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81% (17표)
4.8% (1표)
14.3% (3표)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12
18
0
17/21
Top 제이스

- 친교(2017-10-18, 조회수: 412766)













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 솔랭 다야4 자유랭 다야2

제이스 모스트 유저 입니다.

제이스가 핫한거에 비해 탑에대한 공략이 없는

관계로 탑 제이스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티어 올리기 좋은 챔프 캐리력 강한 챔프

제이스 공략



[3월 9일] 공략 첫 작성


[3월 20일]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4월 1일] 열광 제이스 업데이트


[5월 5일] 열광+몰왕,블클 업데이트



[8월 10일] 드락사르 템트리 업데이트


[9월 20일] 조회수 30만 (감사합니다) 













랭겜에서 제이스를 300판하였고 
시즌3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모스트에 있으며 
장인들처럼 엄청 많이 하진 않았으나
제이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이디 ExiA 인성,친교 쓰고있습니다. 






7.3 패치 노트

Q - 하늘로!

피해량: 40/80/120/160/200/240 35/70/105/140/175/210   

E - 천둥 강타
마나 소모량 40 ⇒ 55

R - 머큐리 해머
해머 추가 공격력 계수 0.4 ⇒ 0.25



7.4 패치 노트


요우무 - 물관 20  15로 감소되었습니다.

블클 - 체력: 300 400 공격력: 50 40

밤의 끝자락 - 공격력: 60 5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45초


7.5 패치 노트


밤의 끝자락 - 보호막 지속시간: 10초 5초


이정도로 무너질 Jayce(제이스)가아닙니다



라인전 강캐의 기준


1.라인 푸시력이 좋다 


2.라인 유지력이 좋다.


3.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다.


4. 그냥 쌔다.


제이스는 1,3,4에 속합니다. 충분히 라인전에서 압도할수있는 능력을 가진 챔프입니다.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5 (+45.0) 1140
공격력 59 (+4.25) 131.3 공격 속도 0.658 (+2.7%) 0.96
5초당 체력회복 6 (+0.8) 19.6 5초당 마나회복 6 (+0.6) 16.2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6,138 IP

표식  


-7.2 패치노트 물관-

(물리 관통력의 60%(예전에는 40%)가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인정됩니다. 나머지는 적 챔피언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예시: 물리 관통력이 10이면 고정 방어구 관통력은 6이 되며, 여기에 적 레벨 당 0.22가 추가됩니다. 적이 18레벨일 경우 추가분이 더해져도 고정 방어구 관통력은 최대 10까지만 적용됩니다.


물관 상향 무슨말이 더 필요합니까? 물관 낍시다. (인벤에는 아직 방관이라고 나오네요)


09-24


방관룬도 좋지만 공격력룬이 더 좋은거같습니다. 

현 기준에 전 방관템을 두개(요우무,드락사르) 가기떄문에 

방관룬보단 공격력룬으로 초반에 압박을 더 넣을수있는 공격력룬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인장


제이스는 일단 라인전에서 딜교를 할때 미니언을 많이 맞을수가있고 해머폼은 기본적으로 들어가서 싸우기때문에

방어룬을 사용합니다

AP상대할때는 고정체력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문양


성장쿨감6개를 통해 10%를 맞춰서 쿨감40%를 맞춥시다.

하지만 상대가 AP딜러가 3명이상일시

성장쿨감룬대신 마법저항력룬을 들고 멜모셔스를 가시면 쿨감40%확보할수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 제이스를 할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밖에 들지않습니다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고

초반에 쌘 제이스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이라고 확신합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를 사용해본결과 좋은 특성인거같습니다 일단 대부분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한방에 발동되는데

이속증가 추노도 좋고 딜교하고 빠지는 경우에 좋은거같습니다.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이특성이 더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도 갱킹이 왔을때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를 이용하여 쉽게 빠질수도있습니다.


초반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후반 :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수정)04-22 :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특성은 탑보다 미드와 잘어울리는 특성입니다.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이제 들지않습니다


07-08 폭풍전사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다시 폭풍전사 사용중입니다. 확 들어오는 챔프들한태 좋은 특성입니다. 탱커들이 요즘에 빠지고 브루저,딜러들이 다시 뜨기 시작해서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을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보다 더 자주 사용하고있습니다.

