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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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1/1
다이소 마이

- Buzzeffect(2017-03-06, 조회수: 2954)

다이소 마이란?


가난한 정글러로써

비교적 저렴한(3000원 이하) 아이템으로 

최대한 빠르게 코어템을 맞춰

최대한 빠르게 상대보다 강해지는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해가 안간다면 간단히 비교를 해보겠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비싸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싸다

템 성능은? 가격과는 관련없다, 이런 생각으로 하는게 다이소 마이인것이다



자세한것은 아래 템트리 참고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7.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064 IP
표식                   인장        문양             정수

공격8                 방어9       성장마저9      공속3

치명1                              또는     

또는                               쿨감6

공격9                             마저3

택1 고정             고정                        고정


예외로 상대가 올ad일 경우 문양에 방어를 박는것도 생각해볼수있음


룬페이지가 없을경우

표식 공격9
인장 방어9
문양 성장마저9
정수 공속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왜 이걸가지? 라고 생각할만한 부분만 체크한다



새로운 피(Fresh Blood)포식(Feast)약점 노출(Expose Waakness)


약점 노출(Expose Waakness)갱킹을 할때 아군의 딜이 상대에게 보다 많이 들어가니 갱이 쉽게 성공한다. 따라서 찍었다.

흡혈귀(Vampirism)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흡혈귀가 그닥 체감이 되지않아서 찍는다, 조금씩 올라가는 수치를 보며 흐믓해하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은 버리자, 딜링스킬이 단 하나뿐이다.

나는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이 체감이 되지않아 사용하지않는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의 경우 마스터이 특유의 빠른 공격속도때문에 스택도 빨리 쌓일뿐아니라
 평타와 Alpha Strike(일격 필살)Double Strike(2연속 공격)Wuju Style(우주류 검술)모두에 적용되기에 사용한다.

솔직히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중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최고다

뭔소린지 모르겠다 하면 그냥 연습용봇 때려보면 된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비밀 창고(Secret Stash)암살자(Assassin)

비밀 창고(Secret Stash)쓸때없음
그럼 남은건룬 친화력(Runic Affinity)암살자(Assassin)인대 암살자(Assassin)가 상대 라이너와 1:1상황에만 발동되기때문에 
나는 정글을 갈때는 찍지않는편이다(1:1상황이 되게하지 않기때문)
룬 친화력(Runic Affinity)는 레드,블루,장로,바론 모두에 적용되는대 이게 남들보다 조금 오래가기때문에
(레드블루 첫 버프의 경우 상대 정글보다 오래가기때문에)
큰 변수로 작용할수도 있다(상대정글과 탑, 미드에서 2:2일때 상대는 레드블루가있는대 우리는 없다고 생각해봐라, 아군정글러가 3랩인대 버프가 없을때의 무기력함을 생각하면된다)
또한 정글러의 경우 초중반까지 버프를 먹을일이 많고 레드의존도가 좀 큰 마이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버프라고 생각한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암살자(Assassin) 아무거나 좋아보이는걸로 가자
(요약)
룬 친화력(Runic Affinity) 상대 정글러보다 버프 오래감
암살자(Assassin)1:1상황에서 보다 강함



Smite(강타) 필수

Flash(점멸)필수

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barrier(방어막)Ghost(유체화)Ignite(점화)Cleanse(정화)Heal(회복) 크게 쓸모있지않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으로Highlander(최후의 전사)사용후 Alpha Strike(일격 필살)으로 진입 주요 딜러에게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사용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키고 평타, 상대가Flash(점멸)사용하면 맞Flash(점멸)


Flash(점멸)가 없을경우


Highlander(최후의 전사)지속시간이 많이남았으며  Flash(점멸)사용 방향에 딜러를 지켜줄수있는 아군이 없고 상대가 남은 도주기를 사용해도 잡을 수 있을것같을때

-계속 때리던 딜러를 추격


Highlander(최후의 전사)지속시간이 얼마 없을경우

-아군 진형으로 U턴


예외


1:1에서 선Alpha Strike(일격 필살)을 사용하면 안되는경우


Fizz(피즈) :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상어를 맞고 상어가 튀어오는 시점(숫자가1를 가르킬때) 사용해야하기때문에 사용해서는 안된다

상어를 맞았으면 침착하고 Meditate(명상)를 키고 숫자1를 보는순간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하여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무시한후 피즈가 싸움을 걸어오면 (보통 상어를 피하면 싸움을 피하기때문에)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사용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키고 맞딜- 질수가 없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피하지 못할경우(주변에 Alpha Strike(일격 필살)피격대상0)  왠만큼 성장차이(이건 순전히 감, 그냥 롤 여러판 해봤으면 알것)가 난것이 아닌이상 Highlander(최후의 전사)Flash(점멸) ㅌㅌㅌㅌㅌ


Zed(제드) : 크게 다르지 않음. 다만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터지는 타이밍이 아닌 그림자가 돌진하는 시점에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해야함. 만약 주변에 미니언이나 중립몹이 없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사용할때 Zed(제드)가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Shadow Slash(그림자 베기) 사용하게 해달라고 빌고 맞딜(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사용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




일반적으로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진입후 싸움을 시작하지만 상대가 도주기, 생존기가 있는경우Flash(점멸)을 먼저 사용해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사용후 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 평타를 때리다가 상대가 도주기, 생존기를(Charm(매혹)Stand Aside(비켜서라)Quickdraw(빨리 뽑기)Satchel Charge(휴대용 폭약)Onslaught of Shadows(그림자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등등) 사용하면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달라 붙음, 상대가 Flash(점멸)을 사용하면 어떻게 하냐? Highlander(최후의 전사)속도로 Flash(점멸)쯤은 따라잡음, 보통Master Yi(마스터 이)가 선Flash(점멸)로 붙는대 성공하고 평타를 때렸다면 상대 딜러는 걸래짝이 되어있을거임 거기에Alpha Strike(일격 필살)딜+평타1대를 맞는다면 어지간해선 Highlander(최후의 전사)시간안에 추격하고 죽여버리는것이 가능함.

