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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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12
17
1
2/2
시즌7 어떤 상대와도 안정적인 ap이즈

- 이즈만판다(2017-03-06, 조회수: 12708)

안녕하세요 몇시즌째 플레에 서식중인 ap이즈 장인입니다. 대략 500판 이상 ap이즈를 해오면서 느낀점은 다른건 다 좋은

데 라인클리어가 너무 부실하다 였습니다. 미드라이너는 블루타이밍, 집타이밍, 정글합류, 로밍등 라인을 떠나있어야 할 시간이 많은 라인인데요, ap이즈의 라인클리어 스킬은 Q와 궁극기 뿐이라 상대라이너가 마음먹고 라인을 푸쉬해버리면 타워에 갇혀 cs만 받아먹다가 아군에게 트롤소리 듣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공략은 그러한 점을 개선하여 현 메타에 맞는 플레이를 할수있도록 지향하였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8,916 IP
룬은 기본 ap룬을 베이스로 2개를 준비해서 상대가 ad냐 ap냐에 따라 방어 마저를 번갈아 들어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위의 특성대로 들어주시면 됩니다. 치명상(Lethality )의 경우 이즈의 Q에 묻어나기 때문에 초중반에 힘을실어줍니다.


짐승 같은 힘이즈는 킬먹기가 매우 수월한 챔프중 하나입니다. 글로벌궁극기인 정조준일격으로 인해 상대 정글이나 집가는 라이너를 죽일기회가 많이 있기때문에 현상금사냥꾼의 효율이 좋습니다.


태고의 지식(Arcane Knowledge)정확성을 가는이유는 이즈는 Q스킬로 인해 쿨감이 굉장히 수월한 편입니다. 다만 CC기가 없는 챔프다보니 쉬지 않고 지속딜을 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마관이 정말 중요합니다. 스킬쿨 돌려서 다박았는데 피 한두칸남고 살아가면 정말 부들부들하죠. 

전 왠만하면 Flash(점멸)Ignite(점화)를 씁니다. 사람들이 착각하는게 있는데 ap이즈는 절대 라인전 약캐가 아닙니다. 피지컬에 따라 제드같은 암살자챔프도 솔킬낼수있을정도로 순간 버스트딜이 엄청난 챔프죠 6렙기준 신드라보다 딜량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점화를 들게되면 정말 예상치 못한각에서 킬이 나옵니다.


또한 6렙부터 ap이즈는 궁ewq를 다박고 점화를 넣으면 주포나 조개없는 이상 누가와도 원콤이 납니다. 이를 통해 

스노볼링을 굴리기에도 용이하죠.


다만 ad라이너들을 상대로는 안정적으로 반반가져가고 싶다라고 한다면 Exhaust(탈진)도 괜찮습니다. 특히 제드의경우 탈진들고 라인전하면 솔킬 왠만해선 안나오구요 아군정글러가 버스트딜이 강한 그브나 카직스의 경우 탈진으로 갱호응도 가능합니다.


나머지 스펠들중에 괜찮은건 정말 상대 확정 cc가 강할때Cleanse(정화)를 들어서 안정적으로 라인전 가져가시고 한타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머지스펠은 전부 패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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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는 위와같이 찍어주되 3렙기준으로 했을때


라인도 애매하고 상대정글이 갱킹이 좋은 챔프거나 동선파악이 안될때 Arcane Shift(비전 이동)


당겨지는 라인이고 상대정글이 별로 위협적이지 않을때는 Essence Flux(정수의 흐름)순으로 찍으시면 됩니다.


왜 저렇게 찍냐면 W가 2렙이되는 시점부터 딜이 굉장히 아프게 들어가서 ap이즈 특성상 라인전 6렙전에 킬각을 한번볼수있습니다. W가 미니언에 데미지가 안박히기 때문에 라인은 유지하면서 상대에게 견제를 할수있죠. 하지만 4렙에 W를 찍어버리면 몇라인만 버티면 서로 6렙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킬각을 잡기가 되게 애매해집니다. 반면에 서로 피가적을떄인 3렙때 W로 적극적인 견제를 하면 상대가 궁이없는 4렙이나 5렙시점에서 킬각이 한번쯤 보입니다.


그리고 비전점멸이라고 리신의 궁플처럼 깜짝 킬각을 볼수있는 테크닉이 있는데요. 비전이동도 시전시간이 존재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비전을 사용하는 중 플을 눌러주면 비전이 나감과 동시에 플이 나가면서 엄청난거리를 점프합니다. 그러면서 비전이동 스킬데미지는 점멸위치에서 들어가죠 그후 wq를 박으면 미드 아군타워에서 거의 적 상대타워 앞까지 단숨에 도약하기 때문에 상대는 반응도 못하고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리스크가 있는 기술이지만 상황에따라 카운터픽도 잡아내는 기술입니다. 



