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탑블라
장점.
- 라인전 준수
- 다이브 치기, 버티기 둘다 최상급
- 탑을 초월한 딜
단점.
- 라인을 당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라인전은 이득볼지 몰라도 팀적으로 손해볼 상황이 자주 나올수 있음
- 약간 부족한 씨씨기
- 롤 챔프중 최강의 뚜벅이므로 탑의 역할인 이니시가 구리고 다른 탑솔의 비해 텔 활용이 어려움
(하지만 폭풍전사로 극복가능)
2. 미드블라
장점.
- 무난히 잘크면 그냥 매우 좋음
- 우리팀이 이니시까지 잘 열어주면 한타력은 최강
- 갱 면역도 최상위 급
3. 원딜블라
우리팀이 올 ad인데 상대 바텀조합이 할만하고 블라디 자신있으면 꺼내도 됨. 이속이 핵심임.
평타도 쌘데 스킬딜도 미드급인데가 웅덩이란 생존기도 있는 원딜임.
원딜블라 공략은 템트리에 써놓겠음
저의 블라디의 핵심은 일단 풀쿨감, 폭풍전사, 극딜의 조합임
쿨감 버리는 극딜블라디의 단점을 먼저 설명함
1.특히 웅덩이 1렙일때 아 웅덩이 아직도 안돌아왔어 하고 못쓰고 죽는 경우가 많음.
2. 리스크의 차이. 쿨감없이 극딜로 간 블라디는 스펠의존도가 엄청 큼. 그런데 극딜가서 보통 점화들음
해서 점멸이 없을때 무기력한 경우가 너무 많고, 설령 플래시 있다고 쳐도 상대 딜러가
눈치까고 맞플래시로 빼거나 구원 힐 방어막 이런걸로 막 살려주면 할 수 있는게 없고 허무하게 죽어야됨
즉, 수준이 높아질수록 혹은 팀조합의 차이가 심할 경우
사기성 대비 리스크가 너무 커져버림
사기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줄여주는 완벽 밸런스형 블라디를 구상해야 함.
대안으로는 강력한 딜을 뽑아내면서 빠르게 풀쿨감을 완성시키는 템트리와, 푹풍전사를 찍는것임
솔랭은 팀랭이 아니라 픽도 제각각이고 변수도 너무 많기 때문에. 노쿨감,노폭풍전사로는
사거리600 극뚜벅이가 딜이 아무리 쎄다한들 한계는 있을 수 밖에 없음.
(나는 원래 죽창, 4드론 생기기전인 블라디 리메이크 전부터 아무도 블라디 안할때도 극딜로만 블라디 했었음 리멕전은 다1 리멕후는 다5까지 극딜로 꿀빨다가 그 이상부터는 힘들어서 이렇게 바꿈)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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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7 (+110) | 2477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5 (+3) | 106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7.01 (+0.6) | 17.2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27 (+4.5) | 103.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450.0 | 4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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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에서 2렙에 찍는게 일반적이지만 찍는게 좋은 경우가 있음
예를들어 상대가 이면 2렙 됐을때 뿌리고 거리 주자마자 무조건 들어와서 돌아오는거 맞으면
3스택 되면서 평으로 킬각 봄
문제는 블라디가 평타로 CS 다챙길려면 탈론 거리를 안줄수가 없음. 그렇다고 디나이 당할수도없고 솔킬
따이는건 더더욱안되니까 2렙에 를 찍은 후 1타랑 교환한다음에 로 들어오는걸
로 씹으면서 미니언이랑 같이 비비면 웅덩이 피회복도 꽤 되고, 뒤로빼는거 평평까지 넣어주면 딜교 개이득봄.
아무튼 2렙때 스킬 안찍은채로 간보든 자기 판단하에 아무거나 찍으삼
는 블라디와 한 몸임. 탱으로가든 딜로가든 이건 꼭 가줘야댐.
근데 벨트 액티브 나가는 동안에는 스킬을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웅덩이 못쓰고 뒈지거나 위험한 경우가 생김.
고로 "안전하지 않을 때"는 벨트를 상태에서 써야댐. 벨트는 상태에서 쓸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함.
는 차징할때 블라디가 쓰면 차징이 풀림. 그런데 쓸때는 차징이 풀리지 않으므로
-> 콤보는 무조건 해줘야하는 필수 기본 콤보임.물론 웅덩이를 전혀 쓸필요가 없을때는 만
해도 되지만, 내가 안죽는단 확신이 있으면 몇초 기다리더라도 쿨 기다렸다가랑 꼭 같이쓰삼
라인전 딜교 스킬 콤보
1. -강화
블라디 EQ콤보를 굳이 설명할 필요가 있냐고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안쓰는 사람이 많음. 이걸 안쓰면 안그래도
약한 라인전이 더 약해짐.
블라디가 '미드'에서 라인전할때 강화Q 아닌데 대놓고 EQ딜교해선 이득을 볼 수 없음
E 셀프 피빼기도 있고, 상대 미드 딜이 훨씬 쌔기 때문에.. 그래서 강화 Q일때 해야되는데
이 콤보를 쓰는 경우는 2가지임.
