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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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Diana, Scorn of the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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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찬'용'식 다이애나 ver1

- 내가듀블이야(2017-03-04, 조회수: 4589)

다이애나 출시 이후 많은 너프 이후로 거의 안쓰이다가
현직 정글러 강찬 The Dragon '용' 이 
전 Blaze 미드라이너 엠빠따 시절 일때 자주 사용했던 미드 다이애나 공략

현 메타에 쓸만한거 같아서 다시 요약해서 올려봅니다.



다이애나, 차가운 달의 분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9) 2493 마나 375 (+25) 800
공격력 57 (+3) 108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6.5 (+0.85) 20.9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1 (+4.3) 104.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50.0 1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 방어
    +12.78
총 가격 : 12,300 IP
다이애나 마저가 전체 챔피언중 두번째로 높습니다.

상대 ap 챔피언 상대로 쉴드와 함께 버티기 매우 유용합니다.

기존에 탱커형 챔프들이 사용하던 룬에서 조금 변형한 룬을 사용합니다.

일반 AP 룬 사용해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에 책략에서의 명상 특성이 너프를 당했는데요

너프를 당해도 마나관리목적을 위해서 2포인트정도는 투자해주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또한 극한의 딜링을 뽑으시고싶으시면 천둥군주 찍으시는게 좋지만

확실한건 다이애나, 제이스같은 경우는 천둥군주에 의존할 만큼 딜이 모자란 챔프도 아니고,

다이애나는 패시브 딜이 엄청 쌘 편이라서 붙으면서 평타쳐주는게 천둥군주보다 훨씬 더 효율 좋습니다.



나머지 스펠을 솔직히 뭘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제드같은 경우는 보편적으로 탈진을 드는편이고,

점화는 럭스, 벨코즈같이 몸이 약하고 한방에 줘패는거 아니면 라인전이 답도 안나오는 상대일 경우 듭니다.

다이애나 자체가 돌진을 두번이나 할 수있는 챔프라서 텔포도 엄청좋습니다.



서늘한 달빛 검 (Moonsilver Blade)
다이애나의 공격 속도가 15~35%증가합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5초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세 배까지 증가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위 적들을 베어 20~220 (+0.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서늘한 달빛 검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초승달 검기 (Crescent Strike )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달 에너지를 휘어지게 발사하여 60/95/130/165/2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당한 적들은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달빛을 받아 3초 동안 위치가 노출됩니다. (사정거리: 830)
은빛 가호 (Pale Cascad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주위를 돌면서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18/30/42/54/6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구체를 세 개 생성합니다.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하여 45/60/75/90/105 (+0.3AP)(+추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세 번째 구체가 폭발하면 보호막이 30/45/60/75/90 (+0.3AP)(+추가 체력의 10%)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200)
월광 쇄도 (Lunar Rush)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복수심에 불타는 달의 화신이 되어, 적에게 돌진하여 50/70/90/110/13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달빛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돌진한 경우, 월광 쇄도를 즉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른 모든 적들은 월광 쇄도의 대상이었더라도 달빛 효과가 사라집니다.
달빛 낙하 (Moonf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주위 모든 적들을 드러내 끌어당긴 다음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50/60 늦춥니다.

다이애나가 한 명 이상의 적 챔피언을 끌어당기면 1초 후 달빛을 받아 자신의 주변 지역에 200/300/4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적 한 명을 추가로 끌어당길 때마다 35/60/85 (+0.15P)만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스킬 콤보

 qrr


rqr이제 잘 안됩니다.

rqr이 될 조건은 r의 최대사정거리에서 사용하는건데,


솔직히 될 확률도 적고 후반 한타가 아닌이상 다이애나는 어느정도 딜을 뽑아줘야 되기 때문에 qrqr이 더 이득입니다.



스킬 활용 팁

2렙찍고 스킬 바로찍지 마시고, 정글이 미드갱 올거 같으면 E를 찍고 점멸E로 호응해줍니다.