04-01 업데이트


현재 메타상 지속딜 싸움을 해야하는 탱커들이 많이 등장하고있습니다.


ex : 현재 탑 픽률1위 12.86% Nautilus(노틸러스) (op.gg 기준) , Gragas(그라가스) Dr. Mundo(문도 박사)Poppy(뽀삐) 등등


이런챔프들 상대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이나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이특성은 탑에서 더욱 안좋습니다)그닥 효율을 못보고있는 현실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왜그런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여 설명을 좀 드리자면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레벨당 10+추가공격력 30%


1랩기준 스킬 공격 3타시 16 마법데미지. 재사용대기시간 20초


3랩기준 36


6랩기준 66 


18랩 공격력 352 ( 신발 요우무 블클 필멸자 피바 가엔) 기준 180+72 재사용대기시간 15초 입니다


예를들면 노틸러스 상대로 천둥데미지는 노틸 W와 파괴전차 로 인해 씹힙니다. 그라가스는 천둥으로 폭딜 넣어


딜교환을 해놨는데 사기적인 패시브로 인해 피흡을 엄청 해댑니다 유지력 싸움에서 밀릴수밖에 없는 상황이 나옵니다.


그말은 즉 폭딜이 필요한 시점에 폭딜


넣을수없다는겁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이스펠도 마찬가지입니다. 탱커상대로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쓰기 힘듭니다. 폭풍전사는


2.5초안에 적챔피언 최대 30% 센트를 입혀야되는데 탱커상대로 2.5초안에 30% 데미지를 넣는다? 절레절레입니다.


이후 생각을 해본 결과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이특성 지속딜 싸움에서 엄청난 딜량을 뽑을수있습니다. 


제이스는 탱커 상대로 


폭딜보다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캐논폼으로 꾸준한 견제를 통해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그런 견제에 시너지를 내기 위하여 


8스텍일때


1랩 기준 공격력 8증가


3랩 기준 공격력 14.59증가


6랩 기준 공격력 24.47증가


11랩 기준 공격력 40.94증가


16랩 기준 공격력 57.41증가


18랩 기준 공격력 64증가


그말은 즉 스킬데미지와 공격력이 둘다 올라간다는겁니다. 


제이스는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 해머폼일때 평타 판정이 근접이기 때문에 2스텍씩 쌓입니다.


ex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 8스텍입니다. 3초만에 8스텍을 쌓을수있습니다. 이후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꾸준히 카이팅 견제 해주시면 천둥 그이상 훨신 쌥니다. 또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은  20~1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지만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그차이점도 있고 탱커상대론 열광이 좋을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의 좋은점은 흉포 5티어에 강력한 일격 분쇄의 일격을 찍음으로 방관 7% 효율 


결의 4티어에 소환사의 통찰력통찰력을 찍음으로 스펠상황이 밀리지 않을수 있게 해줍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제이스는 결의에 포인트를 주지 않기때문에 텔,점멸 5분 , 적탑은 소환사의 통찰력찍음으로 4분15초 고작 45초 


차이지만 그 45초차이가 게임을 좌지우지 할수도 있습니다. (ex : 같이 플썻는데 나중에 본인은 플이 안돌고 상대


돌아서 못따거나 자신이 죽을때, 바텀에서 싸움이 낫는데 난 아직 쿨인데 적팀은 돌았을때)


하지만 상황에 맞게 특성을 드는것이 중요하며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Rumble(럼블) 이런친구 상대로는 라인전에서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이 훨신 좋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이 제이스와 가장 좋은 특성이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도 상황에 맞게 쓰면 좋은특성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현재 피오라,다리우스,클레드,럼블,케넨,쉔,제이스 순으로 

픽률을 달리고 있으며 탑이 다시 딜러 메타로 바꼇으나

자크,마오카이,세주아니 패치와 방어템들이 패치되어 

탱커들이 다시 나올수 있기 때문에

열광을 한번더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05-05 업데이트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현재 연구중인 템트리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아이템 참조




요약 

제이스는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와 가장 시너지가 잘맞는다. 

상황에 맞게 탱커들 상대로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좋다.



열광 특성



  

   천둥 특성





폭풍전사 특성





흉포 2티어에 새로운 피(Fresh Blood)대신포식(Feast)찍으셔도 됩니다. 

책략 4티어에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대신무자비(Merciless)찍으셔도 됩니다. 

취향차이

초반에 이득볼수있는 스펠은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탑은 를 이용하여

  • 초반라인전에서 라인복귀 & 로밍 등 로 얻는 이득보다

    훨신 많은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 텔을 잘 못쓰신다거나 라인전에서 무조건 딸수있겠다 싶으실때  들어주세요


  • 필자는 탑에서 밖에 들지않습니다.









