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61.1% (11표)
5.6% (1표)
33.3% (6표)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Vladimir, The Crimson Reaper
12
18
0
11/18
7.9v 블라 챔장랭8등 라인별 블라디 공략

- 뚱식몬(2017-06-17, 조회수: 103227)



1. 탑블라 


장점. 

- 라인전 준수 

- 다이브 치기, 버티기 둘다 최상급 

- 탑을 초월한 딜


단점. 

- 라인을 당기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라인전은 이득볼지 몰라도 팀적으로 손해볼 상황이 자주 나올수 있음

약간 부족한 씨씨기

- 롤 챔프중 최강의 뚜벅이므로 탑의 역할인 이니시가 구리고 다른 탑솔의 비해 텔 활용이 어려움

  (하지만 폭풍전사로 극복가능)



2. 미드블라


장점. 

- 무난히 잘크면 그냥 매우 좋음 

- 우리팀이 이니시까지 잘 열어주면 한타력은 최강 

갱 면역도 최상위 급


단점. 
- 라인주도권 잡는게 쉽지 않은데 우리팀이 로밍, 카정에 박살나면 답 없.(빽핑 안찍힐때까지 찍으셈) 
솔킬 안나기 쉽지만(?) 그만큼 솔킬 내기도 힘듬. 블라디로 솔킬 잘 내려면 정말 숙련도가 필요함. 
- 라인클리어 ㅎㅌㅊ



3. 원딜블라

우리팀이 올 ad인데 상대 바텀조합이 할만하고 블라디 자신있으면 꺼내도 됨. 이속이 핵심임.

평타도 쌘데 스킬딜도 미드급인데가 웅덩이란 생존기도 있는 원딜임.

원딜블라 공략은 템트리에 써놓겠음



저의 블라디의 핵심은 일단 풀쿨감, 폭풍전사, 극딜의 조합임


쿨감 버리는 극딜블라디의 단점을 먼저 설명함


1.특히 웅덩이 1렙일때 아 웅덩이 아직도 안돌아왔어 하고 못쓰고 죽는 경우가 많음.


2. 리스크의 차이. 쿨감없이 극딜로 간 블라디는 스펠의존도가 엄청 큼. 그런데 극딜가서 보통 점화들음

해서 점멸이 없을때 무기력한 경우가 너무 많고, 설령 플래시 있다고 쳐도 상대 딜러가

눈치까고 맞플래시로 빼거나 구원 힐 방어막 이런걸로 막 살려주면 할 수 있는게 없고 허무하게 죽어야됨


즉, 수준이 높아질수록 혹은 팀조합의 차이가 심할 경우

사기성 대비 리스크가 너무 커져버림


사기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줄여주는 완벽 밸런스형 블라디를 구상해야 함.  

대안으로는 강력한 딜을 뽑아내면서 빠르게 풀쿨감을 완성시키는 템트리와, 푹풍전사를 찍는것임 

솔랭은 팀랭이 아니라 픽도 제각각이고 변수도 너무 많기 때문에. 노쿨감,노폭풍전사로는

사거리600 극뚜벅이가 딜이 아무리 쎄다한들 한계는 있을 수 밖에 없음.

(나는 원래 죽창, 4드론 생기기전인 블라디 리메이크 전부터 아무도 블라디 안할때도 극딜로만 블라디 했었음 리멕전은 다1 리멕후는 다5까지 극딜로 꿀빨다가 그 이상부터는 힘들어서 이렇게 바꿈)

블라디미르, 진홍빛 사신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7 (+110) 2477 마나 0 (+0.0) 0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7.01 (+0.6) 17.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7 (+4.5) 103.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450.0 4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5 IP
위에 룬으로 전부 통일

하지만 카시 신드라 코르키 카서스 같은 이속이 중요한 애들 상대로는 이속룬 + 원딜블라도 이속룬


성쿨10퍼는 도저히 버릴수가 없음. 누가 와도 들어야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12 / 18 / 0

