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33.3% (4표)
0% (0표)
66.7% (8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8/12
7시즌) 정글(극딜),정글(딜탱) 둘다 서술해볼까 합니다.

- 심심해애(2017-04-17, 조회수: 34581)

딜탱트리를 보실분들은

 

밑에 서술해놓을테니 보세요 ' '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솔직히 이게 100% 정답은 아닙니다.

 

18:0:12도 충분히 매력적인 트리입니다.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투의열광  상향을 먹어서 기존보다 더좋은 효율입니다. 

                                                                                    

 

 

그래도 본인이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시다싶으면

이번에 너프인지 버프인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쟁광의 환희 이것도 나름 좋습니다. 

 

 

이유로는 1렙은 피흡이 1%밖에안됩니다. 충전식인것도 있고요.

 

근데 9레벨만되도 피흡이 25%?이정도 됩니다.

순간적인  피흡이 되서 생존이 더좋아집니다.

 

정글도 더 안전하게 가능하고요. 

 

 

갱을갔을때도 충전일때 공격하면 0.75초(조금만 더 길었으면 좋겠지만)

이속이 30%가량 상승합니다. 확실하게 적에게 들어가서 더 공격이 가능하니

 

잘만쓰면 좋은 특성같네요.

 

 

하지만 전투의 열광이 더좋겠죠 ㅋㅋ 새로운 자극이 필요하다싶으면 가보세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지금껏 알파를 먼저 마스터하고 우주류검술을 나중에 마스터했는데

몰락 망하고나서 조금이라도 더 데미지를 더박으려고 E로 교체해봤더니

딜량이 확실히 많이늘어놨네요.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E선마가 갱에도 도움되고 정글에도 타이밍만맞으면 더빨리돌수있는거같아서 좋은거같네요.

스킬 콤보

콤보라는건 사실상 없습니다.

선진입을 할경우는 거의없지만 슬로우가있고
상대방이 cc기가 없는 챔프일경우엔 안좋은 판단은 아닙니다
괜히 알파로 선진입하지말라고했으니 나는 무조건 뛰어갈거야
그러다 백업온 적군에게 땋이는 경우도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거지 선진입자체가 나쁜건 아닙니다.
 
 
그리고
로 인한 명상캔슬 이거는 솔직히 딜링기로 쓴다기보단 상대방의 스킬을 다빼버리고
버티는것도 좋습니다.
괜히 명캔하겠다고 명상을 쓰자마자 바로 캔슬해서 때리다간 딜계산잘못해서 본인이 죽을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마이는 짦은 사정거리라서 명캔을 쓰실거같은경우엔
상대방이 슬로우가 이미 묻혀진 상태던가 혹은 적군이 가는 동선보다 본인이 더 안쪽에있으면 거의100%입니다.
명캔이 도저히 안될거같은 경우엔 상대방의 스킬을 받아주고 호응해주로오는 라이너에게 킬을 양보하는방법도 좋습니다.
 
콤보라고 해봤자
평+평+알파 이정도인데 이정도는 굳이 설명을안해도 다들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아군이 근처에있을경우
선진입알파+슬로우가있으면 슬로우를 걸어주고 같이때리다가 w로 버텨줘도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상황에 따라 다른거지 알파를 먼저쓰냐 안쓰냐는 본인의 판단이지
무조건 이게 정답이라는건 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알파를 쓰실때 상대방이 도주를 미리 하고있다는걸 인지하시면 됩니다.

 

만약 알파를 썻는데 상대방이 튀어도 시야가보이고 적군이 아무도 없다는게 보이면

 

알파로 선진입을 하셔도 큰 불이익은 없습니다.

 

마이충들의 대부분의 문제는 알파를 쓰는거까지는 좋은데 시야가없는 깊숙한곳까지 따라가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선진입 알파"

이거자체가 나쁜건 아닙니다. 알파를 미리써서 붙어놓고 점멸을 후에오는 생존기로 쓰는것도 좋은 판단입니다

 

"점멸후에 알파"

왜하세요? 어떻게 빠져나가려고...

 

정말 위에 언급을 했지만

 

마스터이는 알파를 쓸때 상대방이 어디로 튈지 어느정도 감을잡고 쓰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그점만 염두해두고 연습을 하시면 상당한 이득을 많이 챙기실거라 믿습니다.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솔직히 전시즌에 포식자가 있었으면 전 당연히 딜탱이 더좋다고 말할수있습니다.

 

포식자+몰락만해도 딜은 충분히 좋아서 나머지를 탱으로 올인해서 후반에 매우좋은 템트리였는데

 

포식자가 삭제되면서 마이 입지가 솔직히 좀 많이 줄었습니다.

 지금도 탱이 안좋다는건 아닙니다.

