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00% (6표)
0% (0표)
0% (0표)
자크, 비밀 병기
Zac, the Secret Weapon
0
17
13
6/6
★ 하드 cc 3개, 기동력 上, 생존력 上 ★

- 뼹뼹(2017-11-05, 조회수: 41000)

안녕하세요, 다5에 살고있는 '흐흐 난 젤리마왕'입니다.

시즌 6 초반부터 자크를 파기 시작해서 쉽게 플레를 달 수 있었습니다.


리메이크 되고 나서는 현재 승률이 48%정도로 별로 좋지 않은 챔프이지만

숙련도만 꽤 있다면 충분히 연승 가능한, 그런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팁, 콤보, 아이템 구성 위주로 글을 구성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플5~다4구간 최근 전적






(부계정)

자크, 비밀 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4.6 (+109) 2537.6 마나 0 (+0.0) 0
공격력 59.7 (+3.38) 117 공격 속도 0.653 (+1.6%) 0.831
5초당 체력회복 5 (+0.55) 14.3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방어 +4.26
    x1
  • 이동 속도 +1.5%
    x1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19.908%
  • 방어
    +4.2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325 IP
룬 쿨감 30% > 20%로 변경했습니다.

표식 : 마관 고정
인장 : 성체 고정
문양 : 성쿨 고정
정수 : 성쿨 x1, 이속 x1, 방어 x1
       성쿨 x1, 이속 x2
       성쿨 x1, 방어 x2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는 초반 정글링 / 싸움에 힘을 싣어주기위해 방어 2개 박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바람술사 듭니다.

처음에 feel이very굿 님 공략보고 한번 써봤는데

초반 정글링, 후반 한타에 도움이 되게 크더라구요.

파괴전차는 1회성이고 대부분 사람들이 들어서 뻔한 반면

바람술사는 지속적으로 회복량이 늘어나고 희귀성이 있어서

바람술사 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책략

방랑자 vs 포악함

방랑자도 좋지만 초반 정글링 메꾸기 위해 포악함 들었습니다. 필굿님이랑 똑같습니다.

룬 친화력 vs 암살자

취향입니다. 저는 암살자 들었습니다. 룬 친화력은 있어봤자 초반 블루레드밖에 먹을일이 없기에..

정확성 vs 지능

무조건 지능입니다. 쿨감 45% 자크 지향하기때문에 지능들었습니다.



결의

회복력 vs 꿋꿋함

극탱이기때문에 꿋꿋함 들었습니다.

살펴보기 vs 질긴 피부

취향입니다. 저는 정글링때문에 질긴 피부 들었습니다.

통찰력 vs 인내심

취향입니다.

세포 분열 (Cell Division)
자크는 스킬로 적을 맞힐 때마다 몸에서 조각이 떨어져 나갑니다. 이 조각들을 다시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4~8%(레벨에 따라)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체력 소모: 8%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팔을 뻗어 처음 맞힌 적을 붙잡고 40/55/70/85/100 (+0.3 AP)(+최대 체력의 3%)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40% 둔화를 겁니다. 자크의 다음 기본 공격은 원거리 펀치로 바뀌어 첫 번째 공격과 똑같은 마법 피해와 둔화 효과를 입힙니다.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0/60/70/80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주문력 100당 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체력 소모: 4%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첫 번째 사용 시: 자크가 마우스 커서 방향을 바라본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 (Let's Boun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자크가 4회 튀어 올라 적을 1초 동안 밀어내고 140/210/280(+0.4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번 적중당한 적은 50% 감소한 피해를 입고 공중으로 띄워지지 않습니다.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 > r > w > q 마스터구요,

스킬 콤보 정리하겠습니다.


+7/29 
q 8%돼서 2렙에 e를 찍어줍니다. 피관리가 힘들 것 같더라구요.

+10/22
2레벨에 q를 찍어야 정글링이 수월합니다. q 찍어줍니다.


