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90% (9표)
0% (0표)
10% (1표)
신드라, 어둠의 여제
Syndra, the Dark Sovereign
12
17
1
9/10
간단한 반말 신드라 공략!

- 신드라성애자(2017-09-19, 조회수: 151440)








너프 줜나 먹은 신드라..

그래도
숙련도 높은 유저들은 충분히 잘 쓰고 있다
그대들에게 이 공략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보고있는 주황색 글씨만 읽어도 상관없따흐흑..



신드라, 어둠의 여제
소환사 주문 점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3 (+104) 2331 마나 480 (+40.0) 1160
공격력 53.9 (+2.9) 103.2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6.51 (+0.6) 16.7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4.71 (+4.6) 102.91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25.56
총 가격 : 10,761 IP



표식 - 마관x9

인장 - 성장체력x9 혹은 제드.야스오 상대가 힘들때 방어x9

정수 - 주문력x9 혹은 성장쿨감 10% 맞추고 나머지 주문력

문양(왕룬) - 주문력x3 혹은 이속x3




AP상대로는 인장에 성장체력 AD상대로는 고정방어
하드AP상대로는 정수에 성장마방 혹은 고정마방 3개
남는 6개자리에는 성장쿨감 6개 끼우면 약10% 쿨감된다
표식은 마관아홉개 왕룬에는 주문력 혹은 내가 AD챔피언
상대로 너무 힘들다 >방어룬 / 무빙이 필요하다 >이속룬.


*하드AP상대 
ex)초반 맞딜이 강한 카시, 확정 딜교가 가능한 카사딘Q,
궁배우면 콤보딜이 무서운 피즈 등

*힘든AD상대
ex)야스오.제드

*무빙이 중요한 상대
ex)독맞으면 노양심 딜교 가능한 카시, Q맞으면 반피까이는
애니비아, 한끗차 공싸움 오리아나, 골카 확정타 극혐 트페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둘째줄
에 새로운피와 포식은 취향이지만 상대가 말도 안되는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다 ex)판테온 창 르블랑 q와 같은 어쩔 수
없이 쳐맞아야 하는 스킬들 이럴때는 포식을 들어서 유지력을 높여주는것도 좋음 하지만 신드라는 다른 ap챔피언들과 다
르게 q-e(스턴) 콤보를 넣게 되면 일방적으로 평타를 때리고 뺄수있기 때문에 새로운피가 좋긴 좋다.

책략 둘째줄
비밀창고도 좋고 암살자도 좋다 위와 같은 이유로 비밀 창고를 드는 경우도 많다

책략 셋째줄
무자비를 찍는게 확실히 궁딜 포함 킬각 잡을때 확실하게 딜을 구겨 넣을 수 있다 하지만 명상으로 라인유지력에 힘을
주는것이 훨씬 좋다고 여겨진다. 딜을 위한 무자비보다는 초반 라인전을 수월하게 버티는 명상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다만 명상들고 킬각을 냈는데 자주 한끗차로 살아간다면 그대는 무자비를 드는것이 좋다.

책략 마스터포인트
천둥군주가 기본이지만 폭풍전사를 드는것도 나쁘지 않다



취향 갈리는것들만 말해준다

1.흉포
흉포에 새로운피/포식 룬에서 설명한 이기적인 초반 딜교
환이 가능한 애들 상대로는 포식을 들어서 라인 유지력을
높이는게 중요하다. 반대로 초반 라인전에서 나에게 논타
겟스킬로 맞춰야만 스킬콤보가 가능한 상대로는 새로운피
들어서 선공때리면서 평타 섞어주면서 이득 본다.

또 양날의검과 현상금사냥꾼 또한 라인전 너무아프다 조금
이라도 덜 아프고 싶다->현상금사냥꾼 들어라 양날의검은
딜교환 자신있을때 효율이 극대화가 된다 현상금 사냥꾼은
리스크가 없다.

2.책략
비밀창고/암살자 포식과 마찬가지다 라인유지력을 고평가
한다면 비밀창고, 상대가 킬각을 잘 주겠다 싶으면 암살자

무자비/명상 유지력과 한방콤보의 취향으로 갈리는 특성이
다. 나는 무자비를 좋아했지만 지금 신드라가 너프를 많이
먹은상태라 40% 이하 체력으로 떨어져야만 효과를 볼 수있
는 무자비 보다는 라인 유지력과 양피지가 나오기 전인 초반
합류 싸움에서 마나 유지력에 힘을 주는 명상을 쓰고 있다.


천둥군주 폭풍전사는 뭐가 더 좋고 말고가 없다 취향이고 상
대하는 챔피언에 따라 효율이 더 좋은것이 있을 수 는 있다.



글쓴이의 특성에 대한 생각은 다음과 같다.

