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7
13
0
0/0
LCK 대표 원딜 진, 모든 것을 알아보자

- 부캐팟구해요(2017-03-13, 조회수: 4816)

LCK에서 진이 자주 나오는 이유는 뭘까?















 

 

진이 자주 나오는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현 메타에 대해 알아보아야 합니다.

시즌7에 들어서면서 포블(포탑을 먼저 파괴할시 추가 400골드를 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포블이 생김으로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갈 수 있는 챔피언들이 1티어로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미드에서는 카시오페아, 빅토르, 라이즈 등이 1티어로 급부상하였습니다.

그리고 원딜에서는 스킬을 기반으로 한 진, 바루스, 애쉬가 1티어로 급부상하였습니다.(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메타는 LCK에 반영되어 진, 애쉬, 바루스는 주류 픽이되고, 평타 기반 원딜은 비주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LCK 주류 원딜 픽인 원딜 진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죄송합니다ㅜ)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룬은 취향 차이이다.


룬은 취향 차이이기 때문에 설명 하나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진은 고정 공속이기 때문에 다른 원딜과는 다르게 공속을 끼지 않고 공격력을 넣어줍시다.

가장 보편적인 룬이지만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Fury)vs마술(Sorcery)

진은 스킬 기반 챔피언이기 때문에 마술(Sorcery)마술을 찍어줍시다.

룬에서 말했듯이 진은 고정 공속이라 올려봤자 공속이 빨라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피(Fresh Blood)vs포식(Feast)vs약점 노출(Expose Waakness)

진은 장전 시간 때문에 cs 수급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cs 수급에 도움이 되는 포식(Feast)포식이 좋습니다.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

템트리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저는 롱소드 3포션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흡혈귀(Vampirism)흡혈귀에 다 투자합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vs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상대 원딜과 서포터가 견제가 심한 원딜과 서포터일때는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현상금 사냥꾼을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이외에는 짧게 딜교하는 진에게는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양날의 검이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보단 좋습니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vs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

AP진 하지 않으실꺼면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분쇄의 일격에 다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vs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vs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

기본적인 원딜들은 앞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전쟁광의 환희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에 투자합니다만, 진은 45AD가 붙어있는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죽음불꽃 손길을 선택합니다. 실피로 남은 적을 점화처럼 죽일 수 있는 꿀같은 특성입니다. 후반가서도 45AD 덕분에 딜이 충분히 나옵니다.


그러나 특성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Heal(회복)Flash(점멸)원딜 고정 불변의 법칙.

Ghost(유체화)Ignite(점화)미드 진할 때에는 좋은 스펠일 수 있지만 원딜 진은 가지 않습니다.

Clarity(총명)Mark(표식)barrier(방어막)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원딜이면 이런거 가지마세요;

Cleanse(정화)상대가 cc로 무장했을 때만 사용합니다. 5cc 조합 아니면 거의 들지 않습니다.

Heal(회복)Flash(점멸)이나 Flash(점멸)Heal(회복)이나 똑같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50/75/100/125/150 (+0.3/0.35/0.4/0.45/0.5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진의 cs 수급을 도와주는 스킬입니다.

진은 패시브를 보시면 총알이 4개이고 장전 시간이 2초입니다.

이 장전시간동안 cs수급을 도와주는 것이 이 Q 스킬입니다.

진의 5타나 다름없습니다.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50/85/120/155/19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과 몬스터는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의 기본 공격, 연꽃 함정에 적중당했거나 진의 아군에게 공격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0.75/1/1.25/1.5/1.7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살상연희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타겟팅이 오른쪽으로 조금 치우쳐진 것인데요.

 이번 SKT 대 콩두 전에서 콩두 원딜 Ssol(쏠)선수가 진을 꺼내들어 퍼블을 따낼 떄 모습을 보면 아실겁니다.

스킬샷을 조금 잘맞추고 싶다! 하시면 연습모드에서 해보시면 확 와닿을 것 같습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2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과 몬스터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8/27/26/25/2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진의 Q스킬은 살상연희 표식이 뜨지 않는 반면, E 스킬은 표식이 뜨게 됩니다.

또한 시야 장악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고 내가 상대에게 추격당할시 요우무+강제관람을 쓰면서 다니면 웬만하면 잘 죽지 않습니다.

터질 때 딜도 보시면 알겠지만 마스터 했을 떄 260이면 상당히 쏠쏠한 딜입니다.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40/100/160(+0.2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 스킬의 꽃! 커튼 콜입니다.