스킬 콤보 몇개만 정리하겠습니다.

1. e w q 평

6레벨 전 갱킹

2. q 평 e w 

6레벨 전 갱킹

3. e w r 평 q 평

6레벨 후 갱킹

4. e 플 r 

e 이동기로 쓴 후 플 r 으로 납치

5. q 평 플 r 

q 평으로 끌어온 후 플 r 으로 납치

6. r r q 평 (★ r r 은 그냥 튕겨낸다는 뜻)

r r 로 적 보낸 후 q 평으로 끌고 옴



전체적으로 다른 챔프에 비해 콤보가 매우 쉽습니다. 스킬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스킬 콤보보다는 맞추는 센스가 중요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w는 계속 계속 써줘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고려할 수 있는 아이템
신발
먼저 집 가기전 돈을 모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1800원 이상 : BEST!

쿨감신 + 바미의 불씨 + 와드

1500원 이상 : NICE

쿨감신 + 루비 수정 + 와드

1000원 이상 : NOT BAD

쿨감신 + 와드

600원 이상 : A O SIBAL

루비수정 + 와드

그 밑 : GG

똥신 + 와드




이왕이면 1500원 이상 모을 수 있도록 하고, 제어 와드는 꼭 하나씩 사줍니다.



-모의 템트리-

1. 


1렙 인베에서 5:1로 패망하고 GG GG 거리면서 했던 게임입니다. 
적 미포가 킬값을 못했고 우리 팀 실력이 뛰어나서 겨우 겨우 이겼던 게임입니다.


1. 첫 아이템
일단 ap, ad가 적절히 섞여있으니까 쿨감신 스타트로 무난하게 시작해줍니다.

2. 첫 코어
적 미포가 첫 인베에서 3킬을 먹어서 무조건 ad방템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우리 케틀도 1킬~ 2킬 주워먹고 있었기에 케틀을 지키자는 마인드로 
기사의 맹세를 올렸습니다.

3. 두 번째 코어
ap가 2명이거나 되게 못컸으면 그냥 ad 방템을 하나 더 올렸겠지만, 
3명이고 브랜드가 되게 잘큰 상태였기 때문에 무난하게 비사지 올렸습니다.

4. 세 번째 코어
이 사진에서는 두 번째 코어로 게임이 끝났지만, 저 게임이 이어졌으면 아마도 가고일의 갑옷을 사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일단 ad ap 딜링이 적절하게 들어오고, ad방템을 가기엔 ap딜이, ap방템을 가기엔 미포딜이 쫙쫙
꽂히기 때문에 무난하게 가고일 선택할겁니다.

5. 네 번째 코어
맹세 > 비사지 > 가고일로 이어져서 방마저는 적당히 둘렀기 때문에
워모그를 올렸을 것 같습니다. ad가 한명이긴 한데 워낙 세고 ap가 3명인데 딜이 그저 그렇기 때문에
방템을 가기도 애매하고 마저템을 가기도 애매해서 워모그를 샀을 듯 합니다.

6. 신발은 ?
★신발은 쿨감 45%~50%가 넘어가면 바꾸도록 합니다.★

아마도 헤르메스를 올렸을 듯 합니다. 평타 챔프가 별로 없었던 반면 마오카이에 브랜드, 애니비아이니
헤르메스를 가서 cc도 줄이고 마저도 올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이번엔 ad가 3명이고 하이브리드가 1명인 게임입니다.
제가 저때 아이템을 약간 신기하게 간 것 같네요.. 가고일을 올렸어야하는데.

1. 첫 아이템
쿨감신 스타트합니다.

2. 첫 코어템
이렐리아 - 헤카림 - 케이틀린 3ad에 코르키까지, 3.5ad이므로 무조건 ad방템을 올려야합니다.
보통 첫 ad방템은 란두인 or 맹세인데요, 우리 서폿이 맹세를 가지 않고 원딜이 트위치이기 때문에
원딜 지키는 쪽으로 가면 될 것 같아서 기사의 맹세를 올렸습니다.

