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12
0
17
0/0
잿불-가엔테크 자크! 이거 진짜 개사기입니다.

- 바론과의형제(2017-02-16, 조회수: 4923)

안녕하세요. 현 플4에 서식하며 자크를 꽤나 애용햇엇는데요 최근에 2코어로 가엔을 가는 템트리를 연구해봣는데 성공적입니다. 저만 꿀빨기 아까워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3
  • 레벨당 방어 +0.167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체력 +26
    x2
  • 방어 +4.26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5.296
  • 쿨감소
    -14.904%
  • 체력
    +52
총 가격 : 13,426 IP
빨강 마관x9
마관룬 갑니다. 별게없네요
노랑 성장방어x6 고정방어x3
고정방어룬이 너프먹은 이후로는 성장방어를 섞어서 박아줍니다. 그래도 초반정글링이 조금 아프긴은 하니 왕룬까지 합쳐서 방어룬은 대충 몇개정도 박아줍니다.
물론 룬은 개개인의 취향을 타는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체력룬가는사람도 잇고 고정방어 그냥쓰시는분도 잇는데 상관없습니다. 각각 다 장잠이 잇는거니까요. 저는 저렇게 간다는거지 굳이 자크하려고 성장방어룬 안사셔도됩니다.
파랑 성장쿨감x9
자크 아이템 빌드 특성상 마방이 필요하면 가엔+정령의 형상으로 마저가 100이 채워지기때문에 마저걱정은 되지 않는다만 쿨감같은경우에는 쿨감신+정령의형상(정령석) 을 가도 쿨감이 20퍼밖에 없기때문에 쿨감효율이 높은 자크에게 더 어울리는 룬세팅은 쿨감이라 생각되어 저렇게 갑니다.
왕룬 방어x1 체력x2
제가 그냥 뭐 섞고 그런거 좋아해요. 왕룬 아무거나 드셔도되요. 빨강마관과 파랑성장쿨감만 맞추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0/18듭니다.
단순히 회복량10퍼 추가된다고 바람술사 들기에는 파괴천차가 개꿀특성이기때문에 파괴천차 듭니다. 
리그오브레전드 한국서비스 시작도 7년째고 자크도 나온지 4년은 된거같은데 스펠은 척하면 척 아니겟습니까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e스킬 (새총발사) 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갱 성공실패가 나뉠만큼 정말 잘써야될 스킬인데요. 갱가기전에 아군에게 미리 cc기 순서를 정해 갱성공확률을 높이거나 적군이 cs막타칠때 혹은 스킬시전도중에(딜레이가 잇는스킬) 날라가면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진짜 2코어 가엔이 너무 사기입니다!!!
한타시작시 자크가 못컷다 쳐도 가엔이 나오면  시스템적 탱킹으로만 4초+패시브까지 상대 딜러진을 묶을수가 잇습니다. 만약 상대가 자크의 수호천사를 빼고 우리쪽 딜러잡으러 자크에서 포커싱이 빠졋다면 부활후 e를 맞춰 깔끔하게 역관광을 날려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 부캐로 실버에서부터 이 템트리로 올라가는 중입니다.  단점이 보이면 공략에 적어드릴게요.*

모바일로 작성한거라 볼품없네요. 틈틈히 더 추가하도록 하겟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