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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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4명
50%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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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6
6
17
12/24
20170517 5.10v 기준 자크 해봤음

- 문화적충격(2017-05-17, 조회수: 69069)

-5/17 자크 해봄.

정글자크했음

해보니까 일단 백퍼센트 탑은 뒤짐. 시발새끼들



내 총평은 이거임



챔프 난이도가 이전보다 두배로 뛰었는데
성능은 이전보다 두배로 안나옴

직접 해보니까 Q설계의도가 보이긴 보이는데

애초에 자크 E가 잘 안맞잖음?

그래서 E를 쓰고 들어갔는데 땅을 찍으면 그냥 개쳐맞고 뒤졌는데

땅을 찍더라도 남은 일반기 하드cc하나 더 있기 때문에

그나마 리스크가 줄어든다는 점.

나는 이런 느낌이 들더라.

그런데 자,

Q는 백번 양보해서 ' 이런 의도겠지 ' 하고 넘어간다 치자






궁은?

니미시발 활용도가 0이다

대충 Malphite(말파이트) + Azir(아지르) 이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솔직히 나는 위치 이동보다는 그 이동시간동안 떠오른다는거 자체에 점수를 주고 싶다. 굳이 좋은 점을 찾자면.

이전보다 하드cc걸려있는 시간은 늘어나긴 했다. 이전엔 E+R 2초고 지금은 E+Q+R 한 3초? 

근데 맞추기가 뒤지게 어렵다는건 아직 고질적인 문제다. 자크를 해본 여러분들도 이건 이해하실 것이다



어떤 병신새끼들이 자크 궁 위에 옹기종기 한 가족처럼 모여있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롤, 아니 AOS류 게임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모두 답할 수 있다



그리고 장기전에 많이 약해진것도 있다

이전엔 EQR하고 R떠있는 그 시간 동안에 엄청난 어그로율로 한타 존재감이 뛰어났는데

이제 충전시간 1초와 이동시간 1초로 한타 할 일 끝.

남은건 작아진 몸뚱이갖다가 팀원 뽈뽈 따라다니면서 QQQQQQQQ



세포먹기도 더힘들다 왠줄알음?

예전엔 궁이속증가로 세포 다먹었거든



.라이엇이 늦게와서나마 롤백을 안한다면

정말로 팀원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수동적인 자크로 변해버려서

픽률 점점 곤두박질치고

Nunu(누누)Skarner(스카너)Aatrox(아트록스)Udyr(우디르)Urgot(우르곳) 이분들과 나란히 서게 될 것임













-5/9 할말

님덜 자크 서폿으로 많이쓰세요

갓벤다이아형님이 서폿계에 한획 그으신다는데 

공격과 방어 모두 뛰어나다네요

모두 자크서폿하러갑시다 이제 자크서폿의 시대가 옵니다

-----

자크가 살아날 길은 롤백뿐이다

스킬계수가 2.0이되든 20.0이되든 챔프 설계부터 애미다

요약하면 자크의 정체성 자체를 부정시켜버리는 리메이크다
완벽한 너프다

세세한 부분들 같은 경우




.장점

1. 탑 견제력 증가

Q 사용후 평타 사거리가 대폭 늘어난다
데미지는 아직 잘 모르는 상황이지만, 
Q에 살짝 기절도 달려있기 때문에
Q평으로 빠르고 간편한 견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Q후딜도 엄청나게 짧아서 반응하기도 힘들것이다

뭣보다 타겟팅이다

Q사거리가 늘어난건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데 후술함

애미. 늘어난 사거리 275랜다

Q하나로 탑에서 먹고살았는데 이제 탑도못가네?