 

스킬 콤보

기본적인 콤보는 궁이 있을시에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Arcane Shift(비전 이동)Essence Flux(정수의 흐름)Mystic Shot(신비한 화살)순으로 상대가 CC에 걸려있거나 내가 위치파악이 안됐을때 한번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주로 아래쪽 부쉬 핑와박으러 올때, 바텀로밍가는척 하면서 중간부쉬에 숨어서, 라인복귀 타이밍에 아군타워 밑길옆에 붙어서 쏘시면 높은확률로 킬찬스가 나옵니다.

궁이없을때는 상대위치보면서 Arcane Shift(비전 이동)Essence Flux(정수의 흐름)Mystic Shot(신비한 화살)로 스킬파바박 넣은후에 안전한 곳으로 무빙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Mystic Shot(신비한 화살)ap이즈의 주력 파밍기인 Q입니다. 매우 긴 사거리와 쿨감효과 공속증가 패시브를 통해 라인클리어에 도움을 주며 리치베인+내셔의 이빨+Q에 붙은 계수로 인해 1.1에 달하는 ap계수를 가진 포킹스킬이 됩니다.


주 사용법은 시야없는 부쉬파악할때, 타워밀때 패시브관리용으로 미니언에 쏘시거나 없으시면 벽너머 칼날부리에게 쏴서 스택유지, 상대 추노할때 근처 미니언이나 정글몹에게 Q쏴서 비전쿨 돌리시면됩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ap이즈의 주력딜링기인 W입니다. Q만큼은 아니지만 넉넉한 사거리와 흐릿한 투사체로 인해 상대입장에서 거리조절이 힘들고 미니언에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라인을 밀지않는선에서 상대를 견제할수있습니다. 깡딜 계수 모두 높은 스킬이라 약간의 ap로도 높은 데미지를 냅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이즈리얼의 모든것. 비전이동입니다. 롤에 존재하는 모든 이동기중 원톱을 달리는 이동기죠 짧은쿨에 점멸로 넘기힘든벽도 쉽게 넘어버리고 그랩에 면역까지, ap계수도 상당히 높아서 1렙만 찍어도 무시못할 데미지가 나옵니다.

이 스킬의 진가는 벽을 넘는다는것에 있습니다. 상대가 예측하지 못한곳에서 나타나 상대 주요딜러를 짜르거나 상대브루저가 나를물지 못하게 벽을 타고 넘으면서 딜을하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롤에서 몇안되는 글로벌 궁극기인 정조준 일격입니다. ad ap모두 계수가 매우 높고 깡딜또한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잘큰 이즈의 경우 궁만 잘날려줘도 한타에서 1인분이 가능합니다. 원딜이나 미드의 경우 맞는순간 전장이탈이기 때문에 딜러를 우선으로 최대한많이 맞춘다라고 생각하시고 쏘시면됩니다. 그외에도 집타이밍을 잡을때 쓰거나 상대 라이너가 cs를 먹다가 블루쪽으로 들어갔을때 쏘시면 블루스틸이 높은확률로 되고, 다른라인 적들이 집에가거나 딸피로 타워에 몰렸을떄 타워 약간뒷편으로 궁을 쏴주시면 킬이나 어시를 올릴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스타트는 무조건 도란입니다. 무슨 도란검을 끼고 라인전을 한다고들 하는데. 요새 나오는 라이너들 평타사거리 잘안줍니다. 게다가 도란이 있어야 내셔를 갔을때 모자란 마나리젠을 매꿀수있습니다. W의 마나소모값이 적지않기 때문에 미니언은 최대한 평타로 먹어주면서 W로 견제하시다가 반피정도 만들면 그때는 점화 이용해서 킬각 노려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첫귀환에 최소 1000원은 모아주세요 그래서 집에가서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하나에 핑크하나 사셔서 라인복귀 하시면됩니다.


1100원 됐다고 쐐기검 사지마세요. 딜로스 오지게 심합니다.


그후 라인전 쭉하시면서 쐐기검-내셔순으로 올리고 신발바로 마관신 신어주면됩니다. 이때부터 ad이즈 부럽지않게 라인클리어가 가능하고 타워철거도 수월해집니다. 컨하시면 솔블도 가능합니다.


그 후엔 리치베인을 올리는데


광휘의검보다는 Aether Wisp(에테르 환영)Blasting Wand(방출의 마법봉)을 먼저사시는게 딜로스가 안나고 좋습니다. 어차피 패치로 인해 Q에 ap계수가 조금 올랐기


때문에 이렇게 가는게 전체적인 딜량올리는데 좋습니다. 어차피 내셔있어서 라인클리어도 지장없어요.