새로운 피 상대가 만만하거나 평타 칠 수 있을 때 

포식 평타 못치거나 쉽지 않을 때

변성(Transmutation)1개 애교

지능 5개 무조건 찍으삼 어차피 딜은 잘 나오기 때문에 빠른 풀쿨감으로 여러번 쓰는게 훨씬 쌔고 리스크도 줄어들음

폭풍전사의 포효 폭풍전사를 찍어야 하는 이유

1. 블라디가 스펠이 없을때도 한타에서 사람역할을 톡톡히 하게 해줌

ex) 벨트 수혈 후 폭풍전사가 켜지면 선혈의 파도 웅덩이 콤보를 상대 딜러진에게 스펠없이 다가가서 맞출 수 있음.

(이니시의 각이 폭풍전사가 없을때랑 넘사벽으로 차이가 남)

2. 라인전 킬각 혹은 갱회피 용으로도 최고의 성능 + 75%둔화저항으로 나서스 쇠약도 비웃게 만듬

이 두가지만 하더라도 블라디에겐 넘사벽 완소 특성.  


탑이나 봇(?)으로갈땐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찍어도 됨.


0 / 18 / 12 해도됨
룬 갑옷(Runic Armor)통찰력(Insight)회복력(Recovery)질긴 피부(Tohugh Skin) 이렇게 찍고, 특히 상대 4ap라 이번판 무조건 정령가야 될거같으면 0 18 12 ㄱㄱ





근데 자기 주관적인 판단하에 라인전에 모든걸 걸어야 할 때가 있음.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Ignite(점화) 취향대로 들고 라인전 올인하셈.

하지만 죽불은 효율이 좋지만 타워 어그로 때문에 다이브치기 애매해지는 경우가 많으니 고려하셈


원딜블라는 우리서포터가 확실히 cc있어서 만들어 주는 서포터면 천둥군주 고려해볼만함.
아니면 폭풍전사


Flash(점멸)Ghost(유체화) 미드에선 이거보다 좋은게 없음. 고정

Flash(점멸)Ignite(점화) 정말 조진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탑

탑에서 Tryndamere(트린다미어)같은거 나올수록 더욱 Teleport(순간이동)들어야댐. 블라디가 실수 안하면 텔들어도 타워끼고 데려가거나 이길수 있음

점화든다고 무조건 트린 이기는것도 아니고, 이긴다하더라도 후반에 결국 스플릿운영 당하다 억제기 다날라감

텔없으면 답이없음


Flash(점멸)Heal(회복) 원딜 블라 (우리 서폿이 소라카면 힐들라그러고 Flash(점멸)Ghost(유체화)고플 드는걸 추천)




핏빛 계약 (Crimson Pact)
추가 체력 30당 블라디미르의 주문력이 1 증가하고, 추가 주문력 1마다 체력이 1.6만큼 증가합니다.
수혈 (Transfusion)
재사용 대기시간: 9/7.9/6.8/5.7/4.6초
블라디미르가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80/100/120/140/16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20/25/30/35/40 (+0.35AP) 회복시킵니다.
수혈을 두 번 사용한 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아오면 핏빛 격노상태가 됩니다.

핏빛 격노: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잠깐 동안 증가하고 2.5초 동안 수혈의 피해량이 85%만큼 늘어나며, 30~200 + 잃은 체력의 5%(+0.4 AP)만큼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미니언 상대로는 체력 회복 효과가 35%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피의 웅덩이 (Sanguine Pool)
체력 소모: 현재의 26%
재사용 대기시간: 28/25/22/19/16초
블라디미르가 적의 공격을 받지 않도록 2초 동안 피의 웅덩이로 변하며 그 위에 있는 적의 속도를 40% 늦춥니다.

