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12
0
17
0/0
쉴드량이 빵! 아군도 좋아하는 서폿형 정글자르반

- 잠깐나뼈맞음(2017-03-13, 조회수: 5921)

안녕하세요 여러 챔프를 탐구하고 플레이하는 유저입니다.

 

저도 계속 해보고 연구를 해보겠습니다.

사용해보시고 후에 평가를 부탁드립니다.

제가 혼자 꿀빨고 있는 자르반 정글을 공략을 소소하게 적어볼까 해서 왔습니다.

팀에게도 도움되고 개인적으로도 딜도 괜찮게 잘 나오는 자르반을 하시면 여러분의 티어도 차차 오를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일단 공략 제목에 설명하다시피 서폿형 정글러입니다.

 

무슨말인지 의야해 하실텐데 제 공략을 차근히 읽어보시면 어느면에서 괜찮고 쓸만한지 알 수 있고,

또 자르반에 단점또한 보완이 가능한지 알 수 있기에 읽기를 권장합니다.

 

 

궁금하신점이나 보충해야되는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제가 하기에 나름 꿀챔이라고 생각합니다.

KDA도 나쁘지 않게 나오는 챔프이며 중간에 보시면 딜로갔을때서폿으로 갔을떄도 써봣지만 개인적으로는 서폿형 정글러가 좋은거라고 판단됩니다.

물론 딜로가도 괴물같이 세지만요

 

서폿형 정글러가 왜 좋은가에 의문을 가지실까봐 한번 적어볼게요

일단 자르반은 탱이되는 챔프이며 범위슬로우에 깃창으로 공속버프, 시야확보에 좋구요 적의 방어력을 깍는데 단일타겟이 아니라는점 그리고 딜도 좋고 에어본을 넣을 수 있으면 최대 5인까지 한다는점에 좋습니다.

 

서폿형 정글러이기 때문에 팀에 구원이 2개 있게되겠죠 그리고 솔라리쉴드도 있고 스스로에게 방어로 할 수 있는 스킬이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Golden Aegis(황금빛 방패)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렇게 나오니 탱탱할수 있고 남을 살리는데도 일조할 수 있는 좋은챔프라 생각합니다.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마나 재생
    +0.99
  • 마법 저항력
    +8.04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6,240 IP

제가 권장하는 기본 룬 셋팅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룬이기에 설명을 먼저 드릴게요

 

일단 자르반은 AD챔프입니다. 그래서 공격력을 추가했고 왕룬에 공속 두개 박았는데요

자르반의 기봇 깃창에는 공속이 추가적으로 붙어있기에 공속을 더 넣을 필요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파랑에는 마나재생룬을 3개 꼈는데요

자르반이 마나를 많이 소모하는편이다보니 마나재생을 어느정도 넣는게 좋을것 같아서 추가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법저항력 룬은 성장으로 드셔도 상관이 없어요

 

간혹 올 AD가 나올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파랑에 방어를 넣는것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를 많이 쓰는데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를 들어도 괜찮습니다만

한타에 들어가면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쉴드가 매우 괜찮다고 생각하여 들긴 합니다만 자르반의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가 불안정하다 하시는 분께는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를 추천드려요

 

 

먼저 흉포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르반의 공속템을 잘 안가는 편이기에 분노에 특성을 투자하여 공속을 뽑아내는것이구요

말안해도 아시다시피 진입하면 한방딜이 괜찮은 대파괴에 자르반 패시브인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면 데미지가 꽤 나 나옵니다.

 

그리고 흡혈귀(Vampirism)보단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를 올려서 공격력을 추가하는 편입니다.

은근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의 딜도 괜찮아서 쓸만합니다.

 

그리고 자르반의 특성상 계속해서 붙어서 싸움을 하는편이기에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해주는 편이구요

 

결의쪽을 살펴볼게요

 

회복력(Recovery)을 찍지 않고 꿋꿋함(Unyielding)를 찍는건 저는 방어마저템을 올리는편이기에 가는편인데 회복력(Recovery)가 괜찮다 하시면 그걸로 가시면 됩니다.

 

질긴 피부(Tohugh Skin)는 말 안해도 딜감소가 제일 괜찮구요

룬 갑옷(Runic Armor)는 쉴드량때문에 일부러 그렇게 가는겁니다. 아랫쪽에 아이템 공략들을 보면 더 이해하기 쉬울거에요

 

대담함(Fearless)는 전투에 들어가면 추가적으로 오르는게 괜찮고 쿨또한 9초밖에 안되서 쓸만합니다.

