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12
0
미입력
0/0
w선마 베인

- 케틀레오나(2017-03-04, 조회수: 4061)

현 메타에서 베인을 픽하는 것은
말하자면 자살 행위와 다를 바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베인을 쓰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서술하겠다.

1. 베인을 픽하기 좋은 환경

라인전을 쳐발리고 싶을 때,
팀원에게 욕을 먹고 싶을 때,
자연스럽게 게임을 지고 싶을 때 픽하면 좋다.

또는 적팀에 탱커가 많을 때 픽하면 좋다.
적 원딜이 이즈일 경우
베인을 고려해볼만한 가치가 있다.
(베인이 이즈 상대로 유리하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2. 베인을 픽하기 안좋은 환경

적팀에 ap 누커가 많으면 픽하지 않는게 좋다.
적팀 서폿이 애니, 소나, 자이라같은 짤폿이면 포기하는 것이 좋다.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방어
    +1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1,331 IP
룬은 범용 원딜 룬을 드는 것이 좋다.
자기만의 룬이 있다면 그것을 들자.
원딜은 들수 있는 룬이 한정되어 있어서
범용 룬에서 크게 벗어날 수 없다.
(룬은 별로 큰 차이를 주지 않는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그냥 찍고 싶은데로 찍자.
상황에 맞게
자기 찍고픈데로 찍으면 된다.

베인이 들수 있는 핵심특성은 크게 3가지가 있다.
그것은 설명하고 넘어가겠다.

1. 전쟁광의 환희

흡혈 특성이다.
원딜이 들기 좋다.
흡혈이 필요하다 싶으면 들면 된다.
주로 비태틱(BF대검 + 스태틱 빌드)을 갈 때 든다.

비태틱과 함께 드는 이유는
비태틱 빌드는 딜은 충분하지만 흡혈템을 특성상 늦게 올릴 수밖에 없다.
따라서 부족한 흡혈을 특성으로 커버하는 것이다.

2. 전투의 열광

한타 중에 점점 딜이 쎄진다.
딜이 필요하다 싶으면 들면 된다.
주로 몰락팬댄(몰락 + 유령무희 빌드)을 갈 때 든다.

몰락팬댄과 함께 드는 이유는
흡혈템(몰락)을 가기 때문에
열광으로 딜을 더 쎄게 가는 것이다.

3. 폭풍전사의 포효

트롤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베인에게 굉장히 잘 맞는 특성이다.
극후반에 그 위력을 발휘한다.

설명하자면
베인은 극후반에 가면 딜은 정말 강력하지만
사거리가 너무 딸리게 된다.
이때 폭풍전사를 들고 있으면
부족한 사거리를 빠른 무빙으로 커버할 수 있다.

근데 라인전이 약해지기 때문에
후반을 확실하게 갈 수  있다는 판단이 든다면
들어도 좋다.
(그리고 매우 재밌다.)

점멸은 고정이다.

1. 힐
서포터의 체력을 올려줄 수 있다.
웬만하면 그냥 힐을 들자.

2. 방어막
서포터에게 힐을 부탁하고
방어막을 들 수 있다.
상대 서폿이 점화를 들 것이 분명하다면
충분히 시도해볼 가치가 있다.
라인전의 안정성이 더 올라간다.
(조합상 탈진이 꼭 필요하다면 시도하지 말자.)

3. 정화
정화를 들면
라인전은 그냥 완전히 포기하는 행위라 할 수 있다.
그런데 들어야 할 때가 있다.
적팀에 람머스 레오나 피들스틱같은 챔프가 많아서
매우 강력한 cc가 많다면
충분히 들만한 가치가 있다.

그런데 정화를 들어야 할 상황이라면
차라리 닷지하는게 신상에 이롭다.

4. 선고플 설명
선고를 쓰고 빠르게 점멸을 쓰는 방법이 있다.
빠르게 선고를 넣을 수 있다.

점멸 선고나 선고 점멸이나
적팀이 스턴에 걸린다는 결과는 똑같다.
그러나 적팀이 반응하기 힘들어서
더 안정적으로 스턴을 걸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만약 모른다면 검색을 해보길 바란다.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베인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크게 Q선마와 W선마가 있다.

(선마는 먼저 찍는다는 말이다.)


무엇이 나을까?

그것은 상황에 따라 다르다.


생존성 : Q선마 > W선마

DPS(데미지) : W선마 > Q선마

겉멋 : Q선마 > W선마

재미 : Q선마 > W선마


그냥 적팀에 탱커가 많다면 W선마를 하고

딜러가 많다면 Q선마를 하자.


아 E선마같은것은 없다.


1렙 : Q

6렙 : R

이렇게 찍는 것은 고정이다.

스킬 콤보

 스킬 콤보를 설명하기 전에

원딜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생존이다.

베인은 계속해서 평타를 넣어야 한다.


그런데 평타가 우선이냐, 무빙이 우선이냐 하는 상황에서는

무빙을 택하길 바란다.


