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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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5.7
- 공격 속도+18.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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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는 챔피언 자체가 간단하게 설계되어 있고 스킬 쿨타임이 엄청 빠르게 도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다할 스킬 콤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정글링]
1. 평타-Q-평타
2. E 스킬은 4타 패시브를 쌓아두고 사용하고 몬스터의 체력이 절반 정도 남았을 때 사용합니다.
[갱킹]
갱을 갈 때에는 각이 보이는 라인을 가주셔야 합니다. 갱에 실패하거나 이도저도 못한 어중간한 갱이 되버리면 동선 낭비가 되고 상대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위치를 노출시키는 일이 됩니다.
먼저, 아군 라이너보고 먼저 딜교를 걸게 합니다. 상대의 CC 스킬이 빠졌을 때 '걸어서' E를 키고 때립니다. 이후, 상대가 도주기를 사용하면 Q 스킬로 따라가줍니다.
[한타]
무조건 후진입합니다. 마스터 이는 딸피나 킬딸로 킬을 쓸어담고 성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킬딸 소리 들어도 캐리머신이라 생각하고 무조건 후진입! 부쉬에 숨어 있거나 벽 뒤 안보이는 곳에서 시야를 장악하고 한타 중후반까지 기다립니다. 아군 이니시에이터가 상대 딜러를 무는데 성공하거나 딸피인 딜러가 팀원들로부터 떨어졌을 시 바로 진입합니다. CC 스킬을 Q로 피하거나 거리가 멀어졌을 시에 Q를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상평캔]
명상평캔, 평타-W-평타입니다. 마스터 이를 즐기시고 또 자주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다들 자주 쓰시는 콤보일 듯 합니다. 확실히 잡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 때만 써줍시다.
이런 기본적인 것들은 다 아실 거고.. 개인적으로 드리는 팁이 있다면 자신이 한타 때 후진입할 각을 재고 있는 곳의 시야를 장악해야 하는게 끝입니다. 그리고, 한타 때 킬을 쓸어담았다고 너무 급하게 하실 필요 없습니다. 상대방이 도주기를 쓰기도 전에 알파를 긁는다던지..
[아이템 설명]
티아맷을 가는 이유는 빠른 정글링이란건 모두 아시는 이야기일거고, 구인수는 하위 아이템을 갈 때 딜로스가 발생하지만 곡괭이, 곡궁을 구매한 상태에서 일시불로 구매가 가능할 경우 매우 좋은 아이템입니다. 몰왕과 피갈퀴는 체력 비례댐으로 마이에게 제일 잘 맞는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이 외에 거대한 히드라, 스테락의 도전, 얼어붙은 망치 모두 마이에게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거대한 히드라는 상대 딜러진의 딜링이 매서울 때 탱킹력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나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스테락의 도전은 한타 중에 거리를 가까이하며 몸으로 적의 딜링을 받아내야하는 마이에게 매우 효율이 좋은 아이템입니다. 가격에 비하면 매우 쓸만한 아이템인 셈이죠.
얼어붙은 망치는 슬로우 효과가 묻어나기 때문에 안그래도 추노가 좋은 마이에게 더욱 추노력을 부여해주는 그런 아이템입니다. 3100원이 조금 비싼 것 같다는 생각에 필자는 잘 가지는 않습니다만 나름 탱킹력에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면 이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효율적인 아이템 선택]
1. 1200~1300원 정도를 모으고 첫 귀환
- 티아맷, 제어 와드
2. 1500~1800원 정도를 모으고 첫 귀환
- 티아맷, 단검(신발로 대체 가능), 제어 와드
3. 1200원 이하를 모으고 첫 귀환
- 단검 2개(혹은 신발), 제어 와드
필자는 강타 아이템을 먼저 가지 않습니다. 딜로스도 조금이지만 생기게 되고 갱킹형 정글러가 아니기 때문에 쓸 일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위 템트리의 문제점]
위 템트리를 타게 될 경우에는 구인수의 하위템에 대한 문제도 문제지만 탱킹의 부재가 있다는 것입니다. 애초에 탱커가 아니긴 하지만 한 번 물리면 바로 죽습니다. 피지컬이나 운영 능력에 따라 템트리의 효과가 극대화되기도 혹은 비효율적인 템트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어느 챔피언이던 공통되는 이야기..).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후반에 들어서면 이기긴 합니다만, 보통 잘하는 카직스 유저들은 게임을 초중반에 터뜨려버리기 때문에 답이 없습니다.
렝가 역시 후반 들어서면 이깁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기억해야할 점]
최근 마이가 버프를 먹긴 했다지만 쉬운 챔피언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파일럿의 손과 머리에 따라 쉽고 어렵고가 결정됩니다. 마이를 여러번 해보시면서 노하우를 기르세요. 어떻게 하는지 경험이 알려줄겁니다.
[루트]
블루 시작 - 두꺼비 - 늑대 - 레드 - 바위게 - 갱 각 보이면 갱 혹은 역갱 - 상대 정글에 와드 - 칼날부리 - 체력, 마나 충분하면 돌거북
레드 시작 - 늑대 - 블루 - 두꺼비 - 이후는 블루 시작과 상동.
[초중반에 라이너들이 힘들고 정글링도 말렸을 경우]
무조건 사립니다. CS 먹는다고 멀리 나가지 않고, 우리 정글에 와드합니다. 계속 버티면서 후반을 바라봅시다. 질 게임도 이길 수 있습니다.
[후진입 필승]
스플릿과 백도어 등 다양한 전술이 있습니다. 합류와 맵리 속도는 경험에서 우러나옵니다.
[잭스]
가까이 붙습니다. 잭스가 E를 돌리면 빠지는 척하다가 스턴이 걸릴 때 쯤 알파를 긁습니다. E를 키고 후드러팹니다(잘하는 잭스는 이것도 먹히지 않으므로 그냥 1대1 교전을 피합시다. 물론 E가 빠진 잭스라면 가서 후들겨패줍시다.).
[엘리스]
고치를 피해야합니다. 알파로 씹거나 무빙으로 피해봅시다. 사실, 이기기 힘들어서 엘리스 역시 교전을 피합시다.
[리신]
역시 스킬을 피해야합니다. 음파만 피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카직스 & 렝가]
답 없습니다. 후반 봅시다.
공통적으로 필요한 부분: 메인 딜링 스킬이나 CC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보다 마스터 이 많이하시고 또 더 잘하시는 분 물론 많고 또 존경합니다. 글 쓰느라 시간 좀 들였습니다. 보시고 구데기같다면 배드 달게 받겠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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