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6
6
17
1/2
개쓰레기 우디르 스무스하게 파해쳐본다 피디르 호디르 상황별

- 욘스(2017-02-28, 조회수: 3698)

개쓰레기 똥챔 우디르 진지한공략

 

ㄹㅇ진짜 왜하는지 모르는 이 똥챔

심지어 정령수호자 우디르에 거북이태세하고 ctrl+3하면 호랑이나오는 버그같은거 있는데 얼마나 관심없으면 안고쳐주냐

초반에 3렙 탑갱해서 퍼블낸이후라면 점점 커서 쓸모있어지는데 그 상황이면 잭스나 마이같은게 더 답없다

마이는 못커도 극후반 가면 ㅈㄴ쎄고 리신은 갱킹 지리고 렝가카직스엘리스 말안해도 알거라 생각한다

Q에 벽넘기 추가하고 e광역스턴에 보호막 ad계수로 바꿔주세요-금현량님 명언이다

그러면 너무사기라 생각할수도있는데 그게 리븐이다 라이엇들아

 

 

서론이 너무 길어졌다 본론들어감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솔직히 가장 무난하다 생각한다

어떻게 가는지는 좀 더 태세에 대해 연구하고 설정해야겠지만 피디르든 호디르든 저게 제일낫다 생각함.

호디르갈거면 빨강에 공격력 집어넣는게 나을거라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호디르는 초반에 갱킹만 좋지 중후반가면

피디르가 딜잘나옴 더 낫더라 개인적인 소견임 나머지 노랑파랑은 방어나 마저가 나음 성장룬으로 박아놓은것도 좋고

여기서 뭔가 더넣고싶다하면 이속룬으로 대체하셈ㅇㅇ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거는 다른사람과 다르게 내가 오직 고정해서 쓰는 특성임

날고 긴다는 우디르유저들의 특성을 써봤는데 손가락잭스인 내실력에는 이게 제일맞을듯 싶다

결의에 투자해서 생존력높은 시너지를 만들고 있다

살펴보기에 투자하는게 나을듯 싶기도하는데 어차피 난 상황에 따라 그런거 신경안써서 조금이라도버티기 위해 질긴피부

올렸다 나머지 6포인트는 왜 투자했는지 알거라 믿는다

방랑자와 살펴보기에 투자하는건 적팀에 리신 카직스 피즈 등등 그냥 벽같은거 넘거나 추격 잘하는놈들 많으면 들어주길

참고로 밑에는 호디르 위에는 피디르다

호디르로 파괴가도 상관없는데 경험으로 열광추천

점멸이다

닥치고 점멸드셈 왜냐 물어보자면 벽.벽이 관건이다. 확실히 갱갔을때 거의 라인에서 다투기 때문에 유체화가 낫다고 생각할수있는데 이 ㅈ같은 개뚜벅이는 개나소나 하는 벽넘기를 못한다.

유체화?들면 잘쫓아가지. 아무렴 근데 벽은 어떻게 넘을건데? 그리고 도망갈때도 점멸이 훨씬 더 수월하다.

밑에 내템트리대로 간다면 이속도 충분히 나오기때문에 점멸이 더낫다고 봄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 뭐 딱히 갱간다면 곰박고 호랑이 첫타후 불불불불불 아프면 보호막쓰던지

스킬 활용 팁

 마나 많아야 뭘 하던가 하지 활용은 개뿔 상황에 따라 갑자기 포킹 투사체오면 순발력으로 보호막커버

칼날부리나 라인정리 피닉스 포탑밀때는 패시브스택 유지하며 호디르갈겨

시작 아이템
피디르
호디르
장화

자 본론 들어간다 지금까지는 사람마다 다르고 뭐하고 하겠지만 난 진짜 상대픽보고 내가 뭘할지 정한다

일단 호디르부터.

난 우디르첨할때 진짜 호디르만 쳐했다 뭘하든 에베벱ㅂ 거리면서 호디르했다 그런데 피디르보고 신세계 경험함.

