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7
1
2/3
물관24 제이스

- 호랑22(2017-02-21, 조회수: 6564)

사실 스킬콤보나 그런 것들은 다른공략에서 더 잘되있고

룬과 템트리 위주로 봐 줬으면 함.

2/16 -첫공걁

2/21 - 템트리 변경  상대법 추가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체력
    +217.08
  • 쿨감소
    -14.904%
총 가격 : 14,145 IP
제이스가 초중반에 강력하지만 후반에 급격하게 잉여가되는모습을 종종 보여주기 때문에 표식과정수에 올 물관
팀원의 실수나 본인의 실수로 판이 조금 길어지더라도 후반에 힘을 좀 더 낼 수 있는 룬
극초X/초중후반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포킹데미지도 더강력.
단점으로는 초반딜교,cs수급
 
인장: 본인의 선택 방어또는 성체

문양: 성장쿨감9개 

18렙에는 요우무10%+블클20%+성쿨15%+멜모셔스10%+쿨감신10%로 45%로 오버쿨감이되지만

18렙전에 40%를 빠르게 맞추는 것이 목적

상대가 ap라면 3개는 고정마저를 넣는것도방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 12 18 

책략

룬에 올 물관을 박아버리는 바람에 1렙공격력이 도란검기준 58,롱소드기준60이 되므로 포악함을 꼭 찍어야한다.

무자비.위험한게임 또는 4-1 선택
                                                    


천둥군주 바로위에 있는 정확성 떄문에

1렙물관 24+8.5=33으로 시작가능


책략에 천둥군주

폭풍전사와는  취향차이

한방딜=천둥군주  생존력,유틸성= 폭풍전사

흉포

스킬위주로 마술에 5


공격적=새로운 피
안정적=포식

위와 같이 룬에 올물관을 박아버렸기 떄문에 cs수급에 큰 어려움 
타고난 재능을5개 찍을시  도란검기준60 롱소드기준62로시작가능

하지만

흡혈귀5개를 찍어 피흡2%+도란검3%=도합5% 로 라인전을 시작하는게 더 좋아보임

일방적으로 딜교하는 패턴을 가장 이상적으로 삼기 떄문에
양날의 검 선택











탑이라면 점멸 텔포
 미드라면 점멸 점화 
또는 점멸 정화 

남이 든다고 텔포 드는 것보다 점화를 들고 상대방의 성장을 줄일 수 있다면  점화도 생각해 볼 수 있음

본인이 합류를 잘 못하거나 운영을 하지않고 대치구도에서 포킹하는 식으로 플레이한다면 점화가 훨씬좋음

개인적으로 초중반에 제이스는 운영하는쪽보다는 포킹하면서 대치구도를 만드는 것이 더 좋아보임

점화를 든다면 3렙부터 전구간 킬각을 잴 수 있음 물론 1,2렙도 가능

미드가 아닌 탑에서 한번따기 시작한다면 상대정글이 탑에 살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킬을 따거나 디나이가능
 
이때 점화의 유무에 따라서 상대방의 집 타이밍을 바꿀수있음 

상대가 텔포를 쥐고있더라도 초중반강한 대치구도에서 포킹쏘다보면 상대 탑라이너를 소환을 할 수 있음.

대신 점화를 들 경우에 3렙갱으로 따일경우 그냥 망하기 때문에 항상 갱 조심을 해야함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Hextech Capacitor(마법공학 축전기) R을 쓸떄마다 이속이 상승   그냥 참고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Q  제이스의 주 딜링이자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와 연계해서 포킹을 쓸 수 있는 스킬


망치 폼과 캐논 폼 모두 광역스킬 


망치 폼으로 평타를 치다가 챔피언 또는 미니언에게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갑작스럽게 진입할 수 있음

