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8) | 2481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9 (+3.7) | 131.9 | 공격 속도 | 0.651 (+3%) | 0.983 |
5초당 체력회복 | 7.43 (+0.7) | 19.3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6 (+4.9) | 119.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방어+9
- 마법 저항력+15.03
- 공격 속도+16.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선 핵심적으로 배워야하는 건 정글링임.
리 신을 몇 판 안해본 찐따들은 정글링 ㅈㄴ느리네 안해 ㅅㅂ
이러고 리신을 접을거임. 그러므로 밑에서 설명해드림.
Pㅐ시브
P1 :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적중하지 않더라도) 평타 2대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P2 : 리 신의 평타에 일정량의 기력 회복이 붙는다.
#딜링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함. 특히 정글링에.
-아무리 정신없고 바쁘더라도 ?평평?평평?평평 이런식으로 신중하게 평타를 다 넣어 주는게 딜링에 효과적임.
-정글링 기본콤보
Lv1. 평Q평평(강타)Q평평..
Lv2. 평W평평W평평Q평평(강타)Q평평...
Lv3. 평E평평E평평W평평W평평Q평평(강타)Q평평...
-암살콤보인 Q평E평RQ평E(평..)의 경우는
모든 스킬을 꽂으며 일순간에 폭딜을 넣기 위해 평타를 한대정도 생략하는거임.
#미니언을 쳐도 기력은 회복됨.
-멀리 있는 적 챔피언에게 Q를 맞췄는데 기력이 없어 못따라가는 경우가 생기면
근처의 미니언, 몬스터 등을 한 대 쳐서 기력 회복 후 Q로 따라갈 수 있음.
-같은 원리로 스킬콤보를 넣는 중 기력이 떨어지면
적을 한 대라도 더 때려서 기력회복 후 스킬 사용을 하는 게
기력이 없어 허우적대며 도망치는 것보다 훨씬 좋음.
-오브젝트 사냥시에는 패시브를 모두 이용해서 E평평E평평W평평...이런식으로 딜링을 해야함.
이렇게 안하면 기력관리가 안돼서 갑자기 한타가 열리거나 싸움이 일어났을 때 대처가 어려움.
물론 딜계산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사람은 평타 한대정도씩 생략하는건 괜찮음
Qㅡㅁ파
Q1 : 음파던지기 (논타겟), 맞은 상대의 시야 공유, 은신은 비공유
Q2 : 음파 맞은 상대에게 날아가기 (거리제한 있음)
#2번째 Q(날아가기)에는 잃은체력비례데미지가 있음.
-용, 바론 등 오브젝트 관리에서 Q-강타-Q로
공격력에 따라 막타딜을 2~300정도 더 넣을 수 있음.
오브젝트 스틸을 위해 벽 반대편에서 날아가면서 오브젝트에 닿기 전 강타를 써서
조금이라고 스틸 확률을 높일 수 있음.
용 트라이를 할 때도 Q는 최대한 아껴뒀다가 마지막에 쓰는게 스틸 방지를 위해 효과적임.
-스킬 콤보를 이용해 딜을 넣게 되는 경우 QQ를 먼저 쓰는 것보다는
마지막에 쓰는 게 좋음. 정글링에도 적용됨.
(Ex. RQQ, E평W평Q평Q 등)
-맞췄다고 들어가지 말고 Q표식이 빛나는 동안 최대한 딜을 우겨넣은 후 들어가기.
애초에 Q부터 쏘는 것 보다 그냥 걸어가서 뚜드려패고 Q를 맞추는 게 더 갱 성공률이 높음.
단, 필요한 경우(암살, 배달 등)에는 Q가 맞자마자 바로 들어가야함.
#도주시 벽을 넘을 수 있음 (정글몹을 이용한 이동)
-극초반에 정글링을 할 때 벽을 넘어다니면서 하면 정글링 속도가 급감하며,
체력관리도 힘듦. 티아맷 정도의 템은 나온 후에 벽을 넘으며 정글링 하는 것을 추천
-카정을 갔을 때 이 스킬 덕분에 매우 유리하지만,
적 정글러가 포탑으로 도망쳤을 때는 깔끔하게 버리는 게 나음.
상황계산이 잘 된다면 쫓아갔다가 점멸로 빠져나와도 괜찮음.
