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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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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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로 플레이하는 정글러

- nant(2017-03-16, 조회수: 3687)

난 게임 운영을 참 잘하는데 피지컬이 잘 안된단 말야.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번이 해답입니다.


맵 전체를 보면서 '할거리'를 찾기에는 이만한 챔프가 따로 없습니다.


킬 자체에 관여하기 보다는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관여하는 챔프.

당신이 서포터 취향이라면 더더욱 좋습니다.


이제 게임을 관장해 봅시다.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12.78
총 가격 : 11,373 IP

룬은 취향차이입니다. 가장 큰 차이는 왕룬에 이동속도를 박느냐 방어를 박느냐 차이인데


개인적으로는 이동속도를 추천합니다. 빠르게 맵을 오가면서 운영해야하는 챔프 특성상 이속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아이번을 처음 하는 분들이라면 방어룬이 더 좋습니다.


나머지는 유동적으로 갑시다.


단, 주문력이나 공격력은 비추입니다. 주로 방어 혹은 이동속도에 초점을 맞춰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어떤 트리를 타도 무방한데

가능하면 쿨감 트리가 있는 책략에 많이 투자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두번째로는 통찰력이 중요한데 소환사 주문 쿨을 가능한한 당겨서 강타를 자유자제로 써야 레벨업이 빠릅니다.




강타 점멸 고정입니다. 혹여 강타를 안든다거나 하는 우를 범하시지는 마세요.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5/50/55/60/65%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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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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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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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Q를 하나 찍고 e를 선마합니다. w는 4레벨때 하나찍고 그다음에는 아예 거들떠도 보지마세요. 


Q를 맞추면 자동으로 잡근이 가능한데, 모르가나 속박을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데 쿨감 45%를 맞추면 약 4.5초에 한방씩 쏘게 됩니다. 어마어마한 메리트가 있죠. 


E는 리메이크전 사이온의 보호막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쓰면 쉴드가 생기고, 2초뒤에 폭발하는데, 광역 폭발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W는 부시가 생깁니다. 공성전이나 수성전때 혹은 어그로 핑퐁때 쓸모있습니다. 극히 한정적인 타이밍에만 쓸모가 있으므로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아군을 때리려고 적이 어깨를 움찔 하기 직전에 혹은 아군이 무리해서 공격하려다 적 사거리에 노출됐을때 보호막과 함께 타닥 눌러주면 되겠습닏다.


타겟형 스킬(ex) 마오카이 w, 라이즈 w 등)을 쓰려고 다가올때 아군에게 부시를 깔아주면 잠깐동안 상대가 멍을 떄리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군을 세이브 할때 아주 잠깐동안 쓰기에 딱 좋은데 오히려 역으로 상대가 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참 고민을 많이 하면서 써야 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반드시 정글템을 올려야 합니다. 뭐 아이번인데 어차피 정글사냥안할건데 쓸모없지 않느냐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정글몹 추가 경험치를 위해서 반드시 정글템을 올려야 합니다. 시야 강타가 정말 중요한데 운영하시려면 아이번 = 와드입니다.


2. 첫 귀환을 할때 신발을 먼저 가야합니다. 아이번의 가장 중요한 코어템은 아이오니아 장화입니다. 소환주문 쿨타임을 줄여야 강타를 자유자제로 쓰고 그래야 레벨링이됩니다. 이동속도가 중요하니까 신속장화 사야지? 아뇨. 레벨링이 후달립니다.

3. 구원이 먼저냐 성배가 먼저냐. 구원이 100% 먼저입니다. 초반에는 장기간 싸울 시간이 없어서 성배쓰고 쉴드를 걸어줘봐야 한두번이고 갱루트 가서 순식간에 싸움이 끝나기 때문에 구원이 훨씬 메리트가 있습니다. 용싸움나면, 첫 용 줘도 괜찮다는 생각으로 구원을 먼저 올리세요. 구원 나오면 그때 한타해도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4. 솔라리는 필수인가요? 네, 아이번 스킬트리와 성능을 보면 솔라리 성능이 뻥튀기 됩니다. 한번 써보시면 알겁니다. 한타 열리기전에 구원 깔아놓고 붙은 다음에 상대 장판을 무마하기에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특히 아이번 스킬 공백기에 긴급 구호로 쓰기에는 딱입니다.


5. 기타템은 아군원딜러가 잘하면 기사의 맹세, 상대 원딜러가 잘하면 가시갑옷
   아군 라인클리어가 부족하면 즈롯차원문, 아군 라인클리어가 확실하면 수호천사

   적 AP라이너(특히 오리아나)가 더럽게 아프면 정령의 형상

등 유동적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타워3개 궁타워 까는 하이머 딩거 상대로는 100% 갱승입니다.