  • 마법공학 축전기 (Hextech Capacitor)
    무기를 변환할 때마다 0.7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하늘로! / 전격 폭발 (To the Skies! / Shock Bla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6초
    해머 사용 시: 공중으로 도약해 적들에게 60/110/160/210/260/31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2초동안 30/35/40/45/50/55%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80/130/180/230/280/33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55/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정거리: 1045)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기본 지속 효과: 해머를 사용하는 동안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5/17/19/21/23/25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천둥 강타/가속 관문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해머 사용 시: 적 최대 체력의 8/10.8/13.6/16.4/19.2/22%(+1.0 추가AD)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가하고, 짧은 거리 만큼 뒤로 밀쳐냅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최대 피해량 200/300/400/500/600)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35/40/45/50/55%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해머 사용 시: 머큐리 해머를 머큐리 캐논으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공격합니다.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드락사르에 대해
    몰왕에 대해


    신발은 상대에 따라서 가주시길바랍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템은 유동적으로 갑니다. 최종아이템으로 무조건 가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갑니다.

    AP가 많을경우엔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cc가 많은경우엔 피바라기 대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예전엔 이 필수였습니다 바꿔가면서 스텍을 쌓을수도있었던 시절이 있었고

    이즈리얼 못지않게  빠르게 만들수있었죠. (응~ 지금은안돼) 

    계속 대치구도를 만들어 지속적인 포킹을 이용하여 적을 빈사상태로 만들고 했던 템 왜 이제 가지않나?

    초반의 강력함이 사라진다라는 분석이 나와 제이스는 초반에 강력한데 여눈을가면

    딜로스가 너무 심하다였습니다. 

     하지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Edge of Night(밤의 끝자락)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템이 너프먹음으로써 3개다 필수적으로 가야되나 의문이 듭니다.
    일단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너프먹었지만 고정적으로 가고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탱커가 많을경우 갑니다.(4/18 추가 : 쿨감20% 또한 커서 필수템처럼 가고있습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개인적으로 이친구가 문제입니다. 재사용대기시간도 늘어났고 지속시간이 5초입니다.
    또한 시전시간이 1.5초인데 그래도 물관때문에 갔었는데 공격력 너프에 패시브 너프까지 먹으니
    더이상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번복합니다. 너프전이 너무 좋았을뿐 아직 쓸만합니다.)

    이템들을 대신할템을 제가 생각하던결과 Muramana(무라마나)다시가보자고 생각했습니다.
    몇번 써본 결과 괜찮은거같습니다. Serrated Dirk(톱날 단검)를사시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올리시면 됩니다.
    초반에 이득을 보기 힘든 조합일경우 여눈을가서 중후반에 큰 힘을 발휘합시다.
    성장이 좋거나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지기 위하여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리고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가는방법도 좋은 방법인거같습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를 올리기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올리고 가니 너무 늦게나오고 솔직히 말해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없다고 포킹하는데 한타전에 스킬로 CS를 막 먹고
     하지않는이상 마나관리가 안되지는 않습니다.
    마나무네는 괜찮은템이기도하면서 애매하기도 한거같습니다.
    조금더 사용해보고 판단하겠습니다. 현재로써는 안가는게 좋은거같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에 대해 : 드락사르가 제이스와 잘어울리는 템이 되었습니다.
    아직 연구중이긴하나 요우무보다 드락사르가 우선적으로 뽑는게 좋은거같습니다.
    그리고 드락사르라는 템이 좋아지면서 템 자리가 하나 없어졌습니다.
    현재 요우무랑 같이 쓰거나 요우무를 안쓰거나 기존템처럼 가거나 연구중이나
    같이쓰는것도 괜찮고 기존처럼 요우무 블클만 가거나 요우무를 빼고 드락 블클 가도 무난합니다.
    요우무에 익숙하신분들은 요우무만 가셔도됩니다.






    ---------------------------------------------------------------------

    제이스한태 좋은 템


    ★ : 제이스와 찰떡궁합 아이템입니다. 이 템에 대해선 설명이 필요없다 생각합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쿨감10%에 추가데미지,방관 모든게 제이스를 위한 템이 되었습니다.




     ★ : 공격력 너프를 살짝 먹었지만 쿨감20%와 블클을 올려주면 

    상대 챔피언 최대 30% 방어력을 깍을수있고팀원들 또한 딜하기 좋게끔합니다.

     예전엔 탱커가 있을때갔지만 어떤상황에도 좋은 템이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 최대 24%로 너프를 한번 더먹었으나 전혀 상관없습니다. 좋은템입니다.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 너프를 먹었으나 방관과 마저 액티브로 스킬하나를 씹어버릴수 있어서
    쓸만한 템입니다.
    이제는 가지않는템입니다.

