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12
0
17
1/1
간접버프받은 헤카림정글!!1.5티어로 상승햇다!

- 돼지색뀌(2017-07-22, 조회수: 8525)

안녕하세요 플래 헤카림유저입니다. 이글은 저말고 다른분들도 혹시나 좀 해보고싶거나 캐리는아니더라도 평범이상의 정글을 해보고싶으신분들을 위해서 다시 수정합니다.


수정!


헤카림이 저번 패치로인하여 간접버프를 받았습니다


일단은 헤카림의 첫번쨰 문제 밑진영 블루진영에서 시작을하게되면 선레드를하게되죠 그러면 블루갈떄까지 마나소모량이 극심할정도로 엄청딸립니다. 그걸 45%를 증가시킨겁니다 매우 좋은 버프라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잿불거인이 매우좋은 버프를 먹엇습니다.  가격이 매우 싸졋고 추가 체력계수가 5%상승했습니다 헤카림이 정글러로 활동할수있는 최적의 아이템입니다. 이런 간접버프가 매우 좋은 시너지효과를 가져오게됬습니다.


제가 일단은 아이디공개가 좀 그래서..이유는 부캐들만 있어요 본캐는 아예 안하고있고 그래서 했던것들위주로 뽑아서 올립니다...


  이번부캐는 몇판안했는데 일단 요정도합니당 헤헤...

                                                                            플래2......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677 IP

룬은 항상 다들 정답이란게 있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는데 룬과 특성은 정답은 없습니다.취향입니다. 인벤에 올라오는 특성,룬은 많이해본사람들이 올리는 룬과 특성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한마디로 많이해봐서 어떤게 더좋은지알고 올린다는점입니다.


일단 헤카림을 공속위주의 룬을 들었었는데 이번에 간접버프로 마나재생이 45%증가해서 공격속도를 마크에서 빼고 공격력을 넣어서 정글링의 속도를 더 높이고 마나가 빨리차기떄문에 정글링이 수월해져서 바꿨습니다.


다시한번말합니다. 룬은 취향 제가 올린건 이게 헤카림을 해본것중에서 제일 잘 맞는듯하여 올립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술 


5/5

 

사람들이 왜 마술을가냐고 물으시는분들도 꽤있거든요 분노안가고 왜 마술가냐고 근데 생각을 좀다르게해보시면 해카림은 공속도 중요하지만 어차피q의 재사용시간은 빠르기때문에 스킬피해로 평타한번더 치는것보다 효과가 더있습니다효율의 문제에요.

수정하는건데 새로운 피가  다른 것보단 좋더라구요 더해보니까 저티어에선 약점노출찍어서 팀에 도움을 줘봤자 뒤에서 딜러들 한타떄 허둥지둥 포커싱제대로못하고 죽어버리기때문이죠.


흡혈귀
5/5
흡혈귀는 생명흡수 말그대로 헤카림의 w스킬을 좀더 좋게해주는특성이라볼수있습니다 .
타고난재능을 찍는건 취향이지만 전 이게좀더 효율이 있다고봅니다.

 
전투의 환희
 
헤카림 필수 특성 갱을갈떄 이속이 15나증가합니다
헤카림패시브에 따지면 공격력을 올리는 특성이라 할수있습니다.
 
 
헤카림은 cc에 매우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가주는걸 추천합니다 cc너무싫오..
 
 


이 특성이 해본특성중 최고입니다.E스킬과R스킬에 다 묻어요!! 한타할떄도 E키고 R들어가서 공포걸고 E스킬로 밀치고할떄 버티는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일단 예전 패치로인해 파괴전차가 큰너프를 당했는데 그래도 이것만큼 좋은건 없습니다.... 저는 딜탱이고 딜이래봐야 트포한개뿐이기때문에 파괴전차를 선호합니다.열광을 들고해봣는데 열광을 들었을때는 요우무랑 드락사르 가면 좋습니다.하지만 물몸이라 잘죽습니다...안가는편이 더좋아요.