2. 독보적인 배달 능력

현재 리그오브레전드 내에서

"적들을 전부 모아서"  "원하는 곳으로 갖다 놓을 수 있는" 스킬은

하나도 존재 하지 않는다

그나마 적을 한곳으로 모으거나Orianna(오리아나)

적을 원하는 곳으로 갖다 놓기는 가능하다Lee Sin(리 신)Blitzcrank(블리츠크랭크)Skarner(스카너)Alistar(알리스타) (얘네도 한명씩이다)



근데 리메이크 자크궁은 이게 동시에 가능하면서도 

상황이 잘 터졌을경우 다섯명 한꺼번에 강제 이동도 가능하다

그러나





.단점

1. 라인클리어 능력 저하

Q가 관통이 안된다.

W와 E로만 라인클리어를 해야하기때문에
썬파 또는 빠른 라인클리어가 되는 팀원들이 강요된다


또한 이로 인해서 정글링 또한 느려진다
단일몹들 한정으로 피관리가 조금 더 수월하긴 할 것 같다만 원래 이새낀 피관리가 필요가없다



2. 군중제어능력 저하

Q에 둔화가 없고

궁 둔화가 있나 모르겠는데, 둔화가 있든 없든 1초기절과 1초둔화가 함께 붙어있던 그 궁과 비교한다면
당연히 뭐가 군중제어능력이 강하겠음


E사거리 줄었다는 말도 있던데
영상보니까 애매하다 솔직히 해봐야아는거라

근데 난 안줄은것같다

E 기절시간 줄었다카더라 이건 존나 너무하다. 저번에 시즌5인가 그때 버프먹어서 기분개좋았는데
다시돌려놓냐




3. 갱킹 안정성 저하

후술할 궁때문에 안정적인 배달이 불가능하다

이제 CC가 많이 없어져서 궁이 없을때 또한 힘들다




4. 한타 안정성 저하

위 항목과 거의 동일하다만

Q또한 한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

여러 명의 적에게 Q로 둔화를 넣을 수가 없게 되었다




5. 궁극기 변경

이게 제일 중요하다

나같으면 어떻게 바꿨을거냐면

궁 키를 누르는 시간이 0.3초 미만일 시에 원래 궁이 나가고

1초 다 충전하면 바뀐궁이 나가는 식.


솔직히 처음엔 그렇게 해줄 줄 알았다

근데 당연히 그렇게 안해준다



안그래도 이새끼 존나게느린데 더 느려졌다

E차징 1.3초 궁차징1초

제대로 위력을 발휘하려면 2.3초나 걸리는 기묘한 캐릭인데 정작 위력도 좆도안나온다



바뀐궁이 바닥에 웅덩이파고 튀어올라서 애들이랑 같이 가고싶은데로 가는건데

웅덩이파는 시간이 문제다. 1초가뭐냐? 1초는 브론즈조차도 반응이 가능한 시간이다

동그라미 넓으면 뭐하냐 실제 적용범위는 그보다 더 좁더라


심지어 옆동네 도타2에는 극상위호환 스킬이 일반스킬로 있다. 쿨이15초였나

어둠현자라고 있는데 걔는 일반스킬로 적들 원하는 곳으로 갖다놓는다

그걸 생각하면 바뀌는 자크궁이 더욱더 좆같아진다



갱킹, 한타에서도 영향이 큰데

갱킹할때 궁을 맞추면 포탑쪽으로 배달시켜서 거의 사형선고가 가능하지만

애초에 궁을 맞아줄까? E도 안맞는 판국에?


한타에서 또한 시간은 조금 걸리더라도 모든 적에게 CC를 꽂아넣을 수 있었는데

바뀐 궁은 적들이 맞아줄지조차 미지수이기때문에, 특정 조합이 강요되는 상황이 생긴다.

자크오리아나가 좋을것같다.

그럼 자크할때마다 미드 오리아나 해야하겠네?



다른 유틸성 궁극기들과 비교해보자.