    ★☆ : 제이스 피흡템중에 제일 무난하고 좋은템이라 생각합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 cc기가 많을경우 피바라기 대신 가는 템입니다.
    Death's Dance(죽음의 무도)★☆ : 어느순간부터 상향을 먹어 좋아진 템입니다. 쿨감또한 있어 제이스와 잘어울립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 AP가 많을경우 대부분 올리는 템입니다. 또한 맬모셔스 생명의 힘 발동되었을때

    공격력 +20 생명력 흡수 10% 주문 흡혈 10%가 전투에 벗어날 때까지 증가하여 유지력도 좋아지고 좋습니다.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필멸자는 포킹챔프한태 정말 좋은거같습니다. 피흡을 막아주기때문입니다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 탱커가 많을경우 갑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공속템중엔 제일 좋습니다. 지금 몰왕이 너무 좋아서 
    스플릿 구도에서 더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너프

    ☆ : 포킹이 이즈리얼 Q판정처럼 무라마나 딜이 들어갔으면 필수템이였을텐데 쓸만한 템입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AD 암살자들이나 자신이 들어갔을때 데미지가 확받을때 가면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가엔이 패치 되어 AD 방어(?)템이 되었습니다.
     제이스한태 잘 어울리는 템입니다. 어그로가 바로 필요할땐 2~3코어로도 좋은 템입니다.



    -------------------------------------------------------------------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unaan's Hurricane(루난의 허리케인)Phantom Dancer(유령 무희)★☆☆ : 공속템은 제이스와 어울리지않습니다.

    -------------------------------------------------------------------

    제이스 최종아이템

    템의 순서는 상황에 맞게 가시면 좋습니다.

    기존 요우무 템트리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Guardian Angel(수호 천사)

    드락사르 템트리
    (천둥&폭전)


    (1).탱커가 없을때: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2). (1)+cc가 많을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


    (3). 탱커가 많을때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4). AP가 많을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5. 살기힘들때,어그로가 필요할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열광)

    요즘 900갑(덤불 조끼)이게 Ninja Tabi(닌자의 신발)이거보다 효율을 더 높혀줍니다. 
    이거 두개 나오면 탱커들이 미쳐날뛰기시작합니다. (너프점...)그걸 최소화 시키기위해 가는템


      몰왕 템트리

    Ninja Tabi(닌자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현재 몰왕이 너프되서 밑에 템트리로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열광으로 이템트리로 갑니다.

    -열광 템트리-

    Ninja Tabi(닌자의 신발)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









    ---------------------------------------------------------------------------

    05-05 업데이트
    현재 연구중인 템트리입니다.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들었을경우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스플릿에
    엄청난 시너지를 줍니다.이때까지 제이스가 
    제이스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지않았던건 w에 공속이 붙고
    공격력이 25였기 때문입니다. 허나 7.5 패치를 통해
    공격력이 40으로 증가하였고 공속이 25퍼로 줄어들
    생명력 흡수가 15퍼로 증가하였습니다.
     생멱력 흡수가 12퍼로 줄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간다면 앞서 말햇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필수조건입니다.
    40이란 부족한 공격력을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으로 채워주며
       (자세한 설명은 앞에 설명한 열광에 대해 참조)  
    공속이 증가하여 열광 스텍을 좀 더 빠르게 채워줍니다.
    제이스는 해머폼 근접판정으로 열광스텍을 
    3초만에 쌓을수있습니다.(ex :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평평평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평) 8스텍
    또한 몰왕은 기본공격 적중시 현재 체력 8%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는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올렸을때
    방어력 감소 최대 24%와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8스텍 데미지를 
    탱커들이 상상할수있을까요? 
    또한 몰왕을 통해 라인 유지력 또한 좋아져
    스플릿 구도에 제이스 상대로 탱커들은 
    더욱 더 힘을 쓸수없게 됩니다.


    최종 템트리: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템트리는 스플릿을 중점으로 두었으며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들었을때 가는 템으로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를가는 조건은
    앞에 설명 되어있습니다. 
     
    현재 실험중인 템트리 
    탱커 챔피언들을 상대할때 사용해봤으며
    탱커 챔피언들이 숨도 못쉬는 관경을 볼수있었습니다.
    특히 탱커들은 원래 이길수있었으나 
    더욱 압도적으로 압박을 넣을수 있고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로 상대해보시죠 숨도못쉬게 만들어드립니다.

    - 10-06 -
    몰왕이 너프 먹었습니다 . 이제는 잘 가지않습니다.
    한번씩 잘컷을때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6랩전까지는 정말 할만하고 쉽습니다. 초반에 킬내기도 좋고요 하지만 잘하는

    이렐은 버티면서 템을 사옵니다. 또한 제이스는 도주기가 관문 이속 밖에 없기 때문에

    이렐리아가 광휘의검과 닌탑을 신고왔을경우 그냥 막들어오는데 죽는 현상이 일어날수있음

    으로 이렐이 미니언타고 스턴을 넣지못하게 피없는 미니언 근처에 있지않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조.
    리븐
    이렐과 동일합니다 제이스는 확들어오는 챔프에게 약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친구도 닌탑신고 탐식의망치나 요우무 하위템이 갖춰졌을때 딜교환을 잘못하게되면