블라디미르는 웅덩이 위에 있는 적에게 지속 시간 동안 80/135/190/245/300 (+추가 체력의 0.15%)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감소 전 피해량의 3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미니언 대상 60%)
선혈의 파도 사용 중 피의 웅덩이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범위: 300)
선혈의 파도 (Tides of Blood)
체력 소모: 최대 체력의 2~8%
재사용 대기시간: 13/11/9/7/5초
첫 번째 사용시: 블라디미르가 정신 집중을 하며 최대 체력의 8%까지 희생해 피의 웅덩이를 채웁니다. 선혈의 파도의 피해량도 같은 양만큼 늘어납니다. 웅덩이가 가득차면 블라디미르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두 번째 사용시: 1.5초 후 혹은 스킬을 재사용하면 주변의 적에게 파도를 방출해 30/45/60/75/90(+0.025 체력)(+0.35 AP)에서 60/90/120/150/180(+0.06 체력)(+0.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0/45/50/55/60%만큼 둔화시킵니다. 파도가 일단 적에게 적중하면 그 뒤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범위: 600)
혈사병 (Hemoplagu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블라디미르가 혈사병으로 목표 지역을 오염시키며, 혈사병에 감염된 적은 4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4초 뒤 감염된 적은 150/250/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0/250/350(+0.7AP) 만큼 블라디미르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두 번째로 적중한 적 챔피언부터는 한명당 회복량이 40%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미드에서 2렙에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찍는게 일반적이지만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찍는게 좋은 경우가 있음

예를들어 상대가 Talon(탈론)이면 2렙 됐을때 Rake(갈퀴손) 뿌리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거리 주자마자 무조건 들어와서 Rake(갈퀴손)돌아오는거 맞으면

Blade's End(검의 끝)3스택 되면서 Ignite(점화)평으로 킬각 봄 

문제는 블라디가 평타로 CS 다챙길려면 탈론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거리를 안줄수가 없음. 그렇다고 디나이 당할수도없고 솔킬

따이는건 더더욱안되니까 2렙에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를 찍은 후 Transfusion(수혈)Rake(갈퀴손)1타랑 교환한다음에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들어오는걸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로 씹으면서 미니언이랑 같이 비비면 웅덩이 피회복도 꽤 되고, 뒤로빼는거 평평까지 넣어주면 딜교 개이득봄.


아무튼 2렙때 스킬 안찍은채로 간보든 자기 판단하에 아무거나 찍으삼


스킬 활용 팁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는 블라디와 한 몸임. 탱으로가든 딜로가든 이건 꼭 가줘야댐.

근데 벨트 액티브 나가는 동안에는 스킬을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웅덩이 못쓰고 뒈지거나 위험한 경우가 생김. 

고로 "안전하지 않을 때"는 벨트를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상태에서 써야댐. 벨트는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상태에서 쓸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함.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차징할때 블라디가 Transfusion(수혈)Hemoplague(혈사병) 쓰면 차징이 풀림. 그런데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쓸때는 차징이 풀리지 않으므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콤보는 무조건 해줘야하는 필수 기본 콤보임.물론 웅덩이를 전혀 쓸필요가 없을때는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만 

해도 되지만, 내가 안죽는단 확신이 있으면 몇초 기다리더라도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쿨 기다렸다가Sanguine Pool(피의 웅덩이)랑 꼭 같이쓰삼



스킬 콤보

라인전 딜교 스킬 콤보


1.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강화Transfusion(수혈) 

블라디 EQ콤보를 굳이 설명할 필요가 있냐고 생각하겠지만 생각보다 안쓰는 사람이 많음. 이걸 안쓰면 안그래도

약한 라인전이 더 약해짐.

블라디가 '미드'에서 라인전할때 강화Q 아닌데 대놓고 EQ딜교해선 이득을 볼 수 없음

E 셀프 피빼기도 있고, 상대 미드 딜이 훨씬 쌔기 때문에.. 그래서 강화 Q일때 해야되는데

이 콤보를 쓰는 경우는 2가지임. 

- 상대가 미니언 막타칠 때 딜교 

- 라인푸쉬가 필요할 때

안전하다는 보장하에 라인은 무조건 미는게 좋음. 로밍이나 정글싸움 지원, 집 갔다오기를 먼저 할 수 있으니까

근데 블라디는 리메이크 되면서 라인 푸쉬가 안좋은 편이고 사거리도 짧기 때문에 때문에 라인이 너무 당겨지면

스킬을 상대방한테 못쓰고 미니언한테 쓰기 바빠짐. 이러면 가뜩이나 약한 라인전 계속 망하는거임.

