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공략용이 아니기에 존대는 사용하지 않음.
나는 현재 골드1~플레5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있는데
미드피들 나올때마다 상대방이 뜬금딜에 얼타는모습을 보고
할만한데? 라고 생각하게 됐고 승률도 나쁘지 않게 잘 나옴.
간단하게만 써놓으니까 카운터픽같은건 댓글로 질문해주면 답변하도록 함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4.4 (+94) | 2192.4 | 마나 | 500 (+28.0) | 976 |
공격력 | 48.4 (+2.63) | 93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5.61 (+0.6) | 15.81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30 (+4.7) | 109.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480.0 | 48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1
- 레벨당 쿨감소 -0.092%x1
- 주문력 +1.19x1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2.486%
- 주문력+16.04
노랑룬은 방어력이나 체력 상대보고 결정
파랑룬에는 모렐안가면 쿨감 모렐가면 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의 3번째줄과 4번째줄은 취향. 현상금사냥꾼도 미드피들입장에서는 쓸만함.
천둥군주도 라인전을 비롯한 모든 싸움에서 피들스틱은 순간적인 폭딜로
적을 죽이기 때문에 잡고 나오는 데에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
기본적으로 점화점멸.
피들은 라인전에서 딜교를 얍삽하게 할 수 있어서 수비형 스펠은 필요 없다고 생각함.
킬내기 힘든 상대로는 텔들고 빠른라인복귀&로밍도 좋음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단함.
일단 피들스틱은 라인전에서 상대편 미니언 없이 싸운다면
탱커 서폿과 같은 딜을 구사하므로
상대편 미니언 웨이브가 다 도착하고나서
제자리에 머물면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패시브를 이용해
상대에게 접근, e-w 혹은 q-e-w 사용.
6레벨 이후부터는 모든 스킬콤보 앞에 궁을 넣으면 됨.
참고로 미드피들은 6렙 이후 라인을 쭉 밀고 라인이 클리어 될 때 아군 포탑쪽 벽에서 벽궁을 이용한
아주 손쉬운 킬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그게 라인전의 핵심 중 하나임.
1렙에 상대방이 근거리라면 평e평으로 천둥을 터트려 주고, 한번 더 e평 혹은 e평평 을 사용해 상대방의 피를 절반~2/3정도까지 깎았다면, 2렙퍼블을 노릴 수 있음.
두번째 미니언 웨이브가 오면 E를 아끼고, 빨리죽는 한놈을 평타로 잡은 후 선2렙 혹은 2렙이 된다면
야스오같은경우 QE를 찍은 후 까불러올텐데, 적 미니언 사이에 껴있다가 나에게 E를 타러올때
평EW점화.
그럼바로 킬나요~~~~~ 적어도 점멸은 뻄.
다른챔피언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상대.
6렙이전까지 비슷하게 싸우다 6렙이후부터는 그냥 벽궁만 추가.
참고로 희대의 오피인 카타도 피들한테는 역부족. 그냥찌발라요~
-추가-
벨트가 핵심임.
지금 영겁도 쓸만한거 같아서 연구중.
AD챔피언 상대로는 추적자 먼저가고 리볼버-점화석-벨트 ~~ 나머지 센스있게. 마관신은 1코어띄우고 가는편
AP챔피언 상대로는 조개하나 사고 리볼버-점화석-벨트~~ 나머지 센스있게. AP챔피언이 많이 아프면
어비셜 먼저 올리고 리볼버~~~로 사도됨.
근데 피들이 질리가 없기 떄문에 나머지는 알아서 가주시면 되겠음.
대략적인 순서는 벨트-존야or심연의 홀-라바돈or공허 - ~~
- 존야&심연의 홀은 상대에 ad나 ap챔 비중이 적으면 패스해도 상관x, 하지만 효율은 되게 좋음.
- 라바돈&공허의 순서를 바꿔도 되고, 바꾸는 기준은 상대방에 ap마저가 얼마나 많냐.. 이정도?
- 앞에서 말했듯이 마관신은 1코어 이후 올림.
만약 맨 위 룬트리에서 쿨감트리가 아닌 주문력 트리를 간다면 상대방에 따라 심연의 홀이나 존야를 뺴고 모렐을 가고,
주문력 트리를 갔다면 위쪽의 템트리를 참고해주면 되겠음.
추가로 볼만 한 코어템으로는 루덴,리안드리 정도?
수비형 코어템으로는 가엔이 제일 무난. 궁쓰고 비비기 어려울 정도로 상대의 cc기가 많거나 딜이 강하다면 밴시도 나쁘지 않다고 봄.
나는 방어템 절대안감 그래서 골~플에 머물고 있을수도? 애초에 미드피들을 한다는거 자체에서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에 수정하도록 하고
탈론같은 암살자들은 q로들어오면 q로보내고 뚜까패면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난이거 첫판부터 랭에서하긴했는데
뭣도모르고 이거보고 랭에서 따라하는사람이 없으면 좋겠음.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미니언 없으면 싸우지 마셈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