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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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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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설없이 깔끔한 공략 [똥손 극탱리신]

- 천뢰(2017-06-03, 조회수: 10627)

똥손으로 리신 잘하는 법 가르쳐드림
내가 ㄹㅇ 씹 똥손이라 자세히 가르쳐 줄 수 있음
일단 리신 하기 전에 픽하고 락인까지 박으면 바로 손부터 푸셈
손 푸는법 가르쳐드림
눈을 질끈 (쎄게) 감고 깍지낀 다음 위로 쭉 뻗고나서
소리를 크게 지르는거임
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이제 주변 사람들의 어그로는 충분히 끌었음.
특히 피시방에서 효과적인 손푸는 방법임.
초딩들은 생각할거임.
와..어떤 미친새끼가 어그로를 저렇게끄냐.. 최소 챌린져
이제 너는 챌린져의 마인드로 주목받으면서 게임을 할 준비가 된거임.





사실 소리지르는 것만 빼면
집중력 떨어질 때 다시 집중하는 데 좋은 방법임.
눈 쎄게 감아서 침침한거 풀어주고
손 깍지끼고 팔 쭉뻗고 이리저리 움직여서 몸도 풀어주셈.



응 서론부터 잡설이죠 ^^ㄱㅇㄷ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576 IP
룬은 여러가지중에 선택하면 됨.
근데 난 일반적으로 쓰는 금손 리신(평범한 리신)공략이 아니라
똥손을 위한 공략을 쓸거임.
그래서 룬은 고정임.
이거 보고 게임하면 뇌만 있으면 할 수 있게 해드림.
리신 첫판이어도 개똥은 안싸게 해드림.
"아..정글 머함?" 이정도 말밖에 안듣는 공략임.
"리신때매 졌네 ㅆㅂ" "리신 머하냐 ㅋㅋㅋㅋㅋ ㅄ" 이런말은 안듣게 해드림

위 룬은 정글링에 특화되어있는 템트리임.
갱각이 안나와 갱을 가지 못해도
어느정도의 성장은 보장된다 이거임.

+이 공략에서는 티아맷을 감.
티아맷과 공속은 매우 잘어울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그냥 특성은 취향대로 들면 됨.
솔직히 천둥군주 가도 좋고 뭘 가도 좋음

근데 이건 똥딴딴한 똥안싸는 리신임.
캐리형 정글러 리신이 아님.

리 신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입문서와 같은 공략임.

그래서 특성은 착취로 고정함.
극초반 갱킹이 생명인 리 신도 과거에 천둥군주보다는 영겁을 선호했음.
영겁의 후반 효율과 안정성이 좋았기 때문임.

지금 필자가 쓰고있는 공략은
후반으로 갈수록 천둥보다 고효율을 내는 템트리를 가기 때문에
착취를 들어줌.

착취라고 닥배드주면 니얼굴 착취하고
니네 공략 따라다니면서 배드먹일 생각임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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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우선 핵심적으로 배워야하는 건 정글링임.

리 신을 몇 판 안해본 찐따들은 정글링 ㅈㄴ느리네 안해 ㅅㅂ

이러고 리신을 접을거임. 그러므로 밑에서 설명해드림.


스킬 활용 팁

 Flurry(질풍격) Pㅐ시브

P1 :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적중하지 않더라도) 평타 2대의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P2 : 리 신의 평타에 일정량의 기력 회복이 붙는다.


#딜링에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함. 특히 정글링에.

-아무리 정신없고 바쁘더라도 ?평평?평평?평평 이런식으로 신중하게 평타를 다 넣어 주는게 딜링에 효과적임.

-정글링 기본콤보

  Lv1. 평Q평평(강타)Q평평..

  Lv2. 평W평평W평평Q평평(강타)Q평평...

  Lv3. 평E평평E평평W평평W평평Q평평(강타)Q평평...

-암살콤보인 Q평E평RQ평E(평..)의 경우는

  모든 스킬을 꽂으며 일순간에 폭딜을 넣기 위해 평타를 한대정도 생략하는거임.


#미니언을 쳐도 기력은 회복됨.

