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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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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체력 +1.34x9
- 쿨감소 -0.83%x2
- 공격 속도 +0.64%x7
- 이동 속도 +1.5%x3
- 공격 속도+19.78%
- 체력+217.08
- 쿨감소-1.66%
- 이동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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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은 호디르가 아닌 피디르 공략이므로, 피닉스 선마입니다.
피닉스 이후 보니까 와
무엇을 먼저 마스터 하느냐가 많이 갈리는것 같은데, 저 같은 경우는
너프 이후로
를 먼저 마스터 해왔으나, 지금은
선마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 또한 개인 취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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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가끔 어떤분들 보면 를 중간에 넣어주시는 분이 있는데 절대 그렇게 하지마세요.
스킬트리가 꼬이기 일쑤이며, 데미지면적으로, 생존력면으로 모든 면으로 봐도 훨씬 않좋습니다.
평
쓰면 공속 빨라지니까 데미지가 더 좋을 것이다. 라는 생각은 옳지 않습니다.
우디르만큼 콤보가 간단한 챔프가 있을까요..
으어어어엉
휘이잉
우디르는 정말로 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갱갈때도 최소한를 2스택 쌓아주는게 좋으며 어떻게 채우냐
>>부쉬에서 를 써줍니다. 각이 나오면
를 써서 달려가면 저절로
2스택 쌓이며, 스턴 후
쓰면
3스택 이렇게 해주셔야 딜적으로도 훨씬 좋고, 이속도 빨리지게 되니 갱 성공률이 훠얼씬 높아집니다.!! 꼭 잊지마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관짝에 있다가 갑자기 떠오르면 완전히 관작을 부수고 멘틀>외핵>내핵의 중심지까지 쳐박아 버리는 우리 라이엇...
솔직히 템연구도 두렵습니다. 또 다시 너프가 되지 않을까...그렇게 되면 시간만 버리는 것이 되어버리고 아무튼 우디르의 극카운터는 라이엇입니다.
정말 빡치는게 관짝에 있다가 나오면 관짝에 다시 쳐넣어버리는 건 솔직히 약간의 빡침만 있었지만, 그당시의 씹op 엘리스 그브 킨드( 지금은 아니지만 ) 를 너프를 하나도 안먹이고 우디르만 너프 시켰으니....라이엇 밸런싱팀은 머리에 우동이 있을지도?!

나오는 말이 "x년" 밖에 없는듯 합니다.
진짜 싫어.... 얘 나왔을때 얘 솔킬 따고 싶으면 무조건 점멸 들으셔야 할껍니다. 유체화로 절대 킬 불가능

( 킨드 날뛰던 시절 우디르의 전성기 )
현재는 어느정도 상대가능하나, 킨드레드도 이동기가 워낙 좋다보니 도망치기도, 따라가기도 힘들어서 우디르의 대표적인 카운터 중 하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카정을 선택합니다. 조금이라도 상대방 정글러를 괴롭히기 위함인데요. 폭탄열매가 생긴 지금은 예전보다 카정의 빠르기 혹은 안정성이 극대화 되었습니다.
카정을 위한 루트는 bj개소주님의 영상을 통해 알게된 루트이며
아직 레드팀일때는 만들지 못했습니다. ( 초반 마나가 많이 딸리는 우디르 특성상 선블루를 선호하는데 선블루를 할 시에는 루트가 꼬이고, 선레드를 하게되면 카정가서 마나부족 현상이 너무 심해서 현재 알아내고 있습니다. )
그럼 일단 블루팀일때
블루>늑대>칼날부리>상대 블루 이런 루트를 가고있는데 상대방이 정글링이 빠른 챔프인경우에는 먹히지 않으므로 상대방의 정글챔프가 무엇인가에 따라서 결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갔을 경우 블루가 없다, 하시면 두꺼비>바위게 순으로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반에는 무엇보다도 성장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디르는 성장치가 상대방정글러에 비해 뒤쳐지면 정말 쓸모없는 캐릭이 되버리고, 상대방과 동일 할시에는 역갱에서 이긴다고 보장못해드릴 만큼 상대방보디 성장이 우위에 있어야 합니다.
우디르가 가장 쌘 타이밍입니다. 상대방정글러가 탑쪽에서 얼굴을 보였다면 바로 용을 챙겨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운영법입니다.
우디르가 힘이 제일 많이 빠지는 시기입니다. 이때는 만약 즈롯차원문이 있다면, 용타임때는 탑에 즈롯을, 용이 없을때에는 봇에 즈롯을 깔아주시면 되고요. 만약 상대방 정글러,원딜,미드,텔포없는 탑이 그것을 부수러 갔을 경우 바론트라이하고요. 그렇지 못한경우에는 피닉스태세를 통한 빠른 라인푸쉬의 장점을 살려 스플릿해주시면 됩니다.
우디르는 대체적으로 딜러의 역할보다는 탱의 역할을 중점적으로 행하게 됩니다.
팀파이트시에 가장 우디르의 초보들이 많이 하는 실수중 하나인데, 상대방의 원딜만 패려고 무리해서 들어가지 마십시요. 뒤치로 무는것은 상관 없는데 한타 도중 아군 뒷라인을 버리고 가게되면 한타를 이길 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러면 팀파이트시에는 어떻게 하느냐, 우디르의 장인과 트롤의 기준 중 하나는 팀파이트시의 스턴을 얼마나 넣어주고, 어그로를 얼마나 잘끌어주되 최대한 죽지 않느냐
최종정리
상대 원딜에게 눈부릅뜨고 무리하게 들어가지말고, 상대방의 앞쪽라인 들어오는것을 스턴으로 막아주고 나서 뒤쪽라인도 스턴 넣어주면서 상황봐서 포커싱을 한놈에게만 해주십시요.
포커싱의 정석은 ' skt t1 tom ' 선수의 영상을 통해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마스터이
마스터이의 경우 궁3렙 전까지는 우디르가 훨씬 우세합니다. 궁킨 마스터이를 잡는 영상입니다.
일단, 기초적인 우디르의 대해서 부터 적어놓고, 말그대로 우디르의 반란이 시작되는데 디딤돌이 될 수 있는 공략으로 차근차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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