Wㅏㅇ호
W1 : 방호 (맞춘 대상에게 이동하며, 자신, 아군 챔피언, 미니언, 와드에 사용가능.)
(자신을 포함해 챔피언에게 사용하는 경우 일정량의 쉴드를 받음)
W2 : 흡혈량 증가 (주문흡혈과 일반흡혈 둘 다 증가함.)
#와드방호(+궁)는 적팀을 배달하는 데 사용 가능하지만
-똥손은 와드방호를 벽넘는 추노, 도주 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함.
차라리 그 와드로 시야 장악에 집중하자
#방호는 챔피언을 대상으로 쓰는 게 가장 좋음.
-이게 자꾸 배달용으로 써서 잘 못느끼는데, 아군 보호에 매우 좋음. 쉴드량이 어마어마하고, 쿨타임도 짧음.
-방호-궁 콤포를 배달용으로 쓰지 말고 물리는 아군 딜러를 구출하는 데 쓰는 것도 좋음 (+다인궁을 노려보자)
#두 번째 W에는 모든 흡혈량 증가가 달려있음.
-티아맷 및 티아맷 상위템을 가는 경우 정글링을 할 때 W평평W평평(티아맷)E평 등으로 정글링 피관리가 가능
-정글링을 할 때 최대한 계속 쿨타임을 돌리며 써주자. 피관리에 매우 좋음.
Eㅗㄱ풍
E1 :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일정량의 마법데미지를 줌 (과 동시에 표식을 남김)
E2 : E1의 표식이 남아있는 범위 내의 적에게 슬로우를 걺.
#E는 근처의 투명 유닛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감.
-전에는 드러나게까지 했으나, 지금은 투명화 유닛이 패치돼서 안드러남.
이미 맞은 적이 투명화 스킬을 사용하면 계속 드러나있는 상태.
#범위가 생각보다 좁음
-E평평E처럼 무리해서 패시브를 이용하려다가 두 번 째 E를 쓰지 못해 이득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딜교나 갱킹시에는 최대한 신중하게 EE를 쓰거나 하면서 조율하기
-정글링을 할 때 최대한 모든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사용하기
-바위게를 잡을 때는 E평E 후 쫓아가면서 때리는 게 더 빠름
Rㅣ쿠
R : 대상(챔피언에게만 사용 가능)을 리신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넉백(+에어본)시키며,
넉백 당하는 챔피언에게 닿는 모든 적에게 에어본과 큰 데미지가 들어감.
#배달, 구출 등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강제이동스킬임.
-초보자는 배달보다는 암살, 다인궁을 이용한 광역딜링(및 CC)용으로 활용하는 게 훨씬 안정적임
-다인궁을 맞추는 경우 궁을 직접적으로 맞아 날아가는 대상에게 추가체력퍼센트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적 브루저(탱커 등)를 떼어내면서 다인궁을 맞추는 게 매우 좋은 활용의 예임
-궁점멸이 가능하지만, 저티어에서는 선점멸 후, 궁을 참으며 타이밍을 재서 적을 교란시키는 게 더 좋음(농락)
#넉백당하는 챔피언에게 닿는 미니언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감.
-1대1로 오브젝트싸움을 하는 경우 적 정글러를 먹으려고하는 오브젝트를 거쳐 날아가도록 걷어차서
오브젝트에 데미지를 넣음과 동시에 오브젝트를 향한 Q-강타-Q로 편하게 먹을 수 있음.
-갱을 갔을 때 적 미니언의 피가 적다면 마무리용 콤보로 R-Q-Q를 이용 가능함.
미니언의 피가 많다면 신중하게 써야함. 미니언이 Q를 맞아줘서 방생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
#Q의 체력비례데미지 효과를 딜계산에 넣어야함.
-근거리에서 Q를 맞춘 경우 Q-Q-평-궁 보다는 Q-평-궁-Q가 훨씬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음.
-Q-R-Q콤보를 쓸 때는 적이 출분히 날아간 후에 써야함.
(너무 빠르게 쓰면 데미지만 들어가고 적은 날아가고 리신은 따라가다가 멈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궁 은신까지 감지못함.
기동력도 리신보다 좋음.
밴
정글링도 리신보다 빠르고
기동력도 리신이랑 삐까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