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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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Blitzcrank, The Great Steam Gol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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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 탑 블츠의 화려한 탄생

- 깡패그자체(2017-02-18, 조회수: 25786)

서폿 블리츠크랭크.. 물론 승률 픽률 어느하나 꿀리지 않는다..
하지만 블리츠크랭크를 정말 많이 해보신분들이라면 한번씩 서폿의 한계를 느낄때가 올것이다.
그런  당신을 위해 이 공락을 준비했다
일반과 랭크 모두 사용가능 하지만 랭크에서 상대 탑이 극탱이라면 사용하지 않는편이 좋다.
하지만 다리우스도 이길만큼 강력함.

먼저 이 블리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제조건이 있다.
1. 블리츠에 정말 자신있다.
2. 센스 있는 플레이
3. 어느샌가 cs먹기가 어색해질만큼 열심히 서폿으로 희생했던 천사
4. 끌고 싶다고 생각했을때 이미 상대가 내눈앞에 끌려올 정도의 그랩실력
5. 블리츠 매드무비를 보며 어느정도 예측해본 경험
이제 개사기 ap탑 블츠에 대해 소개하도록 한다.
 이후 탱커 상대법도 알아냄

다들 탑 블리츠 할빠엔 다른거 한다는 생각을 하실텐데 장점 몇가지를 들어보려함.
1. 초중반 딜이 보통 누커들을 압도함. 즉 초중반에 잘컸으면 그냥 게임을 끝낼 수 있음
2. 무난하게 컸더라도 한타에서 그랩만 상대 딜러 위주로 해준다면 한타에서도 최상
3. 빠른 기동력과 강력한 cc기 구성으로 인한 로밍과 갱호응 (내 생각으로는 거의 최상급)
4. 상대가 탑 블리츠 경험이 없기에 만만히 보고 신중하지 못하게됨. (입털다가 개털려서 블리츠 개op라고 지껄이는 분들 많이봄)
 마지막으로 나는 승리를 위해 필요한것이 자신감이라고 생각함. 나같은 경우 블리츠를 잡을 경우에 자신감이 상승함.
즉 이 챔피언이 그렇게 좋진 않더라도 챔피언에 대한 이해도 및 숙련도만 따라준다면 어떤 상대라도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함.
 그렇기에 앞에서도 말하듯이 숙련도와 이해도가 없다면 즐겜용으로 사용하고 만약 그것들이 따라준다면 당당히 랭겜에서도 픽해도 문제 없음.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9) 245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72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3,524 IP
표식에 마관을 넣는거 보다 공격력을 넣는게 cs 수급과 맞다이때 훨씬 유리하다.
블리츠는 주문력 계수가 q와r 모두 1이기 때문에 주문력만 올려도 충분히 원콤 가능하다.
쿨감도 넣지 않아도 된다 템트리로 30퍼를 맟출수 있고 한방에 집중해야하기 때문
욍룬에도 역시 주문력이다. 내가 소개하는 블츠는 어중간한 딜탱이 아닌 극딜로 상대 멘탈에 금을 가게하는 블리츠이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역시나 암살자 특성

점화를 든다. 어중간하게 텔포 들어서 이도저도 아니게 되는건 팀원들에게 욕만 먹는다.
경험상 상대가 탱커라면 점화를 들고 있어도 킬각이 나오지 않는다. 그렇기에 우리팀 정글러를 통해 킬각을 볼 수 있는 탈진을 드는것도 좋다.(점화를 들지 않아도 상대 원딜 및 미드는 원콤)
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20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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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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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한번 써보면 알겠지만 그랩후 평타e 후 궁 패시브 터트리다가 궁 쓰면 열이면 열 다 죽는다. (탱커 제외)

시작 아이템
상대가 탱커일때
상대가 물몸일때
1.상대가 물몸일때: 그냥 밸트 나오기 전부터 라바돈 나온 후까지 끌면 킬을 만들수 있다. 하지만 상대가 극탱일 경우에는 스킬을 다 때려박아도 반피 이상은 깍기 힘들다. 상대 탑 라이너가 걸레라면 메자이를 선템으로 올려도 됨.
2.상대가 극탱일때: 미친듯한 마관템을 이용하여 상대 탱커를 녹이는 동시에 충분한 딜링과 늘어난 체력과 마나를 통해 탱킹까지 가능하다. 남은 마지막 템에는 탱템을 두르는 것을 권장한다(되도록 쿨감이 붙어있는) 아니라면 특성에 주문력룬 6개 빼고 성장쿨감을 박아주거나... 하지만 이동속도가 느리고 초반에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캐리력이 조금 떨어진다. 원딜과 미드는 역시 원콤 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탱커들 나오면 픽 ㄴㄴ
가렌
문도 박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처음부터 끌면서 딜교하고 예측해서 그랩
리븐
예측해서 그랩해주고 들어오면 e,q,r을 통해 콤보끊고 따면 된다.
탈론
그냥 왠만하면 6렙찍고원콤
생각해보니 블리츠는 한번의 딜교후 빠지는 스타일의 플레이에 적합하다. 즉 딜을 넣는데 원콤이 안난다 싶으면 바로 빼주는게 좋다.
블리츠의 스킬 구성 자체가 치고 빠지기에 능하므로 이 플레이를 두번만 반복하면 왠만하면 상대 죽어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막타만 친다. 약해서가 아니라 갱호응으로 또는 타워그랩으로 킬각을 보기 위해서

몇대 처맞아도 그랩 한번에 천둥 터트리면 상대 반피 날라감

 

초반 운영법

울팀이 갱 올것같으면 피 빼놓고 점멸 e후 상대 점멸 예측해서 그랩

상대가 탱커라면 울팀 정글러가 올때 탈진걸고 잡아주면 됨.

상대가 처음에 ㅈㄴ 무시하다가 점멸 예측한번 당하면 그냥 아무말도 못함. 사실 이맛에 하는겨

 

중반 운영법

 그냥 원딜 미드 물몸 서폿애들 보이면 짜르고 로밍이나 리치베인을 이용한 탑 푸쉬

 

후반 운영법

 음. 경험상 울팀이 개똥싸면 상대 탑이 후반에도 걸레짝이지 않은 이상 효율을 발휘하기 어렵다. 하지만 그렇더라도 우리팀 욕을 해서는 안된다. 탑 블츠이기 때문에.... 조용히 겜 끝난후 욕하고 튀면 된다.

 

팀파이트시 역할

 물몸 트리를 선택했다면 한타 하기전에 애들 짜르던가 한타가 시작됬다면 그냥 닥치고 물몸 끌어서 원콤.

 탱 트리를 탔다면 아무나 끌어도 상관없는데 되도록이면 상대 딜러 끌고 원콤.

 이렇게 소개하니까 탱템트리가 더 개사기로 보이는데 초중반 캐리력이 약한게 단점

 

챔피언별 대응법

 

 

치며
진짜 쎔 한번 해보면 알것이다. 근데 자기가 블츠 숙련도도 없으면서 괜히 따라하다가는 그냥 쓰레기가 될듯.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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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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