    큰일납니다. 평타로 최대한 넣어주시면서 미니언 어그로 부쉬플레이를 통해 풀어주시고

    닌탑을 저도 빨리가고 리븐이 궁켯을때만 살짝 빠졌다가 궁꺼졌을때 다시 싸우면

    편하고 라인전 주도권을 잡을수있습니다. 리븐 Q 3번째 에어본을 해머폼 e로 끈어줍시다.
    올라프
    1랩때 잘못딜교환 하면 회색화면 바로 볼수있습니다

    도끼를 최대한 안맞고(안맞을수가없음ㅡㅡ)

    챔피언을 미니언 웨이브 뒤에 서서 울라프가 q쓰면 미니언 웨이브를 밀리게끔해서

    6랩전에 갱콜해서 한번 땁시다(사실 따도 계속 힘듬) 닌탑먼저올려서 최대한

    라인클리어만 합시다. 스플릿을 포기하고 한타로 승부봐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이제 마나 딸려서 파밍하기 힘들지..? 묘목은 왜 착지데미지가 없어졌지..?

    와드를 잘하시고 마오카이가 갱호응이 좋기때문에

    조심하면서 CS먹으로 올떄마다 후들겨 팹시다

    마오카이Q에 제이스 해머폼 Q만 끈기지 않게 조심합시다.

    케넨
    케넨이 AP케넨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네 이래나 저래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며

    케넨은 제이스를 이길수없습니다.

    차라리 AD일떄가 좀 더 까다롭지 않았나 생각들 정도로

    AP케넨은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노틸러스

    이런 탱커류 챔피언들은 제이스 상대로 아무고토 못합니다.

    아무고토상? 아무고토 못하죠?

    그냥 열광들고 후드려패셔도 되구 천둥들어도 무관합니다 이친구는 갱만 조심하면

    충분히 압도할수있습니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상대법 위에 참조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상대법을 알면 쉬운챔피언입니다.)

    추가 : 이렐리아 한태 제이스가 역관광 당하는 이유는 한가지 밖에없습니다. 

    1. 이렐리아 스턴 

    일단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리는 순간 모든것이 해결됩니다. 여기서 의문점을 가지시는분들이 있을거라 생각이 들어 말씀드리자면
    이렐리아는 AD인데 왜 헤르메스를 가지? 이렇게 생각하시는분들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올렷다 가정해 말씀드리면 이렐리아 w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이렐리아가 제이스상대로 수시로 딜교환 할수가 없습니다. 각을 보았다가 확 들어오죠 그때 당시 이렐리아는 w를 사용한 상태로 들어올탠데 닌탑을 올려 닌탑이 아니라 다른 방템을 둘러도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스턴시간을 감소시켜주어 제이스가 허우적거릴수있는시간을 없애줍니다. 그말은 즉 스턴시간때 이렐이 세대 때리는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리면 한대밖에 못때린다는소리고 그럼 제가 딜할 시간이 빨리 온다는 말이고Ninja Tabi(닌자의 신발)를 올려봤자 세대 맞고 고정데미지 때문에 데미지를 덜받지도 않습니다.



    Riven(리븐) 리븐 상대법 위에 참조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Olaf(올라프) 올라프 극hard : 제가 수많은 챔피언들을 제이스로 상대해봤지만 이친구는 절대로 네버 1:1에서 이길수없습니다. 6랩이후에 킬각은 오지게 노리고 망치로 머가리를 찍으려하면.. 도끼로 머가리 찍힙니다 리얼로요 1랩때 잘못딜교환 하면 회색화면 바로 볼수있습니다 도끼를 최대한 안맞고(안맞을수가없음ㅡㅡ) 챔피언을 미니언 웨이브 뒤에 서서 울라프가 q쓰면 미니언 웨이브를 밀리게끔해서 6랩전에 갱콜해서 한번 땁시다(사실 따도 계속 힘듬) 닌탑먼저올려서 최대한 미너언 라인클리어만 합시다. 스플릿을 포기하고 한타로 승부봐야합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닷지 추천)

    솔직히 이렐 리븐 또한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 제이스는 라인전 확실히 강캐입니다. 올라프는 제외하겠습니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상대법 위에 참조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Kennen(케넨) 케넨 상대법 위에 참조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케넨 또한 앞서 이렐리아 상대법에서 말했지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올리는순간 딜교환에서 질수가없습니다.
    요즘 케넨은 AD케넨인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왜가죠? 일단 스킬 데미지 자체는 AP로 들어가며 AP데미지를 줄여주며
    스턴시간을 줄여줍니다. 1석2조입니다. 스턴을 통해서 평타를 넣으며 딜교환 하는 케넨상대로 헤르메스를 올리시면
    케넨은 딜을 제대로 해보지도못하고 궁이랑 E로 빠지기 바쁩니다.   

