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딜 호디르로 적을 순삭내자
롤 초보의 우디르 공략 써보려고 합니다ㅎ 별건 없어요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공격력 +0.95x4
공격 속도 +1.7%x5
방어 +1x9
마법 저항력 +1.34x9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3.8
- 공격 속도+22%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총 가격 : 7,369 IP
제가 할 우디르가 탱디르가 아니라 딜디르고 호디르로 갈꺼기 때문에 공속을 올려줍니다
부족한 탱을 조금 보안해 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8/12/0
공속이 생명인 호디르에게 피흡인
도 붙여주시고
우디르는 보통 원콤이 안나기 때문에
를 가주고
최종은 열광
입니다
책략은 뚜벅이인 우디르에게 필수인 
암살을 위해
를 가줍니다
탱이 부족하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책략 대신에 결의를 가도 좋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6/52/68/84/10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4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스킬 콤보
우디르는 딱히 콤보는 없습니다.
단순히 e를 켜서 적을 떄려 기절 시킨뒤 q로 갈겨주면 됍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을 쓰고 바로 다른 스킬을 못쓰기 때문에 갱을 갈때는 적에게 기절을 먹이고 바로 q를 쓸수 있을때 타이밍에 맞춰
들어갑니다. w로 보호막과 피흡을하면 잘하면 살게 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게 기본인데 마법사의 최후
대신에 정령의 형상
이나 밴시의 장막
을 가도 좋습니다.
->
->
->
or
->
->
->
->
->
->
->
->
->
->
->
->
->
->
-> 
적 올 ad 일 때
이 순이고 궂이 몰락을 안가고 탱 하나를 더 올려도 됩니다
적 올 ap 일 떄
이렇게지만 적이 잘 못컷다하면 탱템 대신 딜템 하나정도는 괜찮습니다.
극 딜 템
물몸인 대신 적을 기절 먹이면 무조건 잡을 수 있는 템트리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뚜벅이에게 이 아이에게 기절을 먹이는건 불가능 합니다.
베인
다가 가면 구르고 가면 밀고 ;; 갈 수가 없다..
람머스
제가 더아퍼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뚜벅이에게 좋은 뚜벅이 원딜러들
이블린
보이면 걍 잡아요 순삭 ^^
소나
이런 서포터들도 좋은 음식입니다.(기절만 안맞으면)
도주기가 있어서 다가가지 못하면 그냥 그게 카운터 입니다.
도저히 못잡겠다 하면 정당한 영광을 빨리 가셔서 잡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고인이라고 쫄지 마세요. 충분히 당신은 쌔답니다.
물몸들 잡으면서 크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적이 3렙 카정을 올 수 있으니 적도 초식 정글이 아닌이상 옆법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릴께요
초반 운영법
정글 몹 먹다가 주로 뚜벅이가 있는 라인으로 가서 잡으시면서 크세요
중반 운영법
정당한 영광 키고 잘큰애나 원딜을 물어주세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모두다 거의 풀템이 나왔을때니까 적이 잘 죽지 않습니다.
그냥 아군이랑 있다가 짤짤이 하며 다닙시다. 혼자다니면 뚜벅이라 잘 죽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잘큰 애나 원딜러만 보세요 잡고나서 아군 도와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더 필요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해주시고 저도 아직 초보자라서 잘은 쓰지 못했습니다.
고인고인 하는 우리 우디르 힘든애만 벤하시고 랭크에서 쓰세요
좋은 공략 됀거길 빌면서... 모두 힘내세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