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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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곳, 살상 병기
Urgot, The Dreadnou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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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우르곳... 이것만 보면 금방 다이아 갑니다. -C1M1 URGOD-

- 헐쟁(2017-02-15, 조회수: 5616)

우르곳 리메이크 전에 공략한번 써봅니다. 다들 보고 참고하세요.

우르곳, 살상 병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2) 2389 마나 340 (+55.0) 1275
공격력 63 (+4) 131 공격 속도 0.625 (+3.75%) 1.023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7.5 (+0.8) 21.1
방어력 36 (+5) 12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350.0 3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공격 속도
    +1.92%
총 가격 : 9,834 IP

룬은 요즘 거의 이렇게 고정합니다. 방관이 좋다하시는분들은 빨강, 왕룬에 방관껴주시면 됩니다.

필자는 여러가지 경험을 바탕으로 공격력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방관을 갈시 초반에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며 미니언을 놓치는 경우도 많아집니다. 공격력을 갈시 초반부터 약하지않으며 파밍력도 괜찮습니다.


여러가지 룬을 써봤는데 노랑에는 성장체력을 박습니다. 방어력을 박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쿨감을 어떻게 갈까 고민도 많이했습니다. 효율면에서 룬에 10퍼센트 투자하고 나머지는 아이템으로 매꾸시면 됩니다.


결론은 제룬은 항상 저렇게 고정으로 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일단 흉포를 안갑니다. 결의쪽을 투자함으로 인해 W보호막효과를 증가시켜 안정성을 키우고 서머너스펠 15%.. 체력회복 등 라인전에서의 최고의 효율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만 잘크면 우르곳은 최강이니 이렇게갑니다.


책략.제일중요하죠. 일단 미니언을 잘먹을꺼라고 생각하며 방랑자를 선택. EQQQ를 계속 맞출꺼라는 생각하에 암살자를 선택. 정확성대신 지능을 가는 이유는 쿨감 40%이상이 되면 EQQQQ까지 맞춥니다. 45%까지 땡기면 EQQQQ를 맞출수 있는 환경이 조금더 좋아집니다. 그래서 이렇게가고 폭풍전사도 써보고 죽불도 써봤지만 무한 딜교를 할것도 아니고 초반에 적을 3초안에 피를 엄청 깔수있는 환경도 안됩니다. 그래서 천둥을 활용하여 E평Q나 EQ평, EQQ의 딜교만 해주고 파밍하다 천둥쿨올때쯤에 다시 반복하여 사용하며 파밍에 주력합니다. 

대부분 텔, 점멸을 듭니다. 다리우스의 경우 유체화, 점멸을 들어주세요.

화염의 메아리 (Echoing Flames)
재사용 대기시간: 30/20/10/5/2.5초
우르곳의 다리가 뻗은 방향으로 공격하면 해당 다리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와 원뿔 모양 구역 안에 있는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2/3/4/5/6% +(0.4/+0.5/0.65/0.8/0.9/1.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불꽃을 뿜어낸 다리는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됩니다.
부식성 폭약 (Corrosive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초
우르곳이 목표 위치로 부식성 폭약을 발사해 근처의 적에게 25/70/115/160/205(+0.7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초 동안 45/50/55/60/65%만큼 둔화시킵니다.

부식성 폭약에 적중한 적 챔피언들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심판의 원 (Purg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9/6/3/0초
우르곳이 4초 동안 주변 적을 초당 3회 사격하여 사격 1회당 12+(0.20/+0.235/0.27/0.305/0.34 AD)의 피해를 입히며, 최근 우르곳의 다른 스킬로 피해를 입은 챔피언을 추적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사격 시 우르곳은 이동 속도가 125 감소하지만 둔화 저항이 40% 증가하며,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심판의 원이 최고 스킬 레벨에 도달하면 무한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적중 시 효과는 피해량의 50%로 적용되지만, 치명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미니언을 대상으로 최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경멸 (Disdai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우르곳이 전방으로 돌진하며 자기 자신에게 4초 동안 55/75/95/115/135 (+1.35 추가 AD) (+추가 체력의 13.5%)의 보호막을 씌웁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우르곳이 멈추고 해당 챔피언을 자신의 뒤로 던지며, 90/120/150/180/21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의 경우 피해량은 동일하지만 옆으로 밀쳐냅니다.

