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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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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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써보는 빌지말렛 탑쉬바나.

- Jmond(2017-03-12, 조회수: 8321)

되게 간만에 와보는 공략게네요.


시즌 2~3에는 글도 많이 남겼었는데... ㅎㅎ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3,833 IP

효율 좋은 룬들만 골랐으며


이후 쿨감템이 거의 없는 빌드이기에 쿨감룬을 좀 챙겼습니다.


상대가 AP라면 마법저항력 룬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쉬바나의 경우 초반이 보릿고개라고 할수 있습니다.


허나 쉬바나는 결코 초반 약캐가 아닙니다.


1레벨에 평Q로 천둥군주를 바로 넣을수 있는 근접캐지요.


1레벨에 굳이 사린다고 E를 찍거나


도트데미지 넣겠다고 W찍는 분들 많은데


그럴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1렙에 Q주시고


쿨마다 천둥군주 넣으시고 빠지면 됩니다.

탑갈껀데 다른게 있습니까;


빌지갈꺼라 하향먹은 탈진따위 필요 없습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 Q를 주는것 말고는 딱히 크게 볼건 없습니다.

 

스킬 콤보

 정말 간답합니다.


 


 딜교를 이길수 있을때.


 거리가 멀다면 EW평Q하시고 계속 패시면 됩니다.


 가깝다면 E평Q평 하시다가 뒤로 빠진다 싶으면 W켜고 패시면 됩니다. 점멸빼면 개이득이죠.



 딜교를 이기기 힘들떄.


 간보다가 평Q만 하고 W로 도망가세요.

스킬 활용 팁

 일단 별달리 연계가 없는데도 궁을 진입용으로 사용하시면 쉬바나 하수입니다.


 몰왕 쉬바나는 안티탱커에 가까워요. 들어가서 딜러를 순삭하는 그런 캐릭터가 아닙니다.


 차라리 그런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다른 챔프가 낫겠네요.


 중앙에서 대치하면서


 탱커들끼리 체력 맞교환 할시 몰왕 쉬바나가 더 많이 깎을수 있다는게 장점이지요.


 거기다가 말렛의 효과까지 생각하면 어이없게 점멸을 빼는 이득도 볼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평Q를 활용한 이기적인 딜교를 위해서 신발도 나쁘지 않더군요.


허나 원거리나 AP만나면 도란실드만한게 없습니다...


컨트롤만 좋으시다면 신발사서 패죽이면 됩니다 ㅋㅋ




나서스 등의 초식탱을 만난다면 라인의 주도권을 가질수 있기에


도란실드보다 도란검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견제가 아파 체력 관리가 안되신다면 가엔의 하위인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Chain Vest(쇠사슬 조끼)둘중의 하나 먼저 구매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빌지말렛에 중점을 두었고 말렛 자체가 체력만 붙은 템이기에 체력이 없더라도 방/마저가 쓸만한 템들만 골랐습니다.


이렇게 세팅하시면 템칸이 하나 남는데


막템은 필요하신걸 가주시면 됩니다.


보통 극후반에는 힘이 빠지므로


거드라도 좋고 트포도 좋고


너무 AP에 약하다 싶으면 비사지도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깡패죠 그냥... 말렛 뽑은뒤에 정글러 불러서 끔살합시다.
케넨
말렛나와도 못잡습니다. 진짜 케넨나오면 답이없음; 운영으로 이겨야됩니다.
레넥톤
초반에 너무 아파요. 템없을때 깡패인 악어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몰왕타는 챔프는 보통 마오카이를 안무서워하죠;
뽀삐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뽀삐의 경우에 쉬바나가 클 시간을 줘서 참 고맙더군요...
사실... 우리편이야 고통받겠지만 탑라이너는 으음...

초반에 숨통을 트일수 있느냐 없느냐가 관건이실 겁니다.


중반되면 혼자 스플릿하고 킬도 가능하기 때문에


초약 / 중강 / 후중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피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자체 체력 회복기가 전무하기 때문에


 귀환시 무조건 포션1개와 와드1개는 챙겨가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툭툭 건들면서 사리세요.


 상대가 스킬이 빗나갔거나 파밍용으로 썼다면 들어가서 패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1:1로 대부분의 챔프를 이깁니다. 자신있게 와딩하면서 스플릿 해주세요.

 

후반 운영법

 적 원딜을 물어 죽이기 보다는 세미탱커로서 적 탱으로부터 우리 딜러를 보호하세요.


 쉬바나와 함께라면 아군 딜러가 적 탱커를 금방 녹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오리아나나 에코등의 연계할만한 스킬이 있다면 선진입하셔도 괜찮은데


 쉬바나의 경우에는 평소모습으로 싸우다가 한타 도중에 변신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5:5가 아닌 2:2, 3:3의 상황이라면 자신있게 선궁 때려주세요! 

 

마치며

 쉬바나의 특권은 분노를 사용하여 궁극기를 채우는 것이죠. 그 때문에 타챔프에 비해 쿨감에 대해 자유롭습니다.


 쿨감류의 템을 도배해도 딱히 좋지 않게 느껴지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지요.


 차라리 평타의 의존도를 올리는 트리는 선택하여 싸움 도중에 궁을 채우기도 편하고


 스킬이 쿨다운 상태더라도 템으로 딜링이 가능하도록 빌드를 짜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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