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명
11.1% (1표)
0% (0표)
88.9% (8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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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입력
8/9
새롭게 바뀐 정글. 답은 잿불피들

- 자갈밭(2017-03-19, 조회수: 21205)

[작성자 소개]

롤 아이디 : 점검왕체킹
피지컬이 썩 좋지 않아
CS 를 먹어야하는 라이너는 더이상 포기하고
정글과 서폿만 하고 있으며
그나마도 신짜오, 피들같이 쉬운 정글 캐릭만 하는중

전시즌 플래, 이번시즌은 골드에서 다시 올라가는중. 
이 공략은 브실골에서는 확실하게 통하는데, 그 이상은 플래달고 써봐야 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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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시즌에 들어오면서, 정글 몹들이 변하고 난 이후로 피들은 정글이 겁나 빡세졌다.
칼날부리한테 다굴맞으면 내가 지금 정글을 도는건지 던전을 도는건지 모를정도로 피가 많이 나간다.

피들은 스킬구조가 두놈에게 딜을 쏟아붇기에 최적화된 캐릭이다.
그런데 요즘 정글을 보라. 겁나센 한놈 아니면 온갖 잡다구리형태로 변했다.

라이엇은 피들을 현 메타에 보완해줄 계획이 없어보이니 아이템으로 해결하자.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마나 재생 +0.065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마나 재생
    +10.53
  • 주문력
    +27.54
  • 방어
    +12.78
총 가격 : 10,455 IP
잿불 피들은 주문력이 높지 높지 않다.
부족한 딜링을 보완해주기 위해 빨강룬과 파랑룬에는 마관과 주문력을 넣는다.

핵심은 노랑에 성장 마나재생 룬을 넣는것이다.
피들은 마나가 없으면 아무짝에도 쓸모 없는 캐릭인데
룬의 메아리 대신 잿불거인을 감으로 인하여 마나가 더더욱 모자란다.

(참고로 이번 시즌 이후 피들은 룬특성에 마나 안 넣으면
룬의 메아리를 써도 마나가 모자라서 스킬을 아껴써야한다. 피들 쓰기가 더 어려워짐)

마나재생룬은 노랑룬에 박을때 가장 효율이 높다.
9칸에 전부 마나재생룬을 끼면 일단 정글에만 들어가면
초당 마나가 쑥쑥 차기 때문에
피관리보다 마나관리가 어려운 피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방어가 너무 낮으면 정글몹 잡을때 영혼의 맞다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왕룬에는 방어력을 넣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 관련 특성을 찍으면 아무래도 좋겠지만,

잿불 피들은 딜이 썩 잘나오지 않는다.

책략 에서 무자비보다는 명상을 찍어서 스킬을 아낌없이 쓸 수 있도록 하는게 낫다.

피들은 항상 마나가 모자란 캐릭이다.

필자가 느낀 피들의 핵심들은 다음과 같다.

- 공포 거는 타이밍. 무작정 보자마자 공포 걸면 안된다.
- e를 최대한 잘 튕기도록, 혹은 결정적인 순간에 스킬을 못 쓰도록 하는 것.
- 궁극기의 갑툭튀 효과 + 진형파괴

피들로 궁없이 갱가서 천둥을 일으키는 가장 쉬운 콤보는

1) 일단 공포를 걸고
2) e를 던지고
3) 평타 던지고
4) w 쭉쭉쭉

(1-3 를 하면서, 최대한 w 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은 위치로 움직여야한다)

책략에서 정확성과 지능 중에는,
마관이 조금 부족하더라도지능을 통한 쿨감5퍼가 낫다.

피들은 cc와 진형파괴가 핵심이다. 딜은 팀원들이 넣어줄 것이다.





피들에게 다른건 생각할 수가 없다.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6/7/8/9/10%(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2/14/16/18/20%(+주문력 50당 2%)(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실 스킬 콤보는 다른 사람의 공략에 훨씬 자세하게 나와있을 것이다.

스킬 활용 팁
벽넘기, 갑툭튀 팁 등은 다른사람의 공략을 참고하자.

이 공략은 잿불 피들 자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핵심은 잿불거인이다. 칼날부리와 돌거북을 몇배는 빠르게 잡을 수 있다.

늑대의 경우 큰놈에게만 빨대 꽃고 있으면 나머지는 알아서 죽는다.

피들은 라인을 관리할 방법이 마땅 찮은데 잿불이 있으면 E 와 함께 어느정도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이번 시즌 피들의 가장 큰 문제점중 하나는 레벨을 못 올리는건데,

피들은 qwer 중에 스킬레벨이 안 중요한 스킬이 없다.

잿불 피들의 핵심은 정글링을 빠르게 하는 것이다. 특히 1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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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자의 나이프는 와드 2개.

추격자의 검은 파랑강타를 쓸 수 있다.

파랑강타의 사거리는 공포보다 미묘하게 길기 때문에

상대방을 따라갈 때 닿을락 말락 한 공포 사거리를 파랑 강타로 해결할 수 있다.

벨트도 마찬가지로 아슬아슬한 사거리가 나오는 상황에서 공포를 걸거나,
궁을 켠 채로 상대에게 더 깊숙히 들어갈 때 쓴다.

존야는 궁으로 들어갔을때 순삭당할 상황을 막아준다.

라일라이는 궁 켠채로 들어갔을 때 상대방이 빨리 도망갈 수 없도록 한다.

잿불 + 라일라이 + 벨트의 시너지로 인하여 피들 체력은 거의 3000에 육박하게 된다.

여기에 존야와 심연의 홀을 함께 하면, 방어력과 마나저항력이 각각 100 안팎이라

생긴것과 달리 은근 탱이 되는 피들스틱이 된다.

렝가, 카직스, 빅토르, 탈론 등 순간 악랄한 순간 폭딜을 가진 녀석들로부터도 안전하다.



피들이 주문력이 높다 해도, 생각보다 피들은 그 주문력을 활용할 상황이 자주 나오지 않는다.

차라리 유틸과 맷집을 최적화 하여 나는 스턴과 침묵, 적당한 딜만 제공하고

나머지는 팀원 딜러에게 맡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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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
단, 극후반에는 잿불거인을 통한 교전 효과가 거의 나지 않는다.
궁극기 한방으로 게임이 승부나는경우가 많다.
게임이 오래 지속되면 잿불의 탱 효과가 미미해지는 순간이 반드시 오게 되는데, 
잿불거인 처분하고 룬의 메아리로 바꾸도록 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밀어내는것도 까다롭고 죽이기도 어렵다.
리븐
외딴곳에서 만나면 절대 못도망간다. W로 잡으려 해도 계속 끊겨서 죽일수도 없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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