지형지물은 건너뛸 수 없습니다.
불사의 공포 (Fear Beyond Dea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우르곳이 마공학 송곳 섬광탄을 발사합니다. 이 섬광탄은 처음 적중한 적 챔피언에게 꽂히며 해당 챔피언은 추적 대상이 됩니다. 해당 챔피언은 100/225/35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이동 속도가 최대 75%까지 감소됩니다.

대상에게 섬광탄이 꽂혀있는 동안 해당 대상의 체력이 25% 이하로 내려가면 우르곳은 불사의 공포를 재시전해서 대상을 제압하며 천천히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대상이 우르곳에게 닿으면 우르곳이 대상을 처형합니다. 불사의 공포 재시전 중에는 우르곳에게 제압된 챔피언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으며, 우르곳을 처치해야만 이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하는 데 성공하면 주변의 모든 적을 1.5초 간 공포에 빠뜨립니다. 우르곳이 적을 처형할 때 속박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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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EQQQ, EQQQQ, EWQQQ, EWQQ,EWQQQ, EWQQRQ  요정도입니다. 중간에 평타거리가 되면 평타도 같이박습니다.

스킬 활용 팁

 어떤분들은 처음에 E를 찍으라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공략을 보신분들이라면 무조건 Q를 찍으실꺼라 믿습니다.

Q를 찍으면 1렙때 파밍력이 상승합니다. 견제면에서도 좋습니다. 

E만 잘맞춰도 반은 한거에요. E가 묻으면 적이 도망갑니다. Q거리가 다된다면 그냥 쏘면되고 적이 도망을 가게되면 W를 키고 QQ 날려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E가 묻게되면 적은 E가빠질때까지 잠시 Q사거리밖으로 피하게 됩니다.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고정입니다. 사파이어 수정, 요정의부적.

말파이트의 경우 낫을 올려도 됩니다.  필자는 탑우르곳을 할경우 절대 물약을 사지않습니다. 진짜 힘들때만 삽니다.

하지만 물약보다는 제어와드를 하나 사는게 이득입니다.

3번째 대포미니언 웨이브가 오기전에 거의 700원이상 모여있습니다. 그때 귀환을 하여 여눈을 사고 Q한방 날리고 스택쌓으면서 흡낫을 사고 바로 텔복귀를 해줍니다. 여기까지는 고정이고 그다음 2가지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일단 탑에 마오카이, 말파이트, 신지드, 노틸러스 와 같은 탱커들을 상대로 할때는 무조건 딜로 갑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Caulfield's Warhammer(콜필드의 전투 망치)->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Manamune(마나무네)->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여기까지는 이렇게 갑니다. 쿨감 30%를 맞추고 마나무네올리고 이니시와 생존을 높이기 위한 요우무..

그다음 적에 CC기가 많으면 수은을 올려주고 탱커가 많지않으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걸 올리고 탱커가 좀있다 싶으면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이걸올립니다.

CC기가 별로 없으면 그냥 바로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부터 올려줍니다.

암살챔프가 많다 싶으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가주고 맨 마지막 템을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Thornmail(가시 갑옷)or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orEdge of Night(밤의 끝자락)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중 택1 하시면 됩니다.


저는 무조건 필멸자를 갑니다.


그 다음 상대가 딜러위주다. 우리팀에 탱이 없다. 그렇다면 내가 탱커가 되면된다. 리븐, 제이스, 갱플, 판테온, 피오라, 카밀 요런애들은 탱을둘러주면 됩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Kindlegem(점화석)->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Manamune(마나무네)->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여기까지는 이렇게 갑니다. 역시나 쿨감 30%를 맞추고 마나무네 올립니다. 탱커기 때문에 마나무네 나오고 무라마나로 변하기 전까지 딜이 진짜 구립니다. 완전 안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냥 제생각은 구려요. ㅋㅋ

상대에 ap딜러가 별로 없다싶으시면 워모그 가셔도됩니다.


탱커

AD+AP일때..

Manamune(마나무네)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ALL AD일때..

Manamune(마나무네)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

AP 3명이상일때..