특성은 초반의 미미한 차이의 이점을 가져가기 위한 전략
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6레벨이 지난 시점에 고정적으
이득을 챙길 수 있는 특성이 아니라면 극초반 라인전을 안전
하게 가져 갈 수 있는 특성을 드는것이 (체감 되는것들) 
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신드라는 딜이 부족한 챔프가 아니다
그러니까 유틸적인 면을 챙겼을때 남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특성까지 챙긴다면 다재다능한 챔피언이 되는거다.

예전의 라인전 패왕시절 신드라는 조금이라도 딜을 보충해
서 초반 라인전에서 킬각을 가져가는것이 정석이었다면 현
재의 신드라는 점화도 자주 들지 않을 뿐더러 지속된 깡데
미지.계수 너프로 킬각이 잘 안나오며, 상대도 킬각을 주지
않기 때문에 내가 라인전 유지력을 채우는것이 곧 상대에게
압박을 한번이라도 더 줄 수있다고 생각하자.





그대들은 
점화.
탈진.
유체화.
세 가지 스펠중 고민을 할거다

우선으로 정화는 리산드라나 상대 바루스 애쉬등 신드라에게 위협적인 cc가 있을때
또는 아군 딜러진이 내가 메인을 맡아야 할때 허나 적cc는 날 향할때 들어줘야 내가 죽지않고 딜을 챙길수있다

본격적인 스펠 세형제로 들어가서 살펴보면
점화.탈진.유체화
현재 대회에서 신드라는 유체화>탈진>점화(안씀) 순서로 신드라 부스펠로 쓰여진다

이유는?
선수권에 진입한 미드라이너들은 수준이 극최상위에 달한 유저들이라 신드라에게 킬각을 주지 않을뿐더러
킬각이 나왔다면 무조건 낚시이며(미키선수가 자주 당하는) 솔로 킬을 낼 수 있는 환경이 아주 극난이도에 달한다

그러므로 소규모 교전과 중후반 혹은 합류싸움에서 빛을 발하는 유체화 또는 탈진이 쓰여지는것이다
롤은 팀플레이 게임이지만 "그들"은 더 심화된 팀게임을 하고있기 때문에 이런 스펠들이 더 쓰여지고
그들만의 정답이 돼 있는것이다.


참고로 이 공략을 보는 그리 높지 않은 티어유저들은 유체화나 탈진보다 "점화"를 드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티어에서는 라인전의 영향력으로 그 게임의 승패가 크게 기울며 멘탈또한 게임 승리/패배 작용에 크게 기여한다.

또한 대회에는 없는 서렌(항복)이 밥먹듯나오며 정치와 관련된 수많은 이유로 인해 게임이 일찍끝나는 경우가 다수.

그러한점을 솔로랭크 이점이라고 생각한다면 "점화"를 들어서 라인전을 강하게 이끌어 가야하고 어지간한 상대가
아니라면 라인전에서 이득(킬)또는 저레벨 단계에서 "생각보다 빠른 로밍" 그리고 "생각보다 킬각이 쉽게 잡히는 점화"
로 게임흐름을 이끌어야 한다는것.

솔로랭크에서 미드라인을 잡았다
그리고 신드라를 픽했다는건 그 판을 적어도 진두지휘 해야하는 파일럿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반만 가자' '후반 보자'는 솔로랭크 특성상 정말 헬난이도에 가깝고 그 동안 어디 라인이 터지고 싸움이나고 
불화가 생기더라도 이상할게 없기 때문에 "난 잘했는데 다른 라인이 터져서 졌어요" 라는 핑계가 나오는것이다 
애초에 그럴 환경은 내가 특히 "미드" 가 만들어 나가는것이라고 마인드를 가지고 게임에 임해야 한다.

솔로랭크, 특히 상위티어가 아닌 경우에 대한 여담을 조금 하였는데


일반적인 5:5 팀랭크나 상위티어로 갈수록
프로들이 지향하는 "유체화" "탈진" "정화"가 정답이 되고 고 효율을 뽑는것은 확실하다.


추가로 이 공략을 보는 유저들의 대부분은 브론즈 실버 골드에 포진한 유저분들이 많이 계실거다
그럼 점화가 대부분 효율이 좋다. 플레티넘 상위 티어에서 부터는 비교적 팀게임이 가능해지는 시기가 찾아오는데
이럴때는 유체화 정화 탈진 등의 팀적인 요소가 강한 스펠이 더 빛을 발한다







-> 추가 : 신드라 너프 줜나 먹어서 점화들어도 상대 킬각
잘 안나오는 경우 많다. 그러니까 유체화나 상대 cc많으면
정화들어서 빠른 합류속도, 딜포지션에 영향을 덜 받게해서
게임의 중심을 잡는것이 중요하다. 혹은 초반 정글과 2:2 싸
때 가장 좋은 회복을 사용해서 다른식으로 게임흐름을 잡
는것도 좋다.