-멀리 있는 적 챔피언에게 Q를 맞췄는데 기력이 없어 못따라가는 경우가 생기면

  근처의 미니언, 몬스터 등을 한 대 쳐서 기력 회복 후 Q로 따라갈 수 있음.

-같은 원리로 스킬콤보를 넣는 중 기력이 떨어지면

  적을 한 대라도 더 때려서 기력회복 후 스킬 사용을 하는 게

  기력이 없어 허우적대며 도망치는 것보다 훨씬 좋음.

-오브젝트 사냥시에는 패시브를 모두 이용해서 E평평E평평W평평...이런식으로 딜링을 해야함.

  이렇게 안하면 기력관리가 안돼서 갑자기 한타가 열리거나 싸움이 일어났을 때 대처가 어려움.

  물론 딜계산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사람은 평타 한대정도씩 생략하는건 괜찮음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Qㅡㅁ파

Q1 : 음파던지기 (논타겟), 맞은 상대의 시야 공유, 은신은 비공유

Q2 : 음파 맞은 상대에게 날아가기 (거리제한 있음)


#2번째 Q(날아가기)에는 잃은체력비례데미지가 있음.

-용, 바론 등 오브젝트 관리에서 Q-강타-Q로

  공격력에 따라 막타딜을 2~300정도 더 넣을 수 있음.

  오브젝트 스틸을 위해 벽 반대편에서 날아가면서 오브젝트에 닿기 전 강타를 써서

  조금이라고 스틸 확률을 높일 수 있음.

  용 트라이를 할 때도 Q는 최대한 아껴뒀다가 마지막에 쓰는게 스틸 방지를 위해 효과적임.

-스킬 콤보를 이용해 딜을 넣게 되는 경우 QQ를 먼저 쓰는 것보다는

  마지막에 쓰는 게 좋음. 정글링에도 적용됨.

  (Ex. RQQ, E평W평Q평Q 등)

-맞췄다고 들어가지 말고 Q표식이 빛나는 동안 최대한 딜을 우겨넣은 후 들어가기.

  애초에 Q부터 쏘는 것 보다 그냥 걸어가서 뚜드려패고 Q를 맞추는 게 더 갱 성공률이 높음.

  단, 필요한 경우(암살, 배달 등)에는 Q가 맞자마자 바로 들어가야함.


#도주시 벽을 넘을 수 있음 (정글몹을 이용한 이동)

-극초반에 정글링을 할 때 벽을 넘어다니면서 하면 정글링 속도가 급감하며,

  체력관리도 힘듦. 티아맷 정도의 템은 나온 후에 벽을 넘으며 정글링 하는 것을 추천

-카정을 갔을 때 이 스킬 덕분에 매우 유리하지만,

  적 정글러가 포탑으로 도망쳤을 때는 깔끔하게 버리는 게 나음.

  상황계산이 잘 된다면 쫓아갔다가 점멸로 빠져나와도 괜찮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Wㅏㅇ호

W1 : 방호 (맞춘 대상에게 이동하며, 자신, 아군 챔피언, 미니언, 와드에 사용가능.)

            (자신을 포함해 챔피언에게 사용하는 경우 일정량의 쉴드를 받음)

W2 : 흡혈량 증가 (주문흡혈과 일반흡혈 둘 다 증가함.)


#와드방호(+궁)는 적팀을 배달하는 데 사용 가능하지만

-똥손은 와드방호를 벽넘는 추노, 도주 외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함.

  차라리 그 와드로 시야 장악에 집중하자


#방호는 챔피언을 대상으로 쓰는 게 가장 좋음.

-이게 자꾸 배달용으로 써서 잘 못느끼는데, 아군 보호에 매우 좋음. 쉴드량이 어마어마하고, 쿨타임도 짧음.

-방호-궁 콤포를 배달용으로 쓰지 말고 물리는 아군 딜러를 구출하는 데 쓰는 것도 좋음 (+다인궁을 노려보자)


#두 번째 W에는 모든 흡혈량 증가가 달려있음.

-티아맷 및 티아맷 상위템을 가는 경우 정글링을 할 때 W평평W평평(티아맷)E평 등으로 정글링 피관리가 가능

-정글링을 할 때 최대한 계속 쿨타임을 돌리며 써주자. 피관리에 매우 좋음.