이스펠을 거의80프로로 가구요

이스펠은 해카림의 패시브를 도와주는 스펠입니다 이동속도증가시 공격력이 증가이기때문이죠 혹은

도주를 위해서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갈경우에는 상대팀에 하드cc가 너무많을때 이렇게갑니다.

 

 

나머지 탈진도 들어봣는데 걍 안쓰는게좋아요..이젠 탈진은 별로입니다.


스펠은 위에 말한대로 하드cc가 2명이상일떄 점멸들어 주시구요 아닐떈 무난할땐 유체화를 들어주시는게 좋은방법인거같습니다.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단 이것도 찍는 방법이있는데 블루나 레드를 먹고 2랩이됫을떄 갱각이나오는데가있습니다 라이너가 1랩떄 평타로 지지고있고 우리팀라인이좋을경우에  이스킬을 찍어서 유체화키고 e스킬키고달려가서 조져줍니다.킬각나오거나 플을빼거나 체력이방전되어 귀환을하게만드는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별반다를꺼없고 그냥 무난하다하면 w스킬을 2랩떄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마나관리가 안되는 헤카림은 초반 정글링에 체력 관리가 안되기때문이죠. 마스터순서는 Q>E>R>W입니다.

스킬 콤보

 헤카림은 스킬콤보라기보단 각을 보는게제일중요합니다.콤보라고하면 한가지뿐인데.E스킬을 킨상태에서R을 켜주면 달려가면서 궁을 쓰면서 상대챔피언 뒤로갑니다 그리고 먼저쓴E스킬로 밀쳐서 아군에서 배달하는형식이 스킬콤보입니다 해카림은 이니쉬도 이런식으로합니다.

스킬 활용 팁


가끔이런 헤카림을본적있을겁니다 E스킬로 겁나뛰다가 스킬쿨이 다되서 밀쳐지지않고 적챔피언한테 붙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상태가 될때가있습니다.이것만 조심하면되요.E스킬로 뛰어다니시면 마나조루부터해서 e스킬이 두개정도찍혀있으면 스킬쿨이 길어서 이도저도못하는상황이옵니다.이런것들만 유의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될듯하네요

E스킬은 정말 신중하게씁시다. 갱갈떄와 도주할떄 이니쉬할떄등등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일단 기본순서

제가 초반에 말씀드린대로 마나관리가 매우 힘이 듭니다.그래서 제가애용하는텝인데 바로이거!


이게 은근히 꿀이에요 몬스터 처치마다 하나씩또생겨서 나름 효율성에서 매우뛰어납니다.


그리고   체력과 마나 공격력 공속 재사용 이속 헤카림이 가져야할 품목들을 다가지고 있습니다. 
이건 필템으로 가야한다고봐도무방합니다. 근데 가지말아야할때가 있습니다.우리팀은 다물몸인데 상대팀은 탱커가
3명이다.혹은 탱커중에서 하드탱커가 2명이상이다라고한다면 트포를 가지말고 을 최대한 빨리뽑아서 초중반에 그라인을 터쳐주시면됩니다. 헤카림이 장점이 갱킹이 쌔고 역갱을 칠떄 매우 하드하고 쌥니다.하지만 갱을갔을떄 역갱을 당하면 속수무책입니다. 특히 이년이 오면 좀 열받아요...




 는 중첩되면 이속이 60증가 개꿀이구요 근접챔피언을 때릴떄 1초동안 둔화시킵니다.


는 아직도 갈만한 템입니다.기본체력재생100프로에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30프로 증가 이게 매리트있는거같습니다.



이건 내가 탱커지만 폭딜AD가 심각하다 그럴떄가줍시다.


헤카림으로 딜템가는거 제외하곤 이런식으로 상대 챔프를보고 템을 유동적으로 바꿔주면서 가는것이 좋습니다.