들어갈수가 없고, 데이지를 꺼내서 몸빵을 시켜도 금방 녹습니다. Q로 먼저 붙여서 때리려고 하더라도 타워 뒤로 숨고 그다음 액션을 하는 타이밍에 녹아버리기 때문에 상대가 하이머딩거를 픽하면 그 지역은 아예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올라프
이 형씨는 궁쓰고 들어오면 멈출수가 없기 때문에 계속 카정을 당합니다
그래서 아이번보다 훨씬 빨리 커서 완전이 갈아 엎어 버립니다

어떻게 잘 버텨서 한타 페이즈로 넘어갔다 하더라도 아군 딜러들을 지켜줄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아이번은 무용지물입니다.

올라프가 나오면 닷지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번 극 카운터에요 ㅠㅠ
오리아나
내가 q쓰는 사정거리랑 오리아나 q쓰는 사정거리랑 비슷한데 오리아나는 졸 아프게 때리는데 아이번 딜은 뭐... 눈물납니다. 충격파라도 쳐맞는날에는 눈물이 납니다

그러니 정령의 형상을 반드시 가고, 솔라리가 없을때는 쳐다도 보지 맙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안터져요~~~ 나중에 이쿠! 하고 날아오면 오히려 고맙습니다. 그냥 날아오면 q맞추고 이쪽에서 딜집중해서 터트리세용
카직스
점프뛰어 들어오면 q맞추고 빠빠 하시면 됩니다. 리신이나 렝가 기타 등등등과 마찬가지로 들어오면 고맙습니다. 렝가는 은신이 상대적으로 기니 카직스보다 조금 더 까다로운 수준이고, 내 부쉬에서 잘못뛸지도 몰라 까다로움이 추가되지만 카직스는 뭐 고맙습니다 하고는 냠냠드시면 되겠습니다
리븐
역시 마찬가지, q-평-q-평 할때 그냥 맞아주면서 맞q하고 빠빠이 하면 되겠습니다. 다른 딜러 때릴때는 궤적이 분명하니 내 Q를 맞추기가 훨씬 쉽죠.

다만 리븐 숙련도에 따라 제가 q쓰는 타이밍에 제 뒤로 돌아가서 나머지 연타를 할때가 있는데요. e쓰고 한발 앞으로 걸어가면 그 타이밍에 데이지가 리븐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잘 판단해야될건. 리븐이 꽤 잘하면 만나자마자 데이지를 꺼내시고, 리븐이 그다지 못한다면 실수로 두번째 q를 맞아서 체력이 3분의2가 닳았다 싶을때 데이지를 꺼내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경우는 죽기전에 리븐이 공중으로 떠서 다음 콤보를 못내서 점멸 궁으로 막타를 치려고 할건데 그타이밍에 q가 돌아오니 e+솔라리 키고 q맞추시면 눈물흘리면서 돌아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사이드일때 늑대 -> 블루 -> 두꺼비에 각각 패시브를 써두고 적 레드로 달립니다. 적이 레드 스타트를 했다면 밑에있는 유령(강타)을 먹고, 블루 스타트를 했다면 레드(강타)를 먹습니다.

먹자마자 탑으로 갱을 갑니다. 삼거리 부시가 아니라 적사이드쪽 부시로 해서 타워에 아슬아슬하게걸리지 않게 들어갑니다. 이때 e를 쓰고 들어갑니다. 아군라이너가 cc기가 있다면 cc기 맞추는지 보고 각이 안나온다 싶으시면 선Q하시고, 나올것 같으면 슬금슬금다가가서 레드 평 점멸보고 q를 때리세요.


킬나오면 좋고 안나오면 내려와서 바위게에게 패시브를 쓰고, 다시 아군 정글로 돌아갑니다. 순서대로 블루 -> 두꺼비 -> 늑대를  먹고 미드 와드 봐준다음에 바위게를 먹고 아군 레드 진영으로 내려갑니다.


순서대로 레드(강타) -> 유령(패시브) -> 미드 역갱한번 보고 -> 바위게 (패시브) -> 봇 핑와 체크하고 -> 작골 강타 -> 유령 먹고 -> 바위게(거의 적 정글러가 먹었는데, 안먹었으면 아 적정글러 호구구나 생각하시면됩니다)


이제 집가서 쿨감 장화를 사신고 가장먼저 적 유령 자리로 달립니다. 안먹었으면 신난다 하고 강타로 드시고 봇에 주의하라고 말씀해주세용. 그리고 그 자리에 와드를 깔아주세요.