- 상대가 미니언 막타칠 때 딜교
- 라인푸쉬가 필요할 때
안전하다는 보장하에 라인은 무조건 미는게 좋음. 로밍이나 정글싸움 지원, 집 갔다오기를 먼저 할 수 있으니까
근데 블라디는 리메이크 되면서 라인 푸쉬가 안좋은 편이고 사거리도 짧기 때문에 때문에 라인이 너무 당겨지면
스킬을 상대방한테 못쓰고 미니언한테 쓰기 바빠짐. 이러면 가뜩이나 약한 라인전 계속 망하는거임.
강화Q 돌아올때 E를 원거리 미니언까지 맞춰서 라인 주도권을 뺏기지 마셈
일반적인 경우에는 블라디가 강화Q 들고 E풀차징하는데 맞딜 치러 오는 미드는 없음.
2. 을 걸어가서 박거나 쓴 다음에박고 터트리면 가 발동되면서 웅덩이 상태로
일방적인 딜교하고 빠져나올 수 있음. 킬각이면 EW하기전에 까지 써서 안전하게 킬각 볼 수도 있고,
이 콤보의 장점은 리스크 없이 안전하게 딜교 혹은 킬을 따고 빠져나오는 거임.
라인전 킬각 혹은 한타 콤보 (유체화는 있으면 미리 키는걸 전제로함)
1. (한타에선 적 딜러나 물몸챔 2명이상에게 혈사병을 묻힐 수 있을때 하는게 좋음)
차징하면서 후 웅덩이상태로 폭풍전사 띄우고 안전하게 빠져나와서
팀원들이랑 같이 앞라인을 녹이는 콤보임. 여기서 존야가 있거나, 위험하지 않고 다 죽일 각이면
뒤로 빠지지말고 계속 앞으로가면서 EQ돌리면서 잡으면 됨.
상대방에게 하드CC가 있어서 위험하면 Q생략하고 바로 웅덩이 쓰셈
2. (거리가 1번보다 먼 경우)
후 ㅌㅌ 혹은 싹슬
이것도 위험하면 Q생략
두 콤보 다 상대편이랑 가까우면 점멸 빼고 그대루 하면 됨.
점화 극딜셋팅 한방콤보(일반 블라디도 잘컸을때 가능)
대치 중에 혹은 라인전에서 강화큐가 돌아오는데 상대방이 블라디한테
거리를 준다면 바로 주저없이
--(강화)--- 터지면서 원콤 내버리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결정적으로 같은 타겟팅인데 사거리도 훨씬 길고, 방어막 까지 생기는데
전용템 사면 이속증가도 있어서 큐거리 안줘도 미니언에 큐쓰고 이속증가로 와서 강화평타
레이저 박고 빠지기 시작하면.. 후아.. 빅토르가 극딜셋팅에 점화까지 들고오는날엔
수혈로도 미니언먹기 상당히 부담스러움 강화큐 된다고 하더라도 사거리 차이나서
레이저 쳐맞고 뒤로 돌아가는길에 큐까지 맞음 ㅋㅋ그렇게 쳐 맞다가 그냥 집가야댐.
양민 빅토르들이나 할만한거지. 잘하는 빅토르 만나면 답이 없음.
도방들고 최대한 안맞으면서 버티다가 첫귀환 빨리하고 마방템부터 빨리 갖추는게 최선
그래도 빅토르랑 할때 최선은 내가 심하게 맞을거같으면 미니언 버리는거임.
버리고 최대한 오래 버티면서 레벨 맞추고 cs10~20개 차이나도 버티면서 갱기다리거나
나중에 한타 보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음. 절대 솔킬따이면 안됨. 솔킬따이면 딜 장난없음
카시 Q를 무조건 피한다는 가정을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은데 입롤일 뿐..
맞는순간 카시 이속증가하면서 독니 몇대 더 쳐맞게 되는데.. 그러면 강화수혈 있어도
딜교 개털림; 카시도 Q 잘못쓰고 숙련도 별로면 할만한데.. 잘하는 카시는
챔프 스킬 구성상 블라디가 이기기가 힘듬.
근데 블라디 장점인 웅덩이가 카시 궁하고 Q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글이랑 2:2나 한타때 이길 가능성이 높다는걸 노리고 버티셈.
하지만 역시 카시한테도 솔킬따이면 라인 서 있기 정말 부담스러움.
솔킬은 절대 피해야됨.
q를 그냥 맞아주면 절대 안됨. 미니언 근처에 있다가 스플래쉬로 맞아도 안됨.
일단 q는 무조건 피하거나 맞더라도 맞큐교환은 필수고, 카르마는 웬만하면 킬딸생각
하지말고 정말 버틸생각만 해야됨. 카르마가 바보가 아닌이상 카르마가 질수가 없음.
왜냐면 카르마 w연결 속박은 블라디가 웅덩이로 피할수도 없고, 피흡도 장난아니라
방어막스킬도 있어서 카르마 죽이기가 거의 불가능함.
속박걸려도 차분하게 귀를열어서 싸엘라싸하면서 궁q쓰는건 무조건 웅덩이로 피해야댐
속박 묶이면서도 계속 무빙해가지구 최대한 q 피할라고 해보셈.
마방템 들고 버텨요.. 답없 상대가 빡세게 안나오길 바랄뿐 빡세게 나오면
다이아 상위더라도 플레카르마한테 질수 있음. 첫귀환전에 어떻게든 쇼부 보거나
버티는게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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