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30 (+114) | 2568 | 마나 | 400 (+40.0) | 108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7 (+3.5%) | 1.069 |
5초당 체력회복 | 8.68 (+1) | 25.68 | 5초당 마나회복 | 7.21 (+0.45) | 14.86 |
방어력 | 34 (+5.45) | 126.6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1
- 레벨당 체력 +1.34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주문력 +4.95x3
- 공격 속도+15.3%
- 방어+1
- 체력+24.12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빙하 파괴자: 세주아니에게 기절당한 적이 얼어붙습니다. 얼어붙은 적에 대한 세주아니의 첫 스킬이나 기본 공격은 적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에 최대 250)
재사용 대기시간: 19/17.5/16/14.5/13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잠시 후 세주아니가 철퇴를 내리칩니다. 맞은 적은 5/25/45/65/85 (+최대 체력의 8%)(+0.6AP)의 물리 피해를 입고 서리 중첩이 쌓이며, 잠깐 동안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사용 시: 서리 중첩이 4회 쌓인 적에게 55/105/155/205/25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세주아니가 기절시킨 적은 8초 동안 서리 중첩이 쌓이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올가미는 멀리 날아갈수록 더 강력해져 처음 맞힌 적에게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기절시키며, 최초 대상 이외의 적을 모두 30% 둔화시키는 얼음 폭풍을 일으킵니다. 얼음 폭풍은 2초 후 150/250/35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80%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1175)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우선 w,r 선마는 당연하고 q를 2렙만 찍어주고 e 선마를 합니다. 1렙과 2렙이 꽤나 차이가 큰 것 같아서 q에 2렙을 주고
e를 우선적으로 마스터합니다.
2렙에 e를 찍는 분도 계신데, 2렙 카정 이런거 미친 척하고 적들이 들어오면 노답입니다. 저는 무조건q찍습니다.
데미지 딜링면에서는 크게 나쁘지 않고, 정글몹의 평타 한대를 캔슬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관리 면에 있어서도
이득입니다.
1. 평w-e - q
이 콤보가 제일 중요합니다. 여러분. 세주아니는 q와 r을 얼마나 잘 아끼냐에 따라 실력이 갈리는 것 같은데요.
초반 갱킹에 매우 자주 이용되는 콤보로, 슬로우를 걸고 점멸을 빼도록 유도한 뒤 q로 에어본을 시키는 콤보입니다.
최대한 스킬을 안 쓰면서 접근하고 붙은 뒤에 q나 r을 쓰시는 마인드만 가지셔도 충분히 티어 오를 수 있어요.
꼭 기억하세요. 최대한 걸어서 붙고 q나 r을 쓰는 거 꼭 잊지 마세요.
2. q-평w(평캔) - e
일반적인 돌진 콤보입니다. 한타에서 적을 물 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팁은, e를 에어본이 끝나자 마자 쓰는게 좋다는 점입니다.
응용으로 q 플도 되니 한번 응용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추가적으로 q 스킬이 아주 약간 뒤로 밀어내는 특징이 있어서 q플로 적 뒤쪽에서 친다면 아주 조금 아군쪽으로
끌어올 수도 있습니다.
3. r-e
이니시로 궁을 맞춘 뒤에 궁 스턴이 풀리자마자 슬로우를 거는 콤보입니다. cc 연계가 매우 뛰어나며 슬로우 이후에
q를 맞출 확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무조건 궁 이니시 후에 추천드리는 콤보입니다. 데미지도 뛰어납니다.
꼭 기억하세요 이 콤보.
4. q-r
보통 이니시를 걸기 위해 쓰는 콤보입니다. 적 시야 안보이는 곳과 시야 보이기 시작하는 곳의 경계에서 q를 적쪽으로
쓰면서 궁을 던지는 것이 가장 베스트 시나리오입니다.
궁범위가 언뜻 보기에 매우 넓어보이지만 사실 매우 좁습니다. 커스텀에서 몇번 써보시면서 안정적으로 닿는 거리에서
만 궁을 쓰는 연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는 카르마q정도라고 생각하면서 씁니다.
사거리를 약간 짧게 가늠해둬야 궁이 슬로우만 맞는 경우가 적어집니다.
세주아니가 궁을 맞춘것과 빗맞춘것, 한타 기여도 차이가 엄청나기 때문에 꼭 쓰는 연습 해주세요.
응용콤보로는 q-점멸-r 또는 점멸-q-r이 있습니다.