7.5패치에 커튼 콜 슬로우 너프가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쎄고 맞추기 쉬운게 커튼 콜입니다.

특히 평 W 커튼 콜 콤보는 상대에게 커튼 콜을 더 맞추기 쉽게 하기 때문에 너프에도 힘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이 커튼콜은 쿨다운도 2분정도로 생각보다 적으니까, 라인전에서 속박 걸 때마다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커튼 콜 설명에 첨부했듯이. Whisper(속삭임)Deadly Flourish(살상연희)속박걸고Curtain Call(커튼 콜)커튼 콜 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맞춰 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물리 관통력
치명타
방관 빌드

물리 관통력이 너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계속 물리 관통력을 갑니다.

 정수 약탈자를 1코어로 뽑게 되면 뚜벅이인 진은 요우무를 갔을 때 보다 생존확률이 낮아지고, 마나 소모량이 그렇게 많지 않은 진에게는 정수가 그리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전은 물리 관통력 빌드를 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귀환 때 800원 정도가 모였을시Long Sword(롱소드)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900원 정도가 모였다!하면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를 웬만하면 가주고요,

1100원 이상이 모이면 Serrated Dirk(톱날 단검)을 가줍니다.


1코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2코어로는Edge of Night(밤의 끝자락)를 가줍니다. 그리고 1코어 전에는 신발을 무조건 먼저 뽑아줍니다.


3코어부터는 선택인데, 저는 웬만하면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순서로 빌드하는 편이나, 3코어부터는 취향입니다.

생존력을 높이려면 피흡 빌드를 가셔도 되나,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이 템이 상당히 좋아서, 3코어로 웬만하면 뽑아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뚜벅이인 진은 블츠의 그랩을 피하기 정말 힘듭니다.
얘 나오면 뒤에서 경험치만 먹는 법 밖에는 없습니다.
쓰레쉬나 레오나 같은 cc많은 챔피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전 얘한테 너무 고통받아봄 ㅜ
제드
제드: W!
진:!!!
제드:R
진: 적에게 당했습니다

진짜 얘는 답이 없어요...
탈론도 같은 맥락이라... 암살자 너무 무서움...
트위스티드 페이트
옆에 빡 나타나서 황금카드로 기절시키면 그냥 죽는거에요...
우리 팀 미드한테 트페 어디 못가게 라인 계속 밀어달라고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얘는 라인전도 약한 뚜벅이입니다.
진은 라인전도 강하고 2대2하면 폭딜로 거의 승리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만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개인마다 달라서 징크스만 넣어놨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 또 있었으면 알려주세요! 바로 반영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 Q를 찍고 마나를 적게 쓰면서 cs 먹다가 2렙 W 찍고나서 평W로 속박걸고 점사해주시면 됩니다.

진은 뚜벅이라 E스킬로 시야 확보가 필수입니다.

cs를 먹다가 선 6렙을 찍고 상대 봇듀에게 고통을 안겨줍시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 조금 무리하더라도 킬을 따내서 성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킬을 못먹었으면 6렙을 찍고 평W궁 콤보로 킬을 따내야 합니다.

 킬을 못따면 cs를 잘 먹고 포블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라인전이 끝나는 9렙 정도에는 한타를 하러 모이기 시작합니다.

한타하려고 모일 때에는 서폿과 같이 다니면서 합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뚜벅이에다가 물몸인 진은 혼자있다가 죽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항상 같이 다녀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뒤에서 사리면서 앞라인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은 유통기한이 거의 오지 않지만, 후반에 탱커들이 탱으로 무장하고 들어오면 거의 무조건 죽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뒤에서 사리면서 한타를 잘 이끌어가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때 가장 중요한건 이니시에이팅을 잘 거는 것입니다.

진의 궁은 상당히 좋은 이니시 스킬입니다.

진의 궁으로 좋은 이니시를 걸면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고, 게임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추후 추가하겠습니다.

 

마치며

스킬의 동영상은 추후 첨부하겠습니다.


진은 상당히 좋은 챔피언이고 원딜에서 이즈의 픽률을 꺾어버린 챔프이기도 했습니다.

궁 슬로우가 너프 먹었음에도 상당히 매력있는 챔피언입니다.

원딜이며 이니시에이터인 진, 연습해서 모두 진을 잘쓰는 그날까지!

저는 공략을 수정하겠습니다.

길고 재미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