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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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4 (+99) | 2337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3 (+3.4) | 120.8 | 공격 속도 | 0.651 (+3.3%)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7.09 (+0.65) | 18.14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2 (+4.7) | 111.9 | 마법 저항력 | 29 (+2.05) | 63.8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27.05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약자 멸시가 몬스터에게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게는 최대 300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그림자는 제드가 사용하는 스킬을 모방합니다.
그림자와 제드가 동일한 대상을 가격할 경우, 제드는 30/35/40/45/5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기력 회복은 시전 시 1번만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초
제드가 이 스킬로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살아있는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씩 감소합니다. 그림자가 복제한 그림자 베기에 맞은 적은 각각 1.5초 동안 20/25/30/35/40%의 둔화에 걸립니다.
제드와 그림자의 그림자 베기에 모두 맞은 적은 둔화 비율이 30/37.5/45/52.5/60% 적용되는 대신, 추가 피해는 받지 않습니다.
3초가 지나면 표식이 발동하여 (1.0AD)에 더해, 제드와 그림자가 표식이 적용된 동안 해당 적에게 가한 모든 마법과 물리 피해의 25/40/55%를 물리 피해로 가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다시 활성화하면 제드가 이 그림자와 위치를 바꿉니다.
죽음의 표식 사용 후 그림자와 자리를 바꾸기 위해, 0.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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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대부분 이렇겠지만 상대 미드라이너가 야스오나 탈론 같은 경우 E를 찍어주는것도 좋고
(탈론의 경우 스킬 뭐 찍었는지 보다가 W면 맞 Q 찍어주고 , Q찍었으면 E찍어주도록해)
요즘 Q선마 탈론도 종종 보이긴 하더라
스킬콤보는 뭐 일방적 딜교시
인건 다들 알고 있을거고 일단 국민콤보잖아
-> 슬로우 -> 원활한 적중
인데 적이 일직선으로 자신쪽으로 오고있으면 를 빠르게 해도되
일단 Q먼저 나가기때문에 반응적으로 스킬을 다맞았을때 시원한 느낌(?)이 있다는거고 WEQ 로 때릴때보다 Q가 2개 다맞아
일단 제드의 딜링스킬은 Q와 E밖에 없으니까
의 경우는 제드의 주력 딜링 스킬로써, 궁 사용 직후에 딜을 넣는 주요수단이 될거고
의 경우는 다목적이기떄문에 (W가 빠진상태에서 갱이오거나 적과의 접촉시 사용하면 W 쿨 E초돌음)
일단 제드는 근접 전투 유닛이기때문에 를 선마한다는건 좀 아닐거야 그치?
근접전투유닛은 맞는데 근접전투에 비해 제드의 는 굉장히 제한적이고
체력 50퍼 이하의 적에게 넣는 추가 마법 데미지니까
근접에 적이붙으면 평을 넣되, 카이팅하며 빠져야해
적과의 근접접촉시 평 굉장히 강한 효율을 낸다는거 잊지마
W가 없을떄 로 적을맞출시 쿨 2초돈다는것도 잊어선안되고
솔직히 제드를 살리는 가장 중요한 서브젝트 스킬이 아닐까 싶어
[궁 콤 보]
흔히 제드의 궁콤보는 여러 경우인데
뭐 미드라이너가 솔직히 누가 오든간에
상대가 풀피일 경우
평 면 원콤보에 보내버릴수 있는 기본적 전투 콤보인데
이게 적이 항상 가만히 있는것도아니고 , (나는 주로 이 콤보를 연습했었기 때문에 이 콤보를 쓰지만)
상황에 따라 달라지잖아?
제드의 콤보는 다양하고 유동성이 크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쓰면되
적이 피가 좀 많이남아서 를 써도 살것 같다 싶으면 좀 평타 치다가
로 쌍표창을 넣어주면되
무엇보다 를 넣어도 잘 죽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는 미니언 관통할시 보다 딜이 안나오기 떄문에
상대 미니언이 중앙에 집결해있고 타워쪽으로 뺼때 을 쓰는게 좋아
상대가 을 썻는데 아군 미니언쪽(자신이 궁을 시전한 쪽에 있다면)
그곳에 의 그림자가 있을것이고 로 델타(삼각형)모양을 만들어서 던지면 트리플 표창이 되게 되는데
이럴 경우, Q딜이 막강하게 나와서 구지 점화같은거 안써도 풀피날려보낼수도 있어
물론 내가 풀피에 대한 궁 콤보를 설명하고 있지만
대부분 이런게 현실이될것처럼 근거없는 장담을하면 우리가 흔히말하는 [ 입롤 ] 이 되어버리기 떄문에
이 정보를 수완하되, 자신이 해당 상황을 잘 파악하여 콤보를 만드는게 중요해
대부분 궁각을 잴떄 딱 이 3가지는 보고 들어가자
1. 적의 생존스킬 쿨 유무 및 스펠체크
2. 적의 체력
3. 주변 정글 체크
이나 이 있는경우 그 방어력 / 재생체력을 로 [먼저]걸고 막아주되,딜링은 으로 하는거야
그리고 라인전시 뇟속에 각인해야할것이 하나 있는데
제드는 원거리 견제도 가능한 근접 전투 유닛이야
따라서 제드의 가 모두 원거리 스킬이 아니고
는 스킬의 데미지를 극대화시키고 생존/추적에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연계스킬의 중추역할이고
는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스킬이므로
제드라는 유닛은 솔직히 말해서 근접맞딜같은건 하지 않는게 좋은 챔피언 이라는 것
상대가 확실히 맞딜떠도 죽을정도의 상황아니면 왠만하면 맞딜뜨지마
일단 어떤 순간에도 쓰고 들어가면 를 바로 쓰는건 기본적인경우니
를 어떻게 활용하고 를 넣고 나올것이냐에 집중을 하면 될 것 같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르블랑 요즘 굉장히 쌔졌고
제드의 벤율을 월등하게 따라잡은 괴녀(?)가 되었는데 왠만하면 로밍도좋고 패시브에 의한 초반폭딜이 굉장한편에서
라인클리어까지 좋으니 일단 밴 권한이 있으면 살려두지는 말자
우르곳인데 W를 잘 활용하는 우르곳 유저라면
라인전이 쉽게 쉽게 잘 안끝나 , 서로 안죽거든..
