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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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3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18
12
0
3/3
탑의 정점 AD 니달리

- 진짜다이아(2017-02-09, 조회수: 15872)


누구보다 빠른 이동속도
누구보다 빠른 공격속도

최강의 DPS 를 뽑아내는 탑 AD 니달리









BUT 손을 너무 많이탑니다. 길 고양이거든요

음슴체좀 쓸께요 사랑해요.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력
    +6.75
총 가격 : 6,656 IP

기본 다른 탑니달리랑 다르게 빨강에 공속을 섞어주면서 부쉬를 이용한 치고 빠지기가 좀더 유용해짐 

공속섞어주는게 진짜 차이가 큼

뚜벅이챔피언들 나서스/신지드/쉬바나 등과 같은 챔피언들은 1렙때 경험치도 못챙기게 만들어버림 





돌진기가 있거나 AD버스트딜이 들어오는 챔피언이 나오면 노랑에 성장체력을빼고 방어를 들어주면됨

니달리 챔프 피통이 높은게아니라서 성장체력을 듬으로 인해서 후반에 스킬하나를 더맞아줄수있음 생존과 직결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직히 취향임 난 AS니달리를 사랑하기때문에 이속과 공속을 같이 섞어줌

착취들고 가는 니달리도있는데 특성 착취착취의 손아귀찍어주고 태불망 얼건 등탬템 올려주면 됨
니달리 챔프 특성상 라인전이 강하고 무조건 이겨야하기때문에 무조건 Flash(점멸)Ignite(점화)를 드는걸 추천함 니달리 들고 라인전 져버리면 진짜 이도 져도 안됨
리븐 피오라 제이스 같은 머가리 쪼개버리는 챔피언이 올라오면 Exhaust(탈진) 들어주고
 특성에 착취의 손아귀착취 들꺼면  Teleport(순간이동) 들어주면됨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진짜 허언증아니고 탑빵 대회나가서 결승전에서 만난 전챌빼고 다후드려팬 라인전 꿀팁임 


부시에 들어가면 패시브때문에 이속이 빨라져서 그걸 이용해서 적챔피언 견제짤짤이 넣고 미니언 어그로 초기화시키는거임


내가 패러가면 적챔피언이 평타맞으면서 창피할려고 와리가리 무빙 사선으로 함 이때 계속 평타때리고 사거리가 멀어져서 평타 못때릴때 포탑앞에 왔을때나 진짜 그때 던지는게 창임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창맞추고 Prowl(수풀 배회) 표식생기면 이속이빨라짐 이떄 룬특으로 올린 공속과 이속을 바탕으로 표식이 끝나기 전까지 때려줌 그다음 끝나기전에 1.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또는 2.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이순인데 차이를 가르쳐줌


1번은 가장 쌘 풀콤보임 근데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이 잃은 체력비례해서 데미지가 들어가는거라 가장쌤 근데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스킬을 맞추려면 평타가 들어가야되는데 이때 상대방이 점멸을 써버리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사거리가 모지라서 안나가서 못죽일때가있음


그래서 가장 확실하게 끝내기위해서 2번콤보를 쓰는거임 근데 라인전에선 2번콤보로 솔킬각을 가장많이봄 참고로 w날라갈때 q 미리켜두면 자동으로 q때림





 

스킬 활용 팁

 난 창못지않게 중요한게Bushwhack(매복 덫 / 급습) 덫이라고 생각함 딜교환중에 창각이안나오면 상대방 무빙예상해서 덫깔아서 표식 터뜨리는게 정말 잘한다 못한다 차이라고 생각함 이건 많이 해보면 늘음 그리고 미니언 때문에 창각이안나오면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를통해 미니언을 정리한다음 창각을 잡으면 편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옛날에 리메이크 직후 한창유행하던 Trinity Force(삼위일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 트태틱니달리임 시즌7인데 왜올리냐고 ? 아직도좋으니까 올림 솔직히 AD니달리는 누가하느냐에따라 DPS가 천지차이임 평타한대도 못치고 창맞았다고 얼쑤좋다하고 적진뛰어들어서 죽는 니달리 허구한날 봄 난 신발을 확정CC나 스킬들이 별로 없고 슬로우 위주라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까지 신어서 스킬다피하면서 딜함  

일단 첫템설명 해줌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도란 1포 내가 일방적으로 때릴때 가는템임 Nasus(나서스) Singed(신지드) 같은애들 난사실 롱소드3포갈 챔피언들도 스킬샷 다피할자신이있어서 걍 도란 1포감

Long Sword(롱소드)Health Potion(체력 물약) 롱소드 3포 내가 평짤을 하러갔는데 상대방도 견제기가 빡실때 가면좋음 많은 포션양과 e스킬을 통해서 라인 유지력을 높혀서 ap챔피언들 Lissandra(리산드라) 같은게 오면 들고 라인전감 게다가 퍼블을먹고 미니언웨이브 좀만먹으면 바로 탐식 업그레이드가 가능함 흥하면 11분에 트포도 나옴




Phage(탐식의 망치) : 뚜벅이상대로 먼저 뽑으면좋음 이속이 빨라져서 때리는데 진짜 유용함


Sheen(광휘의 검) :  맞딜이나 누킹할때 좀더 강력한 한방데미지가 필요하면 좋음 예를들면 평타한대치고 바로 빠져야하는 챔피언이 오면 이게좋음 

그리고 탱템으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프하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쉬를 넣었는데 이건진짜 올AD 올AP 아닌 정상적인 ADAP 조합이면 그냥 밴쉬 프하 닥추함 써보면 알거임 한타때 이템 두개만가면 스킬콤보 한번 받아줄수있음 물려도 한번은 살 찬스가 생김 그리고 쿨감까지있음 완전 완소아님? 스킬콤보 한번 받아주고 다시 뒤로빠져서 포지션잡고 힐쓰고 미친듯이 줘패면 됨

그리고 마지막템으로는 딜이더필요할꺼같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피흡이 필요할거같다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슬로우가 필요하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망 효율이 Trinity Force(삼위일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이랑 너무 잘맞아서 진짜 최고의 효율을 느낄수있을거임

방어템으로는 한타때 도저히 살아남기가 힘들거나 어그로가 더필요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AD가 아프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AP가아프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주면됨

항상템은 유동적임 그래서 하는말인데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도 좋음 


그리고 탑에서 라인전 무조건 이겨야되는데 진짜 Riven(리븐)Fiora(피오라)Irelia(이렐리아) 같은애들한테 솔킬펑펑터지는데 Trinity Force(삼위일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스태틱 이거 계속올리면 사람 취급 못 받을수도있다

ad상대로 라인전지고있으면 과감하게 Ninja Tabi(닌자의 신발)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가주면된다 탐식까지올린상태면 탐식만 놔두고 프하 얼건 올리면됨 애초에 라인전지면 답이없음

그리고 후반에 풀템맞췄는데 우리팀이 올 ad다 ? 그럼 다팔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ich Bane(리치베인) 이런거 가주면됨 아마 적들 당황좀 할꺼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리븐
이렐리아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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