Ryze(라이즈) 라이즈는 아군 단체 이동기다
지금까지 내가 본 활용도는 로밍이나 한타 시 유리한 위치로 이동, 낚시가 있다
사거리가 상당히 길고, 또 아군이 이동하는 이동기이므로 있으면 그나마 쓸데가 있는 궁이다
가만히 있지도 않는 적군들을 갖다 놓는것보단, 아군끼리 상의해서 적들에게 가는 게 당연히 훨씬 편하다
Tahm Kench(탐 켄치) 켄치 또한 비슷하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antheon(판테온)얘네도


Rek'Sai(렉사이) 넌..? 자신만을 위한 유틸궁이지만 귀환했을때 시간손해 최소화, 예상치 못한 경로로 갱킹 등 사용처가 많은 궁이다

Bard(바드) 엄청나게 사용이 어려운 궁극기이지만 잘 활용했을 경우 엄청나게 많은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
자크궁은 그딴거없다

Soraka(소라카)Shen(쉔)Sivir(시비르)Zilean(질리언) 등등.. 단순 아군 보호기, 버프기이므로 제외

Urgot(우르곳) 원딜이 사용하는 궁이라 구데기일것같은데 방마저 증가량이 무시무시해서 리스크가 줄어듬

Kindred(킨드레드) 역시 일단 써놓으면 이득 챙길 여지가 무지 많음



여기까지 봤을때 자크에게 이미 '연민' 을 느낄 것이다





그리고 궁을 맞춘다 치자

데미지도, 나오는 세포도, E를 맞췄는지 여부도 전부 뒤로 미뤄두고

궁으로 다섯명을 끌고갔다 치자

그러면 얻는 이점이 뭐지?



1. 모두 한곳에 모아서 우리팀의 광역스킬 명중기회?

틀렸다. 애초에 자크궁은 적팀이 모여있어야 적을 끌고갈 수 있기 때문에 아무 의미가 없다.



2. 원하는 위치로 이동?

어디로? 단순히 아군쪽으로 데려다 주는 거라면 그 방면에서 더욱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챔피언들이 있다.Lee Sin(리 신)Blitzcrank(블리츠크랭크)

아군쪽으로 데려다 주는 것만으로 이득이다? 데려다 주는 것만으로 한타가 유리해진다는 보장따위 없다. 

후속 효과가 하나도 없는 단순 강제 이동기라서 그것만으론 안된다.



3. 아군 캐스팅 스킬 위로 이동?Nunu(누누)

이게 될 상황이면 애초에 자크도 필요가 없다.



4. 불리한 상황에서 적팀을 끌고가 혼자 희생?

Janna(잔나) Alistar(알리스타) 불리한 상황에서 우리팀도 살리고 자기도 사는 챔피언들도 있다. 



5. 유리한 상황에서 아군쪽으로 배달

결국 이것밖에 안남았는데

이걸 위해서 자크를 픽하겠는가? 말도안된다

유리한 상황에서는 뭘 하든 이긴다.

예전 자크궁도 유리한 상황에서 궁 잘들어가면 그냥 개찢었다.



결국 궁을 씀으로써 얻는 이점이 하나도없다

다른 챔피언들도 충분히 수행 가능한 역할들이다.





배달 능력 향상을 노리고 바꾼것같은데

배달능력은 애초에 최상급이었다.

궁이 도주기로 쓰이는 상황이 많이 나왔으나

이제 도주기로도 쓸수 없다. 왜?

도망가면 웅덩이위에서서 같이 타고가면 되거든.

시발 아무리생각해봐도 말도안되는 궁이다.

심지어 궁 사용도중에 CC기 무시같은 옵션조차 달려있지않다

어쩌라고?