    AP케넨 또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리시기전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완성시키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최대한 빨리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올립시다. 



    Garen(가렌) 가렌 easy~normal : 잘하는가렌은 버티고 버티다가 나중에 침묵으로 우직하게 들어오면 제이스가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밀쳐야할 타이밍에 침묵을 통해 밀치지못하고 갈릴수가있습니다. 그러니 저러니 해도 힘든편은 아닙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normal : 이친구 정글로 그냥 돼지인줄알았는데 탑에 스물스물 기어올라오더니 라인유지력이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제이스 망치앞엔 평등하다 질상대는 아닙니다. 갱킹만 조심합시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Nasus(나서스) 나서스 easy~normal : 버티고 버티고 버티고 스텍 300쌓고 나서스궁쓰고 슬로우 묻으면 어느순간에 내망치보다 저기망치가 더아픕니다 어떻게든 초반에 나서스를 말려놓는게 좋습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중간에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올리시는것도 좋은방법.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easy : 쉬워요 노틸러스한태 라인전 구도에서 질수가없습니다. cs먹으러 올떄마다 한대씩 툭툭치세요 열광스텍 쌓이기 시작하면서 미니언 웨이브 타워에 박힐때 견제 계속 해주면 cs 차이 점점 납니다. 다만 갱호응이 너무 좋음으로 와드를 꼼꼼히 하고 정글러 위치를 파악합시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Rumble(럼블) 럼블 normal : 이친구는 라인전을 가면 갈수록 유리하게 가져 갈수있으나 초반엔 럼블한태 역으로 킬각이 나올수 있으니 주포를 올려서 천천히 라인전을 풀어가는걸 추천합니다. 포킹을 함부러 계속 쓰다보면 럼블 w 에 딜이 씹히고 마나가 다 달아서 킬각이 나올수도 있으니 그 점 조심하시고 시간이지나면 지날수록 제이스가 유리합니다. 럼블또한 갱에 취약하며 라인푸시를 한다면 갱을 불러서 죽여주세요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첫템 : Hexdrinker(주문포식자) 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리시거나 적정글도 ap일경우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끝까지 올리셔도 됩니다. 

