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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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 바위술사
Taliyah, The Stoneweaver
12
17
1
1/1
★탈리야 완전정복! 숨은OP! 꿀빠세요!★

- 에이치비씨(2017-03-01, 조회수: 5662)

안녕하세요.
미드 탈리야 공략입니다. 
우선 공략을 적기에 앞서서
미드 탈리야 사용해야하는지 
몇가지 장점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순간적인 폭딜

둘째> 뛰어난 기동성과 로밍력

셋째> 엄청난 전투지속력

넷째> 궁극기를 이용한 다양한 지형파괴

다섯째> 특별한 탈리야 상대 파훼법이 없고 현저히 낮은 벤률



탈리야, 바위술사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4) 2318 마나 425 (+30.0) 935
공격력 56 (+3.3) 112.1 공격 속도 0.658 (+1.12%) 0.783
5초당 체력회복 6.5 (+0.65) 17.5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065 IP
룬은 취향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정방어(노랑룬)에 성장쿨감(-10퍼)  + 마저(+4)를 선호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룬은 지극히 취향이고 노랑룬에 방어나 (성장)체력을 넣어셔도 상관없습니다.

롤은 상대의 스킬은 피하고 자신의 스킬은 맞추는 게임이니 스킬을 피할 피지컬이 조금 부족하시거나

자신이 없으신 분은 파랑룬에 모두 마법저항력을 끼우셔도 됩니다. (상대에 ap챔프가 없다면 마법력이나 쿨감으로)

나머지 빨간룬과 정수는 마법관통력과 주문력으로 통일해줍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도 취향이지만

플레이 방식에 따라서 특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성-책략에서 
1. 평소 로밍을 많이다니시는 편이면 방랑자(Wanderer)를 
2. 미니언을 잘 못 드시거나 초반에 빠르고 확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로 가시면 됩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닐 경우에는 Ghost(유체화)Flash(점멸)을 자주 들어서 생존과 기동력에 초점을 둡니다.

Flash(점멸)은 모든 라이너의 필수라고 볼 수 있고 나머지 스펠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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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host(유체화)를 드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탈리야는 특별한 도주기가 없다.

2. 스킬 한 사이클이 돌고나서 상대의 반격에 매우 취약하다.

3. 쿨 타임이 짧은 QThreaded Volley(파편 난사)스킬과 시너지가 잘 맞는다 (도주, 추노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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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의 스펠을 드는 경우는 

1. LeBlanc(르블랑), Syndra(신드라), Katarina(카타리나)와 같은 눈 깜짝사이의 폭딜을 보유하고 있는 챔프들을 상대로는

   barrier(방어막) OR Exhaust(탈진) 을 드셔서 딜을 상쇄시켜주고 반격을 바라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실제로 많이 드는 편입니다.)

2. 상대 조합에 글로벌, 타게팅 하드 CC기가 많거나 무빙에 자신 없으신 분은 Cleanse(정화)를 드시는 것도 방법이지만
   피지컬이나 게임리딩을 통해서 피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Cleanse(정화)는 그닥 추천 해드리지 않습니다.

3. Ignite(점화)초반에는 강한 라인 압박에 사용될 수 있겠지만 초 중반으로 흘러가면서
   빠른 쿨타임을 보유한 Threaded Volley(파편 난사)스킬로 딜은 충분하고도 남게 보완이 되므로 다른 스펠을 사용하셔서

    생존과 추노를 바라보시는 것이 현명하도고 봅니다. (비추천, 필자는 한 번도 든 적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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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타기 (Rock Surfing)
탈리야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벽을 따라 이동할 때 10/15/25/40%만큼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파편 난사 (Threaded Volley)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탈리야가 5개의 바위 조각을 던져 처음으로 맞힌 적 주변 지역에 개당 60/78/96/114/132(+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일한 적에게 연달아 바위 조각을 맞힐 경우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25 (+0.1AP)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지각변동 (Seismic Shove)
마나 소모: 40/30/20/1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탈리야가 땅을 흔들어 일정 지역에 있는 적을 선택한 방향으로 밀어냅니다.
대지의 파동 (Unraveled Earth)
마나 소모: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탈리야가 일정 지역에 돌을 흩뜨려 적중한 적을 20% 둔화시키고 60/105/150/195/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4초 동안 거대한 흙벽을 세웁니다. 즉시 재사용하면 움직이는 벽에 올라타며, 이동하거나 이동 불가 효과에 걸리면 벽에서 내려옵니다.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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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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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가장 보편적인 콤보 : Seismic Shove(지각변동)W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궁을 이용한 콤보 :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R - Seismic Shove(지각변동)W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OR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R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 Seismic Shove(지각변동)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상대가 딸피인 경우에는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만 으로도 킬을 낼 수 있다.)