---
.5/5일 다시 확인해봤는데 CC무시 달려있다 웅덩이위에선 둔화고

근데 그거암? 그래봤자 달라지는건 하나도없다

내생각엔 이새끼 궁을 그나마 쓰게 하려면 카시 W처럼 이동기 사용불가능하게 만들어야 한다







6. 생존성 저하

원래 궁이 4번 튕기기 때문에 젤리또한 4개가 나왔는데

이제 1개가 나와서 전체 체력의 12% + @ 를 손해본다

그러면 스텟을 상향시켜주는가? 아니다


도대체 어쩌라는건지 모르겠다





-----
진짜 
완벽한 너프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바뀌기전에 많이 해놓자

안타깝게도 필자는 롤할시간이없어서 할수가없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신다면 바로 본섭으로자크를 하러 가자

더 이상 볼 수 없을 믿음직한 자크의 모습을 머릿속에 새겨두었으면 한다






다 필요없고 마스터리 항목으로 가자



ㅈㄱㄴ 아직쓸수있음 롤벤형들은 다 다이아1 이상이라 잘 모르겠는데 그 밑에는 아직 가능함

지금 롤할 여건이 잘 안되서 한달에 2~3번씩 피씨방가서만 하긴한데

그래도 써봄 참고로 자크 1300판쯤 했고 티어는 시즌5때 골드1까지갓음 그뒤로 롤잘안함



배드빨리 더주세요
착취 발암술사드는 사람들 정신차리라고 글 쓴거임
조금이라도 애들이 이 글 더 봐야함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7.92 (+0.55) 17.27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마법 관통력 +2.01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84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쿨감소
    -5.004%
총 가격 : 13,120 IP
이건 ㅈ대로하면됨

나는 어차피 쿨감이야 템으로 대충 때워지고
쿨감올려봐야 활용할 상황 그다지 안나오는느낌이라 

마관9 고정체력9 성장마저9 마관3 이래끼는데

그냥 쿨감끼샘 참고로 왕룬3개다 성장쿨감임 E 7초마다돌릴라면 고정갖곤안됨

파랑에까지 끼면... 마법... 저항력은............

근데 파랑 왕룬 성장쿨감 다박고 비사지끼면 바로 쿨감40퍼임 올ㅋ

솔직히 40퍼까진필요없음 손만바빠짐



그리고 시발 왕룬 마관쓰다가 성쿨쓰니까 초반딜이 줫도안나옴;;;;;  근접도 몇개 딜계산 안되서 놓쳤고
난 후반부터 시작이다 하는 애들은 성쿨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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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보기 쉽게 요약함
갓 파괴전차 들어야 하는 이유

각 자료들은 opgg에서 좀 따옴

1.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사용챔프 : Garen(가렌)Darius(다리우스)Nasus(나서스)Malphite(말파이트)  (Illaoi(일라오이) 픽률 낮음 ) (Warwick(워윅) 탑, 픽률 낮음 ) 
                        Dr. Mundo(문도 박사)Shen(쉔)Trundle(트런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사용챔프 : Leona(레오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Sion(사이온)Skarner(스카너)Rammus(람머스)Nautilus(노틸러스)Taric(타릭)Vi(바이)Hecarim(헤카림) (Singed(신지드) 픽률 낮음 ) 
                       Sejuani(세주아니)Thresh(쓰레쉬)Amumu(아무무)Maokai(마오카이)Braum(브라움)Alistar(알리스타)Rek'Sai(렉사이)


예외 : Gragas(그라가스)탑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정글은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Olaf(올라프)정글만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Tahm Kench(탐 켄치)서폿은 굳은 약속(Bond of Stone) 탑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Volibear(볼리베어)통계가 극히 적음. 탑을 뒤져보니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인듯
       Poppy(뽀삐)두개 취향인듯
       Cho'Gath(초가스)탑은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정글은 취향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드는 챔프들의 공통점 : 

1. 하드 CC가 없고, 있어도 사용이 까다롭던지 Darius(다리우스) CC가 궁극기에 달려있거나Malphite(말파이트)

일반 스킬에 달려있지만 플레이에 있어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음Shen(쉔)



2. 플레이에 있어 평타의 비중이 상당히 큼

Malphite(말파이트)의 경우 어쩔 수 없는 선택. 궁에 하드 CC가 있기 때문



3. 견제수단이 없어서 상대 라이너와 붙어서 딜교해야 함.