도망,추노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W 제이스를 보조해주는 스킬 


망치 폼W는 그냥 키고 들어가면 데미지가 들어감


캐논 폼W는 공격속도가  3번 순간적으로 증가하는데 5렙전까지  본인 공격력보다 적은 수치가 데미로 들어감


저렙에 포탑끼고 미니언 먹는답시고 w켰다가 데미지 계산이 안되면 미니언 많이 놓침


캐논 폼W효과가 하나 더 있는데 캐논 폼으로 평타치면 마나 회복이 됨 상대가 라인에 없을떄 또는 내가 우위에 있을때


캐논 폼으로 변경해서 지속적으로 마나를 채워주는것이 좋음


캐논 폼으로 w를키고 망치로 변환시 망치로 3타가 빠르게나감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망치 폼E 는 상대방을 밀쳐내는 스킬 주로 상대방의 돌진기를 사용했을떄 또는 딜교하고 빠질떄 사용함


중요한 것은 스킬 사용시 최대 체력으로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것 탑에서 탱거를 만났을떄 Q-E를 마스터한다면


탱커한테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음


캐논 폼E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와 연계하는 스킬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의 데미지,속도,거리가 증가함 


그외에 본인을 포함한 팀원들의 이속 상승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


서로 폼을 변환함 망치에서 캐논으로 변환시 첫 평타가 상대방의 방 마저를 감소시킴


캐논에서 망치로 변환시 다음 첫 평타에 추가데미지가 들어감


망치 폼일떄  방마저가 증가함 어쩔수없이 스킬을 맞을떄는 망치로 맞으면 데미지가 줄어듬





킬 순서

 1렙때 Q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무조건적으로 찍음

제이스는 1렙떄 스킬이 두개이기 떄문에 상황이 좋다면 딜교를 좋게 가져갈 수 있지만

룬이 물관24라 CS를 먹으면서3렙까지 기다리는 것이 효율적 

1렙때 E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찍는것은 인베떄 어쩔수 없이 찍는 경우 뺴고는 없다.

인베떄도 그냥 싸운다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가 훨씬좋음


2렙때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찍지만 절대로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는 쓰지않음

마나대비 데미지가 너무약하고 스킬쿨이 길기 떄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사용 가능하므로 돌진기를 가진 상대를 밀칠수 있음


3렙때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한번 맞혀주는것이 중요 3렙과 2렙의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는 천지차이다.


3렙때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춘다면  4-5렙  킬각을 노려 볼 수 있음.


안맞아준다면 그냥 무난하게 하면됌


스킬순서는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인데


상대방이 탱커라면 Q다음E


딜러라면 Q다음W를 했으나 


W를 두개찍고 E선마를 하는 게 좋아보임 


제이스는 초중반에는 스킬을 이용한 포킹 


후반에는 원딜러 보호 +평타 딜러 역할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되는데


아무래도 w는 후반 에 쓸일이 많고 초반에는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더 쓸일이 많음


그리고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마스터할시 최대체력20%+1.0추가Ad가 들어가는데 이게 딜이 상당히 많이들어감


단점으로는 w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두개만 찍을시 마스터하는것보다 마나관리 가 안될수 있음 -본인의 기량


스킬콤보는 상황에 따라

     캐논 1.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키고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타셋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가장 일반적이고 4-5렙 부터 이짓을 할 수 있음

     망치 2.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미니언이나 상대를 타고들어감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고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상대방이 사릴떄 쓸 수 있음


       거리 잘 안주면 계속 미니언 치면서 디나이 시킬 수 있음 

           

         둘다 다 맞으면 탱커 아닌 이상 거의빈사  스킬이 맞지않으면 들어가지 않고 다음스킬쿨 노림

         

         아이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평균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웬만하면 빈사

 

         평균보다 아이템이 좋다면 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물관 트리답게 템트리도 물관에 치중한다.

제이스한테 가장중요한 것 3개를 꼽으면

1. 물관
2. 쿨감
3. 손

이렇게 볼 수 있는데 중요한 것 두개를 아이템으로 커버가 가능하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항상 이걸 먼저 산 후에 템트리를 시작한다.

