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Sion, The Undead Champion
0
12
17
1/1
조금만 연습하면 실버구간 돌파하기 좋은 사이온서폿

- 제노카엘(2017-03-08, 조회수: 3541)

4승6패로 실버2에서 배치받고 연패를 반복하다가

 

사이온서폿을 발견했고, 그다음부터 연승을 해서


현재 골드로 가는 승격전 2승0패 상태입니다.


제가 말하긴 부끄럽지만 사이온은 브실골구간에서


매우 유용한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온서폿은 원딜이 기본지식이 있고, 팀원중 한명이


게임을 안하는게 아닌 이상 승률이 매우높은 챔피언입니다.


사이온, 언데드 학살병기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87) 2134 마나 400 (+52) 1284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1.63%) 0.798
5초당 체력회복 7.5 (+0.8) 21.1 5초당 마나회복 8 (+0.6) 18.2
방어력 32 (+4.2) 10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5
  • 방어 +0.91
    x4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5.65
  • 마법 관통력
    +3.1
  • 방어
    +16.42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3,530 IP

직스 원딜을 제외한 다른 원딜은 ad이기 떄문에

초반에 방어력으로 버팁니다.

극탱루트로 갈것이 아니라면 패시브와 Q, E의 딜면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쌍관을 껴주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보호막의 효율을 위해 성장체력을 껴줬으며


대부분 딜서폿은 템이 나와야 강한걸 느끼고

실골구간에서 6렙이전에 미드로밍이 오는경우는 적기때문에

성장마저를 껴줬습니다.


왕룬은 좀더 단단해지기위해서 방어룬을 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방랑자(Wanderer) : 빠른 라인합류를 위해 들어줍니다.

포악함(Savagery) : 이건 라인설때 CS먹을떄나 쓸모있지 서폿에겐 쓸모없다고 생각합니다.


비밀 창고(Secret Stash) : 라인을 최대한 버팁시다.


명상(Meditation) : E 몇번 날리면 마나 없어요. 제 실력이 쓰레기여서 그러겠지만 이상하게도 은근 마나통이 딸립니다.


산적(Bandit) : 서폿이면 이 특성이 꿀입니다.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 딜쪽으로 가실거면 이 특성도 좋긴합니다


회복력(Recovery) : 라인전을 최대한 버팁시다.

꿋꿋함(Unyielding) : 서폿이기에 극탱을 가기 힘듭니다. 비추


살펴보기(Explorer) : 부쉬플레이 잘하시면 쓸만합니다

질긴 피부(Tohugh Skin) : 탱이든 뭐든 라인전에선 좋죠 

공성의 대가(Siegemaster) : 사이온은 부쉬플레이를 요구하지 타워허깅을 요구하지않습니다.


룬 갑옷(Runic Armor) : 카르마처럼 쉴드를 아군에게 자주쓸수있는것도 아니므로 비추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 라인전에서 좋습니다.


통찰력(Insight) : 스펠이 빨리돌아와야 2:2딜교를 이길확률이 높습니다

인내심(Persverance) : 솔라인 설때나 필요하지 2:2교전에선 별로 필요없다봅니다.

대담함(Fearless) : 2초안에 교전이 끝나는것도 아니므로 별로라고생각합니다. 


신속(Swiftness)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타가 자주일어날거같다면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라인전이 주를 이룰것같다면 신속(Swiftness)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 : 우린 탑라인을 가는게 아닙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 Q R로 방어막을 얻어서 2:2교전, 한타떄 유용합니다.

굳건한 결속(Bond of Stone) : 이번에 바뀐다는데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현재는 비추


점멸 탈진 필수라봅니다.
영광스러운 죽음 (Glory in Death)
사이온은 사망한 이후 되살아나지만, 부활한 동안에는 체력이 급속히 떨어집니다.

이 동안 이동과 공격이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효과가 100% 증가하고, 매우 빠르게 공격하며 적중 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상대로는 최대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스킬이 죽음의 물결로 대체되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사이온이 되살아난 상태일 때 구조물에 입히는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대량 학살 강타 (Decimating Smash)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사이온이 최대 2초 동안 강력한 일격을 준비합니다. 일격을 날리면 반경안의 적들에게는 40/60/80/100/120 (+0.4/0.5/0.6/0.7/0.8 AD) ~ 90/155/220/285/350 (+1.2/1.5/1.8/2.1/2.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60%의 피해) 여기에 맞는 적들은 잠깐동안 속도가 느려집니다.