Dr. Mundo(문도 박사)의 경우 식칼을 견제수단으로 사용하지는 않음. 맞추기도 쉬운건 아님.

4. 탑 챔프임.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드는 챔프들의 공통점 :

1. 하드CC가 있음.

또한 그 CC들이 챔피언의 장점이자 곧 아이덴티티이기도 함.Leona(레오나)Nautilus(노틸러스)Sejuani(세주아니)Alistar(알리스타)Thresh(쓰레쉬)



2. 평타의 비중이 적음Blitzcrank(블리츠크랭크)Rammus(람머스)Amumu(아무무)Taric(타릭)Maokai(마오카이)

서포터들은 결속이 영 별로라 파괴전차 드는걸로 알음




3. CC기 사용, 또는 CC기를 통한 진영 방해 후 쏟아지는 적의 어그로가 많음
Sion(사이온)Skarner(스카너)Hecarim(헤카림)



4. 착취도 들어볼 만 하나, 정글챔프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파괴전차 들어야 하는 챔피언들(예외)
Vi(바이)Rek'Sai(렉사이)




이정도가 될텐데

이중에서 자크는 어디에 부합할까?



하드CC : 있음. 도배되어있음

평타의 비중 : 적음

견제수단 : 있음 

어그로 : 많음

놀랍게도 파괴전차드는 챔프들과 정확히 똑같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래도 착취를 들거면 알아서 하자

상위 티어에서의 승률 조차 파괴전차가 더 높다.




정글 바람술사는 취향인것같다. 1포션 스타트하면 체력관리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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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는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파괴전차임

안그래도 CC기로 도배되어있는 새낀데 맞추면 보호막까지 침

손이 안되면..... 못 맞추면.... 자크는.....




두번째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착취

탑근접챔만나면 들수있음 근데.... 난별로 안추천함 상대도 착취들면 당연히 누가 짐?

2/19 자크 탑솔 착취써봤음 개별로임 애초에 착취없어도 킬딸거 다땀



세번째는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바람술사임

다른거 제껴두고 회복량 증가땜에 드는건데

이경우 탱특성을 다 못찍으므로 세포에 목숨을 걸어야 될수도있고 아닐수도있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강인함못찍음 수고해~

탑은 좀 무리고 정글이 들어볼만한것

ㄹㅇ 리쉬안받아도됨 ㅋㅋㅋ

2/21일 자크 정글 바람술사 써봄. 회복량은 절륜해서 정글안정성이 미쳤는데
어차피 중반부터 세포못먹는게 현실임 



걍파괴전차들자 어차피 탑라인전 약해서 착취들어봐야 노부질이고 
바람술사들어봐야 세포 먹을 시간조차없는게 현실이다

보통 자크체력이 중후반가면 3000대를 찍을텐데 E한명이라도 맞추면 보호막 210이다
참고로 잔나 5렙E가 240(0.7)이다
두명세명맞추면 말다했다


생각해보라 착취는 탑라인전할때나 쓸모있지 중반넘어가면 쓸데가 아무데도없다
너 자크로 한타할때 평타치냐?

바람술사는 안정적으로 세포먹을때나 효과가 크다
근데 얘는 바람술사 안들어도 원래부터 회복잘한다
한타하면 세포만 처먹으러 돌아다닐수가 없지않냐


폭풍전사도 무서울듯 딜러물면 폭풍전사키는거 일도아님ㅋㅋ




개인적으로 저기 내가 찍어놓은 특성 추천함

자크한테 필요한것들만 딱딱 가져온 특성이라고 생각함

약점노출약점 노출(Expose Waakness) : 말이 필요없음 진영파괴탱한테 절대로 필요

정글일경우룬 친화력(Runic Affinity) 탑일경우비밀 창고(Secret Stash)