 

다만 탱을갈거면 솔직하게 말하면 다른 정글을 하는게 더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템트리가 2:1까지는 괜찮은데 그이상이 되어버리면 어떻게 할수가 없습니다. 쩝.. 포식자가 사라진게 매우큰 타격이네요 

적이 탱이 많은 조합일때는 좋겠지만 적이 탱이 에매하다? 혹은 한타로는 많이힘든 조합이면 저걸들고 운영으로 승부보기에도 좋습니다.

 

몰왕 너프네요.

공+40, 공속속도 25(-),생명력흡수 10-15% 이거까지는 봐줄만한 패치인데

이 후가 문제네요. 

 

 

지금 몰왕은 사용효과를 제외하면 상향은 맞습니다 마이 입장에서는요.

그래도 방템이 필요하신분들은 몰왕도 좋지만 얼망도 괜찮습니다.

아군에게 도주하는적을 물어서 한타를 다시 일으키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그래도 데미지용도로는 몰왕이 훨씬낫죠. 판단은 알아서하세요.

근데 개인적으로는 몰왕이 데미지는 좋은건 맞는데 얼망덕분에 더잘잡는일이 더많아도

얼망으로 얻은 이득을 빨리빨리 게임을 풀어나가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얼망을 갈경우에는 얼망으로 이득본걸 최대한 스노우굴려서 이득을 최대한 챙겨야합니다

 

후반에 갈수록 힘들어지거든요)

 

 

 

 

나머지 템들은

이템을 고른이유로는 마이는 평타기반의 딜러입니다.한순간에 처리를 못하면 오히려 마이가 위험하다보니 이템트리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탱은 안좋나요 ? 물어보는분들도 있겠죠

솔직히 탱을가면 딜이 조금 에매해지긴 합니다. 

다만 이템트리를가면 딜이 그렇게 에매해지지는 않습니다.

 

 이것도 탱템으로 좋고 체력까지 + 공까지 +되다보니 위의 치명타보단 다소약한데미지는 맞지만

물몸인 원딜을 압살하기에는 충분합니다.

 

혹은 본인이 "몰락한 왕의검"이 마음에 안드는분들중에 적을 추격을 못하는데 어떤게 좋냐고하시면

 

근데 파랑스마가 싫다고하는분은 얼망이 좋은 템이겠죠.

문제는 방템을 너무많이가면 생존은 분명히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빨리 게임을 찢어야 좋습니다.

적이 점점 따라오기시작하면 마이가 할수있는건 운영밖에없습니다.무조건 안좋은건 아니지만 자체적으로 리신,탈론처럼 할수있는게 서서히 줄어듭니다.

 

후반에 좋은 마이가 후반에 무언가를 하려고 부랴부랴 움직여도 눈에띄게 할수있는게 없어짐.

이건 템트리의 문제라기보단 라이엇의 패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마스터이를 상향할거면궁문제보단 알파 판정을 더좋게 해주고 W의 데미지감소를 조금 줄이고 W의 특수한 능력을 추가하는 방법도 괜찮다고 생각함.

 궁이 너프라고 생각하면 할말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10 - 7초로 하향 먹었다고해서 하향이라고는 생각안합니다.

 

10초동안 처리못할 적을 7초로 줄였다해서 피해가 큰가요 ?

오히려 반대의 경우 10초동안이라는게 크긴합니다. 문제는 궁 안에서 처리못하면 끝난다는 압박감이 살짝있습니다.

 

그걸 W동안 궁 지속시간이 정지한다는건 큰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4초동안" 멈출수있다는건 오히려 생각을 정리하여 다시 재정비해서 도주를하던가 다시 물어서 처리하냐를

판단할수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10초에서 7초로 하향먹었다는건 뼈아프긴합니다. 그래도전 지금 궁패치가 조금더 마음에 드네요

 

 

하지만 위의 템트리가 100% 정답은 아닙니다. 

용사도 분명 좋은 템트리입니다. 공속이 다소 부족하긴하지만 알파로 인한 급격하게 들어오는 데미지는 원딜이 딜계산을 못하고 압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용사를 안가긴 하지만 예전에 용사마이도 해봤고 한방 때리면 죽일원딜을 매번 놓쳐서 템트리는 바꾼겁니다.

 

 

 

 

원딜..원딜..원딜.....

 정글러가 1:1로 아슬아슬하게 잡던가 혹은 오히려 당하는 정글러는 "마스터이" 하나인거같네요

원딜들은 서서히 간접 상향을 먹는와중에 

마이는 계속 지속적으로 하향을먹는 추세입니다.

 

상향같다 ?뭐 그렇게 생각하는분도 분명히 있겠지만

전시즌같은경우에는 저는 100판을하면 99판은 딜탱을 갔습니다.