마찬가지로 평타가 우선이냐, 힐이 우선이냐 하는 상황에서는

힐을 누르기 바란다.


하드 cc에 걸렸다면(스턴 등)

수은 장식띠 + 힐을 누르기를 바란다.


지금 메타는 원딜이 뭘 할수 있는 메타가 아니다.

더더욱 베인이라면 원딜중에서도 씹쓰레기이기 때문에

그냥 생존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하자.


1. 평 Q 평

평 Q 평을 누르면

평 평 이렇게 평타 두번을 날리는 것보다

빠르게 평타를 두번 구겨넣을 수 있다.

이른바 평타 캔슬이라 하는 것이다.


2. 평 E Q 평

평타를 누르고 선고를 날린다.

그리고 앞구르기 후 평타를 치는 방법이다.

포인트는 은화살을 터뜨릴 수 있다는 점이다.


베인이 넣을 수 있는

"폭딜"이다.


3. 은화살

아 설명을 깜박했는데

같은 챔프를 3번 연속 때리면

은화살이 터진다. (추가데미지가 들어간다.)


그 추뎀은 w를 많이 찍을수록 커진다.


4. 궁구르기

궁을 쓰고 Q로 구르면

1초간 은신이 된다.

구를 때는 반대로 구르면

상대방이 예측하지 못하는 무빙을 할 수 있다.


궁이 켜져있을 때에는

구를 때 꼭 적이 예상하지 못한 위치로 굴러주자.



스킬 활용 팁

 E의 데미지는

적을 벽에 스턴을 시키는 것을 성공했을 경우

생각보다 강하다.


선고 사거리는

평타 사거리보다 길다.

따라서 적을 쫓아가는 경우

마지막 사거리에서 평타와 선고를 함꼐 눌러주자.

선고로 적을 처치하는 경우

적은 매우 강렬한 분노를 느끼게 된다.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도란의 검 + 물약 을 들고 가든지
롱소드 + 3물약 을 들고 가든지 해라.
뭘 들고가도 라인전은 힘들 것이니깐
고민할 필요가 없다.

1. 비태틱 트리
선템을 BF 대검으로 가고
스태틱을 올린다.
그 중간에 적절히 광전사의 군화를 신어라.
그 후 BF 대검을 무대(무한의 대검)로 업그레이드 하는 템트리이다.

BF 대검 -> 스태틱 -> 광전사 -> 무한의 대검 -> 수은 장식띠 -> 주문 포식자 -> 유령 무희
이렇게 빌드하면 될 것이다.
풀템을 만약 띄워야 한다면
광전사의 군화를 신속의 신발로 바꿔서
무한의 대검 + 신속의 신발 + 스태틱의 단검 + 유령 무희 + 헤르메스의 시미터 + 맬모셔스의 아귀
+ 빨간 영약을 생각해 볼 수 있겠다.

2017년 3월 4일 오늘 기준으로
이 템트리는 사실상 사장되었다.
베인이 결코 무대를 뽑을 때까지
적팀이 기다려주지 않는다.

만약 베인이 순조롭게 스태틱 광전사 무대 이 3 템을 갖춘다면
그 판은 티모 원딜을 했어도 이길 판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보장할 수 있다.

왜 이 템트리가 사장되었는가?
현재는 AD 챔프의 시대이다.
AD 템이 AP 템보다 효율이 좋다.
그런데 무대는 AD 템중에서도 현재
제일 효율이 안좋은 템이 되겠다.
따라서 그냥 좋은 AD 템을 두르는게
게임을 이기는데 더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 좋은 AD템이란 톱날 단검이다.
톱날 단검이 하위템인 모든 템들은
현재 효율이 매우 좋다.
그 템을 올리는 것이 더 나은 템트리가 되겠다.

2. 몰락팬댄
선템을 몰락한 왕의 검
두번째 템을 유령무희를 올리는 것이다.
중간에 적절히 광전사의 군화를 신어주자.

이 템트리는 적팀에 탱커가 많을 때 선택해야 하는 템트리이다.
탱커가 많으면 그냥 고민할 것 없이 선몰락을 가자.

몰락한 왕의 검 + 유령무희 + 광전사의 군화
이 세 템을 띄우면
다음 템은 수은 장식띠나 주문 포식자를 가자.
순서의 차이이지 둘다 가야 할 것이다.
몰락한 왕의 검 + 유령무희 + 광전사 + 수은 + 주문포식자
이렇게 띄운 후에는
적팀이 스웨인이나 문도면
필멸자를 올리고,
그냥 평범한 탱커면
도미닉경의 인사를 올리자.

3. 선 톱날 단검 트리

3-1 톱날 단검 후 요우무
요우무 + 광전사 + 유령무희
정도로 올려주자.

3-2 톱날 단검 후 스태틱
톱날 단검 + 스태틱 + 광전사 후
톱날 단검을 밤의 끝자락이나
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자.