그렇지만 나는 스펠을 빨리 돌리고싶다 하시는 분들은통찰력(Insight)을 찍어주세요

 

또 자르반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로 진입도 또 도주도 용이하기에 신속(Swiftness)보단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를 가주는편이고 저는 기본적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주기에 신속(Swiftness)을 잘 안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앞서 설명한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는 개인취향으로 나누시면 됩니다.

제일 무난합니다.

자르밧 깃창콤보가 편하시면 Exhaust(탈진)Ignite(점화)를 같이 들어도 되지만 이게 생각보다 깃창쿨이 길기에 Flash(점멸)을 추천드려요

 

Ghost(유체화)는 별로 추천드리고 싶진 않네요

Heal(회복)Clarity(총명)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는 트롤인거 아시죠? :)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8%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자르반의 초반 정글링 그리고 인베를 살피기 위해서는 역시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를 선으로 찍는게 좋습니다.

Dragon Strike(용의 일격)선 마스터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의 지속시간이 생각외로 꽤 괜찮기에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후에 또 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탈 수 있기에 가는편이에요

 

스킬 콤보

 스킬 콤보는 간단하게 가까히 다가갈 수 있는 적에게는 다가가서 Golden Aegis(황금빛 방패)로 슬로우를 묻힌 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를 넣는게 좋습니다.

 

6렙 이후에는 Cataclysm(대격변)를 먼저 사용하시고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가 좋지만

가끔 거리가 안닿을땐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Cataclysm(대격변)콤보순으로 들어가기도 해요

 

스킬 활용 팁

Flash(점멸)을 이용한 방법도 있어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를 썻는데 적이 플을써서 피한다 싶으면 적쪽으로 Flash(점멸)을 순간적으로 쓰면

그 지점까지 에어본이 가능합니다.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Flash(점멸)Cataclysm(대격변)콤보도 괜찮구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제가 쓰는 아이템 빌드입니다.

 

특이한점은 Redemption(구원)을 올린다는건데요

제가 이 생각을 하게 된건 Jarvan IV(자르반 4세)은 진입챔프이며 궁극기 Cataclysm(대격변)에 가두는게 특징이 있습니다.

그 안에서 버티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Cataclysm(대격변)Redemption(구원)콤보를 생각했는데 기본Redemption(구원)의 쉴드 회복량 증가와 마나회복 체력이 괜찮은거같아서 쓸만합니다.

 

정글템은 당연 탱이 되야하고요 정글템은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로 나뉘는데 특징으로는 이기기 힘들고 적이 갱을 잘 다닐거같거나 적이 로밍에 좋은 챔프인경우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로 시야확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 외에는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로 가셔서 내가 물어야되는 챔프(딜이좋은 누커나 원딜러) 에게 쓰고 딜을 감소시키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설명했듯이 딜이 잘 나온다 했는데요

기본 자르반의 패시브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의 퍼센트 데미지와 Dragon Strike(용의 일격)의 방어력깍음과 동시에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의 체력퍼뎀으로 생각외의 딜이 나옵니다.

 

그리고 Redemption(구원)은 죽은뒤에도 발동이되니 괜찮고 멀리서도 지원이 가능하니 좋습니다.

 

막템은 유동적으로 가시면 되고 제일 괜찮은 버티기 아이템하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또한 쓸만합니다.

죽고나서 자르반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로 나오기 좋거든요

 

올AD챔프일경우 신발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로 가는것 잊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도파식 정글이 유명하다보니 정글링면에서 초반에 많이 후달립니다.
카정을 올경우에는 너무 쎄서 도망쳐야되구 딜갱또한 너무나 강해서 힘드네요
그리고 자르반의 깃창콤보또한 피하기 쉬운챔프면서 빨리뽑기와 궁극기로 자르반의 벽을 통과할 수 있는 챔프입니다.
탈론
벽을 넘는스킬과 패시브의 터짐이 너무 아픕니다. 도망가기가 쉽지않아 힘드네요
엘리스
일단 자르반의 eq와 궁딜을 씹을 수 있는 거미줄타기때문에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아무무의 붕대빼면 이동기가 없기에 상대하기 괜찮습니다.
정글링속도도 비슷하고 6렙전 갱에서 자르반이 더 강합니다.
물론 6렙 이후에도 자르반이 조금더 우위지만 아무무의 궁은 조심하셔야돼요
오공
정글을돌면서 피관리가 잘 안되는 오공입니다.
카정을 가면 조금 쉽겠죠?
헤카림
자르반의 스킬을 그나마 맞추기 쉬운 헤카림입니다.
보통 강타 유체화를 들기에 상대하기 괜찮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을 무난하게 돌면서 역갱을 봐주고 치고가 가장 좋습니다만

자르반 스킬 특성상 적의 스펠을 빼기 아주 좋습니다.