  

  기타 :

     상대가 도주기나 도주스펠이 있을 경우에는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스킬과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스킬로 지속적인 딜링을 해주고나서

     상대가 Flash(점멸)이나 기타 도주스킬을 쓰고나서 천천히 Seismic Shove(지각변동)를 사용해 정확성을 높힘으로서 

   

     확실한 킬각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킬 활용 팁 

   탈리야는 스펠이외에는 이동스킬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템 의존도와 활용도가 매우 높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편에 속하는 Seismic Shove(지각변동)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R 과 같은 진형붕괴 스킬과 CC기가 있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갖춘 탈리야는 쿨 타임이 매우 짧은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스킬을 이용하여 도망, 추노에 매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팀 파이트에서 팀원의 생존과 킬을 돕는 어시스터로도 매우 활약을 할 수 있고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이용하여 Nasus(나서스) Garen(가렌) Darius(다리우스) Maokai(마오카이) 와 같은 하드 뚜벅이들은 물론 이거니와 많은 챔피언들의 발을 묶어줌으로서


   싸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Seismic Shove(지각변동)W 스킬은 팀원과 자신을 살릴 수도 죽일수도 있는 중요한 스킬이므로


  

   매우 신중히, 또 적재적소맞는 방향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Jayce(제이스) Riven(리븐) 과 같이 근접, 한방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챔프에게는 Seismic Shove(지각변동)W 자신의 반대 방향으로


   사용해주고,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를 사용함으로서 자신과 거리를 벌려놓으며 지속적인 데미지


   

   를 입히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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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궁극기로 로밍을 갔을때 탈리야의 벽으로 상대방의 도주경로를 모두 막지말고 일부러 도주경로를 일부분 남겨
  
   놓아 그 부분으로 상대방을 유도함으로서 Seismic Shove(지각변동)W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를 더 쉽게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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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대방이 미니언 막타를 치러 접근하거나 미드 양 옆 부쉬에 와드를 박으러 오는 순간을 노려서 
 
  Seismic Shove(지각변동)W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콤보를 넣으시면 더욱 손쉽게 스킬을 맞출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vs AD, AP
아이템 빌드


탱킹, 마나, 딜을 보충해주는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GLP-800도 많은 탈리야 유저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있는 아이템이지만

구매하기 까지 꽤나 비싼 아이템이므로 제 템트리대로 가는 것보다는 적지 않은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빠른 마나수급과 쿨타임감소 초반 강한 데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노미콘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킬은 피하면 그만입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의 고통의( + 체력600) 효과로도 충분한 탱킹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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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말씀드렸다시피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는 비록 너프되었지만 탈리야의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스킬과 매우 시너지가 좋습니다.

다음 2가지 상황이 아닌 이상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다음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바로 올려주도록 합시다.

1. 상대편 AD 챔피언이 매우 강력한 상황이어서 생존의 큰 위협을 받을 때  ex) Zed(제드)Yasuo(야스오)Riven(리븐)Rengar(렝가) 

   또는 AD 챔프가 아니더라도 Karthus(카서스)Fizz(피즈)Malphite(말파이트), Syndra(신드라) 등의 강력한 한방 데미지를  견뎌내야할때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올리기 이전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도록 합시다.


2. 상대편 AP 챔피언이 매우 강력한 상황이어서 생존의 큰 위협을 받을 때 ex) Syndra(신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  LeBlanc(르블랑)Ahri(아리)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를 올리기 이전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 가거나,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를 올려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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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rol Ward(제어 와드)제어와드 >>>>>>>>>>>>>>>>>>>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 입니다.

탈리야는 갱킹에 취약한 편에 속하는 챔피언 입니다.

그러므로 갱킹을 예방할 수 있는 제어와드가 포션보다 훨~~씬 더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아이템 공간이 한 칸 밖에 남지 않았을때 Health Potion(체력 물약)과 Control Ward(제어 와드) 사이에서 고민되실 때는 무조건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구입하세요.