점멸쓰기전에 패시브 스택 체워두는건 잊지마세요



스킬선마순은 R-Q-W-E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에서 가장 큰 차이점을 나타냅니다.

2도란 ->  마법서 -> 존야 OR 어비셜(상대 챔프에 따라) -> 어비셜 OR 존야 -> 가엔



이렇게 템트리를 탑니다.

약할거같죠? 더럽게쌥니다진짜

이 이후로는 정상적인 AP템트리를 올리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이 씨발년 왜만든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감.
그외에 딱히 다이애나가 상대하지 못하는 챔피언은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쉴드로 딜교환을 버티다 6렙찍으면 3킬이상 따이지 않는이상 무조건 이김
피즈
다이애나 궁 판정이 바뀌고 나서도 이제 돌진하다가 피즈가 재간둥이를 써도 궁쿨이 초기화가 됩니다.
그뒤로 평타맞다이치면 다이애나가 이깁니다
선템존야가면 끝
다이애나가 딱히 정말 상대하기 어렵거나 껄끄럽다 할만한 맞라인 상대는

족고수 판테온, 카밀정도인데
카밀은 밴률보면 만날거 같지도 않고, 판테온은 이미 멸종했습니다.

기본 마방이 엄청 높은 편이라 초반 르블랑 견제가 그렇게 안아프고, Q맞는순간 뭘해도 르블랑이 다이애나를 이길 수가 없습니다.

페이커급 무빙, 스킬활용 아니면 뭐 딱히 지진 않습니다

짜증이 날 뿐이지

 

 

라인 / 정글 운영법

 6렙까지는 애지간하면 사리시는게 좋습니다.

맞다이 자체는 이겨주는데 근접챔프랑 누가 맞다이 쳐줍니까

Q로 CS만 열심히 챙기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다이애나는 2킬까지 따여도 복구가 쉬운 챔프에 속합니다.

워낙 깡뎀과 계수가 높은 챔피언이기 때문이지요

그렇다고 막 따이는건 절대 안됩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초반~중반 팀파이트


초반 팀파이트에서는 아무래도 메인 딜러에 속하고, 원딜들이 딜이 안나오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다이애나가 넣을 수있는 딜을 다 넣어주셔야됩니다.


생각 이상으로 다이애나가 탱키하기 때문에 상대 원딜입장에선 지옥과도 같은 상황이 자주 연출됩니다.

거기에 쿨감도 꽤 높은 편이라 q만 잘맞추시면 정말 끝까지 따라 붙습니다.


중반~후반 팀파이트

이 시기에서 팀파이트를 좌우하는건 어느팀 원딜이 더 잘하냐 입니다.

원딜의 딜링이 팀파이트를 좌우하기 때문에,

다이애나는 앞에서 가엔을 믿고 어그로를 끌어주는게 다입니다.

rqr 안하셔도 되니까 rq로 진입하고 w랑 존야로 어그로 끌어주시면서 버티시면 다시 r쿨이 돌아오거나

아니면 가엔으로도 어느정도 시간을 끌면서 뒤로 빠질 수가 있습니다.

E가 레벨이 높아질수록은근히 슬로우 걸리는 정도가 심해지기 때문에 까딱하면 상대원딜 폭사합니다.


상대가 극강의 탱킹을 자랑하는 뽀삐, 사이온 이런거 아니면 보이드 나온시점에서 다이애나 딜을 그냥 웃으면서 버틸 만한 챔프는 거의 없는편이고, 방템 구비가 덜된 상대 미드, 원딜은 어느때나 다이애나의 qrr에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팀에 있으면 엄청 좋은 챔피언들

 Lulu(룰루)사실 엠비션이 미드 다이애나를 할 때, 정글은 거진 쉬바나, 서포터는 거진 룰루였습니다.

다이애나가 진입하면서 동시에 이어지는 룰루의 궁 + 쉴드로 한층 더 상대를 휘저을 수 있게됩니다.



Zilean(질리언) 역시 질리언의 이속버프 + 궁생존 + Q 배달로 다이애나의 딜링능력 증가와 생존력 증가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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