실 어지간한 서폿도
쏠킬내는게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항상 팀원과 같이 움직이기 전인
라인전 단계에서 버티는것이 중요하기에 저런 극단적인 룬세팅을 자주하곤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금제가 쓰고있는 마스터리입니다
갈리오의 근접평타와 QE스킬로는 천둥이나 파괴전차를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궁까지하면 사용은 가능하지만 그 비효율이란......)
또한 죽불에는 스킬 타격시 캐릭터 밑에 표시가 되는걸
이용하여 부쉬에 숨어있는 챔프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이게 나름 소중합니다
라인전에서 목숨을 살려주기도 합니다
(티모의 부쉬 숨밖꼭질을 찾아냅니다 잡았다 요놈~!)

은 고정이고 사랑이며 목숨과도 바꿀수 있습니다
없는 갈리오는 붕대 없는 아무무이며
음파와 엄호 없는 리신이고
없는 정글러입니다
는 취향이라 할지 모르겠으나...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같은 경우엔 Q스킬과W스킬로 대채가 가능합니다
같은 경우엔 공격적인 운영방식인데 점화차이로 킬각의 유무가 달라지는 다른 챔프들에게 맞는 방식이지
갈리오와 맞는 스펠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은 초반에(1~5) 상대 스킬을 맞아가며 파밍하고
(근접 챔프이다 보니 상대 입장에서 미니언 먹을때 때리기가 참 좋습니다 ㅠ..ㅠ)
스킬로 파밍을 하려해도 마나소모는 높고 마나통은 적은 갈리오에겐 중간에 라인 복귀용으로 사용할수있고
맞로밍을 가능하게 해주는 고마운 스팰입니다

갈리오는 먼저 로밍을 가는것도 쉽지않은것이
라인전에서 CS를 상대와 비슷하게 따라가는것도 쉽지않고 궁극기 가 없는 갈리오는 로밍을 가봐야 손해만 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결국 대부분의 경우 아끼고 아낀 점멸과 궁이 있는시점에서 상대 라이너가 로밍을 갈경우 그것을 따라가는 수단이
있고 없고의 차이일뿐....

뿐만아니라 갈리오는 혼자 로밍을 위해서건 와딩을 위해서건 혼자 걸어다니다가 상대 서폿을 만나더라도 죽을 위험이 있습니다
3보이상 택시라는 말이 갈리오에겐 정답인듯합니다....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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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가 있다면 QE 없다면 E 만 R시전중W써집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사용은 쉬운챔프입니다

보다 스킬 자체 대미지와 계수에서 우위에 있지만 사거리와 범위에서 부족합니다


E를 먼저찍는 이유는 미니언 막타와 함께 적 챔프를 타격하기가 매우쉽고 이속 버프로인하여

추적과 도주에 용이함이 Q의 대미지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왜 Q를 4랩전에 하나도 찍지 않느냐고 물어보실수 있습니다

첫번째 이유는 마나 소모때문입니다

스킬을 찍어도 사용하기 항상 부담되는 마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미니언 막타와 견재를 동시에 할수 있으며

도주에 도움이 되고 맞추기도 쉬운 스킬에 먼저 집중하고 그럼에도 자주 맞게되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W를 사용하는 것이 죽지않고 라인전을 이어가기위한

저의 방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으로 선도란링 2포션으로 시작하여
두건을 올리는시점이나 이전에 도란링을 한개더 사는것이 좋으며 행여나 만에하나라도 킬을먹거나 뭔가 비정상적으로 파밍이 잘됬다면 두건에 양피지가.... 참.... 좋은데...
그럴 일이 읍네........
위에 올린건 적 미드가ap인 경우이고...

미드에 탈론이라던가....제이스라던가.....바루스라던가....
제드라던가....제드라던가....제드같은........
ad챔프가 온다면......
정령의 형상은 가되 하위탬인 점화석 이후 얼심을 가주신후 가시고 최종 탬트리에서 모랠로와 수호천사대신
얼심과 란두인을 가고 있습니다
상대미드가 ad면 올ad인 경우가 종종 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저는 평타로 미니언을 1개 먹을때 이 녀석의 천둥까지 맟아야 합니다........
탈론
1~5 랩때 안그래도 여리디 여린 갈리오는 탈론의 3타평에..녹아내려요.....
야스오
야스오는........라인전이 힘든것도 있지만........
야스오라는 캐릭이 사용하는 유저의 성격을 변화시키는것 같아서
우리팀일때 두배더 싫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푸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그런건 없어
흐어어어어엉
사람들은 말합니다
"갈리오면 ap뭐가와도 다이기고
 ad뭐가와도 다지는거 아니야?"

-갈리오는 뭐가오든 다지고 한타때 니들 딜넣을수 있게
 어그로 끄는 챔프입니다
 상대 미드가 ad건 ap건 



"아...왜...갈리오 선픽하세요? ad나옴 무쓸모아님?"

-상대미드가 ad면 적팀은 올ad 이거나 ap가 있어도
 딜이 ad로 몰립니다 힘든건 내가 힘들고 니들은 편해지  는건데 왜 나한태 자꾸 잔소리질이세요


"갈리오가 마저탬을 둘러야지 왜 공템가세요?"

-너는 상대가 올ad인데 마저탬만 둘둘하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니들 딜이 잘들가야 나도 KDA신경쓰며 잘안죽는 탱탬을 두르지 나라고 궁쓰고 죽고 싶어서 공탬을 가겠니?


"왜 상대 로밍오는데 라인만 쳐밀고 있냐?"

-내가 궁이없어서 가봐야 고기 방패도 아닌 고깃덩어린  데 가서 나까지 죽으면 고인챔 왜하느니 손이 발이라느  니 느그 부모안부도 모름서 우리부모 안부 물을꺼아니  니? 로밍을 못가게 하려고 라인을 쳐 미는건 생각해본  적도 없지? 설마 팀원 궁있는지 없는지 스펠있는지는
 어찌 확인 하는지 알긴하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오늘도 갈리오는 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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