    Poppy(뽀삐) 뽀삐 normal : 평타 계속 날립시다 뽀삐도 자잘한 너프이후에 라인전에서 힘이 없기떄문에 평타 견제를 꾸준히 계속 넣어주면 숨도 못쉬게할수있습니다. 다만 망치폼으로 잘못들어가 뽀삐 w에 막혀 팅겨나오고 벽꿍을 그대로 맞으면 사망할수있습니다. 그점만 조심합시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normal : 이친구 텔들고오면 그마나 괜찮은데 근데 꼭 다리우스하는사람들보면 점화나 유체화 들고 옵니다. 특히 유체화 다리우스는 조금 당황스러울때가 있어요 1랩때 부시에 숨어있다가 유체화 바로 키고 딜교를 하는데 피가없어집니다. 그런 꼼수만 안당해주시구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최대한 빨리 올려주세요 안끌리고 라인전 하려면 이속이 우위에있거나 이속을 맞춰주는편이 좋습니다. 라인전 하시다가 만약에 끌리시면 바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는거보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슬로우를 묻혀주고 밀치고 빠지면서 딜교환 하시면 됩니다. 다리우스 Q 칼날만 안맞게 조심하시구 풀스텍만들어지지 않게 적당한선에서 짤짤이로 충분히 괴롭혀야 됩니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Rammus(람머스) 람머스 normal : 요즘에 잘안나오지만 이친구 어려울꺼같았는데요 최근에 상대해본결과 cs격차를 계속 꾸준히 낼수있었습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Renekton(레넥톤) 레넥톤 normal : 일단 제가 제이스 다음으로 레넥톤을 잘 다루기 때문에 자세히 파해쳐 봅시다 레넥톤하면 떠오르는게 라인전 강캐 이미지인데 레넥톤이 라인전이 쎈이유는 라인유지력이 좋으며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고 라인푸시력이 좋기때문입니다.앞서 말한 라인전 강캐의 조건 4가지 조건중 3가지를 갖췄습니다. 하지만 제이스도 앞서 말햇듯이 3가지를 갖추고 있으며 강신을 쓴 레넥톤을 제이스가 그냥 막무가내로 들어가면 죽는겁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먼저 올리시면 좋은점이 분노W 평타 판정 3회를 12퍼씩 막아줍니다. 레넥톤은 스킬쿨이 길기때문에 그거를 감안해서 스킬맞고 아 뭐가 이렇게 아프지 하고 뒤에서 사리는게아니라 맞았으면 들어가서 똑같이 패줍시다. 그럼 자연스레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제이스 유리한구도가 됩니다.
    레넥톤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힘이 확 빠집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or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Yasuo(야스오) 야스오 easy~normal : 패시브 한대 치고 망치폼으로 먼저들어가서 뚜까패서 야스오랑 비비면서 캐논폼으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하시면 야스오 장막을 그냥 무시할수있습니다. 잘하는 야스오는 미니언 타면서 스킬을 피하고 패시브를 다시채우면서 딜교환해서 짜증나긴하나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후반가면 야스오는 스플릿에 강력하기때문에 템나오면 나올수록 힘든건 어쩔수없습니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Kled(클레드) 클레드 normal : 이게 참 애매한게 클레드가 잡힐만할때 욕심내다가 갑자기 패시브 발동해서 다시 체력이 차고 어그로 핑퐁이 두번이 되버리면 위험하니까 그점만 조심합시다. 클레드는 q로 파밍을 하더라도 w를 미니언 먹을때 어쩔수없이 쓸수밖에 없기때문에 w빠졌을때 딜교환 바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클레드는 로밍도 자주가서 시야를 잘 잡아주는것도 중요합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첫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Fiora(피오라) 피오라 normal : 이친구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에 응수만 안맞으면 이깁니다. 응수를 맞으면 스턴 띡 그냥맞아도 공속이 띡 하지만 제이스가 심리싸움에 우위에있으니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를 최대한 아꼇다가 응수가 빠지면 사용합시다. 후반가서 템나오면 스플릿을 막기힘듭니다. 초반 라인전에서 최대한 이득을 봅시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Camille(카밀) 카밀 normal : 카밀상대로 제이스는 좋은픽일수도있고 안좋은픽일수도있습니다. 라인전자체는 쉬운편인데 카밀 궁 자체가 사기기도 하고 갱 호응도 좋고 갱회피기도 좋습니다. 또한 라인유지력도 좋습니다 카밀상대론 카밀e를 제이스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끈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카밀e만 빠지면 딜교환을 압도적으로 할수있습니다. 갱조심합시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Quinn(퀸) normal  : 일단 퀸은 라인전을 점화를 들고옵니다 또한 e평이나q평에 천둥이 터짐으로 엄청난 폭딜을 뿜어냅니다 그리고 잘하는 퀸유저들은 제이스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Vault(공중제비)(공중제비)로 씹어버립니다. 애초에 제가 망치폼으로 바꿔서 들어갔는데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도 씹히고 Vault(공중제비)로 거리를 벌여서 퀸이떄리면 제이스는 무기력하게 맞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퀸은 라인전에서 제이스를 이길수없습니다. 초반에 갱호출하시고 Ninja Tabi(닌자의 신발) 최대한 빨리 갑시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Pantheon(판테온)판테온 초반 hard 시간지나면 easy :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최대한 빨리 갑시다 초반에 판테온이 부패의물약을사서 q견제를 하루왠종일 합니다 아파요 엄청.. 망치로 들어갔다가 빵테온 패시브 방어함 띡 짜증나서 우직하게 싸웟더니 판테온 점화 띡 (판테온유저들은 대부분 점화) 갱콜합시다 또한 템이나오면나올수록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으로 데미지를 입히고 싸우면 충분히 이깁니다 판테온 역시 템이 나오면 나올수록 유리해집니다. 판테온eHeartseeker Strike (심장추적자)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로 끊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러면 충분히이길수있습니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Fizz(피즈)피즈 normal : 요즘 탱피즈가 탑에 올라옵니다. 또한 좋습니다. 일단 피즈는 딜템을 올리지않아도 w와 궁 데미지가 쌔기 때문에 현재 탑챔프중에 다섯손가락 안에 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선템은 Hexdrinker(주문포식자) 를 올려줍시다. 상대가 딜을 가든 탱을 올리든 간에 주문포식자를 올려 데미지를 줄여야됩니다. 여기서 피즈가 ap를 간다 싶으면 아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를 올려주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뒤에서 피즈가 궁을 사용했을때 최대한 피해주시고 맞았다고 당황하지말고 피즈가 q로 들어왔을떄 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밀쳐주시면 피즈는 빠지겠죠 만약에 피즈가 재간둥이로 다시 들어왔을때 싸워주시면 피즈는 스킬쿨이 다 빠졋고 제이스는 스킬이 다 남아있기에 폭딜로 잡아줄수있습니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첫템 : Hexdrinker(주문포식자)올린후 딜상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탱상대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Galio(갈리오) 갈리오 normal : 일단 라인 푸쉬력이 너무 썌고 Q 데미지가 너무 썝니다. 또한 한타에서 엄청난 존재를 뽐아내고있습니다 또한 시간지나면 갈리오는 q파밍하면서 킬각도 안줄뿐더러 라인 밀고 미드로 로밍을 가서 이득을 보고 다시 올라오고 하기떄문에 초반에 이득을 취하는게 중요합니다. 9/11(수정) : 요즘은 탑에 나오지않습니다.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Cho'Gath(초가스) 초가스 normal : 현재 1티어 초가스입니다. 제이스 상대로 나쁘지 않고 버티기 좋은 픽이며 한타때 고기방패를 제대로 해주며 궁딜이 말도 안되는 괴물같은놈입니다. 많은 분들이 롤챔스 결승전을 보시고 초가스 vs 제이스는 제이스가 무조건 압살한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건 칸친놈이구요 가면갈수록 제이스가 유리하고 초가스상대로 스플릿 하기 편하지만 초반에 스킬을 막 함부러 쓰거나 미니언 어그로를 잘 못 끌리게되면 역관광을 당하거나 제이스 마나 다쓸때까지 포션 하나 못 빼는 경우가 발생해 집을 먼저가게 될수도있습니다.(초가스 패시브 때문) 또한 갱호응까지 나쁘지 않기떄문에 라인을 쭉쭉 밀다보면 어느순간에 파열을 맞고 갱을 당할수도있습니다. 허나 제이스는 초가스를 솔로킬을 딸수있는 조건이 있지만 초가스vs제이스는 실력이 동등하다는 가정하에 제이스를 딸수는없습니다 마나 관리 잘해주시면서 와드 하시구 라인 푸시 하다보면 포탑은 열리게 되어있고 킬을 낼수도 있으며 라인주도권을 가짐으로 인해 스플릿 주도권까지 이어질수있습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Jax(잭스) 잭스 easy~normal : 잭스는 초반에 쉬운편이나 만약에 적 정글이 자주 봐주게되어 제이스가 어쩔수없이 사려야되는경우가 와서 반반 싸움을 가게되면 템나오면 나올수록 잭스가 스플릿 구간에선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그말은 즉 초반에 압박을 최대한 넣고 우리팀 정글러가 뒤를 자주봐주게 콜을 해야됩니다 초반에 잭스가 할수있는거라곤 e돌리면서 평w로 치고 q로 빠져나가거나 아에 q로 들어와서 e돌리면서 우직하게 맞딜하는건데 어떻게 싸워도 초반에 제이스가 잭스한태 맞딜을 지지않습니다 잭스가 eq로 들어올떄 제이스 캐논폼e를 써줘서 밀쳐버린후 캐논폼으로 
    카이팅(짤짤이) 딜넣는것도 좋은 딜교환입니다

