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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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Illaoi, the Kraken Priest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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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라오이 원챔으로 다이아]촉수물로 탑파괴하는 공략

- 후다코(2017-02-09, 조회수: 5416)


인증박고 공략 남겨봅니다. 롤을 제대로 시작한건 작년 10월이었고 시즌 6은 골드로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시즌 들어와서 막눈님 유튜브 보고 일라오이를 처음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잘 맞아서 금방 다이아로 왔습니다.

여러분도 잘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우선 일라오이의 최대 강점은
1. 라인전에서 정말 강력하다 (특히 근접챔프)
2. 6렙 이후 갱승각을 볼 수 있다
3. 3:1, 4:1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운영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
4. 한타 합류를 하지 않더라도 게임을 흔들 수 있다.


단점은 원거리 챔프에게 약하며 E스킬 의존도가 굉장히 크다는 정도? 입니다.
하지만 상대법만 잘 안다면, 어렵지 않게 라인전 풀어갈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강한 챔피언은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일라오이, 크라켄의 여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6 (+115) 2610.6 마나 350 (+60) 1370
공격력 68 (+5) 153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9.5 (+0.8) 23.1 5초당 마나회복 7.5 (+0.75) 20.25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 350 사정 거리 125 12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쿨감룬은 선택입니다만, 18렙 쿨감 최대치를 원하시면 박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일라오이는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쿨과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쿨이 빠를수록 강력해지기에 쿨감룬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일라오이는 딜이 없으면 존재이유가 없는 챔프이기에, 공룬을 듭니다.
상대하기 껄끄러운 티모, 야스오, 피오라같은 챔프가 나오면 방어에 치중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전 룬페이지가 별로 없어서 걍 똑같은 룬 듭니다 ㅎㅎ;)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폭풍전사의 포효와 착취의 손아귀 둘 다 들어봤는데 착취만한게 없습니다. 일단 착취가 뽑은 영혼에도 터지며, 결정적인 순간에 생존과 딜링에 훨씬 도움이 된다고 체감했습니다.
실제로 착취를 드는게 승률도 더 높았을 뿐더러, 후반엔 체력이 3000이상이 되는 일라오이에게 착취효율은 더욱 더 높아집니다.

대담함(Fearless)이게 사실 라인전에선 더 좋습니다. 일라오이는 딜을 견디면서 역관광 각을 보는 챔프이기 때문에 한대라도 더 버티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통찰력을 찍는
이유는 일라오이가 만들어낼 수 있는 최대 변수인 Flash(점멸)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일라오이는 원거리 챔프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한타에서 포지션 잡기가 어렵지만 Flash(점멸)Leap of faith(믿음의 도약)으로 순간 거리를 좁혀 매드무비를 찍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점멸 텔입니다. 다른 스펠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텔로 운영하고 점멸로
궁각보는게 일라오이가 할 일입니다.
고대신의 예언자 (Prophet of an elder god)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일라오이가 신을 영접해, 주변에 다른 촉수가 없는 경우 근처 지형에 촉수를 소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7초) 촉수는 스스로 공격하지는 않지만 일라오이가 스킬을 사용해 후려치기를 쓰게 할 수 있습니다. 후려치기는 9~162(레벨에 따라) (+1.0 AD) (+0.4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에게 적중시키면 일라오이가 잃은 체력의 5%를 회복합니다.

후려치기를 한 번에 여러 차례 맞을 경우 두 번째부터는 50%의 피해만 입고 이후로는 25%의 피해만 입습니다.
촉수는 처치당하거나 일라오이가 30초간 사거리를 벗어나 있으면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25)
촉수 강타 (Tentacle sma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후려치기의 피해량이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일라오이가 성상을 휘둘러 촉수가 전방에 후려치기를 사용하게 합니다. (사정거리: 850)
혹독한 가르침 (Harsh lesson)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일라오이가 대상으로 도약해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공격력 100당+4%)(+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일라오이가 공격하면 근처의 촉수도 함께 대상을 공격합니다.

혹독한 가르침의 추가 피해량은 최소 20/30/40/50/60이며,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300입니다.
영혼의 시험 (Test of spirit)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일라오이가 신의 힘을 빌어 7초 동안 적 챔피언의 영혼을 분리합니다. 영혼은 일라오이와 그녀의 아군이 공격할 수 있으며, 받은 피해량의 25/30/35/40/45%(+0.08 AD)를 대상에게 전파합니다.

만약 영혼이 처치당하거나 대상이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대상은 10초동안 숙주로 변합니다. 숙주는 매 5/4/3초(일라오이 레벨에 따라)마다 촉수를 소환하고 1.5초간 이동 속도가 80% 감소합니다.

촉수는 매 5/4/3초마다 영혼과 숙주에게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 (사정거리: 900)
믿음의 도약 (Leap of fai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95/70초
일라오이가 성상을 바닥에 내리쳐 근처 적들에게 150/250/35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를 입는 적 챔피언 한 명당 하나의 촉수가 소환됩니다. 이후 8초 동안 후려치기의 사용속도가 50% 빨라지고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으며, 혹독한 가르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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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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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

상대가 붙었을 때,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영혼 뽑고 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이후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상대가 멀리있을 때,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영혼 뽑고 Flash(점멸)Leap of faith(믿음의 도약) 이후 Tentacle smash(촉수 강타)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

스킬 활용 팁

챔프에 따라 다르긴 한데 상대가 근접이면 저는 보통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먼저 찍습니다.

이유는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가 평캔이 돼서 초반 딜링에 살짝 유리하고, 촉수를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라오이가 약한 1~2렙 구간에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 를 활용해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로 갱호응도 할 수 있기에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를 먼저 찍는걸 추천합니다.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는 일라오이의 핵심 스킬로, 영혼을 때렸을 때 흡혈되는게 사기입니다.