룬갑옷룬 갑옷(Runic Armor) 탱특에서 상당히 위에있는거라 바람술사찍어도 찍을수있음

신속(Swiftness) 궁강인함 업슴 ㅠㅠ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체력 3000기준 E 2명만맞추면 보호막이 420이다 
점멸고정

정글이면 강타들고

만약에 탑이라면

내가 확실히 찢을수 있는거라고 자신이 있으면 Ignite(점화)

아니면 Teleport(순간이동)

텔효율 그렇게 좋진않은데 그렇다고 그렇게 나쁘지도않음 그냥 앵간하면 지금은 저거드는게 나음




점화 들수있는 상대 :
Riven(리븐)Malphite(말파이트)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Akali(아칼리)Jax(잭스)Tryndamere(트린다미어)




점화 무조건 드는상대 : 
Teemo(티모)




옛날에 어디서 탈진드는분 봤는데
왜 드셨는진 기억이안난다
근데 나쁘지도 않을것같다 딜템하나더가서 딜러 물어야되는 상황 나오면
탈진보다 좋은게 없다
근데걍텔들자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5/6/7/8%(바운스! 스킬 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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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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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를 마우스클릭보다 더많이눌러야한다 자크 의문의 딜량1등은 모두 W에서나온다.

스킬 활용 팁

 E만맞추셈


정글일 경우 E선마를 하는데


E사거리가 1랩부터 1200에 5렙 1800이라서 개 에미터진 갱킹력을 보여줌


이제 E스면 동그라미 까지 나와서


" 아 이거 못피하면 죽는구나 "


라는 생각을 


적 라이너한테 들게해서


점멸 그냥뺌




그리고 궁시발 생각없이 쓰지말고 우리쪽으로 밀치라고 ㅠㅠ 젤알못들ㅠㅠ


참고로 Q플가능




탑라인전의 경우 E쓰면 자크가 위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니까

딜교할때 여러가지 스킬들에 의해 E 쿨만 버릴수가있음


좀 극단적인 상황 말고 일반적인 딜교 상황에서 끊길 수 있는 것들 나열해보면


Gragas(그라가스) E 얘 탑오나?


Nautilus(노틸러스) Q


Darius(다리우스) E


Rammus(람머스) Q


Renekton(레넥톤) W


Riven(리븐) Q3타 (다만 판정은 자크가 유리함)


Lissandra(리산드라) W 날라가다가 아슬하게 사거리 걸쳐서 맞으면 그대로 떨어지는걸로 앎


Poppy(뽀삐) W 시발년


Singed(신지드) E 은근히 빡빡이들이 예상하기 어려운 타이밍에 플링써서 끊기는 경우 있음


Aatrox(아트록스) 이번 신챔 Q 근데 판정이 훨씬유리하고 보통 이새기가 싸우면서 이걸 꽂진않아서 상황은 잘 안나옴


Alistar(알리스타) QW 다끊김 에미터진소새끼 근데 탑알리이제안옴 나이스~


Camille(카밀) E 인데 상황잘안나옴





이런게 있다하면 판정이 유리하게 작용되는 경우가 있긴 있음


Pantheon(판테온) W맞으면 E는 안멈추면서 기절만 먹음


이거는 왜그런지 모르겠음 레넥W랑 비슷한류일텐데 레넥은 판정좋고 얘는 안좋음


Shen(쉔) E 돌진하다가 자크 E맞으면 그 자리에서 멈춤. 물론 도발은 걸림


Garen(가렌) Q 침묵이긴 한데 이미 시전된거는 못막는듯


이정도 ㅇㅇ 참고하면 좋음 이것들말고도 많은데 여러분들이 게임하면서 알아야 할 부분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탑 선템은 취향임

ad가나오든 ap가나오든 선템 루비수정가면 그다음에 템선택이 엄청나게 유연해짐

루비수정 상위템이 자벨도있고 점화석도있고 두건도있고 바미도있고...... 시발! 모르면 루비수정사면됨

올에디아닌이상 비사지꼭사고

9랩되면 저렌즈 꼭사셈 피들마냥 안뵈는데서 처들어가야하는데

아직도 노란와드를 들고 있다면... 당신은...........