 

정말 꿀이었습니다. 탱은 탱대로되고 딜은 딜대로 잘박히고

 

다른건 모르겠는데 포식자를 삭제한것은 마이에겐 매우 뼈아픈 패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포식자 롤백좀 ㅠ _ ㅠ...

 

 

마지막으로 

이것도 나름 꿀이었죠.. 공속까지 있었을때는 제2의 마이궁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었는데..쩝

 

점점 패치를 보다보면 마이를 간접적으로 계속 하향을 하는거 같네요.

 

  

 

 

아 만약에 마지막템을 피흡으로 안가고 본인이 절대 짤리거나 물리면 안되는 상황이면

밑의 세가지중에 하나를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수은은 정말 반응이 빠르면 매우좋은 아이템인데 본인이 손이 다소 느리다싶으면 수은은 그냥 돈이 별로없을때

혹시나모를 대비책으로 들고 다니시고

 

돈의 여유가되면 밤의끝자락이 좋습니다.

다소 비싸긴하지만 공격력+55 마법저항력+35 물관까지 15로 있어서 매우좋은 아이템입니다.

 

재사용까지 짦은편이니 걸어놓고 한타에 합류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하네요.

이거 하나가놓으면 혹시나 마스터이가 먼저 진입해야할 경우가있으면 좋습니다.

일단 CC기 하나를 없애고 시작하는거라서요.

 

마지막으로 수호천사같은경우에는 마이가 선진입을 할수밖에없는 조합이다 혹은 그런 상황이다.

 

그럼 적입장에서는 마이를 냅두면 진형이 붕괴되는 처지에 오다보니

마이를 집중적으로 칩니다. 그럼 100% 죽겠죠 ? 하지만 적도 이미 스킬이 빠질때로 다빠진상태라서

아군이 합류해서 한타를 정리하는 도중까지가 거의 4초정도가 걸립니다.

 그럼 그 한타를 다시 이어가려면 적은 스킬은 빼놓은상태라서 마이를 미쳐 신경을 못쓸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때 마이가 알파를 다시 돌려서 적딜러를 물어서 정리하던 W로 다시 어그로를 끌어주던가해서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가게 해주는 꿀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의 기회가 생긴다는건 생각보다 매우큰겁니다"

 

마이가 아무런 피템이 없는상태로 18렙을 찍었다는 과정하에 대략 2100의 체력이 있습니다.

 

30%면 630? 640? 이정도일겁니다 부활했을때 정확한 숫치는 따져본적이 없어서요

이것도 한순간에 판단해야합니다. W로 더버티고 피를 채우면서 최상의 딸피CC기를 걸어버릴것인가

 

혹은 알파로 적을 죽일것인가 스스로 판단해보세요

 

 

제템트리는 유동적이긴한데 거의 무난한 경우에는 치명타를 주로가서

 

혹시 다른분들은 어떻게 가시는지 궁금하네요. 

  

 

혹시 룬을 공격력 +0.95가 싫으면
공격 속도 1.7%도 좋습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정글이 빠르고 아군에게 역갱을 자주 봐주어야하는 상황이면  공격 속도가 더 좋습니다.

 

공격력룬이 솔직히 무난하게 성장할때는 좋기는한데

반대로 정글속도가 공속보단 다소 느려서 갱을 간다던가 역갱을 봐준다던가 이런 기회가 더 적습니다.

 

그리고 장점으로는 광전사를  안가면서

헤르메스(cc기 많을경우)

닌탑(ad가 잘컸거나 많을경우)

닌탑같은 경우에는 뱅선수가 언급할 정도로 사기템입니다. 

닌탑자체가 사기라기보단 방관템들이 떠오르면서 더 사기템으로 떠오른 케이스죠.

+30방까지는 봐줄만한데 기본 공격 12%데미지 감소가 너무 좋음.

 

특히 유령무희를 가는 템트리면 더더욱 좋겠죠 ?

그이유로는 마지막으로 친 챔프에게 피해량이 12%가 감소됩니다.

 

기본데미지+12% 유령무희는 스킬+기본데미지12% 포함이니

기본데미지는 24%가 감소되는 효과죠.

 

그와중에 빨강까지 있다면? 1:1로는 뭔짓을당해도 안죽습니다.

 

2:1까지도 가능하고 본인이 적당하게 컸고 에어본만 없으면 3:1까지도 잘잡고다님.

 

그리고 가끔 구인수를 추천하는분들도 있는데 솔직히 리메이크전 구인수면 저도 쓸만하다~좋다정도로 인식했을겁니다.

 

저도 ap를 즐겨하던 유져니까요 

지금은 구인수가..그렇게 좋은지는 잘모르겠음.

 

비싸기만 더럽게 비싸고 하위 재료가 딜로스가 좀있어서 정말 갈거면 마지막에 누가 잘컸냐를 판단하고 가는거를 추천드림.