먹었으면 와딩만 하고 정글러 위치 파악을 해야하니 슬금슬금 위로 올라갑니다. 라이너들에게 백 콜을 하고는 작골자리에다가 q를 맞춰보세요. 작골이 그대로 있다면 높은 확률로 탑갱입니다. 작골이 없다면 높은 확률로 봇갱입니다

  

 

초반 운영법

 두번째 캠프를 돌고 나면 핑와 + 녹색강타검 + 아슬아슬하게 포션 업그레이드 + 빨간렌즈 할 정도의 돈이 모였을겁니다. 이 중에 순서대로 녹색강타검이 제일 먼저 그담에 핑와, 포션업그레이드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상대 라이너가 제자리에 다 있다는 전제하에 적극적으로 상대 정글을 파고 드세요. 이 타이밍이 아이번의 진정한 힘이 나올 시기입니다.


* 아이번은 솔킬따일일이 거의 없습니다. 하물며 2:1로 붙어도 여유롭게 도망칠 수 있습니다.
상대보다 훨씬 빨리 2티어 신발을 가기 때문에 그냥 직선으로 달려도 거리가 벌어지는데다가, 적은 때리다가 쉴드맞고 슬로우에 걸려서 따라오질 못합니다. 추격기 써서 따라붙으면 그때 q맞추면 그만히고 최악의 경우에는 데이지가 커버해줘서 아군라이너가 합류하면 오히려 이득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아이번은 정글 처리속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패시브 한번 쓰고 강타한번 쓰면 되니까요. 그래서 수시로 카정을 가서 먹고, 와드박고, 빠지면됩니다. 적 정글 위치를 파악하면 반대 캠프로 접근해서 또 먹고, 돌아와서는 패시브로 아군 정글에 걸어두고, 다시 적정글가서 강타쓰고, 패시브쓴걸 먹고를 반복하면서 성장하면 되겠습니다.


* 가끔 적 정글이 그레이브즈일때가 살짝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 Q평 e평 파란강타 점멸 평 궁맞으면 킬각이 나옵니다. 그래서 초근접거리를 안내주는게 제일 중요한데 그브 꼬랑지가 보이면 왠만하면 도망가시고, 만약에 부시에서 숨어있다가 그브가 튀어나오면 일단 q로 아무 정글 몬스터에나 맞춰서 거리를 벌린 다음에 추노를 찍읍시다.



 

중반 운영법

 타워가 한두개 철거될때까지는 일단 주구장창 적 정글 말리기를 하세요. 라인은 타워 안깨질정도로 커버만 한다고 생각하고, 주로 적정글러 동선에다가 와드를 다 박기 때문에 눈이 있는 라이너라면 왠만하면 갱을 안당합니다. 그저 '아이번이 있구나' 생각만 들도록 가끔가서 실드 걸어주고 q를 먼저맞춰서 점멸 빼는 식으로 운영을 해주세요.


용한타가 시작될 시점이 오는데, 첫 용은 그냥줘도 됩니다. 만약에 첫용과 적 버프 오브젝트를 교환할 수 있다면 그게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아군 라이너가 엄청 잘 크지 않는 이상 구원이 나오기 전 까지는 한타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시기를 잘 보고 타워가 거의 깨지기 시작하는 라인이 나오기 시작하면 아군 라이너가 가장 흥한 라인에서 캠프를 칩니다. 계속 Q를 걸고 아군에게 실드를 걸고 해서 적 라이너를 디나이시킵시다. 이 시점이 오면 적 정글러와 2레벨 이상 차이를 벌릴 수 있기 때문에 2:2 전투에서도 꿀리지 않습니다. 미니언들을 다 몰아 넣었다면 데이지를 꺼내고 열심히 타워를 때립시다. 죽자사자 때리라는게 아니고 체력만 조금 빼겠다 생각하는 정도로, 데이지는 죽어도 괜찮다는 생각으로 때립시다.

만약 탑이 제일 흥했다면 탑라인부터 민 다음에 상대 정글을 장악하고 (강타, 우리정글 패시브 및 수확작업) -> 이제 탑라이너와 함께 가장 망한 라인을 같이가서 그 라인을 밀고-> 다시 정글을 장악하고(강타, 패시브수확) -> 용을 먹고 반복하면 되겠습니다.


스무스하게 흘러간다면 겨의 25분쯤에는 글로벌 골드가 심하게 차이나서 아군라이너들이 신나게 정글을 활보하고 있을겁니다. 한라인이 쳐발려서 숨만 겨우 쉬고 있는 상태라 할지라도 전혀 신경쓰지 마시고 잘 큰 라이너 위주로 캐어해주세요. 미드 억제기가 털려도 잘 큰 라이너만 캐어하시면 됩니다. 대세에 전혀 지장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이번을 하면 후반까지 끌고 오면 거의 이기기 힘든 상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번의 가장 큰 장점이 상대 정글, 라이너 말리기인데 이미 클대로 큰 라이너에 레벨까지 차이를 좁혀 버리면 아이번은 이제 무쓸모에 가까운 챔피언이됩니다.

