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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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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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학살만 당하는 불쌍한】소라카의 (개인적인)공략

- 외로운수컷(2017-02-09, 조회수: 4240)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1.45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9,733 IP

최대체력이 높으면 W쓸때 빠져나가는 체력이 많아지니까.


차라리 방어력 올려서 단단하게 만들려고 했습니다. (귀찮아서) 뭐가 답인지는 실험 안해봄


이속룬은 제가 이속 충이라서... 그냥 여러분들은 왕룬에 주문력 넣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산적or위험한 게임

상대방한테 스킬로 짤짤이 오지게 넣을수 있다산적

어시로 들어오는 체력 회복으로 아군에게 한번이라도 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쓰겠다위험한 게임


저는 개인적으로 산적 추천

통찰력or인내심

상대방 스펠 쿨에 맞추고 싶다통찰력

버티는게 이기는 것 한번이라도 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쓰겠다인내심


근데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가 최대체력의 10%소모라서 위험한 게임인내심 를 통해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를 한번 더 쓸수 있다는건 힘든 이야기


그냥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써서 시름시름 거리는 소라카한테 후시딘 같은 특성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거임


1렙 소라카 체력리젠 2.5 / 18렙 소라카 체력 리젠 11

인내심는 25%이하 시 체력리젠 2배는 무시 못하는 부분 그리고 룬 갑옷시너즈


통찰력스펠 쿨감 Flash(점멸) 300초-45초=255초 Exhaust(탈진) 210초-31.5초=178.5초


저는 개인적으로 통찰력추천


누구나 다 아는 소라카 스펠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W를 찍는 이유

정글러가 부탁하면 1렙에 힐찍고 회복 걸어줘요. 필요 없는 챔프들이 몇 있는데 대부분 힐 써줘서 탑,미드 갱갈때 조금이라도 체력이 많은 상태로 가서 갱승하지 않기를 바라는 깊은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특히 바텀라인을 무난히 이끌어갈 자신이 있을 경우 특히 1렙 W를 찍습니다.


 @W-Q-E 선마를 하는 이유

E침묵은 상당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1렙이든 2렙이든 1.5초 장판침묵인건 매한가지고 속박걸릴 멍청이는 거이 없기 때문에 E를 가장 마지막에 찍습니다.

상대가 속박에 자주 걸리는 이상한 녀석들이라면 그리고 아군 원딜의 체력관리가 아주 잘됀다면 W-E-Q해도 괜찮습니다.

스킬 콤보

적에게 Starcall(별부름)-아군에게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모르는 사람이 없는 별의 가호 콤보


스킬 활용 팁

Starcall(별부름) Starcall(별부름)Starcall(별부름)

상대방이 이속 증가 스킬을 쓰고 오는 경우 상대방 이동경로에 Q를 예측샷 합니다. 빼기 수월해짐

ex) 블츠W Overdrive(폭주) 숙련도가 필요함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이거 위에 아군 있을때 그 아군에 대한 회복량 감소하는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

바람술사의 축복방어력 증가와 마법저항력 증가를 생각 안하는 사람들이 가~끔 있음


Equinox(별의 균형)Equinox(별의 균형)Equinox(별의 균형)

상대 정글러가 갱올때 그 경로에 예측샷 날려서 조금이라도 삥 돌아오게 만들수도 있음

어떤 챔프가 왔는냐에 따라 다르지만 쓰다보면 알거임

Zenith Blade(천공의 검)레오나가 들어올때 걸린 아군 밑에 E 깔아두면 상대방이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못씀

그래서 항상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로 진입을 해야하는 약간의 귀찮음과 Zenith Blade(천공의 검)평캔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을 막을수 있음

Death Mark(죽음의 표식)이 오면 E장판 깔아서 조금이라도 딜 덜 들어오게 만들수 있음

이거는 그냥 다 알고 있는 부분이라서 굳이 써야하나 싶네요

근데 대부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걸로 무빙하면서 딜을 넣기 때문에 그냥 알아만 두세요


Alpha Strike(일격 필살)마이가 들어올때 첫 타겟한테 E를 깔아주고 좀만 신경쓰면 가끔 멍청한 마이가 속박에 걸림 그때 걸어서 나가면 됌 근데 이거 쓸일이 거이 없어서 그냥 참고만 하세요.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이게 있으면 좀 더 사뿐사뿐 마이에게서 빠져 나갈 수 있음

Powerball(대회전)람머스 올때 잘 봐서 E 살짝 도망치는 결로에 예측때리면 Puncturing Taunt(따끔한 도발) 못씀. Starcall(별부름)슬로우 묻으면 더욱 좋다는건 당연해서 하품이 다 나옴

Destiny(운명)Gate(관문)트페 오면 그 밑에 E장판

Undying Rage(불사의 분노)트린이 이거 쓸것 같을때 침묵걸어서 죽으면 진짜 기분 좋음. 눈치 및 타이밍

Apprehend(포획)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이거 맞았을때 E장판 써도 괜찮을때가 많았던것 같아요. 그때 그때 판단이긴 함


끊을 수 있으면 끊어줘 Drain(흡수)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Death Lotus(죽음의 연꽃)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Meditate(명상)Bullet Time(쌍권총 난사)Absolute Zero(절대 영도)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Curtain Call(커튼 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등등


Riven(리븐)Ryze(라이즈)쿨 짧은 애들 밑에다가 E써주면 좋은건 다 아는 사실인데 상황에 따라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음

팀중에 속박이 있으면 연계해서 쓰면 좋고 기절이 있으면 살짝 타이밍 맞춰서 연계하면 좋고...

(연계해서 안좋은게 어딨냐;;)


중요한건 침묵쿨이 길기 때문에 상대방과 싸울때 막아야하는 스킬의 우선순위를 임의로 생각해 두면서 싸우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솔직히 템트리 모르겠음 뭐라고 나불나불 해봤자 손만 아프고 (사실 귀찮음...) 그냥 유동적인 템트리하세요 ㅎㅎ


그냥 소라카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템 몇개 소개할게요


Health Potion(체력 물약)초반 라인전 복귀 이후 괜찮다 싶으면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로 바꾸는거 추천


소라카 공략보면 뻔하게 나오는 템들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뚜벅이 소라카한테 이것보다 더 좋은게 있나?? 아무도 지켜주지 않는 소라카에게는 더욱 필요한 템 같습니다.

   빨리 뽑을 수록 좋고 활용도는 무궁무진함

Ruby Sightstone(루비 시야석) 뭐라고 설명하냐 이거... 설명이 필요하나?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or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저는 기동을 자주 가긴 하는데 상대 cc보고 알아서 판단해서 가세요

Redemption(구원)...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or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상대 cc기에 우리 원딜이 허수아비가 될때 그리고 ap암살자때문에 마저를 올리고 싶을때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그 밖에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마치며

지루하고 진부하고 어이없는 공략 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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