가둬놓고 고문시키는 X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솔직히 쉬운거같아 E전이 왠만하면 안걸리면 더 수월하고 Q 안맞는게 중요하지
초반엔 여눈이라던가 영겁 이런걸로 양로원 자주 들리시니까 그떄 라인클리어 잘 해줘서 포탑압박하고
궁이나오면 제드가 쌘편에 속하니까 피좀 깍았다싶으면 B없이 집으로 보내드리자
R 리메이크로인해 스킬피흡이 없으므로 걱정없이 보내드리면되나
[로밍]은 조심하자
솔직히 쉬운편인거같아 로밍으로 스코어 따내는것만 방지하고 단검에 순보 자꾸 타서
순보 쿨 도는거 잊지말고, 요기부리면 E타고 단검에 들어왔을때 없애버리자
골카 씹고 들어가는게 포인트인건 알지? 사용자가 노란색 카드를 전혀 뽑지못하는 친구라면
그냥들어가도되지만 일단 물몸이기떄문에 WEQ로 피 반쯤 깍았으면 그냥 들어가도 상관읎어
단, 그냥 들어갈떄 포탑다이브만 아니면되
[로밍]조심
솔직히 이렇게 챔피언 상대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개개인의 손과 뇌에 모든게 달려있는건 사실이므로,
상대방이 자신보다 실력면 또는 챔피언 상성상 , 아이템 차이상 조금 크게 벌어져있다면, 제드라는 명색을 포기하고
생존에 포커스를 두는게 낫다.
마치 KDA를 관리하는 사람처럼 죽도록 타워에 쳐박혔다가 각보고 로밍가서 이득보고 정글도와주고 버프먹어가며 라인 버티는게 효율적이다.
그리고 명심하자 제드는 평타챔이아니므로 스킬이빠졌다면 빼는게 정상적이다.
확실한 상황아니라면 팀에게 백핑을치고 생존을 택하자
300원을 얻는것보다 300원을 안주는게 더 이득이다.
초반 운영이란건 그냥 라인전에서 솔킬내거나 로밍 및 수월한 파밍이다.
더티파밍으로 파밍에서 우위를 보는것도 나쁘지 않다.
타워를 미는거에 주력하자!!
로밍 로밍 로밍 및 더티파밍 파밍파밍
그리고 각보다가 빠르게 합류하자
그리고 빈라인 빠르게 스플릿해 상대미니언이 아군 포탑근처에도 못오게 하여
파밍으로 인한 돈벌이 + 라인관리 필수인것 알고있자
싸움이 탑이나 미드에서 났으면 앙쪽라인 어딘가를 미는거다.(합류할 수 있으면 하는것이 좋다.)
풀템나왔다고 라인관리 안한다는것은 미친짓이다.
라인관리는 롤의 기본개념, 라인관리는 필 수 이며, 정글 와드 잘해놔서 짤리는거 방지하자
지속적 라인관리 와 오더를 하는것이 운영법이라 볼 수 있다.
딜러 자르자, 상대 원딜이 못컷다면 구지 원딜물지말고 , 미드를 물자
존야나온 미드라도 미드를 무는게 이득일때가있다.
존야를 쓰게해서 한타기여도를 낮추면되는것이다.
롤은 포탑을 부시는 5:5게임이야, 자신의 킬수에 의존할 필요도없고
암살자라고해서 꼭 라인전에서 솔킬을 따야하는건 아니지만
제드를 기회를보고 암살각을보고 잡는 암살챔이야
그리고 의 역할에 대해 잘 알고있어야해
제드가 근접유닛이라고 없이 가서 평만 죽도록 돌려서 이득볼려기보단
확실한 상황에가서 확실한 이득만 취하고 나머지는 무리수다 라고 판단을 하는게 이득을 확실히 챙기는 방법이라는걸 잊지마
가 없는상태에서 상대방 정글이 오게되면 를 주축으로 하되 점멸을 아끼지 않는게 좋아
300원을 얻을 수 있지만 300원을 주게 될바엔 300원을 안주고 다음을 노려보자
단 마지막 영혼의 한타라면 같이죽는게 낫지
제드의 핵심적인 스킬은 라고 생각해,광역딜을 넣을수도있고 광역슬로우를 넣을수도 있어
팀을 살릴떄 를 통한 슬로우 묻혀주는거 잊지말고
를 못맞춘다고 선마하는거는 조금 리스크가 커 딜로스면에서
를 통해 슬로우를묻히고 천천히 용기를 갖고 를 던져보는게 좋다고 생각해
주축딜링은 지만 또한 제드의 근접대응면에서 핵심적인 스킬이라는것을 잊지않도록하자
같은경우 추가 데미지 흡수면에서는
표식이 난 적만 죽이면 알아서 데미지가 흡수되니까 잊지말고!
도움됬으면 좋겠다.
즐제드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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