일단 영혼만 뽑히면 1:2는 수월하고 잘컸을 시 5:1도 가능합니다.

반대로 말하면...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가 안맞으면 딜교에서 지고, 킬각 주기도 쉽다는 말이죠.

뚜벅이 챔을 상대할때는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못맞춰도 크게 위험하진 않지만 리븐, 야스오, 피오라 등... 진입기가 있는 챔프랑 딜교하다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못맞추면 걍 뒤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은 걍 저렇게 가시면 됩니다. 칠흙-신발-스테락 이렇게 가시고 탱템 두르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간혹 딜이 정말 안박히는 챔프들 EX)마오카이 등을 상대할 때는 스테락 이후 바로
라위를 올립니다. 그러면 상대가 누구든 영혼 뽑히면 바로 집에 가야합니다.

극딜로 갈때나, 완전 잘컸을 때는 죽음의 무도를 가곤 했는데. 너무 비싸서 잘 안갑니다. 다른 템보다 효율이 떨어져서... 그래도 죽음의 무도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얘는 진짜 필밴입니다. e가 장막에 막히고, 미니언 타고다니면서 스킬샷 다 피하고, 짤넣는건 고통! 공속도 빨라서 촉수 나오는 족족 깨부십니다. 저는 일라오이 하면 야스오 필밴입니다.

티모나 케일은 잘커도 캐리력이 좋은편은 아닌데, 야스오는 내가 못하면 겜이 터집니다.
그냥 밴하고 하세여.
티모
e로 영혼 뽑으면 맞딜 지는 챔프가 없는데, 티모는 맞딜하면 집니다.
절대로 솔킬 딸 생각하지 말고 킬을 안주자는 생각을 해야합니다.
킬 안주면서 비사지-헤르메스-칠흙도끼로 올리면 후반에 킬각 보입니다.

티모를 상대할 때는 타워에 박혀있어야 하는데, 이 때 특성은 무조건 방어특성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ex)공성의대가, 인내심 등...
케일
탑케일이 거의 안나오긴 하는데 나오면 집니다. 티모는 후반에 찢을 수라도 있는데 얘는 이길수가 없음. 나오면 라인 스왑하거나 갱불러서 초반에 조져야 합니다.

e로 끌어서 궁으로 킬각봐도 무적쓰고 역관광에 공속은 겁나빨라서, 촉수 만들어지는 족족 없애버립니다. ㄹㅇ 헬게이트.

케일 진짜 극강 하드카운터인데... 절대 이길생각하면 안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요즘 잘나오는 고목입니다. 갱와서 말리는 일만 없으면 걍팹니다.
e로 끌기도 좋고 근접챔이라, 초반만 조심하면 6렙부터는 걍 찢습니다.
렝가
잘하는 랭가는 일라오이가 탑이면 6렙 이후 갱을 오지 않습니다.
얘는 무조건 붙어야되는데, 붙으면 영혼 뽑히고 그냥 갱승입니다.
노틸러스
노틸도 마오카이와 같은 이유로 쉽습니다. 노틸에게 져본적이 없음.
사실 근접챔프는 리븐이나 피오라 이외에는 다 쉽습니다. 피오라는 응수에 E가 막혀서 역관광 당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e만 맞추면 1:1에서 지지 않습니다.
리븐을 상대할 땐 E를 최대한 아껴야합니다. 무조건 들어올 때 e를 맞추고 킬각을 보셔야 합니다.

탑에 자주 등장하는 카밀, 제이스, 다리우스의 경우 상대하기 굉장히 쉬운편에 속합니다. 카밀, 제이스, 다리우스 유저의 경우 1:1 맞딜에서 진다는 생각을 안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그런 생각으로 들어오면 참교육 시켜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e 뽑힌 이후, 궁을 켜고 1:1을 하면 일라오이 딜을 따라올 챔프가 없습니다. 또한 들어오는 챔프를 상대로 일라오이는 굉장히 강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3렙 이후 딜교한다는 생각을 하셔야합니다. 2렙까진 많이 약합니다.

요즘 정글 동선이 3렙 탑갱을 자주오는데, 생각하시면서 라인 당기셔야 합니다.

생각없이 밀었다가 초반에 킬주고 꼬이면 영락없는 타코야끼 행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갱호응도 구리고 약하기 때문에 사리셔야합니다. 우리팀 정글이 왔을 때는 E를 맞춰서 슬로우 뭍혀주시고 w로 패는게 최대의 호응입니다.

 

중반 운영법

6렙 이후, 상대가 근접챔프라면 라인 주도권을 잡게됩니다. 상대방 포탑에 미니언 계속 박아 넣으면서 디나이시켜주시면 됩니다. 다이브 각이 보이면 혼자 들어가서 다이브치셔도 킬 충분히 낼 수 있습니다. 갱이 오더라도 갱승입니다.

 

후반 운영법

계속해서 탑 미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3인 이상 어그로가 끌리게 되는데, 이 때 팀이 이득을 보게 되어있습니다. 상대 챔프 보시고 3:1 할만하다 하시면 싸우면 되고, 아니면 올라오는 타이밍에 빼면서 시간끌어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포지션 잡기가 정말 어려운 편이라 운영으로 풀어나가는게 바람직합니다. 한타가 발생하면 점멸궁으로 적진으로 들어가던가, 대치구도에서 E로 땡기면서 딜을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원거리면 e를 통해 딜교할 생각하시고, 근접이면 패면 됩니다.

 

마치며

처음 쓰는 공략이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성실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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