강화Q 돌아올때 E를 원거리 미니언까지 맞춰서 라인 주도권을 뺏기지 마셈

일반적인 경우에는 블라디가 강화Q 들고 E풀차징하는데 맞딜 치러 오는 미드는 없음. 



2. Transfusion(수혈)을 걸어가서 박거나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쓴 다음에Transfusion(수혈)박고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터트리면 폭풍전사의 포효가 발동되면서 웅덩이 상태로

일방적인 딜교하고 빠져나올 수 있음. 킬각이면 EW하기전에 Hemoplague(혈사병)까지 써서 안전하게 킬각 볼 수도 있고,


이 콤보의 장점은 리스크 없이 안전하게 딜교 혹은 킬을 따고 빠져나오는 거임. 




라인전 킬각 혹은 한타 콤보 (유체화는 있으면 미리 키는걸 전제로함)


1. (한타에선 적 딜러나 물몸챔 2명이상에게 혈사병을 묻힐 수 있을때 하는게 좋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차징하면서 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폭풍전사의 포효Sanguine Pool(피의 웅덩이)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후 웅덩이상태로 폭풍전사 띄우고 안전하게 빠져나와서

팀원들이랑 같이 앞라인을 녹이는 콤보임. 여기서 존야가 있거나, 위험하지 않고 다 죽일 각이면

뒤로 빠지지말고 계속 앞으로가면서 EQ돌리면서 잡으면 됨.

상대방에게 하드CC가 있어서 위험하면 Q생략하고 바로 웅덩이 쓰셈


2. (거리가 1번보다 먼 경우)

Flash(점멸)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폭풍전사의 포효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Sanguine Pool(피의 웅덩이) 후 ㅌㅌ 혹은 싹슬


이것도 위험하면 Q생략 



두 콤보 다 상대편이랑 가까우면 점멸 빼고 그대루 하면 됨.




점화 극딜셋팅 한방콤보(일반 블라디도 잘컸을때 가능)

대치 중에 혹은 라인전에서 강화큐가 돌아오는데 상대방이 블라디한테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거리를 준다면 바로 주저없이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강화Transfusion(수혈))-Ignite(점화)-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천둥군주의 호령 터지면서 원콤 내버리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극딜이면서 초반 4300원에 풀쿨감셋팅이 되는게 이 템트리의 핵심임

시작템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 보통의 경우 이게 무난하면서 경제적이고 좋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이속이 핵심이다. EX)코르키, 신드라, 카시 + 블라디 원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 너무 힘든 상대라고 생각되면 도방가서 버텨보삼


템빌드 순서는 왼쪽부터 차례대로 올리면 됨.

난 블라디는 풀쿨감이 절대 필수적이라고 보기 때문에 모든 템트리가 풀쿨감임


가장 무난하고 기본적인 템빌드. 상대 조합이 어떻든 cc가 많든 적든간에 내 실력에 자신있으면 무조건 이렇게 가셈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후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고 신발 변경
이 템트리를 갈땐 웬만하면 네번째로 공허를 가주자.
잘컸을때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 일찍 뜬 블라디는 풀쿨감+환상적인딜+좀비피흡이되서 5:1을 할수밖에 없다.
물론 상대마방이 전부 고루 높거나 일시불로 공허가 뜬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부터!


올AD인 경우 꼭 신발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가주자.
Ninja Tabi(닌자의 신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올AP가 아니여도 위험한 CC가 다수 존재한다면 주저말고 헤르메스의 신발을 가자.
웅덩이 못쓰고 죽는거만큼 트롤링이 없다. 
상대 ap가 빡세면 벨트 전에 마방템을 먼저 가도 됨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anshee's Veil(밴시의 장막)-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상대 ad ap 둘다 잘컸을 때(가장 기본적인 헤르메스 신발 갔을때 템트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원딜 제외 올AP 인 경우.(선정령도 가능) 강력한 딜 + 리멕전마오카이급 탱킹력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못 올리는 상황인데, 팀이 나한테 많이 의지해서 캐리력이 필요하면 투코어 상태에서 칼데켑 
혹은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만 더 올려서 풀쿨감만 땡겨쓰고 바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이나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가버리자.