이게 이상적인 템트리지 이렇게 꼭가라는것은 아닙니다. 유동적이게 상대챔피언들을 봤을때 보고가시는게 좋고

보통은 신속신을 사고 중반에 팔고 헤르메스나 닌탑으로 주로바꿉니다. 초반엔 cc를 찍어봐야 1개내지2개밖에 안찍어서 딱히 강력하진않아서 초반엔 신속신이 효울을 더띄게됩니다.


 유동적이란 이런것이죠


상대 베인이 잘컷다,

 이런템을 가면되고


상대 정글러중 Elise(엘리스)이놈이 잘커서 너무 폭딜이다.이런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템은 수동적인것이아니라 항상 유동적이게 가는것입니다. 템을 유동적으로 가기만해도 골드는 찍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아 카정오면 개극혐입니다.갱력은 헤카림이 딸리진않습니다.다만 아군이 리신한테 당하는그런 구도가 나오는경우가 상당히많아서 걍 벤해버립니다.
수정!
너프됫고 해봣는데 체감이 좀나더라구요.
그래도 리신하는사람들은 카정을많이가더라구요.카정만조심하면 헤카림이 더우위에 있습니다
녹턴
초반에 헤카림이 조져놓는거아니고 녹턴이 6랩전에 갱을다녀서 킬을많이따놧다.답없어요 근데 어려운건아닙니다 보통 녹턴을하는 사람들은 예전에 워윅과같이 6랩전엔 갱을안가는 성향이 되게많습니다 그리고 어려운거에놓은이유는 w가 헤카림E스킬을 막아버려서죠 ㅠㅠ
바이
정말 정말 잘하는바이를 2번봣는데 리신보다 개극혐이에여 못하는 바이를 만나면 걍바를수있어요.어려운건아닙니다 ㅎㅎㅎ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앨리스와 동등하게 큰다면 헤카림이 더 할수있는것이많습니다.만약카정을온다면 힘들지만 한타에서의 헤카림의위치는 앨리스보다 2단계높다고볼수있습니다.앨리스의 한타주요역할은 딜러들을 짜르는거죠 하지만 헤카림은 물고늘어지는스타일이죠 한타할때 소라카나 뚜벅원딜이나 e스킬로 달려가서 물고늘어지면 한타가 4대3한타가 이루어지는경우가 상당히많습니다.서폿터들이 원딜지킨다고 한타에서 빠져버리거든요 그리고 제가 빠진거랑 상대원딜이 한타에서 빠진거랑은 차원이다르죠.원딜이 있고없고의 차이가 크기때문.
수정!
일단 소규모 한타때는 99프로 집니다.이유!저는 딜이아니거든요...
아무튼 동실력이면 헤카림이 집니다.쉬운챔에논건 헤카림이 후반에 할수있는 범위가 더많기에 올렷습니다
이블린
애는 강점이 안보이는것에 있습니다.그외엔 팀원에게 항상 제어와드를 사라고 지시를하고 역갱을 많이봐주면 게임 15분서랜겜됩니다.
그레이브즈
그브는 파일럿에따라 매우 다른챔중하나인데 쉬운챔에다가 놔둔이유는 단하나 한타는 헤카림이 더좋기때문 하지만 소규모전투에선 헤카림이 집니다.

수정!
이번에 너프됫더라구요.제가볼떄 1티어에서 2티어로바로하락한거같습니다

제가볼때는 헤카림은 각만잘본다면 다른 상대정글러들 다씹어드실수있습니다.다만 문제는 카정을 당하냐 안당하느냐


갱각 혹은 역갱을 잘보냐 못보냐이고 한타이니쉬를 타이밍맞게가냐 아니냐로 나뉘는데 어떻게보면 당연한얘기지만 헤카림은 좀더 중요한거같습니다.


솔직히 브실골플에서 정글만봤을떄 저보다 잘하는 정글러들을 거의본적이없어요 가끔 부캐,대리하는사람들 만나도 꿀리지 않았습니다.한번은 바이 장인을만났는데 리얼 암걸려 죽는줄알았네요 ㅎㅎ 너무잘해서;;;


아무튼 헤카림의 갱킹력자체는 리신이상이라고생각합니다. 갱킹력을 헤카림을 따라올자는없다고봅니다.