밤의 끝자락 좋나요?
한타 전에 누르면 스킬하나 막아준다.
근데 액티브 말고 그냥 스탯 자체가 너무 좋다.

드락사르 좋나요?
은신을 완전히 쓰면
고정뎀을 넣을 수 있다.
은신 어그로 하기 좋다.

4. 무슨 아이템 트리든지
베인은 주문포식자와 수은 장식띠가 필요하다.
수은 장식띠가 딜은 하나도 없어서
별로 사고 싶지 않을 지 모르겠지만

베인의 딜은
은신으로 인한 어그로와
은화살에서 나온다.
수은 장식띠야 말로 베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템이라고
확실하게 말할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냥 모든 챔이 다 어렵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이즈를 이긴다는 것은 결코 아니다.
그러나 반반 가는 것은 가능하다.

이즈랑 라인전을 할때에는
이즈의 첫귀환을 늦추자.
이즈가 여눈을 늦게 사올수록 좋다.

또한 라인이 밀리면 불리하다.
맵리를 잘하면서 라인을 밀어주자.
징크스
징크스가 잘하면 못이긴다.
그러나 징크스가 파밍만 한다면
반반 가는 것이 가능하다.

징크스는 1대1만 놓고보면 베인을 이길 수 없다.
그 점에서 징크스 쪽도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다.
솔직히 베인은 쓰레기챔이다.
2코어 전에는 딜이 없다.

베인 입장에서는 라인전을 길게 끌고 가야한다.
그러나 그게 가능할까?
그것을 해내는 것이 실력이 되겠다.

베인은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좋다.
반면 초반에는 약하다.
따라서 초반에 킬 한두개 먹었다고
쎄다는 착각을 하지 말기를 바란다.

원딜은 코어로 말한다.
실력의 격차는 레벨링으로 나타난다.

cs를 잘 먹고
적어도 적 원딜 만큼의 레벨링을 하도록 노력하자.

 

 이기는 법은 간단하다.

이기는 싸움을 해라.

지는 싸움은 하지마라.


어떤것이 이기는 싸움인지

어떤것이 지는 싸움인지

경험이 많으면 많을 수록 명료해진다.



베인의 경우에는

6렙 때 반짝 쎄다.

그후 11렙까지는 쓰레기처럼 약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베인의 매드무비는

보면 알겠지만 대개 14렙 이상인 경우가 많다.

14렙 전에는 매드무비 찍을 생각 하지 마라.


자신의 템과 상대의 템

자신의 렙과 상대의 렙을 잘 생각해라

그리고 자신의 스펠과 상대의 스펠을 잘 생각해라.


스펠을 쓰면 한티어가 올라간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반반 가면 성공한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포탑이 먼저 깨지고 용 주도권을 주게 될 것이다.

그럼 게임을 지기 참 좋다.

 

초반 운영법

 적 봇듀가 포탑을 깨고 미드로 올라간다면

베인때문에 게임 지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베인이 그때 미드 따라 올라가면

게임을 스스로 말아먹는 것이 된다.

그냥 우리 미드를 믿고

안전한 선에서 봇을 푸쉬하자.


적 봇듀를 키웠다면

그것을 자신이 감당해야 한다.

이때 싸우면

그것이 바로 무조건 지는 싸움이 되는 것이다.

 

중반 운영법

 싸움이 일어나면 합류하자.

싸움이 일어나지 않길 빌면서 봇을 푸쉬하자.

 

후반 운영법

 앞라인 녹이기 싸움을 하면 베인이 유리하다.

그러나 적 딜러를 먼저 잡아야 하는 싸움이라면

노력은 해라.

그러나 그 싸움은 대개 이길 수 없다.


적 딜러 잡으려다 겜 말아먹지 말고

그냥 앞라인부터 녹여라.

급한것은 베인이 아니라

적이다.

 

팀파이트시 역할

 살아남아라.

그리고 딜을 넣어라.

 

챔피언별 대응법

 적원딜이 미스포츈이면 그냥 닷지해라.

적원딜이 케이틀린이면 그냥 닷지해라.

적원딜이 바루스면 채팅창에

'죄송합니다. 닷지하겠습니다.'치고

닷지해라.

 

마치며

 베인을 뽑아야 할 때는

적팀에 탱커가 많을 때다.

탱커가 많다면

w선마를 해야한다.


따라서 베인은

w선마에, 몰락 팬댄 템트리를 가야 하는 것이다.


요즘 메타는

원딜을 들러리인 메타이다.

그냥 진이나 하면서 버스를 타는 것이 신상에 좋다.


하지만 굳이 베인을 하고 싶다면

무대 뽑을 생각 하지말고

수은이나 빨리 뽑아서

어그로나 끌자.


현 메타에서 원딜은 메인 딜러가 아니다.

만약 우리팀 메인 딜러가 못한다면

그냥 칼서렌쳐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