솔킬 자신있으면 점화들어서 패고
솔킬 자신없으면 힐 유체화 정화
점화는 라인전 솔로킬 구간 지나버리면 똥 된다.

그리고 탈진은 신드라 궁사거리보다 짧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쓸만한 각이 안나온다 대놓고 나 너 죽이러
올거야 하고 들어오는 제드나 탈론 렝가 카직스 같은거
있을때는 사용하면 좋긴한데 탈진자체가 라인전에서 이득
을 챙기는 스펠은 아니기 때문에 생각 잘 해보면서 들자.



초월 (Transcendent)
신드라가 분노의 조각을 최대 120개까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회득하면 신드라의 스킬이 강화되며 신드라가 적에게 조각을 하나 획득할 때마다 마나를 20~215씩 획득합니다.

신드라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분노의 조각을 획득합니다.
- 4초 안에 두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조각 1~3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스킬 포인트를 쓸 때마다 조각 5개
- 대형 미니언 처치 시 조각 1개

분노의 조각이 120개 있으면 신드라의 주문력이 15% 증가합니다.
어둠 구체 (Dark Spher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신드라가 어둠의 구체를 소환하여 75/110/145/180/21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어둠의 구체는 6초간 유지되며 신드라의 다른 스킬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분노의 조각 40개: 신드라가 어둠 구체를 2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00)
의지의 힘 (Force of Will)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신드라가 어둠 구체, 적 미니언, 혹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잡아당기며 최대 5초 안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신드라가 물체를 던져 70/110/150/190/23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분노의 조각 60개: 이 스킬이 12% (+0.02AP%)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적군 와해 (Scatter the Weak)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신드라가 힘의 파동을 발사하여 적들을 밀어내고 어둠 구체에 충돌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밀려난 어둠 구체는 적들을 1.25초 동안 기절시키고 75/115/155/195/23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80개: 이 스킬의 폭이 증가하며 1.25초 동안 적을 70% 둔화시킵니다.

적들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피해를 입고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700)
풀려난 힘 (Unleashed Pow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풀려난 힘의 레벨 하나당 어둠 구체의 스킬 가속이 10씩 추가로 증가합니다.

신드라가 엄청난 파멸의 힘을 끌어내어 신드라 주위를 도는 어둠 구체 3개와 주변 어둠 구체 4개를 적 챔피언에게 보냅니다. 각 어둠 구체는 90/130/170 (+0.1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의 조각 100개: 이 스킬이 체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형합니다. (사정거리: 675)


현재 신드라의 스킬 순서는 다음과 같이 나뉘어져 있다


a.찍는순서

1레벨 Q.

2레벨 E또는W 

3레벨 W또는E


b.마스터순서

궁제외.

첫번째 Q선마

두번째 W혹은E선마


a.

2레벨 e를 찍으면 상대정글의 빠른 갱이나 2레벨이 특히 강해지는 상대미드라이너의 콤보를

파훼 할수 있으며 일방적(스턴)딜교환을 할 수 있다.

2레벨 w를 찍으면 좀처럼 q견제 거리를 주지 않는 상대 미드라이너라면 w로 슬로우-뎀을 주면서 후속딜(평타 혹은q)

을 챙겨갈 수 있다


b.

궁.Q 제외

두번째로 w를 마스터 할 경우 빠른 시간에 고정데미지를 가져 올 수 있다.

두번째로 e를 마스터 할 경우 q-e콤보데미지가 생각보다 크게 나오며 교전에서 스턴각이 크게 잡힌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스킬 찍는순서는 상대 챔프에 따라 달라지는것이라 보고

스킬 마스터 순서는 본인 플레이에 따라 잘 맞는것으로 가는것이 좋다.



추가 : 가장 최근에 Q.W계수너프 E소폭버프 받았다
그리고 W판정 똥 된건 알고있을테고.. 그렇다는건 
E를 두번째로 마스터 하는것을 추천한다
그대들의 취향이겠지만 나는 E를 추천하는 이유가 E쿨이
빨리 돌기 때문이다 신드라의 적군와해(E)는 이니시용과
방어용이 둘다 가능하기 때문에 신드라의 두번째 점멸과도
같은 중요한 스킬이다.

시작 아이템
필수아이템
추천하는 아이템
상황에따라 가야하는 아이템


추천 템트리.

a.모렐로-마관신-리안드리-공허의지팡이-라바돈의죽음모자(혹은루덴) 이후템은 취향 

b.모렐로-마관신-루덴-공허-라바돈 이후 템은 취향

제드.야스오- 첫귀환 선보호대 후 상대가 더 강하다->존야 /버틸만하다 ->모렐로 


(변경된)밴시의 장막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특히 상대가 피즈.베이가.애니.럭스와 같은 선 CC(군중제어)로 콤보를 시작하는 챔프라면
더욱 좋다.  모렐로 이후에 가거나 극단적일때는 양피지 이후에 바로올려도 아무 리스크가 없다.