번외 템트리 

1.후반을 약간 고려한 극딜 (탑 추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나는 자기 티어대에서 문제가 없는데 정말 팀 때문에 져서 캐리를
안하고는 못배기겠는 사람은 이렇게 가라. 
꼭 순서대로 올려서 투코어때 리안드리를 가야함. 앞라인을 빨리 녹이는 템트리니, 스펠이 없거나 정말 각나온게 아니라면 앞라인 부터 후딱 녹이자.
딜은 정말 쎄다. 마관 30차이가 스킬당 데미지가 100 훨씬 넘게 차이나고, 리안드리 추뎀까지..
근데 이 템트리는 풀쿨감이 안된다 ㅜㅜ 해서 풀쿨감성애자는 룬을 파랑 전부랑 왕룬 1개를 다 성쿨 박아서
성쿨 20퍼 주문력10 룬으로 가는걸 추천함.

2. 7.9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버프 정령 활용 템트리 (반드시 특성을 0 18 12로 가서 룬갑옷을 찍을것)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Spectre's Cowl(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후 신발 변경 
치감 완전 방어 템트리다 상대에게 치감이 없다면
평소보다 훨씬 좀비가 된 블라디를 보게된다. 치유효과 40퍼 상승.. 1000찰게 1400찬다.. 
블라디 피흡은 주문력이 높을수록 좀비가 되기 때문에 정령을 막템으로 가야 효율이 산다.

3. 블라디 원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Nashor's Tooth(내셔의 이빨)-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Guardian Angel(수호 천사)(자기가 좋아하는 방템 하나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등등)
수호천사 리멕전에는 방어력 마방 둘다 있고 다시 살아나서 최적의 마무리 방어템이였으나 수정된뒤로는 
아쉽지만 그래도 좋긴함. 탑미드처럼 앞에서 나대면 안됨. 물론 각나오면 나대도 되지만,
원딜이라는걸 명심해야댐. 들어오는 애부터 차근히 리치베인 터트려가며 빨리 녹여버리자. 암살자로부터
너무 여유로운 원딜임. 공속도 빨라서 원딜 1:1도 스펠있으면 절대 안짐

블라디 원딜 시작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로 무조건 시작해서 라인전은 파밍위주로 하고 상대 미니언먹을때나
앞무빙 하는 서폿 q박고 튀는 정도로만 무난히 해주다가 템좀 완성되거나 궁 찍으면 서폿이 물어줬을때
2:2 싸움 매우 해볼만함. 
해서 무난히 내셔 리치베인 뜨면 성공한거임. (풀쿨감에 공속에 평타딜에 스킬딜에 피흡 웅덩이가 있는 원딜임)
상대 조합이 케틀 나미 vs 블라디 블랭
이런거 아닌이상 우리팀 올ad면 정말 해볼만함. 랭크에서도 많이 해봤음. 초반라인전 이속룬 선신발로
견제 안당하면서 큐파밍하며 버티는게 핵심.

근데 사실 상대가 못하면 탑미드처럼 템트리가도 이길건 이김 ㅋ
 





영약은 무조건 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을 먹어주자.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블라디는 최소 궁이 끝날때 까진 살아서
피흡을 해야 한다. 그 4초를 버티기 위해선 웅덩이나 존야가 필수적인데,
극후반에 CC잘못맞고 웅덩이 못쓰고 죽어서 게임 지면 너무나도 화가난다.
어차피 체력계수스킬도 있는 블라디고 패시브도 있고 하니까 영약은 꼭 강철의 영약을 먹자. 