로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다이소 아이템
필수 아이템
예외 아이템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개소립니다 다이소 마이는 유동적으로 템을 가지 않습니다. 가는 아이템은 위에 나온것이 전부입니다

예외 아이템에 대한 설명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3600이라는 매우 비싼 가격을 이지만 이게 있고 없고에 따라서 딜링 차이가 넘사벽으로 차이난다(정말 가격값을 한다)
따라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구매 할 가치가 있음

Trinity Force(삼위일체)
마찬가지로3733이라는 매우 비싼 가격 이지만 상대가 탱이 없을때 가볼만하다 (나름 가격값을 한다)

체력 마나 공격력 공속 쿨감 이속

모두 마이에게 있으면 좋은 능력치들임(쿨감을 빼곤수치가 낮은게 단점이지만)

여기서 아마 쿨감이 마이한테 좋다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대 

쿨감이 왜 마이한테 필요한가? (중요)
마이의 모든 스킬Alpha Strike(일격 필살)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Highlander(최후의 전사)은 쿨타임이 매우 긴편이다. 어떤 경우에서든 스킬 하나가 빠진상태라면

갑작스러운 교전에 대응하기가 힘들다. 그러나 쿨감이 있다면 스킬의 쿨타임이 빠르게 돌기때문에 갑작스러운 교전상황이 발생해도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Alpha Strike(일격 필살)의 쿨타임이 매우 크게 줄어들어 선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진입한후 적을 죽이지 못해도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 할 수 있어(평타로 쿨타임 감소) 마이의 생존력이 크게 올라간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

템 가격은 싸지만 어...음... 그냥 별로일것같다... 이 글을 쓴 사람은 가본적이 별로 없다. 이 글을 읽는 분들은 마법사의 최후사용후기를 써주길 바란다.


1코어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필수적으로 올립니다, 다른 아이템은 일절 고려하지 않습니다

신발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하나 대충 골라서 갑니다

상대cc가 빡세거나 ap가 많다(exZac(자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Elise(엘리스)Jhin(진)Thresh(쓰레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선택

기본공격 위주의 챔피언이 많거나 ad가 많다(exShen(쉔)Zed(제드)Lee Sin(리 신)Vayne(베인)Janna(잔나))

Ninja Tabi(닌자의 신발)선택

게임 분위기가 아군에게 넘어왔으며 교전이 빈번하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선택

여기서 이글을 읽는 당신이 궁금할만한것. 
딜을 위해서라면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을 가지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왜가요????

간단함
1100으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또한 교전이 빈번할경우Alpha Strike(일격 필살)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 쿨타임 이라서 싸움에서 밀리고 그게 그대로 눈댕이가 굴러가는 경우가

의외로 많음, 또한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으로 이론상 dps(초당 대미지)을 늘리는것보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보다 빠르게Alpha Strike(일격 필살)를 돌려 실제dps를 늘리는게 나음
못믿겠으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보세요 Alpha Strike(일격 필살)쿨타임 돌아와서 상대 스킬 피하는경우가 많으니깐

2코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택1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가는 경우
상대가 순간폭딜이 매우 강할때, 그 한방딜을 견디면 어떻게든 될것같다하면 간다 (exWukong(오공)Zed(제드)Cho'Gath(초가스)Caitlyn(케이틀린)Annie(애니))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가는 경우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상대 스킬 하나만 씹으면 만만한 녀석들이 포진되어있다(exNasus(나서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Lee Sin(리 신)Varus(바루스)Sona(소나))

3코어~5코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Phage(탐식의 망치)상위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rinity Force(삼위일체))중 하나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택1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는 경우
상대팀에Nasus(나서스)Garen(가렌)Nautilus(노틸러스)Darius(다리우스)등 생긴것만 봐도 단단하게 생긴놈들이 포진해 있을경우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는 경우
상대팀에 탱커가 하나도 없으며 상대의 성장이 마이의 성장을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는 경우

아군의 딜링이 매우 부족한 경우(팀의 대다수가 탱커거나 마이만 잘큰경우) 

6코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택1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가는 경우

한번의 강렬함을 위해서 간다,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없어도 상대팀의 딜을 버틸수 있을때 -아니 죽기전에 한타를 이길 수 있을때 간다(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가는 경우

마이가 죽기 전에 한타가 끝나는게 아닌이상 반드시 간다. 후반에 죽고 다시 일어난 마이는 Highlander(최후의 전사)가 없어도 존재감이 크기 때문에 충분히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을 올릴만하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 빠졌을 경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중 택1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기본으로 사용하되 상대방의 cc가 매우 강력하다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고려해보자





요약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1코어 고정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택1
2코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택1

3~5코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Phage(탐식의 망치)상위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rinity Force(삼위일체))중 하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6코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빠지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Edge of Night(밤의 끝자락)Phage(탐식의 망치)상위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rinity Force(삼위일체))중 하나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
카운터란 있을 수가 없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다른 사람들이 써놓은것이 많을것이다, 운영법이란것은 말로 설명 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결국 각자가 경험을 통해 배워야 하는것이다. 그렇지만 나의 노하우가 필요하다면 추후에 작성하도록 하겠다  

 

초반 운영법

 

 이하생략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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