요우무 블클 

사이좋게 1-2 코어로 간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공격력+물관+쿨감+이속액티브  안갈래야 안갈수가 없는 아이템이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공격력+체력+쿨감+방관           제이스한테 꼭 필요하다.

신발은 저 두코어 사이에 끼든 나중에 가든 별 상관은 없다.

 쿨감은40% 완성될 예정이므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는 가지 않는다.


상대방 라이너가 2하드탱커가 아닌 이상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지 않음

대신 상대방 탑이ap 이거나ap탱커인경우(마오카이,에코) Hexdrinker(주문포식자)감 개좋음

블클을 안가므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 필수가 되었슴.

블클 갈 경우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p많으면 이거가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ad많으면 이거가면 된다. 쉽다.

1-2코어 이후 

순수하게 물관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총3개이고 효과로 물관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2개이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순수하게 물관을 올려주는 아이템 에서 제이스한테 어울리는 아이템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이 두개이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위에 나와있고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는 공격력+물관+마저+밴시액티브
  /이번에 버프먹으면서 30초로 쿨이 줄었는데 지속시간이 10초다 망치 폼으로 진입할 떄 좋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는 제이스한테는 별로좋은 아이템은 아니다.
극단적으로 보면 물관떄문에 가는 아이템이다.

만약 방템이나 다른 아이템을 가야해서 아이템을 뺸다면  1순위로 뺴는 아이템이다.

이제 빼지않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역시 위에 나와있고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이 두아이템은 추가방어를 깍는 아이템이다.
             그 말은 추가방어를 가지않는 챔피언한테는 효과가 거의없다는 말이다.
              만약 탱커가없고 상대방어력이 기본방어력 그대로라면 갈 필요가없다.
              만약 다른아이템을 가게된다면 2순위로 뺴는 아이템이다.


그리하여 풀템기준(방템 섞지 않을시)으로 이렇게 나오게된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Ninja Tabi(닌자의 신발)또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또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40
공격력이 대략400~500  (불 용,바론)

정도 나오게 되는데

물관이83이다

이떄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딜이 약1000~1100 정도가나오는데

ap메이지 딜러가 존야가 없다고 가정할때  

방어력이 80~90 정도 된다.  이떄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를 맞으면 진짜 순수하게 반피가 빠진다.

제이스가 후반갈수록 약해지는 이유가 상대가 방템이 나오는 순간부터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딜이 들어가지 않게 되고

평타로 딜을 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고 망치 폼도 온전하게 사용을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물관이83이라면 후반에도 그럭저럭 데미지가 들어가게 된다. 

포킹을 계속 이용해서 이득을 볼 수 있다.  후반 한타 난이도 역시 낮아지게 된다.


방템을 가는 경우이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이걸 가고  라인전상대 를 봤을때  강력한ap 인 경우가 있다. 

그때는 안전빵으로Hexdrinker(주문포식자)이걸간다.

그렇게되면


안전빵이 아니라 상대가 2ap이상인 경우 무조건 가고 
1ap 라도 부담이라면 간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서 하나를 뺴야하는데  상대방의 추가방어가 거의없다면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빼고

탱커나 방템등 추가방어가 많다면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이걸 뺴야한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근데 사실 이 트리가 진짜 좋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이 트리로 수정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업그레이드 하지말고 라인전 단계에서만 쓰다가 나중에 되판다.

만약 미드나 탑 정글이 모두ap라면 그대로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로 업글한다.

미드 탑 정글이 모두ap라면 이 선택이 좋고

아니라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이 트리가 그냥 좋다. 진짜 쌤

cc가많은 상황에서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대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이걸 간다 빼는 방법은 위와 동일하다.

만약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가 동시에 필요한경우에는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를 뺀다

이두개가 동시에 필요한 경우에는 상대방이 추방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이두개를 가게되면Edge of Night(밤의 끝자락)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마저 쓰리콤보로 200에 가까운 수치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는 선택도 있다.
 
이걸 두르고 있으면 상대방의 부담이 커진다.  

근데 사실 죽었다 살아나봤자  지는 한타는 그냥 진다. 