극후반에 신발을 팔고 6코어템으로 셋팅해야할 경우엔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Lich Bane(리치베인)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가자.
이속증가 17%라 신발보다 이속이 빠르고 풀쿨감에 극딜인데 평타도 직스급이 되버려서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Flash(점멸)Hemoplague(혈사병)Transfusion(수혈)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면 어떤 딜러든 누구라도 1초암살이 가능하고, 타워링도 3초면 끝나서
백도어가 아닌 스플릿이 가능하다





번외로 극딜성애자 원콤 테크를 탄경우에는
Ignite(점화)천둥군주의 호령정확성는 필수고 템빌드를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런식으로 가주면
마방템 안간 딜러들 마방을 다 뚫어서 모든 스킬이 고정뎀으로 들어가고 루덴 추가딜에 이속까지 더해져
초중반부터 캐리해서 스노우볼 굴리기 좋다. 4드론블라디 극대화 뭐 그런거라고 생각하면 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블라디 보다 딜이 쎈데, 라인푸쉬도 넘사벽, 마나없어서 허덕이지도 않고,

결정적으로 같은 타겟팅인데 사거리도 훨씬 길고, 방어막 까지 생기는데

전용템 사면 이속증가도 있어서 큐거리 안줘도 미니언에 큐쓰고 이속증가로 와서 강화평타
레이저 박고 빠지기 시작하면.. 후아.. 빅토르가 극딜셋팅에 점화까지 들고오는날엔

수혈로도 미니언먹기 상당히 부담스러움 강화큐 된다고 하더라도 사거리 차이나서

레이저 쳐맞고 뒤로 돌아가는길에 큐까지 맞음 ㅋㅋ그렇게 쳐 맞다가 그냥 집가야댐.

양민 빅토르들이나 할만한거지. 잘하는 빅토르 만나면 답이 없음.

도방들고 최대한 안맞으면서 버티다가 첫귀환 빨리하고 마방템부터 빨리 갖추는게 최선

그래도 빅토르랑 할때 최선은 내가 심하게 맞을거같으면 미니언 버리는거임.

버리고 최대한 오래 버티면서 레벨 맞추고 cs10~20개 차이나도 버티면서 갱기다리거나

나중에 한타 보면 충분히 이길 수 있음. 절대 솔킬따이면 안됨. 솔킬따이면 딜 장난없음
카시오페아
카시도 블라디보다 타겟팅인데 사거리가 길고 쿨타임이 0.75초? ㅋㅋ;

카시 Q를 무조건 피한다는 가정을 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은데 입롤일 뿐..

맞는순간 카시 이속증가하면서 독니 몇대 더 쳐맞게 되는데.. 그러면 강화수혈 있어도

딜교 개털림; 카시도 Q 잘못쓰고 숙련도 별로면 할만한데.. 잘하는 카시는

챔프 스킬 구성상 블라디가 이기기가 힘듬.

근데 블라디 장점인 웅덩이가 카시 궁하고 Q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글이랑 2:2나 한타때 이길 가능성이 높다는걸 노리고 버티셈.

하지만 역시 카시한테도 솔킬따이면 라인 서 있기 정말 부담스러움.

솔킬은 절대 피해야됨.
카르마
극 헬
q를 그냥 맞아주면 절대 안됨. 미니언 근처에 있다가 스플래쉬로 맞아도 안됨.

일단 q는 무조건 피하거나 맞더라도 맞큐교환은 필수고, 카르마는 웬만하면 킬딸생각

하지말고 정말 버틸생각만 해야됨. 카르마가 바보가 아닌이상 카르마가 질수가 없음.

왜냐면 카르마 w연결 속박은 블라디가 웅덩이로 피할수도 없고, 피흡도 장난아니라

방어막스킬도 있어서 카르마 죽이기가 거의 불가능함.

속박걸려도 차분하게 귀를열어서 싸엘라싸하면서 궁q쓰는건 무조건 웅덩이로 피해야댐

속박 묶이면서도 계속 무빙해가지구 최대한 q 피할라고 해보셈.

마방템 들고 버텨요.. 답없 상대가 빡세게 안나오길 바랄뿐 빡세게 나오면

다이아 상위더라도 플레카르마한테 질수 있음. 첫귀환전에 어떻게든 쇼부 보거나

버티는게 최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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