일단 호디르의 장점. 단일몬스터 빨리잡고 바위게 잘먹고 카정가서 퍼블낼정도로 1ㄷ1은 생각보다 쎄다.

그래서 난 닥치고 피갈퀴먼저뽑자마자 용먹는다. 개인적으로 솔용은 정글러중에서 빠른편에 속한다고생각함.

그러나 칼날부리 라인클리어 한방딜넣고 튀기 이런건 피디르가 훨씬 좋다.

물론 1ㄷ1은 조금 더 딸림. 호디르는 마이든 리신이든 궁찍고 덤벼도 태세만 바꾸면서 하면 이기더라.

그리고 지속딜을 넣기위해 피디르는 잿불간거고. 호디르할거면 잿불가지마라 피갈퀴가 낫더라.

일단 우디르의핵심은 언제나 이속임, 장화는 언제 어떻게 가는지 알지 솔직히?

어쩌다 뽀록으로 잘크면 신속가 시너지 제일좋음 스노우볼잘굴림

아이템역시 언제나 유동적으로 저게 언제나 답은아니다. 그런데 호디르갈거면 피갈퀴 얼망 삼위일체꼭가줘.

피디르는 일단 뭐 공속이 중요하니까 ap계수 채워넣을 생각하지말고 잿불 얼건 삼위 정당은 꼭가줘.

저 두개의 차이는 얼건 얼망 정글템차인데, 호디르가면 정당이랑 얼건 삼위등만있어도 마나커버 될거라 생각함

그리고 호디르는 내가 이판은 이기겠다 엄청난 빡겜할거아니면 피디르가. 팀한테 더 도움됨.

호디르는 킬잘먹으면 훨 쎄짐. 당연하지만 잘크면 우디르보다 좋은 거 넘쳐난다

템트리 유동적으로 가는거 잊지말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우디르의 상휘호한 극딸피아니면 못잡아 탑갱가도 리븐이 실버이상이면 못잡음
베인
잡을생각하지마셈 잡으려다가 뒤짐
제드
이거 왜 삭제안하는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잭스
어려워보이는데 잭스 e상황에 따라 이길수있을지 질지 모름
e만 잘피하고 딜넣으면 이김
리 신
이샛기 이기는 방법은 음파빠지면 덤비셈 아니면 음파로 들어오거나
궁->음파 하면 못이김
뭐 나머지는 손가락상황에 따라 달라지겠는데 솔직히 상대하기 쉬운거 1도없다
그나마 나은것들 뿐이지 시ㅢㅂ뻘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먹고시작하면 정글링 훨쉬움

레드먹고시작하게된다면 먹고 칼날부리(피디르일경우) 그다음 블루 호디르는 레드먹고 블루고속도로 두꺼비 후 갱가던지 카정가던지 늑대먹던지

초반 운영법

 

 3스택유지한다고 초반에 태세변환막 하지마라 카정오면 답없다 싸우거나 근처에 몹있을겨우에만 곰타면서 유지하셈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스턴 팡팡팡 호디르는 참고로 떨어져있는거 잡는거나 아니면 cc기좋은 말파등이 이니쉬열면 딜러물고 싸우셈

피디르는 그나마 지속딜 들어가서 좀 나은데 딜러무는거 잊지말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진짜 PBE섭에 아트록스 패치했다는데 픽률 최하위 승률 하위권 밴율도 하위권 뭐하나 높은거 없는 이샛기 진짜 버프먹여야한다 그런데 정령수호자는 간지남 ㄹㅇ우디르 스킨없으면 할맛안난다 있으니까 나도 하지

초반에 갱킹은 호디르가 나은데 가면갈수록 피디르가 더나은데 반복하지만 피디르는 잘큰거 아니면 1ㄷ1상황은 가급적 피해라 죽어도 1ㄷ1은 이겨야겠다 싶으면 룬메가던지 나쁘진 않은데 생존력은 딸림 그외에 딜템올릴생각 ㅈ도하지마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