 

자이제 극딜은 그만말하고

 

원래 저는 딜탱 유져입니다.

 

 

그러니 딜탱 템트리를 서술해 볼까합니다.

맬모셔스의 아귀<br />

톱날 단검<br />

톱날 단검

 

저같은 경우엔 ap가 잘컸을 경우엔 보통 이렇게 갑니다.

 

일단 템을 뽑는 순서로는 저는 몰락을 먼저 안갑니다. 톱날 단검을 거의 먼저 가는 편인데.

 

그이유로는 솔직히 슬로우를 먼저 뽑으면 좋은건 맞습니다.

근데 dps라고 해야하나요 ? 몰락트리를 먼저가는경우에 데미지 딜로스가 다소 있습니다.

톱날을 먼저가면 좋은점을 서술하자면 (전투에 벗어나있을때 이속+20) 이게있습니다. 몰락같은 경우엔 슬로우가있다지만 갱을 제일처음 갔을때 +20이속하고 공+ 물관+까지있으니 금상첨화입니다.

 

그후에 밤끝을 갈일이있으면 바로 가셔도되고요.

여기서 왜 뜬금없이 유령무희를 가시나요 ? 이것도 충분한 방템입니다(?)

도주로도 좋습니다.

톱날에의한 이속+20 / 망령의왈츠로 인한 7%이속 + 기본 이속 5% 있어서  도주로도 활용할수있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투한 챔피언에겐 피해량이 무려 12%나 감소합니다.

그럼 방템을 갔을경우에는 더욱큰 데미지체감이 있습니다.

 

유령무희를 가는 최대의 이유는 크리+공속도 있습니다.

30%라는 치명타가 솔직히 있으나 마나라고 생각이 드는분들도 있을겁니다.

 

근데 점부다 치명타로가면 마이는 100% 후진입을 할수밖에없습니다.

상황에따라다른거지 무조건 마이가 후진입하려고 대기를하고있으면 적중에 한명은 무조건 마이가들어오면 바로 반응하려고 cc기를 아끼는분들이 있습니다. 그럴때 엿먹어봐라 이러고 밤끝을 가는게 주목적이죠

 

 

 망자의 갑옷<br />스테락의 도전<br />

ad가 잘컸다고 느끼시면 망자+스태락 가셔도 무방합니다.

 

솔직히말해서 닌탑+스태락만해도 ad견제는 가능합니다.

 

제일까다로운게 ap다보니까요.

 

딜탱마이가 솔직히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템트리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삐긋해도 바로죽는것도아니고 오히려 버텨서 아군에게 도움이되는 경우도 많고요.

 

 

신발은 솔직히 유동적으로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cc기가 너무지나치게 많다싶으면 헤르메스가 좋고, ad가 많을경우엔 바로 닌탑사야겠죠?

 

 

조금이나마 도움이됐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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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딱히 쉽고 어려운건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거고 마이가 잘컸으면 모든 캐릭이 쉬운거고

     

    절대로 못이기는 챔프는 없습니다.

     

     

    예를들어 잭스가 반격키고 점프를 준비합니다.

     

    주변에 미니언은 있나 혹은 적이있나

     

    상황에 따라 이길수있냐 없냐의 차이지 무조건 지는건아닙니다.

     

     

     

    그래도 상대하기 껄끄러운건 있기는한데 알파판정에 많이 익숙해져있는분들은 왠만한

    스킬들은 다피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이가 카정을 못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가능합니다. 혹은 카정을 못할거같으면 적동선에 와드라도 박아주세요

     

     

    초반 운영법

    RPG를할것인가 갱을 갈것인가 역갱을 대기할것인가

    이 세가지말곤 없습니다 모든 정글이 똑같습니다.

     

     

    중반 운영법

     서서히 크고있을 무렵이니 봇을 집중적으로 키워주던가 탑을 키워주던가 둘중하나입니다.

     

    미드는 솔직히 요즘 미드 챔프들은 자기스스로 적당히커도 후반에가면 언제던지 힘을쓸수있는 챔프들뿐이라서

    정말 심각하게 말린거아니면 탑,봇만 집중적으로 키워주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한타를 할것인가 운영으로 갈것인가는

    조합만봐도 혹은 아군의 센스만 봐도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후진입

     

    알파거리를 잘생각하세요. 무조건 알파거리에 닿는다고 들어갔다간 갑자기 원딜이 자기 아군진형으로 들어가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재주껏... 전 그 빠르다는 리신도 초반에 카정성공해서 초반부터 말려놨습니다.

     

    리신이 일반적으론 마이보다 더 정글링이빠르고 쌔다 이거까지는 맞습니다. 근데 이 리신이 어떻게 동선을 도냐에따라서 카정이 성공할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른 변수가 있을뿐입니다.

     

     

    지금은 다소 힘들지만 포기하지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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