Manamune(마나무네)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탱커의 최종 템트리 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이렐리아
케일

티모... 너무 쉽습니다... EQQQ맞으면 집가야함...ㅃㅇ~

이렐... Q막타파밍하러 들어오지않는 이상 CS 한개도 못먹기때문에 무조건 들어옵니다. 들어왔다 도망갈 위치에 E던지고 QQQ 하면... ㅃㅇ~

케일... E쓰고 파밍합니다. 파밍할때 살짝 멈춥니다. 파밍모션 취할때 E맞추고 QQQ 하면... ㅃㅇ ~


어려운 챔프는 딱히... 처음겪어보는 일 빼고는 다 보통이상은 안되는것 같습니다. 진짜 처음보는 공격루트 아닌이상은 질일이 없습니다.

 

초반 운영법

 1렙에는 그냥 아닥파밍. 가끔 견제하고 아닥파밍. 2렙되면 EQQ견제 한번해주고 천둥터트려주고 아닥파밍.

3렙부터 이제 딜이 좋아요. EQQ견제천둥뻥~ 하고 아닥파밍.

갱오면 호응 좋을시점. 4렙부터. 여눈,흡낫사올시점이에요. 이때부터 EWQQQ맞춰도 됩니다. 그전에 맞춰도 되지만 마나를 관리 잘하셔야해요. 마나없을시에는 집가시는게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6렙부터 우리는 강합니다. 갱호응 지립니다. 갱을 부르세요. 어시먹고싶으면 오세요. 하면 바로 옵니다.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무조건 라인을 당깁니다. 저는 대부분의 경기를 프리징합니다. 강제로 제라인 만들고 적이 파밍하러 오면 E날려 맞추면 도망갑니다. 그러면서 CS차이 벌리고 갱의 위헙도 사라지게 됩니다. 라인을 당김으로 인해 포션도 살일이 없고 와드할일도 거의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팽팽한 상황에서는 텔을 활용하는 플레이를 보여주며, 우리가 밀리는 상황에서는 상대편과 대치하며 기회를 노립니다.

16레벨이 되면 강제캐리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이니시에이터도 되며 우리팀 원딜을 지켜줄수 있습니다. W의 둔화를 이용하여 원딜을 지켜내거나 제드OR야스오OR카직스OR렝가와 같은 원딜을 꽉물수 있는 애들이 원딜에게 접근하면 궁을 이용하여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11레벨, 16레벨이 되면 먼거리의 딜러진이나 약한챔프를 물어다가 이니시를 걸기도 합니다. 수은있는 딜러에게도 우리팀에게 미리 콜을 넣어 궁을 겁니다. 수은을 바로 푼다해도 거의 1초정도의 텀이 있기때문에 그시간을 활용하여 갈구는 방법도 있고 후반가면 궁쿨이 40초내외로 거의 짧기때문에 수은쿨을 빼버릴수도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리븐, 피오라와 같은 챔프는 6렙을 바라보고 싸웁니다. 우리는 6렙에 미리 EQQQ를 맞춰놓으면 얘네가 발기해서 궁쓰고 들어오는데 리븐,피오라가 궁을 키고 달려들때 나도 같이 궁을 박아주고 딜교하면 이깁니다. 대신 빽무빙치면서 스킬평타 다맞추세요. 그래야 이깁니다. ㅋㅋ

다리우스같은경우 유체화키고 달려오면서 치는 애들 많습니다. W키고 못오게 스킬 날려주거나 궁을 박아주면서 유체화 키고 튀면서 W쓰고 Q날려주면서 거리 재면서 역공치세요 ㅋㅋ

 

마치며

 딜교환의 중심점은 3렙, 5렙, 7렙, 9렙입니다. 이유? Q업글시점입니다. 2,4,6렙에는 마나 아끼세요. 마나 아꼈다가 3,5,7렙에 딜교하는게 좋습니다.

우르곳을 떠나서 2:2 맞짱뜨고 둘다 피가 차있으면 무조건 정글먼저 뚜까팹니다. 상대라이너가 피가 60퍼센트이하일때만 라이너부터 뚜까팹니다. 우리정글에게 미리 말해주세요. 하위티어분들은 잘모릅니다.


우르곳 W와 궁을 잘활용하시기 바랍니다. W의 둔화와 R의 대상이외의 근처적에게 공포를 걸수있다는 점을 활용하세요.


이상입니다. 건승하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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