5. 점멸-q. q-점멸
조금만 연습하면 q-점멸이 낫긴 하지만, 전 그래도 안전하게 하려고 점멸-q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q-점멸은 q가 거의 모션이 끝나갈 때쯤 점멸을 누른다고 생각하시면 삑사리가 덜 나요. 연습 해보세요!
6. q-r
한 명을 확정적으로 물기 위해 쓰는 콤보입니다. q 에어본이 끝날 때 궁을 날려주시면 되며 난이도는 매우 쉬운 편
입니다.
1. q
세주아니는 q의 사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 한 명만 맞추기 때문에 모여있는 적 중 누구를 맞추는지도 중요합니다.
또한 돌진 거리가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도 명심하시구요.
q는 돌진기를 끊는데에 매우 탁월합니다. 이건 좀만 연습하고 신경쓰면 가능합니다.
리신qq나 알리의 wq, 르블랑의 w, 자르반 깃창 등이 대표적으로 끊기 쉬운 기술들입니다.
조금만 신경쓰시고 한타에서 한번만 끊어도 한타의 구도를 뒤바꿀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르블랑이 나올 경우 르블랑의 w를 주시하는 편인데요.
르블랑의 w를 q로 끊었을 경우, 평we가 확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르블랑은 w를 다시 써서 뺄 수밖에
없는데 이미 슬로우가 걸린 상태이기에 아군이 추노해서 잡는 그림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같은 원리로 리신의 인섹킥 역시 막을 수 있구요.
쉬운 스킬부터 끊어나가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헤카림e, 제이스의 q(q가 맞나요 돌진하는 기술이?) 등도 끊을 수 있겠네요
2. w
세주아니의 주딜링 기술입니다. 정말 무시할 수 없는 딜이 나오며 잘큰 세주아니가 상대 라이너를 솔로킬 낼수
있게도 만듭니다. w는 4틱입니다. 정글링할 때, 평타랑 w틱이 묻어나오는 시간을 같게 하면 카이팅을 하며
최단 시간에 정글링을 하면서 피관리를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w 4틱을 최대한 묻히기 위해서는 e 슬로우를 잘 이용해야 하는데요. e 슬로우가 묻었을 때에는 평타를 치며 따라가도
w틱과 평타 뎀이 모두 들어갑니다. 그런데 e 슬로우가 끝난이후에는 w만 돌리면서 쫓아가셔야 합니다.
간혹 추격전에서 평타가 닿을랑 말랑한 거리인데 q나 r이 쿨인 경우가 있는데 그때에는 ww를 누르셔서
철퇴를 먼저돌리시고 철퇴가 묻은 적에게 슬로우를 묻혀서 추노하시면 되겠습니다.
w를 켠후에 꼭 평타를 칠 필요없이 캔슬된다는 걸 이용한거죠.
중반 이후에 가면 w묻은 평타 데미지가 어마무시 합니다. 세주가 노딜이라고 쫄지 마세요.
3. e
조건부 타겟팅 슬로우 기술입니다. 세주아니가 한번이라도 때린 적을 상대로 슬로우를 거는 기술인데요.
슬로우 비율이 엄청나서 두번쨰로 마스터해 줍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q 에어본이 끝난 이후에 거는 것이 이상적
이구요. 궁이 끝난 이후에 바로 e를 써서 슬로우를 걸고 추노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가까이 있는 적이 멀어지기 시작할 때 쓰는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의 초반(6렙 이전)의 목적은 무조건 6렙찍기 입니다. 안정적으로 6렙을 찍기 위해서는 상대 정글러의
움직임을 잘 주시해야 하구요. 역갱 한번 맞으면 겜 바로 터지니까, 즉흥적인 갱보다는 정글링에 힘쓰세요.
초식정글 할 때에는, 갱 성공을 못해도 부담감이 전혀 없기 때문에 그냥 끌어보자~ 라는 마인드로 천천히 하세요
초식정글을 처음ㅎ ㅏ시는 분이 초반에 0/0/0일때 조급해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빠르게 터지는 솔로랭크지만, 천천히 조금만 천천히 마음을 먹으시는 것도 좋아요
6렙전까지는 확실한 갱만 다니는 게 중요합니다.
그 이후에는 팀원과 항상 같이 움직이세요. 세주아니는 팀원과 함께 있으면 정말 든든한 챔프입니다.
짤리는 걸 방지할수도, 짤라먹을 수도 있고 적이 함부로 못덤벼들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혼자 라인 먹지 마시고 꼭 팀원이랑 같이 다니세요.