신발은 상황에 맞춰서



그리고 썬파에 관해서인데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거 굳이 안가도됨. 근데

팀 라인푸쉬가 좀만 딸린다싶으면 가야함

물론 극후반에는 팔고 다른방템으로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좃같은새끼
쓰레쉬
개 좃같은새끼
잔나
개 씨팔 좃같은개새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파이트
문도 박사
좃밥
마스터 이
개좃밥
부가설명

-카운터-

Kennen(케넨)자크상위호환

인데 탑에서만 짜증나지 정글에서는 조금 거슬리는정도

저새끼는 ER플 누르고 존나뛰어가면 진영파괴 다됨;


Thresh(쓰레쉬)날라갔는데 밀치면 답이없음

피해서 가길 바람


Janna(잔나)겁나서 못날라감 시발년 
그나마 Q로반응하기가 쓰레쉬 E로반응하기보다 어려움

Q뚫고 지나갔다치자?

쟌넨~ 궁이남았군요

Nautilus(노틸러스)이새키도 좀 짜증남 E차징이 평타한방에 끊기고
CC대충 때려박으면 자크가 궁뛰다가 계속멈춤 시발놈

Lulu(룰루)얘도 헥스가 개 씨발인데
궁쓸때 룰루부터 띄우자

Alistar(알리스타)뭔가... 강해지는...... 느낌이........ 든다



-좃밥들-

Malphite(말파이트)걍 안모여있으면 자크가 한타더쌤

Dr. Mundo(문도 박사)쫌 옛날에 있었던 카운터픽이긴한데 자크가 한타도쌔고 라인전도 ㅈ바르고

Master Yi(마스터 이)얘한테 한타때마다 EQWR 다박으면

심하면 얘 템창 모빌로 채워질수도있음

Katarina(카타리나)얘도 모빌로 채워주자
한타 시작부터끝까지 얘만 물고늘어지면된다

 

 자크는 시발

 브실골플다마챌 예외없이

 숙련도 차이다

 자크하나만큼은 브론즈가 챌린저보다 더 잘할수 있단말임

 물론 게임은 챌린저가 더잘한다.


 지랄하지 말라고할텐데

 자크이거 단순해보여도 존나 세세한 부분에서 숙련도나뉜다

 당장유튜브에 이름은 언급안하겠는데 자크1위라고 매드무비올라와있는거

 내가봤을때 아쉬운부분들이 너무 많다.

 보니까 바람술사찍으시던데 찍은거치곤 세포놓친게 좀 많드라




 나같이 무식하게 많이한새기들은

 

 일단 자크 숙련도 자체는 다마챌 자크보다 위라고 확신함

 

 너가 티어가 낮고 자크이거 무식하게 많이 할 자신이있으면 탑해보셈


 잘올라간다 ㅇㅇ 


 한 플레쯤가서 자크버리면댐 실제로 골1까지 점화점멸 탑자크 잘만먹혔으니까


 근데 너가 손가락은 딸리는데 게임보는눈이 있으면 정글을 하셈 손가락이 딸려도 잘할수있는게 자크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할때 노포션또는 1포션만사셈

 필요없음


 탑 라인전능력은 너의 센스

 

 갱호응할때 제발 E먼저뛰지마 병신들아 ㅠㅠ 아무것도없이 E를 어케맞추냐

초반 운영법

 좀 나대도됨

 초반엔 패시브 죽이기 어려워서

 

중반 운영법

 슬슬 나대면안됨

 

후반 운영법

 가만히있으셈

 