그래서 가능한한 스노우볼을 빨리 굴려서 한라인이 레벨이 엄청 차이나도록 키우고, 더 강하게 만들어서 그 챔프를 계속 보조해서 오래 살려두고, 미쳐 날뛰도록 캐리하는 그림을 그리는 겁니다.

후반에서는 그게 최전방이 됐든 최 후방이 됐든 아무런 관계 없이 무조건 잘 큰 라이너 옆에 엉덩이를 딱 붙이고 서서 라이너가 쉽게 딜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면 되겠습니다.


미드 라이너들이 잘컸으면 진입각을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데이지를 먼저 집어 넣고 q로 상대 주요 챔프들을 때리고 느닷없이 들어가서 나한테 어그로 끌리게 만든다음에 진입 경로에다가 부시를 깔아 주세요.


탑라이너들이 잘컸으면 같이 옆에서 실드를 계속 쓰면서 비비다가 아군 딜러한테 접근하는 브루저들에게 데이지를 붙이고 q를 먹여줍시다.

원딜러가 잘컸으면 원딜러 바로 앞에서 무슨 방패마냥 딱 서서 내가 골키퍼다 라는 심정으로 원거리 스킬을 온몸으로 다 받아치고, 브루저가 올때 데이지를 짠 하고 꺼내서 붙이고 q를 맞추고 아군원딜에게 e랑 w를 깔아주세요. 높은 확률로 이때 탈진이 걸리니 죽어랏 죽어랏하면서 평타를 열심히 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우리 앞라인이 먼저 녹아버리면 남은것은 아이번 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몸을 대주지는 맙시다. 데이지를 붙이고 q를 써서 나와 원딜과 서폿이 안전하게 도망치도록 하겠다고 생각해주세요. 원딜 보다는 먼저 죽어도 되는데 서폿보다는 먼저 죽지는 맙시다. 아이번이 왠만한 서폿보다 성능이 더 좋고 몸빵도 더 훌륭한데, 먼저 죽었다는건 내가 위치를 개판으로 잡았구나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론/드래곤

 아군이 찬스가 나서 바론이나 드래곤을 트라이할때 바론/드래곤 위에다가 부시를 깔아주세요. 외부에서 시야가 안보입니다. 적 정글러 진입각 옆에다가 데이지를 두면 데이지를 타고 날아와서 강타를 씁니다. 데이지가 움직임이 둔한데다가 스킬을 못피하니 진입각을 주기에 딱인 오브젝트입니다. 딜도 별로 도움이 안되요. 그러니 데이지를 반대편으로 올려 보내세요.

바론이든 용이든 정글러 날아오는거 막아 보겠다고 와드박고 Q맞출 생각하는데 그러지마세요. 그냥 그 견제는 아군들에게 맡기고 강타에만 집중하세요.

나름 정글러고 나름 몸빵이랍시고 바론 옆에 바짝 붙어서 데미지 탱킹하는데,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왠만하면 그냥 딜러 옆에 딱 붙어서 '날칠래 딜러 칠래?' 뭐 이런식으로 혼선이라도 주세요. 아이번 스킬인 부시는 타이밍 한번 놓치면 영원히 못씁니다. 딱 전투 시작전 적들이 하나 둘 셋 하는 타이밍에 하나~때 시전 안하면 그 다음에는 무용지물이에요.   

 

마치며

 아이번 참 재밌는 챔프입니다. 뇌는 페이커인데 피지컬은 전용준인 분들이 딱 쓰기 좋은 챔프입니다. 특히나 내 주챔이 서포터인데 정글 돌고 싶을때 이만한 챔프가 또 따로 없습니다. 경기의 흐름을 볼 줄 알고, 심리를 파악할 줄 알고 운영을 할 줄 아는데 상황을 통제할 능력이 모자라서 원하는 대로 게임을 풀어나가기가 쉽지 않다면

바로 이 챔프가 제격입니다. 참 좋은 챔프고, 연구할 가치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서로 막 원투스트레이트 다 날리고 점멸 힐 탈진 다 빠지고 다음 스킬쿨!!! 와라 제발!!! 이런 싸움에서 아이번은 우주 최강으로 강한 챔프입니다. 그러나 함께 빠르게 진입했다가 주요 챔프에 딜집중한다음에 빠르게 빠지는 식으로 치고빠지기 작전에서 아이번은 정말 무력합니다. 또, 아군 모두가 핑크와드를 사서 주요 지역 시야를 점령하고 그 자리를 위주로 진형을 짜면서 후반을 가는 싸움에서도 정말 무력한 편입니다.


다만 그것이 솔랭에서는 거의 힘들기 때문에 아이번은 참 좋은 챔프입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신다면 타이밍에 따른 챔프별 상대법과 소규모 전투를 열고 닫는 법. 정글에서 스노우볼을 굴리는 법 뭐 이런것들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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