 Tempest(폭풍 / 무력화)Eㅗㄱ풍

E1 :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일정량의 마법데미지를 줌 (과 동시에 표식을 남김)

E2 : E1의 표식이 남아있는 범위 내의 적에게 슬로우를 걺.


#E는 근처의 투명 유닛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감.

-전에는 드러나게까지 했으나, 지금은 투명화 유닛이 패치돼서 안드러남.

  이미 맞은 적이 투명화 스킬을 사용하면 계속 드러나있는 상태.


#범위가 생각보다 좁음

-E평평E처럼 무리해서 패시브를 이용하려다가 두 번 째 E를 쓰지 못해 이득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딜교나 갱킹시에는 최대한 신중하게 EE를 쓰거나 하면서 조율하기

-정글링을 할 때 최대한 모든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사용하기

-바위게를 잡을 때는 E평E 후 쫓아가면서 때리는 게 더 빠름


 Dragon's Rage(용의 분노)Rㅣ쿠

R : 대상(챔피언에게만 사용 가능)을 리신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넉백(+에어본)시키며,

    넉백 당하는 챔피언에게 닿는 모든 적에게 에어본과 큰 데미지가 들어감.


#배달, 구출 등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한 강제이동스킬임.

-초보자는 배달보다는 암살, 다인궁을 이용한 광역딜링(및 CC)용으로 활용하는 게 훨씬 안정적임

-다인궁을 맞추는 경우 궁을 직접적으로 맞아 날아가는 대상에게 추가체력퍼센트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적 브루저(탱커 등)를 떼어내면서 다인궁을 맞추는 게 매우 좋은 활용의 예임

-궁점멸이 가능하지만, 저티어에서는 선점멸 후, 궁을 참으며 타이밍을 재서 적을 교란시키는 게 더 좋음(농락)


#넉백당하는 챔피언에게 닿는 미니언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감.

-1대1로 오브젝트싸움을 하는 경우 적 정글러를 먹으려고하는 오브젝트를 거쳐 날아가도록 걷어차서

  오브젝트에 데미지를 넣음과 동시에 오브젝트를 향한 Q-강타-Q로 편하게 먹을 수 있음.

-갱을 갔을 때 적 미니언의 피가 적다면 마무리용 콤보로 R-Q-Q를 이용 가능함.

  미니언의 피가 많다면 신중하게 써야함. 미니언이 Q를 맞아줘서 방생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


#Q의 체력비례데미지 효과를 딜계산에 넣어야함.

-근거리에서 Q를 맞춘 경우 Q-Q-평-궁 보다는 Q-평-궁-Q가 훨씬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음.

-Q-R-Q콤보를 쓸 때는 적이 출분히 날아간 후에 써야함.

  (너무 빠르게 쓰면 데미지만 들어가고 적은 날아가고 리신은 따라가다가 멈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탱템은 알아서 상황봐서 가면 되는거고
템빌드는 최대한 지키는 걸 추천함.
신발 타이밍은 티아맷이 나온 후 아무때나 최대한 빨리 올려주면 됨.
그래도 최소한 티아맷, 잿불이 나온 다음에는 바로 갖춰야함.
정령 가엔 망갑 밴시 존야등 필요한 경우 가는 아이템들이 중요함.

렌즈는 바꾸지 않음
(렌즈를 들면 와드방호를 탈 수 없는 상황이 너무 잦아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딜이랑 탱이 둘다 리신보다 쎔
+궁 은신까지 감지못함.
기동력도 리신보다 좋음.
렉사이
에어본때문에 QQ가 끊기고
정글링도 리신보다 빠르고
기동력도 리신이랑 삐까뜸
엘리스
새끼거미때매 카정 절대못이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물몸새끼 카정가서 죽여버리셈
애쉬
뚜벅이 원딜은 리신의 밥
징크스
뚜벅이 원딜은 리신의 밥
솔직히 리신한테 상대하기 쉬운 정글러는 따로 없음.
타이밍 잘 봐서 잘 들어가면 왠만한 정글러는 다 쉬움.
이상임.
똥손으로 리신 잘하셈
난 이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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