궁은 이니시용으로 매우 좋지만, 지키는 용도도 좋습니다.
특히 적이 암살자가 많고 들어오는 조합일 경우 궁맞추기가 훨씬 쉬워지기 때문에 궁을 아끼는 것도 중요한데요
무조건 한타 시작하자마자 궁을 박는 게 아니라, 상황을 봐가면서 적 다수 혹은 핵심딜러를 확실히 맞출 수 있을때
(= 주요스킬과 스펠이 빠졌을 때)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초반은 정말 100% 확실한 갱과 정글링에 힘씁니다.
제가 주로 하는 루트는요.
1. 버프 - 늑대 - 버프
전형적인 3렙 루트인데요. 세주아니가 정글링이 다른 정글러에 비해 느리다보니 3렙 탑갱을 바로 가면 역갱을
맞을 확률이 매우 큽니다. 간을 봐서 탑갱 or 바위게 or 두꺼비 후 미드 동선 등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2. 봇 3캠프 후 집
이건 초반 갱각이 안나오거나 탑쪽 버프를 스틸당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될 때 가끔 하는 루트입니다.
집에 가면 충전 물약과 핑와를 살 돈이 나오기 때문에 이후 탑쪽 버프를 먹으며 운영하시면 됩니다.
단, 초반에 탑을 봐줄 수 없다는 점이 큰 맹점이 되겠네요.
항상 귀환을 하면서 동선을 생각하는 버릇을 들이세요.
내가 봇쪽 정글몹을 이때 먹었으니까 지금 젠될테니 그걸 위에서 아래로 먹으면서 봇을 봐야겠다(마침 궁쿨이 거의
다돌아왔네) 이런 식의 사고를 해야 해요
초식정글은 갱을 위해 움직이는 게 아니라 정글몹을 효율적으로 잘 먹기 위해 움직여야 합니다.
정글몹을 먹다가 나타나는 상황에 잘 대처하는 게 초식정글로 초반을 잘 넘기는 팁입니다. 괜히 초식정글로 상황을
만들려고 무리한 플레이를 하다가는 바로 게임이 터집니다.
갱을 위해서 우물에서 동선을 짜는 게 아니라 정글몹을 효율적으로 먹기 위해 짜는 겁니다.
정말 꼭 기억하세요
그렇다고 초식 세주아니가 마냥 약한 것도 아닙니다. 생각보다는 딜이 꽤 나와요.
세주 숙련도는 세주의 딜을 얼마나 믿냐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좀 말이 주저리주저리하네요.
위에 언급
극후반에는 세주아니가 미쳐날뛸 수 있습니다. 물론 주요딜러가 수은 혹은 가엔이 나와 궁의 존재감은 떨어질 수 있
겠지만, 엄청난 탱킹력으로 승부하실 수 있습니다. 수은이 빠질 때까지 궁을 기다리거나 수은을 뺴주는 용도로 궁을
쓸 수 있습니다. 저는 극후반에는 완벽한 이니시가 아니면 들어오는 적 브루저, 탱커에게 다인궁을 맞추는 편입니다.
브루저나 탱커는 수은이 없고, 조금의 cc만으로도 핵심딜러들이 탱커를 점사하면 녹일 수 있기 때문에요.
항상, 수은이나 존야 같은 생존템의 여부는 계속 확인하셔야 합니다.
수은/스테락/존야/가엔 꼭 확인하세요.
추가로 플이나 힐 쿨도 재면 좋겠지만, 저는 모든걸 다 잴 머리는 안돼서 원딜 플만 대충 계산합니다.
있겠다 없겠다 이정도로.. 물론 틀릴 때도 많구요.
탱킹입니다. 죽지 않는 선에서 적의 논타겟 스킬을 맞아주고 최대한 어그로를 끌어주고 살아나오면 됩니다.
세주아니 조작이 매우 간단해서 스킬콤보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쉽다는 게 세주아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스타일리쉬하지도 않고, 정말 컨셉 그대로 우직한 챔프이지만, 현재의 인식보다는 분명 쓸 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마스터까지 뚫기는 힘들겠지만, 적어도 다이아 하위권까지는 정말 잘 먹힐 수 있는 챔프에요
잘 연습하셔서 티어 올리시길 바라겠습니디ㅏ.
질문은 이곳 댓글도 좋고 친추해서 해주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부계정은 1MC 1MIC입니다. 이번 시즌 랭크는 돌리고 있지는 않네요.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