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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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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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Aatrox, the Darkin Blade
12
0
18
0/0
심해+고인 =

- Maokai공략(2017-03-13, 조회수: 2173)










여자친구가 없으므로 음슴체로 쓰겠음
                 
                  +

       진지하므로 궁서체까지
아트록스, 다르킨의 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4) 2588 마나 105.6 (+45.0) 870.6
공격력 60 (+5) 145 공격 속도 0.651 (+2.5%) 0.928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4.70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11.56%
총 가격 : 6,349 IP
요쨍이님 룬에서 조금 변형시킴

AD를 상대할 땐
인장에 방어x9 + 문양에 방어x5를 들고

AP를 상대할 땐
인장에 성방x4, 성체x5 + 문양에 고정마저를 듦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호불호가 많은 특성임
물론 개인 취향을 존중하지만 전 이렇게 듦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vs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열광을 들지 않고 착취를 듦
열광을 들고 패치전의 아트록스처럼 사용하게 되면
소프트콘 아이스크림이 되기 때문에 패시브를 최대한
살리려는 목적임.


치명상(Lethality )vs흡혈귀(Vampirism)
호불호가 많던데 현시점에서 아트록스는
줫나 버티면서 각을 재야하는 각도기새끼기 때문에
어찌됐든 버텨야하므로 포식에 한표.

질긴 피부vs소환사의 통찰력
난 소환사스펠 덕후면 통찰력을 들어도됨.
하지만 아트록스는 라인전 말아먹으면 걍
줫되는 것이기 때문에 대담함으로 약간의
변수를 제공.

Teleport(순간이동)vsIgnite(점화)
텔이 있을 경우 빠른 라인 복귀가 가능하기에 무리를 하지 않고 집에 갈 수 있지만
점화일 경우 무리를 하다가 뒤지는 경우가 허다하여 텔을 선호.
사신 태세 (Deathbringer Stance)
재사용 대기시간: 24~12초
아트록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 최대 체력의 4%~12%(레벨에 따라)만큼 추가 마법피해를 입히고, 추가 피해량의 80%만큼 아트록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25% 회복)

아트록스가 스킬이나 기본 공격으로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를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며, 다르킨의 검 끝으로 적중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로 감소합니다.

다르킨의 검 (The Darkin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트록스가 대검을 내려쳐 10/25/40/55/70 (+0.6/0.675/0.75/0.825/0.9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끝에 적중한 적을 잠깐 공중으로 띄워 올리고 6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재사용할 수 있으며 다시 사용할 때마다 범위 모양이 변하고 이전보다 25%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를 공중에 띄울 경우 지속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지옥사슬 (Infernal Chains)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트록스가 지면을 내리쳐 처음 맞힌 적에게 30/40/50/60/70 (+0.4 AD)의 마법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25/27.5/30/32.5/35%만큼 둔화시킵니다.

대상이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인 경우 1.5초 안에 해당 지역을 벗어나지 않으면 다시 끌려가 피해를 받습니다.

미니언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멸의 돌진 (Umbral Dash)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기본 지속 효과: 아트록스가 챔피언에게 가한 물리 피해의 16%(+추가 체력의 0.9%)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아트록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World Ender)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아트록스가 10초 동안 진정한 악마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사용 시 근처 적 미니언에게 공포를 주고 자신의 이동 속도가 60/80/100% 증가했다가 점차 감소합니다.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 동안 아트록스의 공격력이 20/30/40% 증가하고 치유 효과가 50/75/100% 증가합니다.

적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세계의 종결자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아트록스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부활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근접 챔프일 경우 견제가 그렇게 심하지 않음.
그렇기 때문에 좀 더 버티기 위해 w 선마.

원거리챔프가 나오면 사실상 닷지를 강추하지만
그래도 해보고 싶다면 원거리를 물몸이기 때문에
e 선마 후 짤 넣으면서 갱콜
시작 아이템
가볼만한 아이템
가볼만한 아이템
스타팅
원거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무난한 근접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개빡센 근접ad(다리 or 리븐)
Cloth Armor(천 갑옷)+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1코어
상대가 무난하다
=>Tiamat(티아맷)+Recurve Bow(곡궁)
상대가 ap다
=>Hexdrinker(주문포식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Spectre's Cowl(망령의 두건)
상대가 개빡센 ad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2코어
맞라이너 + 정글이 너무 호구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가 무난한 ad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가 무난한 ap다
=>Wit's End(마법사의 최후)(근접 ap일 경우)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가 개빡센 ad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상대가 개빡센 ap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3코어
ㅋㅋ쟤네 개호구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
무난하다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orWit's End(마법사의 최후)
게임이 전반적으로 힘들어 보인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4코어 이상
여전히 호구다
=>이젠 꼴리는거 가라
무난하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마지막에 풀템때 몰락팔고)
게임 왜이럼?
=>Guardian Angel(수호 천사)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 CC기 땜에 자꾸 뒤진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그래도 뒤지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신발은 뭐 유도리 있게 가면 되지만 
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면됨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양학용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밍애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고아

템설명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돌연사 방지 꿀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추노용 개꿀템
(상대의 카이팅 때문에 패시브 못쌓고 뒤지는거 방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딜탱완소템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패시브 스택 쌓기 용이함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피흡뒤짐 그래서 후반에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로 교체
Wit's End(마법사의 최후)근접 ap한테 밥도둑(피즈or피즈or피즈)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내가 피지컬은 좋은데 상대 cc기 땜에 못잡을 때 감
(티모 실명 or 말자 궁 등)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양학용 실드 주는 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치명타 뜨는 챔한테 개꿀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방템중 젤 무난함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마저템중 젤 무난함 + 피흡


결론 최종템
무난하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
말린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가 호구다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or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he Bloodthirster(피바라기)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라인 복귀할 때 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꼭 사라 뒤진다 진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넨
탈주
신지드
뿡뿡이
렝가
미친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광년
잭스
도라이
올라프
mother fuker
상대하기 쉬운챔프는
원거리 스킬이 없으며 뚜벅이고 ad인 챔프

결론
모든 챔프를 상대하기가 보통 ~ 헬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만 어떻게든 잘 넘기면 반은 넘긴거임

사실 리뉴얼된 아트록스를 플레이하면서 그렇게 약하다고 생각해보진 못함

물론 패시브에 있던 공속과 피흡량이 심각한 너프를 먹은 것은 매우 안타까움

패시브 관리가 매우 중요해졌는데 관리하기가 개같이 힘듬

4스택 쌓아놓고 전투를 안하면 다 사라짐;(토끼가 옹달샘 처마시듯이)

그렇다고 5스택 다 쌓아놓으면 4초만에 없어짐;(옘병)


그래서 딜교는

e + w로 간간히 쳐주다가 반피~1/3피정도 남으면

2~3스택일 땐 w 활성화 해놓고 미니언 두대 쳐서 장전한 다음 e + q + w로 딜교

하면 베스트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브루저 역할을 할 수는 있지만 부족한 점이 너무 많음

그렇기에 브루저 역할 보단 원딜이나 메인딜러 무는 챔프 같이 패는게 좋은듯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상 실버에서 아트록스 사용해본 후기 였음

이 공략은 교과서가 아닌 참고서 정도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음

물론 앞으로도 아트록스를 플레이할 것이고 업뎃은 계속 할 것임


찡긋-☆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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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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