스펠을 빼고 다시 한 번 갱을 가는것도 해주시면 좋아요

 

킬이 나오는쪽에가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를 날리시면 공속버프때문에 한대도 때리지 않고도 어시를 먹을 수 있습니다.(개꿀♡)

초반 운영법

정글루트 그림입니다. 

정글링은 보통 보이는 정글러와 같습니다.

블루진영에서는 레드 늑대 블루 두꺼비 순이 무난하고

퍼플진영에서는 블루 두꺼비 늑대 레드 순으로 먹습니다.

역버프순도 괜찮습니다 봇에 힘을주려면 그것또한 좋습니다.

 

간단하게 블루 늑대 레드 이 3가지만 먹으면 3렙갱을 가셔도 되고 2렙갱도 괜찮습니다만

정글루트가 심하게 꼬여버릴 수 있기에 3개를 먹고 탑갱을 가거나 미드갱 또는 역갱을 보는걸 추천드려요

 

역갱을보려면 라인쪽으로 따라걸어들어가 대기하는것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아군이 라인을 미는지 당기는지 파악하는것도 좋습니다.

 

적이 정글링이 빨라 갱이 빨리올거같은 챔프라던가

3캠프먹고온다던가 그런 상황이면 4캠프를 드시지마시고 3캠프 드시고 가는걸 추천드려요

 

보통 4캠프를 돌만한 체력이 나옵니다.

 

첫 버프 리쉬는 되도록 피소모가 적게 하드하게 받는게 좋은편이고 다음버프나 정글몹에게 강타를 쓰는게 적당합니다.

 

Tiamat(티아맷)이 나온뒤로는 정글링이 매우 순탄합니다.

그리고 bami's cinder(바미의 불씨)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이 나오면 더더욱 순탄해지죠

골렘 칼날부리는 이젠 쉽게 먹을 수 있죠! 

중반 운영법

 템도 어느정도 나왔고 6렙 이후가 되어서 궁극기 Cataclysm(대격변)또한 찍었다 싶으면 갱으로 활개치고 다녀도 됩니다.

다만 중요한건 자르반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판정과 Cataclysm(대격변)판정이 매우 구리다는점인데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는 무빙으로도 피해지고 요즘애들은 이동기 하나씩은 가지고있는 챔피언들을 해서 마음이 아픕니다.

그리고 Cataclysm(대격변)Flash(점멸)나 비슷한 이동기 예를들면 Arcane Shift(비전 이동)같이 자르반 벽을 넘을정도의 이동거리가 있는 이동기면 딜이 씹힌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그 점 주의하셔서 그런 스킬을 빼고 가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해요

 

 

후반 운영법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로 시야확보를 주로 해주시고 이제 템도 잘 나왔겠다 선진입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를 찍으셨다면 더욱 더 안전하죠!

스킬콤보는 Cataclysm(대격변)을 써서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Flash(점멸)Cataclysm(대격변)을 써서 들어간 후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써서 버텨주시면 아군이 안전하게 딜을 넣을 입장이 되겠죠

그리고 그 안에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를 써주시면 에어본에 방어력깍는것이 어마어마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진입해서 싸우시면 적도 자르반의 딜을 무시못합니다.

그리고 자르반의 탱탬함에 버티기도 쉽고요

 

챔피언별 대응법

 간단하게 자르반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콤보가 일직선이라 밀어내는 스킬에 너무 취약합니다.

그 점을 꽤뚫으려면 Flash(점멸)가 있을때 싸우는게 좋겠죠?

 

마치며

 소소하게 자르반의 공략을 적어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팀에 탱탱한 챔프 3명이 있으면 팀파이트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제가 하는데요

의외의 딜과 오라 방어를 깍는 스킬 패시브의 효과를 톡톡히 보면서 쓸만하다고 느꼈습니다.

 

여러분의 티어가 쑥쑥 오르길 기대하며 자르반 공략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