사이온이 최소 1초라도 정신을 집중했을 때는 적들이 띄워올려지고 1.25초에서 2.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영혼의 용광로 (Soul Furnace)
마나 소모: 65/70/75/80/85
재사용 대기시간: 보호막이 사라진 뒤 11초
기본 지속 효과: 사이온은 유닛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최대 체력이 4 증가합니다. (대형 몬스터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15)

사용 시: 사이온이 6초 동안 60/75/90/105/120(+0.4AP)(+최대 체력의 8/10/12/14/16%)의 보호막을 자기 자신에게 씌웁니다. 3초 후에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사이온이 이 스킬을 재시전하면 보호막이 폭발하여 주변 적들에게 40/65/90/115/140(+0.4AP)(+대상의 최대 체력의 1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로는 최대 추가 피해량 400)
학살자의 포효 (Roar of the Slayer)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이온이 단거리 충격파를 발사해 첫번째로 맞는 적에게 65/100/135/170/205(+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속도를 40/45/50/55/60% 늦추며 4초간 방어력을 20% 낮춥니다.

대상이 챔피언이 아닐 경우 뒤로 밀려납니다. 뒤로 밀려난 유닛이 통과하는 적들은 속도가 40/45/50/55/60% 느려집니다.
멈출 수 없는 맹공 (Unstoppable Onslaugh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00/60초
사이온이 8초 동안 일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서서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조종됩니다. 돌진하는 동안 사이온은 모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사이온의 돌진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사이온이 적 챔피언이나 벽과 충돌하면 150/300/450(+0.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작은 반경 안의 적들을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리며 기절시킵니다. 더 넓은 반경의 적들은 3초 동안 같은 양의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40/45/50% 감소합니다.

사이온이 돌진하는 거리가 길어지면 피해량이 400/800/1200(+0.8 추가AD), 기절 지속 시간이 1.75초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로 딜교하다가

상대가 가까이 있는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를 맞을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로 기절을 넣어줍시다.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는 2:2교전이 비등비등하다 싶으면 쓰거나,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쓰고 달려갈떄 써줍시다. 박자마자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터뜨리면 됩니다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은 킬각이 나올때or정글이 라인에 개입했을떄(그전에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쓰고 들어가면 빠지는경우가 대다수입니다)



Roar of the Slayer(학살자의 포효)는 찍을수록 둔화비율이 증가하니까 무조건마스터하고요. 바로 앞에 있는게 아닌이상 최대한 미니언을 통해서 맞추는게 좋습니다. 추가피해30%가 은근 아파요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vs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

상대가 뚜벅이원딜or조건부CC(Tahm Kench(탐 켄치), Braum(브라움))라면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를 그다음으로 마스터하시고요

상대가 도주기있는원딜(Vayne(베인),Ezreal(이즈리얼)), 확정CC라면 Soul Furnace(영혼의 용광로)마스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Decimating Smash(대량 학살 강타)는 도끼가 빛이나면 기절이 가능하고, 속박으로 강제취소가 안됩니다.


Glory in Death(영광스러운 죽음)는 우리가 딜을 가는게 아니므로 딸피>원딜을 우선으로 패줍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봇라인은 와드가 생명입니다 Sightstone(시야석)을 최대한 빠르게 삽시다

귀환할때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는 거의 필수


Sightstone(시야석)Face of the Mountain(산악 방벽)이 나왔다면 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꾸는것을 추천합니다.


한타를 우리팀이 여는 편이다 : Redemption(구원)

우리팀이 물리면서 한타를 시작한다 :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상대팀에 하드CC가 많다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팀에 잘큰ad기반 딜러가 많다 :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팀이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허용한다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팀이 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방해한다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망할새끼가 Q는 드럽게 잘피하면서 고정피해는 드럽게 잘넣어요.

하지만 실골구간 대부분은 충이 많으므로 원딜이 잘하기만 하면 E쳐맞다가 딸피상태로 집가는경우가 많아집니다.
카르마
보호막으로 사이온E를 상쇄, 깡딜이 은근아픈 Q여서 은근 버겁습니다
블리츠크랭크
요즘 초식정글이 사라지고 암살자메타이다 보니 블츠가끌면 안되는 챔피언이 줄어들었습니다.

망할놈이 드럽게 못하다가 후반에 1명제대로 끌면 잭팟터지는 엿같은놈입니다.

3 4 5픽이면 블츠를 밴하시고 만약 블츠를 상대가 가져갔다면 최대한 사립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미스 포츈
Q만 드럽게 아플뿐, 궁극기를 쓰면 R이나 Q로 끊어버립시다
알리스타
궁극기너프를 받으면서 탱키함이 사라져버린 소
4번째 평타와 Q만 조심하면 되는놈
궁극기를 쓰면 R이나 Q로 끊어버립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