헤카림으로 하기힘든 챔피언들을 얘기를 잠깐하도록할꼐요 상대정글러가 딜탱이거나 하드 탱커일경우 이기기힘듭니다.왜냐면 헤카림은 어떻게보면 탱커라기보단 딜챔에 더 가깝습니다. 스킬을보나 그스킬에 맞는 템을가는것을보나 딜챔에 가깝고 성장 체력과 방어는 탱커에비해 좀 떨어지는편이죠.그래서 탱헤카림을 할땐 약간 초반에 어중간한 챔이 되버립니다. 딜도아니고 탱도아니고 이도저도아닌 챔이될때는 싸움을 하지말아야하는데 싸움을 하니까 항상지게되는것이죠. 그래서 싸우면 지게되고 보통은 헤카림은 소규모 한타를 최대한 하지말아야합니다.템이안나오면 개똥챔이 되버려요.일단 1코어라도 나와야 딜이든 탱이든하는데  템이안나온상태에서 소규모한타를 들어가버리면 상대가 또라이가 아니라면 100프로집니다.

하시는분들은 아실거에요.일단 제가 말하고싶은 것은 그냥 소규모한타는 최대한 피하자입니다. 상대정글러가 하드탱커면 최대한 갱킹으로 상대라인을 초반에 눌러버리는것이 정답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레드진영에서 시작하면 선블루를 먹게되죠 무난하게 블루먹고 늑대먹고 레드먹고 돌아다니시면되요 ㅎㅎ

블루진영이면 선레드를 하시고 그다음을 블루를 드시고 늑대에가서w키고 드시면 체력과 마나관리가됩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 3랩4랩구간에서 갱이 매우중요합니다 그걸노리세요

수정!

이것도 좋은방법이지만 요새 제가 하는방법인데 블루나 레드를 먹고 W스킬찍지말고 E스킬찍고 늑대를먹고 미드나 탑갱각을보는겁니다.갱을가면 상대정글 절대못옵니다.왜냐! 최상위정글러들아니고선 먹고있는정글타이밍이 에픽몬스터인데 3분의1정도 때리고있는데 역갱갈생각을 전혀안합니다.거의99프로 안와요 오는사람은 그냥 오는사람과 대리인사람으로 나뉩니다.제가 이걸보고 운영을 어떻게할까를생각하는편입니다.초반에 운영을 생각을해놓습니다.왜냐면 안오면 일단 현지인그자체이기때문에 신경안써도되기때문입니다.


추적자를 뽑고 주문검을가고 그리고 잿불거인을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중반 운영법

 소규모한타를할떄 우리팀의 cc를파악을하고 상대보다 cc가 강하다 하면 선 이니시걸고 소규모대전을하면 이길가능성80프로입니다.왜냐면 보통 뛰어드는 헤카림한테 cc를퍼붓습니다 그러면 우리팀들은 딜러들한테cc를 퍼붓습니다.상황파악되셧죠?ㅎㅎ

하지만!!1코어도 안나온상태에선 절대 소규모한타를 벌이지맙시다.전에 설명한것처럼 하면게임터집니다.내가 지는방향으로 ㅎㅎㅎ... 

후반 운영법

 