팀파이트시 역할

 적다섯명한테 궁 다튕기고 죽으면됨

 


 진지하게 ㅇㅇ


 자크의 존재의의가 ER인데


 자크가 흥하든 망하든 게임에서 존재감이 엄청난걸 생각하면 이해가될거임


 그래서 E를 올바른 상대한테, 최대한 많은 상대한테 꽂아넣고


 궁 이속증가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상대한테 꽂아넣어서


 진영파괴에 성공한다면


 너는 일단 1인분 완료. 죽을자격이있음


 참고로 E 올바른상대는


 적 2선정도임 뭐 원딜까진 안바라고 미드정도?


 원딜은 그다음에 궁이속증가로 따라가면서 치면됨


 그리고 패시브 과감하게 터뜨려도 됨


 적이 패시브 치는동안 아군뛰어오면


 적들은


 " 야 자크패시브 좀만 더치면 되는데 어떡하지? "


 이생각한단말임 ㅋㅋ


 운좋으면 살아서 E한번 더뛰는거고

 

 죽어도 일단 적이 패시브치느라 정신없었을테니까


 남은아군이 한번더 진입하게 만들어줌


 S급패시브인 이유가 있음 ㅇㅇ


 그렇다고 상황 안보고 밑도끝도없이 가서 터뜨리면 좀.... 그렇겠지만


 또 자크가 좋은게


 이니시 타이밍을 아무때나 잡아도


 CC가 워낙 쌔기 때문에


 아군이 뛰어올동안 엄청나게 오랜 시간을 적진에서 버틸 수가 있어서


 니미 말파무무조까라급의 이니시능력을 자랑함


 그래서 결론은 자크할땐 항상 E각을 잘 잡아야함.


 한놈이라도 맞추면 그냥 한타 승리확률이 쭉쭉 올라가는 스킬임


 근데못맞추면 죽는거지


 슈퍼하이리스크 슈퍼하이리턴임 ㅋㅋㄹㅇ

 

챔피언별 대응법

 대충 탑상대법 몇개만 한줄요약함





 Nasus(나서스)라인당기셈 자크로 이새끼 절대못땀 20분 250정도면 ㄹㅇ 개성공임

 

 Darius(다리우스)첫번째집갈때 신발을 구매


 Riven(리븐)질것같은데 안짐 Q3타를 E로끊으샘 근데 그렇다고 존나들이대면 죽는거고


 Poppy(뽀삐)그냥 싸워도 이김 근데 라인전한정임 한타땐 이시발련이 내 E 끊어버림


 Shen(쉔)이제이새끼쌔져서못이김 뒤로빠진다싶으면 무조건따라가서 텔 궁쓰는거 끊어야됨


 Yasuo(야스오)탑스오 지금 나오나? 이새끼한정으로 썬파를 꼭가야됨 싸움은 무조건 보호막풀고


 Jayce(제이스)어 못이겨~ 희망가지지마


 Camille(카밀)밴안했음?


 Kennen(케넨)포탑에 꼬라박으면서 점멸ER로 우리포탑으로 밀치는각만 계속 봐야함 아마그래도못딸거임


 Teemo(티모)이새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리다가 Q맞추면 바로뛰셈 100%킬나옴


 Pantheon(판테온)4렙부터싸우셈

3/5 판테온 더 만ㄴ나보고 하는말인데 이새낀 진짜 개인성터진 십쌔끼임 

빵이 텔을들면 솔킬이 가능하기는 한데 점화를들면 진짜.... 시발..... 우리엄마가 그립다

하튼 존나 사리자 아니면 닷지나하자 개새끼


마치며

 사실 탑자크는 나르하나나오면 꼐임오바다

 케넨보다 더한하드카운터임 ㅋㅋ 요즘 안나와서 다행인거


 그냥 시발 멘탈깨지기싫으면 정글이나가셈 정글자크는 아직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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