    특성 :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or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or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첫템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그외 상대해봤을때 까다로운 상대가 있으면 추가하도록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1랩 : 1.탑에 부시를 이용하여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 평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 평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하시면서 평타치시면서 빠지시면 상대피는 반피아래로 떨어짐 

            2. 캐논폼으로 평타견제하면서 부쉬를 이용하여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주면서 계속 견제 

           

     2랩 : 제이스 상대법을 아시는분들은 뒤에서 사리면서 도움핑 찍고 갱콜을 하겠지만 제이스 상대법을 아직 모르는 사람이 많기떄문에 1랩때 충분히 피를 깍아놓은 상태라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 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평)이콤보 맞는 즉시 적은 회색화면을 보게됩니다.(제이스 초반의 강력함 동영상 상대카시 참조) 만약 플레쉬를 이용하여 빠질경우 맞플을 써서 잡아줍시다.



    중반 운영법

     제이스가 무난히 컷을경우 스플릿구도에서 제이스를 막을수있는 친구가 없습니다.

     그점을 이용하여 스플릿을 하여 운영을 통해 이득을 취합시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들어서면 제이스가 스플릿하는거보다 팀원과 합류하여 최대한 딜러진들을 향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Mercury Cannon / Mercury Hammer(머큐리 캐논 / 머큐리 해머)으로 열심히 적딜러를 향해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을 합니다. 한타가 일어났을때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은 신중히 쓰셔야되며 잘못들어갔을경우 한번에 잡힐수있으니 조심하여 원딜처럼 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키시고 평타치시면서 카이팅 후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들어가도 되는지 판단후

    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으로 바꿔서 마무리를 합니다. 



    마치며

    제이스는 라인전이 쌔며 어려운 챔피언이 아닙니다.

    또한 티어 낮은곳 솔랭에서는 라인전 쌘캐릭이 티어 올리기 쉽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라인전이 터지면 솔랭 대부분이 싸우기 시작합니다. 싸우면 -> 서렌

    한타조합 이런거 지금 현 속도전 메타에 맞지않습니다.

    제이스는 포탑 철거와 초반 스노우볼 굴리기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81% (17표)
    4.8% (1표)
    14.3%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