 선이니쉬도좋은데 우리팀조합상 이니쉬를걸면 역관광 당하는각이 눈에 훤히보인다싶으시면 대치만해주다가 받아쳐주는 식으로 해주면 그것도 그것대로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시역할 제가 헤카림을 할떄 제일잘하는것이 한명잡고 물고 늘어지는 짓을 잘합니다.만약 한타하는데 소라카가 뒤에서 힐하고있거나 진같은챔프가 선이니쉬로 궁을켜서 우리가도망갈떄 전 뒤에유체화키고 뒤로 진입해서 한명을 물고늘어집니다.우리팀이 상대팀을 녹일수있게 후방딜러들과 교전을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  
  • 얘는 정말 극암인데 초반에 갱을 람머스보다 더많이 다니면서 초중반에 끝을봐주는게 제일좋습니다.제대로된 탱커이며 W스킬에 가시갑옷까지 곁들이면 아주 회색화면으로 관광을봅니다.닷지를하거나 우리팀조합이좋다고 생각하면 이런식으로 운영하시길
  •  그레이브즈를 정말 잘하시는분을 만나서해봣는데 갱킹력은 헤카림을 따라올순없더라구요.하지만 소규모 교전에서 내가 궁키고 달려서 뭘어찌해도 화력하난 확실한 챔프라 힘들더라구요.한타구도에선 제가좀더 앞서구요.일단 초반에 너무 안말리도록하구요 소규모대전을 앵간하면 안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리신은 카정만안당하고 리신이 3랩탑갱을 올거같다 싶을때 역갱을쳐서 이기면됩니다.그리고나서 갱을가지말고 우리팀이 갱각이보이면 역갱갈준비해서 역갱을 한번더 치고나서 갱을갑시다.뭔가 어렵지만 이렇게되면 리신은 갱가길 두려워합니다.그리고 무리를하게되서 게임을 망치게합니다.나름생각을해서 역갱을 가봅시다!
  • 소규모한타에선 집니다.이것만 유의하시고 평범하게 게임하시면되요 헤카림은 갱킹력이 뛰어나서 헤카림이 뛰어오는거 보는순간 플을뺴거나 플이없을땐 거의 필킬이 납니다.바이같은경우는 궁이 있어야 필킬이나죠 이게 헤카림과 바이의 차이점입니다.이것을노리고 게임을합시다.

  • 얘는 진짜 짜증나요 역갱을 봐도 w박스땜에 공포걸리면 진짜 스트레스받으면서 게임해야되요 팀원들한테 와드잘박고 상대라이너들 움직임을보고 갱인지아닌지 판단을해달라는 말을합시다.한타는 무조건 헤카림이 이겨요 엄청나게큰 샤코가아닌이상은


  • 신짜오는 약간 뭐랄까 그브같은느낌이랄까요?기동력은 상당히 딸리는데 딜자체는 쌔기때문에 소규모한타는 하지맙시다 w로 공속이빨라지고 피흡이되기때문에 상당히까다롭습니다. 얘보다 빨리 갱을다니던지 역갱을치던지 둘중하나합시다.

  •  
  • 아이번은 상대하기쉬워요 그냥.역버프로시작하면되요 이유는 간단하죠 대게가 역버프로 시작을해요 아이번하는사람들은 갱루트도 너무뻔하구요.안보여도 비전을키고 게임하는것과 같은 챔프입니다.

  • 얘는 소규모한타를하면 박빙인데 일단 룬메아리를가는지 잿불을가는지보고 소규모한타를할지안할지를 빨리 선택합니다.아무무는 q말고는 초반에 cc가없어서 헤카림이 갱자체에선 헤카림이 우위입니다.


  • 솔직히제가 이블린을 쉬움에다가 놓앗는데 무지잘하는 이블린을 제외하곤 모두 쉬웟어요.왜냐면 이블린은 완전 초물몸인데 딜만가기땜에 역갱을보면 쉽더라구요.

  • 마치며

    열심히 써봤는데 그래도 미흡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이게 현메타에 맞는 챔은아니고 제가볼때 갱킹력과 한타력은

    1티어라고 자부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E스킬의 너프 W의 너프가 너무커서 정글링이 힘들다는점에선 2티어로 빠지구요 이번에 간접버프 마나재생과 잿불거인 가격하락과 바미의물씨 몬스터 피해량이 50에서100프로 증가하여 1.5티어로 상승했다고 봅니다 이 공략을 보시고 좋다고하신다면 엑셀주시구요 이건 너무아니다 싶으면 베드주세요 닥베드는 크나큰상처를 받습니다.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