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 이상 상위티어 분들은 그냥 '아, 브실골에서는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하고 구경해주셨으면...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7) | 2399 | 마나 | 313.8 (+40) | 993.8 |
공격력 | 60 (+3.8) | 124.6 | 공격 속도 | 0.681 (+4%) | 1.144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7.42 (+0.7) | 19.32 |
방어력 | 27 (+4.7) | 106.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50.0 | 650.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5
- 공격 속도 +0.64%x4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15.03
- 공격 속도+16.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재사용 대기시간: 26/22/18/14/10초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EQ 평! 케이틀린 공식 콤보. 원콤 콤보는 : 덫밟은 상대에게 평 EQ평 궁 = 300골드
케이틀린이 라인전이 유리하다는 이유는 사거리도 사거리지만 상대방이 들어오려고 할때
EQ 평 콤보를 통해, 맞다이 의지를 꺾어내거나 슬로우와 데미지를 동시에 선사하며 얄밉게
도주하는 맛 때문에 얘기하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제가 하는 챔이지만 종종 비열할 때가 있습니다.
덫 선마에 대해 말이 많은데, 제가 덫 패치 이후 부터 Q선마 덫 선마 두개 다 번갈아가면서 해봤지만,
어떤 스킬이던 간에 5레벨업 달성할 때면 라인전이 끝나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겁니다.
BF하나만 있어도 덫 5렙 데미지는 무시 못할 정도로 아프거든요. 적 포탑 양 옆으로 쭉 깔아놓으면
코웃음치면서 밟거나 한번 맞아보기위해 밟으러 옵니다. 밟으러 와요.
한대 맞으면 이상하게 아프거든요. 그 순간 부터 10초마다 충전되는 덫이 윗라인 압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겁니다.
중요한 문제에요.
그리고 다른 공략에는 안적혀있던데, 덫 밟는 순간 헤드샷 발동이기때문에
공속과 상관없이 5명이 동시에 밟아도 다 한 대씩 때려줄 수 있습니다.
(제가 서폿걸렸을 때 만났던 케틀이 그걸 공속 때문에 다 때릴 수 없다고 말한적이 있어서 알려드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CC기 있는 레오나 블리츠 쓰레쉬 등의 서폿들은 당연 위협적이지만
상대하기 어렵다!를 따진다면 방패가 있는 브라움이 정말 까다롭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방해되거든요.
상대로 나오면 종종 귀찮을 때가 있어 최대한 피를 깎아놓는 편입니다.
방패를 뚫고 잡을 수 있게.
야스오가 까다로운 이유는 장막때문인데, 궁 막는 건 둘째치고
도주 중 투망이 막혀버리면 곤란한 경우가 많아요.
미니언이 없다면 최대한 도망가시고, 미니언이 있다면 사이사이에
덫깔고 도망가면서 e타고 오다가 밟기를 기도하세요.
라인전 조금 유리해지면 기냥 어떻게든 견제하려고 용쓰다가 갱에 죽고,
덫밟은 상대 한대 쳐보려고 앞으로 나가다가 죽고,
헤드샷 데미지 좀 나온다고 다른라인 가서 까불다가 죽고,
나의 킬은 서폿이 만들어준 것이요, 강력한 헤드샷은 팀원의 것입니다.
케이틀린은 얼마나 강하던간에 꼭 겸손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멘탈 수호가 최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지만 2코어 나온 케이틀린이 1코어 베인에게 맞다이 집니다.
케이틀린은 뭐라구요?! 겸손.
잠시 망각하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이 공략. 브실골이 쓰는 브실골을 위한 공략입니다.
난 쉴드가 있으니까! 하는 자만심에 케이틀린 상대로 무지막지하게 플레이하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라인전을 하면서 정글러가 갱각을 봐주거나 킬각이 보일 때, 밟고싶게 만드는 위치에 덫(미끼)을 하나 깔아줍니다. 시비르가 마나를 많이 썼다면 금상첨화죠.
"노력은 인정해주지."
월척이구나~~~ 냅다 가서 힐점멸도 빼고 잡아주시면 됩니다.
상대 서폿이 소라카일때는 처형인을 빠르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1300원이라면 BF 다음에 처형인, 그 이하라면 처형인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내 딜이 들어가냐 안들어가냐는 중요하지 않아요.
힐을 씹고 딜을 박느냐 안박느냐가 중요하죠.
소라카 힐을 받는데도 아프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라인전은 편해지실 겁니다.
초반에 원딜이 가지는 영향력은 높지 않아요.
라인전이 불리하거나 상대방이 초반 갱이 좋은 정글러일 때는 라인을 당겨서 안정적으로 먹으세요.
라인전도 유리한데 당기기까지하면 킬각 갱각 만들기에도 좋을 뿐더러, CS 수급도 방해하기가 좋습니다.
옛날처럼 포탑에 디나이시켜서 압박하는 케이틀린은 갱승당하기 딱 좋은 친구입니다.
케이틀린 하는 분들은 당연히 잘 아시겠지만, 덫 활용이 중요합니다.
라인전이 끝나면 다른라인 가서 같이 포탑 밀고 압박해주는 것이 맞지만, 간혹 미드라이너의 경우
챔프들이 몰리는 것때문에 싫어하는 분들이 있어요.
미드라인전이 너무 빨리 끝나도 곤란한 점이 생길 수 있으니 라이너 상황보고 탑 혹은 미드를 같이 푸쉬해주세요.
*라이너가 싫어하면, CS 건드리지 마세요. 괜히 분쟁납니다. 어짜피 한타하면 킬 먹고 클건데 뭔 걱정이에요~
봇은 분명히!! 서폿80% 원딜20%입니다.
덫 잘깔고 딜 잘넣어서 킬을 땄어요. 그건 바로 서포터가 킬각메이킹을 잘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자만하지말고, 서포터에게 꼭 공을 돌려주세요. 갱승했다면 정글러에게도 고맙다고 해주세요.
갱을 실패했더라도, 와서 죽고 갔더라도... 한대 후려주고 싶더라도 채팅은 고마움을 표현하세요.
고마움을 아는 원딜이구먼하면서 점멸 써서라도 킬떠먹여줍니다.
상대 조합이 뭐든지 간에 주위를 잘 보고, 유리하다고 해서 멸시하지말고 불리하다고 해서 포기하지마세요.
자신의 실력을 믿고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세요.
우리동네는 장기전이 많잖아요~ 분명히 회생의 기회가 다가올겁니다.
긴 글 읽어주신 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처음써보는 공략이라 정리도 잘 안되고 예쁘지도 않지만, 그냥 우리티어 사람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내용을 전달해보고 싶었어요. 하고싶은 말은 많은데, 필요한 것만 전달하려니 그것도 어렵네요.
어쨌든 케이틀린 뿐만이 아니라 우리 원딜러들 화이팅합시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