공템을 가는것이 낫다.

올공템을 고집하는 이유는 제이스는 딜러이고  포킹챔프 이기때문이다.

포킹챔프가 방템을 가든 안가든 후반에 물리면 죽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럴바에 차라리 공템을 가서 안물리게

플레이 하는것이 훨씬 좋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써 보면 안다.

결론

올ad-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선택

올ad딜러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선택


1,2ap--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cc많을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상대하드탱커2--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피오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야스오
에코
사실상 탑라인에 섰을 때는 카운터는 없는 것 같다. 

이렐리아 상대로 갱을 당해 초반킬을 당하거나

피오라 상대로  돌진하는 거 막는답시고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쓰는데Riposte(응수)걸려서 2초동안 스턴먹고 1킬 따이기 시작하면 영원히 따인다

원래 제이스 카운터는 순간적으로 붙는 챔프였는데 요즘은 순간적으로 붙어도 맞싸움에서 이기는 느낌이라

대등하게 가면 카운터는 없는 것 같다.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잘 쓰면 된다

미드에서는 신드라 정도로 볼 수 있는데 

주문포식자 하나 가주면 그렇게 힘들진 않다.

카운터픽보다는 갱을 조심해야한다.

사실 어느정도 말려도 뒤에서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로 cs를 먹을 순 있다.




상대법





1.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는 요즘 많이 나오는 탑 탱커이다.

ap를 기반으로 한 탱커이므로  Hexdrinker(주문포식자)를간다.

안그래도 따기 힘든데 6렙되면 더 따기 힘들어지므로  6렙 전에 견제를 많이 해놓는다.

Hexdrinker(주문포식자)가 나오면 1대1구도 에서는 지지 않지만 갱호응이 워낙 좋다 보니깐 

잘 사려서 플레이해야 한다.

2.Yasuo(야스오)

야스오를 상대할떄는 항상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폼으로 있어야한다.  야스오 특성상 미니언을 치러오면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를 맞추고 딜교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로 계속 떄리다가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바꾸고 장막이 쓰이면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사용 절대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먼저 쓰지 않는다.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가 안빠졌다면  야스오도 함부로 들어올 수 없다. 이런식으로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를 계속 들면서 디나이 하는것이좋다.



.

제이스가 강한 타이밍


우선 제이스의 목표는 초중반의 강함을 이용해 초중반에 게임을 끝내는 것이다.


1.킬먹고 또는 무난하게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가 뜨면 쌔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뜨면 물관이55정도되는데  개쌔다..-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핵폭탄 수준


2.20분초반 정도에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뜨면 다아작난다.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차르봄바 수준


3. (25-30분)위 1.2번 타이밍을 잘 이용했다면 상대보다 골드가 앞서게 되고 템이 좀 더 잘나오게된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차르봄바 수준 유지

4.(30분-40분) 이득을 많이 봤다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Edge of Night(밤의 끝자락)Serrated Dirk(톱날 단검)이정도로 풀템에 가까워 질 것이다.

그렇지만 상대방의 방템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기 떄문에 위력이 급격하게 감소한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원자폭탄 수준


5.(40분이후-)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풀템이 나왔다. 하지만 상대방도 방템이 나왔기 떄문에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에 기댈수는 없고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딜을 넣거나 아군보호를 해야 한다.


물론 물관이83이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딜이 나온다.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다이너마이트 수준


게임을 빨리 끝내자.



제이스 팁


1.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민 후 상대방 연타하면 원거리에서 평타 나간다.

2.평타후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로 바꾸면 망치평타가 원거리로 들어간다.

3.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를 세로로 세우면 더 길게 버프를 받을 수 있다.

4.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정글몹 민후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로 도약가능하다.


솔직히  1.2번을 자유자재로 상황에 맞게 이용할 수 있으면 리얼 장인이다. 실겜에 적용하기는 상당히 힘들다.


3.4번은 쓰면 좋지만 사실 별로 중요한 요소는 아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