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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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0 (+104) | 2318 | 마나 | 425 (+30.0) | 935 |
공격력 | 56 (+3.3) | 112.1 | 공격 속도 | 0.658 (+1.12%) | 0.78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5) | 17.5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47 (+4.7) | 12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리안드리의 고통과 같은 효과 피해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20 소모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다져진 땅을 소모해 바위를 던집니다. 바위는 적중한 적을 1.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키고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바위 조각의 190%의 피해를 입힙니다.
탈리야는 바위 조각을 던지는 도중에 이동하고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져진 땅에서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소 0.75초 돌려받습니다.
각 바위는 몬스터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바위 적중 시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이 돌진하거나 밀려나거나 당겨져서 돌 위로 지나가게 되면 돌이 폭발하여, 남은 이동 시간+0.75초 동안 기절시키고 25/45/65/85/105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 지속시간은 2초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각 적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기절합니다. 몬스터에게는 항상 최대 기절 지속시간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이후로는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몬스터에게 1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탈리야가 지난 3초 안에 챔피언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받았으면 이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벽이 완전히 생성되면 재사용하여 일찍 파괴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2,500/4,500/6,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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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보편적인 콤보 : W - E - Q
궁을 이용한 콤보 : R - W - E - Q OR R - E - W - Q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상대가 딸피인 경우에는 R - Q 만 으로도 킬을 낼 수 있다.)
기타 :
상대가 도주기나 도주스펠이 있을 경우에는 Q 스킬과 E 스킬로 지속적인 딜링을 해주고나서
상대가 이나 기타 도주스킬을 쓰고나서 천천히 를 사용해 정확성을 높힘으로서
확실한 킬각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리야는 스펠이외에는 이동스킬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이템 의존도와 활용도가 매우 높은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강력한 편에 속하는 W E R 과 같은 진형붕괴 스킬과 CC기가 있습니다.
라일라이를 갖춘 탈리야는 쿨 타임이 매우 짧은 Q 스킬을 이용하여 도망, 추노에 매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팀 파이트에서 팀원의 생존과 킬을 돕는 어시스터로도 매우 활약을 할 수 있고 + 를
이용하여 와 같은 하드 뚜벅이들은 물론 이거니와 많은 챔피언들의 발을 묶어줌으로서
싸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W 스킬은 팀원과 자신을 살릴 수도 죽일수도 있는 중요한 스킬이므로
매우 신중히, 또 적재적소에 맞는 방향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과 같이 근접, 한방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챔프에게는 W 자신의 반대 방향으로
사용해주고, E - Q - Q - Q 를 사용함으로서 자신과 거리를 벌려놓으며 지속적인 데미지
를 입히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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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기동력이 매우 뛰어나 신중히 스킬을 연계시키지 않는다면 맞추기가 어렵다.
동일한 실력으로 봤을때 캐릭상성상 타게팅이 없는 탈리야와 비교해보았을때
르블랑이 절대 적으로 유리하다.
* 직접 벤을 하시거나 벤해달라고 부탁해보세요.
6렙 이전에는 아리의 Q짤짤이 이외에는 그다지 어렵지 않으나
6렙 이전에 아리에 비해 큰 성장을 하여도 아리의 궁극기로 탈리야의 스킬을
피한 뒤 솔킬을 당하는 경우가 다분함. 조개나 심연의 홀을 올리세요.
- 신드라, 카타 상대법과 동일.(카타리나는 순보위치를 신중히 파악하고 W - E - Q 콤보
를 넣으세요)
6렙 전에도 탈리야의 스킬을 제드의 앞 W로 피하고 공격해오면 당황스럽다.
6렙이후 스킬을 맞추기가 매우 힘들다. 존야가없으면 죽어야한다.
선 존야를 올리세요. 눈물
- 탈진을 들고 제드의 궁을 맞고 그자리에 W - E - Q를 퍼부으며 제드가 비정상이기를
바라보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쉬운 챔피언은 딱히 무어라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스킬을 비정상적으로 못 맞추시거나 맞으시지만 않으신다면
그다지 카운터가 없어보입니다.
덧글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우리 불쌍한 뚜벅이들은
슬로우로 약을 잔뜩올려주세요.
초중반 철저한 와딩 후 라인 쭉쭉 밀어주시고
바텀이나 탑으로 을 이용해 무한 로밍 가주세요.
또한 초중반 소규모 전투에 로 빠른 합류를 해보세요.
와딩과 맵리딩이 매우 종요합니다.
탈리야는 첫 코어템이 나오기전까지는 한 사이클 콤보가 엄청나게 강력한 편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솔킬이 힘들거나 약하다는 건 아닙니다. 무지하게 약하게 생겨서 상대방이 얕보기 일수인데
초반에 Q스킬로 피를 야금야금 깎아놓으시고 W - E - Q - Q로 솔킬을 내셔서
혼쭐을 내주세요^^
빠른 합류 로밍가주세요, 제어와드 필수입니다.
게임이 후반으로 들어서서 어느정도 아이템이 나왔다면 한 사이클 데미지가 무척 강력한 탈리야 입니다.
시야를 완벽히 장악하고 W - E - Q 콤보로 상대방을 전장이탈을 시켜버리거나
시야가 불안정할때는 팀원 뒤에서 또는 상대방 사정권 밖에서 & 로 상대방을 진절머리 나게 해주세요.
아군 딜러진을 지키는데에 W + E 는 매우 유용합니다.
한타가 열렸을때 상대방에 진입하는 챔프가 있으면 우선 W + E 로 아군을 지키며 짤라보세요.
탈리야는 파일럿에 따라 그 활용도와 잠재력이 엄청나게 다양한 챔피언입니다.
그만큼 많은 애착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이기도 하구요.
부족한 공략이지만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마음으로 올려봅니다.
아직까지도 탈리야를 비주류 챔프라고 무시하거나 약올리는 사람들이 있으면
웃으며 바위조각으로 두개골을 뿌셔줍시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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