이후 리치베인이 나오고나면 Q가 주력딜링기가 되면서 0.2+0.5+0.4=1.1의 높은 계수를 갖게됩니다. 딴캐릭 포킹스킬 부럽지않아요.


이후 템트리는 상대 브루저나 탱커가 마저가 많다 싶으면 보이드를 먼저가고 아니면 데캡을 먼저 올려주시면됩니다.

이후 마지막템으로는 상대가 나를 물 스킬이 많다 암살자가 잘컸다 하시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상대조합이 뚜벅이거나 확정 이니시가 별로다 하시면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가셔서 광역CC와 함께 딜 보태시면 됩니다. 꺠알 체력과 마나로 탱킹에 힘도 실어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원래도 짜증났었는데 패치이후 라인전이 손도못대게 강해졌습니다. 밴하세요
제드
6렙전까지 할만하지만 상대 주문포식자 나오고 궁배우면 그때부터 힘들어집니다.
야스오
모든 스킬이 투사체인 이즈라 장막에 취약합니다. 또한 초반짤짤이를 실드로 막아내기때문에 한층 까다롭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물몸 뚜벅이챔프라 공 위치 잘보면서 W긁어주다 보면 킬각이 나옵니다. 궁같은 경우 비전이나 점멸로 흡 가능하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위치에서 게임을 가져갈수있습니다.
르블랑
라인전 깡패라 불리는 르블랑이지만 딜 구조상 E스킬이 안맞으면 원콤딜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W거리조절 하시면서 E만 피한다는 생각으로 딜교하면 이기실수있습니다. 상대가 W로 들어오면 우리도 맞비전써서 거리벌려주면서 WQ박아주시면 딜교 이득봅니다.
애니비아
견제기가 매우 약하고 오리아나보다 더한 물몸이라 그냥 라인 유지하면서 W넣다가 반피쯤에 들어가시면 패시브 뺴거나 킬각나옵니다. 다만 6렙이후에 스턴을 맞으면 원콤나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하면서 W 견제후 내셔를 뽑아서 라인유지력 올려주고 상대가 로밍챔프면 로밍을 못가게 타워에 라인을 계속 넣어주고 라인전에 힘주는챔프면 반반하시면서 파밍만 하셔도 괜찮습니다. 논타겟스킬이 전부인만큼 하나하나 데미지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초중반 정글싸움 적극적으로 유도하셔도 밀리지 않습니다. 6렙이후에는 궁극기를 통해 상대의 라이너나 정글러를 암살하거나 집가는 라이너 사냥 아군 한타에 힘실어주기등 상황에 맞추어 플레이하시면서 성장하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상대정글 동선파악하면서 W로 상대 체력깎아주고 상대가 까다로운 챔이면 갱을 불러서 따시고 아니면 그냥 솔킬각 보셔도 됩니다. 반피기준 왠만한 챔프는 원콤이 납니다.  

 

중반 운영법

 2코어에 마관신까지 나오면 못이기는 챔프가 없습니다. 용싸움, 정글싸움 유도해서 궁극기 최대한 많이맞추는 식으로 한타하시면 됩니다. 한타포지션은 개활지에서는 원딜옆에 붙어서 앞라인 부터 패셔도되고 정글의 경우 벽을 넘어서 뒷라인 딜러들에게 폭딜 넣어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아군과 같이 돌아다니며 탑을 반대라인으로 보내고 공성하시거나 바론유도 하시면 됩니다. 마나관리를 위해서 블루 꾸준히 챙겨주시고 못챙기는 상황의 경우에는 영약 사셔서 집을 자주가는 상황이 안나오도록 하시면 됩니다.

개활지한타보다는 정글에서 한타하는게 딜넣기가 수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으로 원딜옆에서 아군 탱커보호받으면서 같이 딜넣고 정글이라면 벽너머에서 궁극기와함께 뒷각잡아서 상대 원딜러나 미드 녹이고 시작하는것도 괜찮습니다. 아군이 하드 이니시를 가지고있다면 더더욱 가능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W짤로 피깎아주면서 상대보고 킬각 or 갱콜, 앞비전은 시야있을때만, 궁극기 신중하게 쏘기 

 

마치며

 내셔를 가기전에 모렐로를 갔었는데 라인클리어 속도도 똥이고 마나회복도 조건부라 너무 별로더군요 뭣보다 상대가 스킬로 라인 죽죽밀고 딴데가버리면 성장차이도 극심할뿐더러 아군정글러 동선도 제한되버려서 게임이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내셔 테크를 탄 이후엔 상대가 라인밀어도 내셔로 다받아먹을수가있고 패시브와의 연계로 공속 100%상태로 타워철거가 가능하기때문에 상대에게 타워압박을 넣기도 수월해졌습니다.

굉장히 어려운 캐릭터지만 그만큼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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