아군 정글러에게 부탁해 미드 양 옆 1평 짜리 부쉬 두 곳에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사이좋게 꼬박 꼬박 박아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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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VS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1.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가야할 경우
    상대편 챔피언들의 아이템 상황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Zz'Rot Portal(즈롯 차원문)Guardian Angel(수호 천사),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들과 같이 마법 저항력이 높은 것들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

2.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죽음모자를 먼저 가야할 경우
   
   상대편 챔피언들의 아이템들을 보았을 때 별다른 마법 저항력 관련 아이템이 없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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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메자이의 영혼약탈자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의 메아리는 리스크가 너무 크고 자칫하면 종이장처럼 찢기는 신세가 

 될 수도 있 으니팀 상황이 매우 좋거나 본인이 매우 잘 커서  승기를 확실히 잡은 경우에만 가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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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티어로 갈 수록 시야싸움이 매우 치열해지고 게임의 성패를 가르는 큰 포인트가 됩니다.

후반이 되면 될 수록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상대편의 시야를 제거해주어서 본인과 아군이 안전한 상태에서 딜을 하고


또 때에따라 낚시플레이를 하기도 하고 오브젝트를 기습적으로 가져가보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기동력이 매우 뛰어나 신중히 스킬을 연계시키지 않는다면 맞추기가 어렵다.

동일한 실력으로 봤을때 캐릭상성상 타게팅이 없는 탈리야와 비교해보았을때

르블랑이 절대 적으로 유리하다.

* 직접 벤을 하시거나 벤해달라고 부탁해보세요.
아리

6렙 이전에는 아리의 Q짤짤이 이외에는 그다지 어렵지 않으나

6렙 이전에 아리에 비해 큰 성장을 하여도 아리의 궁극기로 탈리야의 스킬을

피한 뒤 솔킬을 당하는 경우가 다분함. 조개나 심연의 홀을 올리세요.

- 신드라, 카타 상대법과 동일.(카타리나는 순보위치를 신중히 파악하고 W - E - Q 콤보
를 넣으세요)
제드

6렙 전에도 탈리야의 스킬을 제드의 앞 W로 피하고 공격해오면 당황스럽다.

6렙이후 스킬을 맞추기가 매우 힘들다. 존야가없으면 죽어야한다.

선 존야를 올리세요. 눈물

- 탈진을 들고 제드의 궁을 맞고 그자리에 W - E - Q를 퍼부으며 제드가 비정상이기를

바라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쉬운 챔피언은 딱히 무어라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스킬을 비정상적으로 못 맞추시거나 맞으시지만 않으신다면

그다지 카운터가 없어보입니다.

덧글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리우스




우리 불쌍한 뚜벅이들은
알리스타





슬로우로 약을 잔뜩올려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중반 철저한 와딩 후 라인 쭉쭉 밀어주시고 

  

  바텀이나 으로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을 이용해 무한 로밍 가주세요. 

 

  또한 초중반 소규모 전투에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로 빠른 합류를 해보세요.


  

  와딩맵리딩이 매우 종요합니다. 


초반 운영법

  탈리야는 첫 코어템이 나오기전까지는 한 사이클 콤보가 엄청나게 강력한 편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솔킬이 힘들거나 약하다는 건 아닙니다. 무지하게 약하게 생겨서 상대방이 얕보기 일수인데


  초반에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스킬로 피를 야금야금 깎아놓으시고 Seismic Shove(지각변동)W -  Seismic Shove(지각변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로 솔킬을 내셔서


  혼쭐을 내주세요^^

 

중반 운영법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Weaver's Wall(바위술사의 벽) 빠른 합류 로밍가주세요, Control Ward(제어 와드)제어와드 필수입니다. 

 

 

후반 / 팀파이트시 역할

  게임이 후반으로 들어서서 어느정도 아이템이 나왔다면 한 사이클 데미지가 무척 강력한 탈리야 입니다.  

  

  시야를 완벽히 장악하고 Seismic Shove(지각변동)W -  Seismic Shove(지각변동)E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Q 콤보로 상대방을 전장이탈을 시켜버리거나 


  시야가 불안정할때팀원 에서 또는 상대방 사정권 밖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Threaded Volley(파편 난사) 로 상대방을 진절머리 나게 해주세요.


  아군 딜러진을 지키는데에 Seismic Shove(지각변동)W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는 매우 유용합니다.


  한타가 열렸을때 상대방에 진입하는 챔프가 있으면 우선 Seismic Shove(지각변동)W + Unraveled Earth(대지의 파동)E 로 아군을 지키며 짤라보세요.

 

 

 

마치며

  탈리야는 파일럿에 따라 그 활용도잠재력이 엄청나게 다양한 챔피언입니다.


  그만큼 많은 애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기도 하구요.


  부족한 공략이지만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아직까지도 탈리야를 비주류 챔프라고 무시하거나 약올리는 사람들이 있으면


  웃으며 바위조각으로 두개골을 뿌셔줍시다!!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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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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