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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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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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e q q 순으로 찍어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것은 w의 패시브를 아주 무시해버리는 몰상식한 발언이다. 3레벨에 w를 찍음으로써 상대를 때려도 한대는 더 때릴 수 있고, 미약하게나마 갱에 면역도 가능해진다. 이것을 꼭 기억하도록.
-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 마나 소모: 50/55/60/65/7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5/70/95/12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사정거리: 1025.0
당해본 입장에서 정말 욕이 나온다. 내가 퀸을 하면서 느끼는 경우는 그레이브즈의 연막탄을 맞았을 때.
뭔가를 하려고 손이 준비를 하고 있는데 실명을 당해버리면 그 챔피언을 찾기위해 앞으로 허둥지둥한다.
그사이에 퀸은 모든 딜을 넣고 유유히 빠져나갈 수 있다. 이미 실명을 가진 것 만으로 퀸은 OP
-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0/25/30/35/4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 사정거리: 2100
패시브만 생각하고 이 스킬을 안쓰는 퀸이 있는데, 진짜 바보같은 짓이다.
퀸의 유일한 단점은 몸이 약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아무리 e가 있더라도 갱에 상당히 취약하다.
그것을 보완해줄 수있는 최고 까진 아니지만 아주 괜찮은 스킬이다.
라인전에서 상대 정글이 위 부쉬에서 땅굴을 파고 있을 지 누가 아니,
암살하러 달려가는데 상대팀이 부쉬에서 와드하고 대기하고 있을지 누가 아니.
w는 쿨이 돌때마다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좋다.
상대에게 도달할때까지 시간이 가용한다 하더라도 도달함과 동시에 w를 반드시 켜보거라.
부쉬에 있던 카직스같은 벌레가 당황해서 도망갈꺼다 분명히.
- 공중제비
(Vault)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70/100/130/16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700
나는 발러폼보다 공중제비가 퀸을 퀸답게 만드는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약한 cc, 취약표식, 벽넘기 등 많은 것이 가능한 공중제비.
특히 1렙단계에서 부쉬에서 대기하다가 공중제비로
딜교를 하여 천둥군주를 터트리면 일단 라인전은 이겼다고 보면 된다.
어마무시한 딜에 상대가 어맛 하고 오줌을 지려버릴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스킬을 막 사용하다간 바로 트롤이 된다. 특히 발러폼으로 뛰어가다가
최대 사거리에서 공중제비를 사용해버리면 곧바로 붙어버린다. 상대와의 간격은 없게되고.
퀸이 아무리 잘커도 물몸은 물몸이고, 만약에 상대가 근접딜러라면 비둘기를 일격에 박살내어버릴
딜을 분명히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최대한 가까이 붙은 다음에,
[미니언이 없다면] 먼저 실명을 사용하여 표식을 터트리고 다시 e로 거리를 벌려서 딜을 한다면
상대는 그냥 빡빡이를 연신 외쳐대며 죽을 것이다.
-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 마나 소모: 100/50/0
-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스킬 사용시 2초간 정신을 집중한 후,퀸과 발러가 뭉쳐 스킬 레벨당 70/100/130%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 사용을 중지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 발러가 하늘로 돌아가며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혹은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후방지원 스킬에 3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 범위: 700
사실상 개사기 스킬이다. 그리고 재미있다. 3바람에 바론버프먹고 제이스관문타고 날라가본 경험이 있는데,
진짜로 비둘기가 아니라 제트기가 된 기분이었다. 집간지 3초만에 상대 넥서스에서 다시 암살하고
전챗으로 "저게 뭔 제트기냐"라는 소리를 들으면 기분이 째진다.
유의할 것은, 6렙단계에 r을 막 쓰다가 마나가 오링나고 공중제비를 쓰지도 못하고 죽지마라는 것이다.
마나소모가 어마어마하다. 11렙부터는 비교적 막 사용할 수 있겠지만 6렙단계에는 확실하지 않으면 쓰지마라.
1레벨 : (부쉬 안에서) 표식 평 - e - 표식 평 => 중요한 딜교다.
잘 모르는 것이 있는데,
부쉬안에 있으면 미니언에게는 표식이 생성되지 않는다.
따라서 부쉬에서 대기하다가 표식을 터트리면 아주 꿀맛이겠지?
2레벨 : (와드하고) e - 표식 평 - q - 표식 평 - 빠지기 or 점화 점멸 평
1레벨에 딜교를 성공적으로 하였다면 상대는 아마 미니언을 먹으로 오지 못할 것이다.
그래서 너는 먼저 2렙을 반드시 찍게 된다. 2렙을 찍음과 동시에 바로 딜교를 넣으면 아마 적은 빈사상태가 되거나
죽고말 것이다. 단 2렙단계의 카운터는 바로 적 정글이다. 3캠프 후 올라오는 정글들이 무섭다.
그래서 나는 시작할때 반드시 3렙에 역갱을 봐달라고 말한다. 어차피 퀸은 라인을 밀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얇은 벽을 사이에 두고 e를 쓰면 벽이 넘어진다.
죽을 위기에 처하더라도 점멸은 최대한 아끼고 적을 이용해서 도망쳐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왜곡만 씹는다면 르블랑은 개쓰레기
르블랑 풀어주고 미드에서 카운터 치는것도 좋은 방법임 진짜 르블랑 숨도 못쉼
도발을 씹는다 -> 갱면역 -> 상대정글 위치 노출 -> 스노우볼 ㅇㅋ?
라인전 집중.
못큰 원딜이나 미드라이너 집중.
상대 cc 다빠지면 그때 들어갈 것
빙 돌아서 원딜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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