3. 두 번째 코어템
벌써 비사지를 올리면 잘 큰 헤카림과 케틀 딜을 감당할 수 없기에 란두인까지 올리면서
방어력을 높였습니다.

4. 세 번째 코어템
여기서 원래는 비사지를 가야 했는데 저 때 약간 이상한 선택을 한 것 같네요. 가갑을 올렸는데, 
저렇게 가면 안됩니다. 콜키가 잘 크고 있는 상태이고 이렐이 멘탈 나가서 혼자 바텀에서 파밍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냥 무난하게 워모그나 비사지를 올려야합니다.
비사지 구입합니다.

5. 네 번째 코어템
이렐은 딜도 없으니까 ad가 2, ap가 1명으로 생각하면
충분히 방마저 갖췄으니깐 무난하게 워모그 구매할 것 같습니다.

7. 신발은 뭘로?
닌신 가줍니다. 케틀-코르키로 원거리 2명에다가 케틀 후반가면 장난아니기때문에
평타 딜 감당 겸 ad 올리기 위해 닌자의 신발?장화? 사줍니다.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아이템도 게임 내에서 되게 큰 역할을 합니다.
옛날에 실버 서식할 때 우리 팀 탑 나서스가 적이 올ad인데도 불구하고 비사지를 2코어로 올리고 있더군요
이유를 물어보니 롤 인벤에서 그렇게 사라고 해서 샀다면서 바락바락 화를 냈습니다.
결국 게임은 졌고, 나서스 kda는 처참했습니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구매해야합니다. 잘 큰 ap가 1명이라고 해서 무시해서도 안되고,
못 큰 ad가 3명이라고 해서 무시해서도 안됩니다. 균형있게 아이템을 구매해야
승률이 훨씬 상승할겁니다.
(저는 ad 3명/ap 1명 일 때 ap가 극히 잘크고 있으면 바로 비사지 올립니다.)



맹세는 무조건 딜러한테 달아주세요.
한타 도중에 딜러 짤리면 미드한테 걸어주시면 됩니다.




첫 템은 무조건 잿불이고,

쿨감신 -> 바미의 불씨 -> 초록강타 순으로 올려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스킬이 모두 저보다 뛰어납니다.

탱킹력도 좋고 갱킹도 괜찮습니다.

저는 얘 무조건 밴하고

만에 하나 얘 살아서 적이 가지고 가면 바로 닷지박습니다




르블랑
얘 나오면 미드는 갱킹 힘듭니다

e 를 w로 피하면 끝이기 때문에..

e로 진입해서 q 평 r 하면 플래쉬 빼거나 딸 수 있긴 합니다.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피오라
힘듭니다. e를 w로 씹거나 q 평 타이밍 잘재서 w로 씹히면

갱킹 무효화되기때문에..

잘큰 피오라 상대로 갱킹은 안가는게좋습니다.

갱승당한적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뚜벅이 상대로 자크 되게 좋습니다.
제이스
코그모


다다음 주에 추가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시간이..



+

1. 롤은 맵리딩 게임입니다. 피지컬 아무리 뛰어나도 뻔한 갱킹에 속으면 장사없으니, 

와드를 철저히 박고 핑 소리를 잘 들어야합니다.


2. 욕 한마디 해도 괜찮습니다. 물론 게임 이기고 나서요.


3. 닷지를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말했듯이 저는 세주 정글 나오거나 우리팀 탑 야스오 나오면 이왕이면 닷지합니다.

물론 80포일 때 닷지하고 그러면 안됩니다. 포인트 계산 하고 나서 안전권이면 아낌없이 5분 버리고 닷지합시다.


4. 부캐를 하나쯤은 만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잘해도 게임이 안풀릴때 부계정 티어 올리면서 다시 슬럼프 회복할 수 있어요.
점점 추가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__)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00%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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