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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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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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리어 야스오

- 매너남지훈이(2017-03-04, 조회수: 3082)

안녕하세요?? 현 다이아 야스오 연구가 입니다.


간단하고 쉽게 야스오의 스킬, 팁, 라인유지, 한타 등등을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참고하세요.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생명력 흡수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생명력 흡수
    +4.5%
총 가격 : 12,603 IP

들어본것중에 가장 괜찮습니다.. 피흡으로 라인유지도 되고 적당한 공속으로 초반q딜교환 가능하고요.

마방은 레벨당으로 하는게 낫습니다. 10레벨만되도 고정 마방보다 높은수치를 얻게됩니다. 단, 레벨당 체력은  방어9를 가줘야 좀더 성장하기 수월합니다. 방어9가 천갑하나든것 차인데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 야스오는 게임시간이 길수록 템이 갖춰질수록 승률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는 챔피언입니다. 무조건 버텨야합니다.


여기에 공속대신 치명타한개들어서 초반싸움 운으로 해결하려는분들 계시는데 뭐 공속하나빼고 치명하나끼는게 운이따를수도있지만 저는 그확률보단 시간이지날수록 조금이라도 더좋은 공속하나를 더끼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입니다


야스오의 장점은 유령무희+무대만으로도 크리 100프로 라는건데요


그렇다고 공속이 느리냐? 그또한 아닙니다 eq한번에 평타만 들어가도 열광이 거의 풀이 됩니다. 그말은 18렙기준 eq평q이면 64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간다는건데 이 수치는 B.f 공격력보다 훨씬 높습니다


나머지 12포인트는 결의에 줌으로써 베리어, 점멸 쿨타임을 단축시켜 생존및 이니에시팅 성능을 조금이라도 더상승 시켰습니다. 특히 방어스킬 8퍼 향상은 베리어 야스오에게 상당히 좋게들어갑니다


스펠은 대부분 점화 점멸 또는 탈진이나 텔포를 자주드셨을텐데요

저는 가장 안정적이게 성장할수있고 후반으로 갈수록 한방 한방의 비중이굉장히 커지는데 그한방을 막아줄수있는 베리어를 추천합니다

탱커가 아닌이상 미드나 원딜 딜러들은 방템이 없거나 많이야 한개정도 올리고 올 공템을 가는데요 이때 한방의 차이가 죽느냐 죽이느냐가 된다고 봅니다.

베리어는 상대방 점화에 의해 영향을 덜받구요 특히 만렙시 455

피기준 2천일때 455는 4분의 1로 25프로의 피통을 더가질수있다는겁니다

힐은 다른사람도 줄수있지만 미드나 탑을 서는 야스오로서는 2대2상황빼고는 딱히 베리어보다나을게없습니다 점화라도걸리면 없는것만 못해지고요. 

특히 야스오는 성장형 챔피언입니다 시간을 끌수록 유리해집니다

버티세요 질것도 이길수있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각자 스킬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Tip 하나를 드리자면


일반게임들어가시던지, 1:1방 만들어서


지더라도 e를활용해서 미니언을 무지하게 타보세요.


일반게임에서는 져도 상관없을테니 e를 진짜 무지하게 타면서 상대방한테 맞더라도


딜교환도 시도해보시고요. 적갱오더라도 몇초는 버텨봐야합니다. 버티는시간이 길어질수록e를 타는연습이 조금씩 이뤄지고있다 보시면 됩니다 많이 하시면 좋겠지만 한10판만  해보셔도


생각보다 갱오거나. 딜교환할때 E를 이용하여 궁을갈기거나 생존하는경우가 한두번씩 생기실겁니다. 그 무빙을 조금씩

감으로 익혀야 합니다 게임은 손으로하는거지 말로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직접 E선마 하신후에 100번을 죽더라도 E를 막타보셔서 상대방 논타겟을 피하고 맞추기 나는 한대씩이라도 툭툭 칠수있도록 하세요


특히 연습하실때 E쓴후 Q를 바로쓰면 돌면세 때리지만 E끝난직후 Q를갈겨서 상대방한테 딜을 살짝주고 다시 빠지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즉 사거리조절 연습입니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정말 각자 개인 취향인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승률이 높았떤 것은


유령무희 후 걍 신발, 무한대검 이 템트리까지는 무조건 가는게 좋습니다.


유령무희후 무한대검뽑으면


진짜 방탬이하나도없고 적들은 딜탬 올라가기 떄문에 상당히 쉽게 죽고 녹는데요


그반대로 쉽게 녹입니다.


1:1은 거의다이길수있는 상황이 오는 탬입니다.


이시점에서 야스오가 제일 강해지고요.


여기서 좀더 잘커서 헤르메스 신발까지만 가도, 남들보다 1코어 더해 방탬하나만 더둘러도


그판은 야스오가 던지지않는 이상 상당히 게임이 수월해집니다.


카운터 픽은. 손입니다.


그와중에도 손으로도 극복이 안되는놈들은 투사체가 아닌 고정스턴,


판테온, E선마 제드, 피오라 등등 굉장히 많이 존재하지만


솔직히 전 판테온만 빼면 웬만큼 손으로 해결가능한것같습니다..


판테온은 탈진들고 걍 무조건사리면서 허깅으로 하나씪받아먹다가  각봐야합니다


판테가 라이너면.. 무조건 갱호출하세요 3킬이상 따야 할만해집니다


2킬까지 먹어도 집니다;;


많이 해보는게 가장큰 노하운데요. 무조건 E타는걸 진짜 조올라 연습하셔야됩니다.


베인앞구르기 들어보셨죠?


대각선, 혹은 양옆으로 무빙잘쳐야 좋습니다. 자꾸앞으로만 가는E는 안좋아요..참고하세요


동영상은 나중에 업로드하겠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유령무희가 나오면 라인을 가끔씩 빨리밀고 와드가 잘되어있는상황에서 레이스를 계속뽑아먹으세요

 

초반 운영법

2대2는 우리가 유리하다 하는조합이면 라인 땡기세요 우리가 불리하다? 그래도 땡기세요 그런데 2대1도이길수있고 2대2역갱 준비하면 백퍼이긴다? 그럼 막미셔야죠 하지만기억하세요 e로 미니언 따서 적스킬피하려면 미니언이 항상 존재해야합니다 적정글 위치파악되지않는한 밀지마세요

중반 운영법

이시점은 유령무희가 뜨고 무대 템트리를 올리고있는 시점 

즉 망토까지나와서 치명타 100퍼일땐데요 라인을 자꾸밀어주고 정글빼먹어줘야합니다. 슬슬 한타가일어나는데 이땐 최대한 싸움을 피하고 cs른 챙기세요 소수3대3싸움 이하는 할만합니다 이외는 피하세요

 

후반 운영법

 야스오는 킬? 아니죠 cs가 생명입니다 정글조금씩 빼먹고 라인만 잘먹어도 분당10개 넘습니다 cs가 제일중요합니다. Cs만 잘먹고 컸을때 야스오의 후반캐리력은 무한대쉬하는 렝간데 추가로 cc기까지있고 거기다가 아무리 잘큰 원딜조차 데미지 1도넣지못하게하는 장막이 존재하게 됩니다 이때의 팀 파이트를 위해서 e타기 연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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