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이번 공략에서 내보일 티모는 바로 요우무 티모입니다.
친구가 좋다고 그러길래 속는 셈 치고 한 번 해봤더니
꽤 좋더군요.
저만 꿀빨면 안되니까 여러분도 같이 꿀좀 빨자는 의미에서
이 공략글을 써봅니다.
요우무에 공속이 삭제되서 안좋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테지만
티모에게 요우무는 꽤나 좋다고 생각듭니다.
저도 롤을 잘하진 못하고, 여러분들의 의견에 반박할 자신 없습니다.
하지만 이건 꽤 좋은 템트리 같습니다. 레알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598 (+104) | 2366 | 마나 | 267.2 (+25) | 692.2 |
| 공격력 | 54 (+2.41) | 95 | 공격 속도 | 0.687 (+3.38%) | 1.082 |
| 5초당 체력회복 | 5.74 (+0.65) | 16.79 | 5초당 마나회복 | 9.6 (+0.45) | 17.25 |
| 방어력 | 24 (+4.95) | 108.15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방어구 관통력 +1.6x9
마법 저항력 +0.74x9
방어 +0.7x9
공격 속도 +4.5%x3
- 방어구 관통력+14.4
- 마법 저항력+6.66
- 방어+6.3
- 공격 속도+13.5%
일단 기본적으로 라인전을 위해 방어룬과 마저룬을 사용했습니다.
내 적라인에 ap챔피언이 안와도 탱템을 잘 안 사용하는 제 공략에서는 마저가 어느정도 필요하다고 생각들었습니다.
그래도 탑에 ap챔은 잘 안나오니까 체력 룬을 껴도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첫 템은 요우무니 공속이 좀 딸려서 왕룬엔 공속을 좀 박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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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티모의 기본적인 스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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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우무의 액티브 효과를 봐서 은근 시너지가 좋습니다.
근데 어차피 요우무 액티브와 티모의
때문에 유체화까지 키면 필요 이상으로 빨라져서 쓸모가 없습니다.
끼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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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팀이 티모에게 위협적인 챔피언이 있거나 많거나,
안정성을 고려해봤을 때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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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다로운 한방딜을 가진 챔피언상대로 끼는 스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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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과의 라인전에서 이기기 힘들 것 같으면 듭시다.
운영에 더 특화되있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수풀안에서는 움직이는 도중에도 1.5초간 피격되지 않는다면 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해도 풀리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티모가 전력으로 질주하여 3초 동안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배가 됩니다. 이 효과는 공격 당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몬스터 대상 피해량: 145%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함정은 5분 동안 유지되며, 작동 준비를 마치고 은신할 때까지 1초가 소요됩니다. 최대 3/4/5개의 함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함정 위에 또 함정을 던지면 튕겨서 최대 3/4/5 티모미터까지 간 다음 설치됩니다.
함정은 35/30/25초마다 재충전 됩니다. (사정거리: 600/75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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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 콤보는 별거 없죠.
있어봤자 평
평 밖에 없습니다.
잦은 부쉬플레이로 업된 공속을 잘 활용합시다.
킬각이 아닌 이상 적팀이 들어올 때만 써줍시다.
추적, 도망갈 때 요우무랑 같이 켜주고 써요.
티모가 다 그렇듯, 안전빵, 와딩용, 라인푸시 때 쓰죠.
Q선마도 생각해봤긴 했는데... Q선마티모는 ap한테 더 어울리는 것 같에요.
요우무를 가는 의도
적은 골드로 뽑을 수 있는 요우무로 상대방과의 템 격차를 이용해서 괴롭히고 킬을 따 내어 적은 돈으로 이득을 취하고 후반까지도 요우무를 이용하는 생각에서 암살자 템을 산다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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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는 왜 가는 것이냐?? 라고 말씀드리자면
첫 째, 일단 값이 쌉니다. 게다가 선 롱소드라 라인전 좀만 하고 오면 금방 뽑죠.
둘 째, 가성비 갑. 공속은 없어도 방관효과는 꽤나 나쁘지 않은 딜을 뽑아내며 탑에 좀 단단한 얘들이 많이 온다는걸 생각하면 꽤 좋죠.
셋 째, 액티브 효과. 안그래도
때문에 빨리 움직이는데
요우무까지 키고 쫓아와서 때린다고 생각해보세요. 얼마나 무서워. 잡지도 못해요 드럽게 빨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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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우무랑 W때문에 나는 빨라지고, 몰왕검 때문에 적은 느려지는데 나는 더 빨라지고, 얼망 때문에 몰왕 그딴거 안써도 느려집니다. 점멸 써서도 빠져나오기 힘들죠.
이런 효과 때문에 고립 된 적을 100%확률로 따내는 그런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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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우무-몰왕 뒤에는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전 위의 빌드를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물몸이라서 말파가 탱을 가도 딜이 티모한텐 잘 박히고
더군다나 ad트리라 상성관계가 명확합니다.
탱티모로 이길 수 있을까 생각해보기도 합니다.
Q는 말파보다 더 아프고, 로밍력도 딸려서 답이 없습니다.
판테가 호구이길 빕시다.
뻐킹 스파르타 겁나 쌔
평타 때리려고 가면 콤보쳐맞고, 탱도 아니라서 엄청 아픕니다.
E를 캐치볼마냥 계속 던지는데 뭘 할 수 있겠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만 후반에는 평타 조금만 맞아도 반죽음이니까 초중반 때 확실히 안조져놓으면
카운터고 뭐고 얘가 다 썰고 다닙니다.
안그래도 접근이 힘든데 요우무라서 킬각이 킬각이 아닌 마술이 나옵니다.
적 정글이 오는 갱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트린이 티모를 따는 방법은 정화밖에 없는데 정화 들어도 힘듭니다.
다만 얘도 라인유지력도 괴물이니 빠르게 쇼부를 봐야 더 큰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갱불러서 더 쉽게 조집시다.
만약 당신이 이긴다면 라인 프리징을 최대한 합시다.
적이 cs먹으려 온다면 밥상 엎으면서 개패주시면 됩니다.
지고 계신다면 파밍을 인생처럼 합시다.
정글은 항상 날 노린다라는 마인드를 머리에 박아두셔야 티모를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암 그럼요.
위처럼 이기고 있가면 라인프리징을
지고 있다면 파밍에 주의를
정글위치 확인은 필수
소규모 교전 빠르게 합류
라인 밀어놓고 울팀 정글과 함께 카정을 가도 좋음
한타가 벌어지면 판단을 잘 해야합니다.
자기 없인 한타 이기기 힘들겠다 하면 가줘서 원딜처럼 딜링해주심 됩니다.
근데 티모가 한타하는건 효율성 안좋으니 팀보고 대치만 해달라 하고 라인푸시 or 빽도하거나
한타가 자기없이 이기거나 충분히 이길 수 있을 때 빽도나 하는게 더 이득입니다.
이하 동문
말파는 무조건 벤하고 적팀이 들어올 때 까지 실명을 무조건 아껴놓읍시다.
근접 챔피언 기준입니다.
꽤나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엑셀 함 노려볼까요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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