추가로

상대 미드가 제드 탈론 루시안 등이며 탑은 탱ap 정글 ad 일경우에는
닌자의신발을 올리는것이 효율이 매우 좋다.



추가 : 
신드라의 템트리는 대부분 2코어에서 갈린다 살펴보자

1.모렐로 -> 루덴  : 가장 정석적인 템트리

2.모렐로 -> 리안드리 : 상대가 주포를 빠르게 올렸다 혹은
아군 탑이 럼블같은 ap챔피언으로 상대 탑이 빠르게 마저를
갖춘다면 나도 빠르게 마관을 챙겨야 초중반 교전때 딜이 박힌다.

3.모렐로 -> 밴시 혹은 양피지 -> 밴시 -> 모렐로 :
밴시를 빠르게 올리는 이유는 단 하나 하드카운터인 피즈
상대로 궁을 안쳐맞기 위해서다. 혹은 애니상대할때 빠르게
밴시 올리면 애니는 아무고토 모태상이 된다. 혹은 애니처럼
점멸 이니시가 가능한 상대로는 밴시 빠르게 올리는게 좋다
말파이트 말자하 이딴거 상대할때 밴시 빨리뽑자.. 부탁한다


-> 이후 템트리는 각자 취향인데 
공허의지팡이.루덴의메아리.라바돈의죽음모자 정도는 갖
추는게 좋다. 상황에 따라 다르긴한데 공허와 리안드리를
같이 가능 경우도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피즈와 이 밑에 있는 두 챔프가 선픽으로 활용 되거나
내가 1픽인데 저 챔피언들이 나올 수 있는 확률이 크다면

신드라를 선픽으로 꺼내선 안된다. (어쩔수없이 만났다면 빠른 밴시를 올려주자
바뀐 밴시는 여러모로 피즈에게 카운터급인 아이템이며, 딜로스도 생기지 않는다)

난이도는 야스오>피즈>에코 순서로 어려우며


야스오


야스오는 미니언을 타고 자체 쉴드로 졸렬 딜교킹 성립이 되는 악마의 챔피언이라
오히려 내 실제 수명이 줄어드는걸 체감 할 수 있다. 심지어 6렙이후는 선장막을
빼지 않는 이상 내 콤보를 함부로 쓸 수 없다.

6렙이후는 피즈가 야스오보다 어렵다 궁박꼼. 그러나 6렙전이 신드라에게는 기회다.
견제로 집을 보내거나(어지간한 멍청이 아니면 킬각안준다) 레벨 차이를 내서 선로밍으로
게임을 다른 방향으로 풀어 나가야한다.
에코


에코는 대쉬가 우월하고 e를 회피할 수 있는 능력이 탁월하다
또한 6렙전에는 이속증가라는 사기챔프특성 때문에 치고빠지는 졸렬딜교가 가능하다

그리고 6렙 후에는 궁때문에 킬을 못딸뿐더러 역관광의 위험이 항상 존재한다.

선픽으로 나오면 꺼내지 말자 그래도, 에코는 그나마 위에 둘보단 상대할 만하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판테온은 라인전이 엄청나게 강력한 챔프중 한명
그러나 신드라에게는 맥을 못춘다 가장 조심해야 할것은 1레벨.
판테온은 나에게 창을 맞추고 나는 q를 판테온을 맞추지 못했다면 그건 위험.

다만 서로 1레벨 딜교환을 하고 2레벨을 갔다면 신드라는 e를 찍어주며
판테온 진입스킬을 q-e로 파훼하고 뚜드려패며 이득을 계속하여 챙겨간다
직스

직스는 앞서 말한 트페와 판테온을 상대법을 활용하여
사람 구실 못하게 해야한다 스킬로 미니언을 먹게 해야하며
여눈 혹은 양피지가 나오기 전인 직스를 마나가 바닥나게 하여
집으로 보내든가 킬을 내야 한다. 그러면 레벨차이가 나기 시작하며
주도권은 절대로 빼앗길 수 없다 다만. 사람이 안된 직스는 후반을 기약하며 마나템으로
리스크없는 파밍을 시작할텐데 그대로 두면 위험하기때문에 반드시 경기를 초중반에.
직스 템이 나오기 전에 끝내야 한다.

그리고 직스 상대로는 로밍 갈때 반드시 아군 정글러에게 백업 혹은 라인을 깨끗하게.일찍
민 후에 가야하고 먼저 타워가 밀려버리면 답도없다

나머지는 본공략에 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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