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번 공략에서 내보일 티모는 바로 요우무 티모입니다.
친구가 좋다고 그러길래 속는 셈 치고 한 번 해봤더니
꽤 좋더군요.
저만 꿀빨면 안되니까 여러분도 같이 꿀좀 빨자는 의미에서
이 공략글을 써봅니다.
요우무에 공속이 삭제되서 안좋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테지만
티모에게 요우무는 꽤나 좋다고 생각듭니다.
저도 롤을 잘하진 못하고, 여러분들의 의견에 반박할 자신 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꽤 좋은 템트리 같습니다. 레알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마법 저항력 +0.74x9
- 방어 +0.7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마법 저항력+6.66
- 방어+6.3
- 공격 속도+13.5%
일단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위해 방어룬과 마저룬을 사용했습니다.
내 적라인에 ap챔피언이 안와도 탱템을 잘 안 사용하는 제 공략에서는 마저가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들었습니다.
그래도 탑에 ap챔은 잘 안나오니까 체력 룬을 껴도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첫 템은 요우무니 공속이 좀 딸려서 왕룬엔 공속을 좀 박았습니다.
보통 티모의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요우무의 액티브 효과를 봐서 은근 시너지가 좋습니다.
근데 어차피 요우무 액티브와 티모의 때문에 유체화까지 키면 필요 이상으로 빨라져서 쓸모가 없습니다.
끼지마세요
적팀이 티모에게 위협적인 챔피언이 있거나 많거나,
안정성을 고려해봤을 때도 좋습니다.
까다로운 한방딜을 가진 챔피언상대로 끼는 스펠.
적과의 라인전에서 이기기 힘들 것 같으면 듭시다.
운영에 더 특화되있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2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티모 콤보는 별거 없죠.
있어봤자 평평 밖에 없습니다.
잦은 부쉬플레이로 업된 공속을 잘 활용합시다.
킬각이 아닌 이상 적팀이 들어올 때만 써줍시다.
추적, 도망갈 때 요우무랑 같이 켜주고 써요.
티모가 다 그렇듯, 안전빵, 와딩용, 라인푸시 때 쓰죠.
Q선마도 생각해봤긴 했는데... Q선마티모는 ap한테 더 어울리는 것 같에요.
요우무를 가는 의도
적은 골드로 뽑을 수 있는 요우무로 상대방과의 템 격차를 이용해서 괴롭히고 킬을 따 내어 적은 돈으로 이득을 취하고 후반까지도 요우무를 이용하는 생각에서 암살자 템을 산다는 것 입니다.
-------------------------------------------------
그리고 는 왜 가는 것이냐?? 라고 말씀드리자면
첫 째, 일단 값이 쌉니다. 게다가 선 롱소드라 라인전 좀만 하고 오면 금방 뽑죠.
둘 째, 가성비 갑. 공속은 없어도 방관효과는 꽤나 나쁘지 않은 딜을 뽑아내며 탑에 좀 단단한 얘들이 많이 온다는걸 생각하면 꽤 좋죠.
셋 째, 액티브 효과. 안그래도 때문에 빨리 움직이는데
요우무까지 키고 쫓아와서 때린다고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무서워. 잡지도 못해요 드럽게 빨라서.
-------------------------------------------------
요우무랑 W때문에 나는 빨라지고, 몰왕검 때문에 적은 느려지는데 나는 더 빨라지고, 얼망 때문에 몰왕 그딴거 안써도 느려집니다. 점멸 써서도 빠져나오기 힘들죠.
이런 효과 때문에 고립 된 적을 100%확률로 따내는 그런 겁니다.
-------------------------------------------------
요우무-몰왕 뒤에는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전 위의 빌드를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물몸이라서 말파가 탱을 가도 딜이 티모한텐 잘 박히고
더군다나 ad트리라 상성관계가 명확합니다.
탱티모로 이길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Q는 말파보다 더 아프고, 로밍력도 딸려서 답이 없습니다.
판테가 호구이길 빕시다.
뻐킹 스파르타 겁나 쌔
평타 때리려고 가면 콤보쳐맞고, 탱도 아니라서 엄청 아픕니다.
E를 캐치볼마냥 계속 던지는데 뭘 할 수 있겠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만 후반에는 평타 조금만 맞아도 반죽음이니까 초중반 때 확실히 안조져놓으면
카운터고 뭐고 얘가 다 썰고 다닙니다.
안그래도 접근이 힘든데 요우무라서 킬각이 킬각이 아닌 마술이 나옵니다.
적 정글이 오는 갱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트린이 티모를 따는 방법은 정화밖에 없는데 정화 들어도 힘듭니다.
다만 얘도 라인유지력도 괴물이니 빠르게 쇼부를 봐야 더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갱불러서 더 쉽게 조집시다.
만약 당신이 이긴다면 라인 프리징을 최대한 합시다.
적이 cs먹으려 온다면 밥상 엎으면서 개패주시면 됩니다.
지고 계신다면 파밍을 인생처럼 합시다.
정글은 항상 날 노린다라는 마인드를 머리에 박아두셔야 티모를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암 그럼요.
위처럼 이기고 있가면 라인프리징을
지고 있다면 파밍에 주의를
정글위치 확인은 필수
소규모 교전 빠르게 합류
라인 밀어놓고 울팀 정글과 함께 카정을 가도 좋음
한타가 벌어지면 판단을 잘 해야합니다.
자기 없인 한타 이기기 힘들겠다 하면 가줘서 원딜처럼 딜링해주심 됩니다.
근데 티모가 한타하는건 효율성 안좋으니 팀보고 대치만 해달라 하고 라인푸시 or 빽도하거나
한타가 자기없이 이기거나 충분히 이길 수 있을 때 빽도나 하는게 더 이득입니다.
이하 동문
말파는 무조건 벤하고 적팀이 들어올 때 까지 실명을 무조건 아껴놓읍시다.
근접 챔피언 기준입니다.
꽤나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엑셀 함 노려볼까요 (=^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